일단 영어 용어, 약어부터 설명드릴게요

FPA: frame per attack - 공격 1회당 프레임 수
APS: attack per sec - 게임내에서 표시되는 공속
IAS: increased attack speed - 공속증가%
breakpoint - 프레임 바뀌는 경계가 되는 공속



표 보는 방법 상세 설명을 첨부하자면 일단 공속 프레임에 대해서 이해해야하는데요,

1초=60프레임이고
본인 공속이 만약 2라면 1초당 2회 공격하는거니까 0.5초에 1번공격이고 따라서 30프레임마다 1번 공격하는겁니다.

여기서 공속을 돌려서 29프레임마다 한번 공격하게 만들려면 60/29=2.0689655.... 를 넘어가야 합니다.
따라서 공속이 2.00인거랑 2.06인거랑은 실제로 게임내에선 같은 시간간격(30프레임)마다 공격을 하게되는거죠


이게 간단한 예시고...
모든 스킬이 표시된 공속대로 동작하면 계산이 편했겠지만...
스킬모션상의 문제인지(정확한이유는 전 모릅니다ㅠ) 실제 공속이 그대로 반영되지 않고
스킬마다 나름의 룰대로 그리고 제각각 다르게 공속이 적용됩니다.

저 표를 참고로 해서 축방을 설명드리자면,
공속 1.8731부터 1.9354까지는 31프레임에 1번 공격을 하는거죠..

그래서 마부할때 0.1 부족해서 저 경계(breakpoint)를 넘기지 못한다면
그 옵션은 없는거나 마찬가지가 될 수도 있습니다ㅠ



나름 풀어서 써보긴 했는데 되게 이론이 빡빡한 부분이라...
댓글 남겨주시면 최대한 더 설명 드릴게요!




+첨부해놨었던 표에 공속이 3.871까지밖에 안나와있어서 추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