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용기천주로 열심히 달리고 있으시죠?
용기천주 아이템  옵션을  구성할때   공속,  재감,  광피에  고민이 많으시리라 생각합니다.

우선 결론부터 말씀드리고  긴글을  이어가겠습니다.

공속-저단 사냥용이라면 재감이 들어갈 부위에 넣어도 무방하다.  저단이라면 노르발드 세트 효과로 적이  죽으면 군마질주 쿨이 줄어들어서 재감이 낮아도  크게 플레이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고단과 파플을 목표로 한다면,  재감과 광피를 넣어야 할 부위에 결국 공속을 넣는 셈이라  좋은 판단이라 보지 않는다.

재감- 이번시즌에  공포의 조각 기본옵션 재감 25%증가 부작용이 있다.  정복자와  아이템을 모두빼고  기본0등급인 공포조각을 투구에 박으면 재감이 -25%가 되는걸 볼수 있다.  공포의 조각을 1등급으로 올리면  재감이 12-15%까지 붙는데 이러면 또 수치가 변하는 걸 볼 수 있다.   고뇌의 정수에도  스택10일때 25% 재감이 있고,  아이템에도 재감 수치가 붙을경우 또 계산이 달라지는 걸 볼수 있다.  추종자 요술사 재감도 고려대상



디아3은 친절하게 캐릭터창에서 세부사항을 다 곱연산으로 계산해서 보여주므로
아이템과 추종자를  다 세팅하고  고뇌10스택까지 쌓은 상태에서 캐릭터 창을 열어보면 나의 최종재감이 어떤가를 알 수 있다.   용기2천주딜러 4인파플을 목표로 하신다면,  고뇌보석이 빠지고 고통보석을 끼면 재감이 또 떨어진다.  파플을 생각한다면 최소 권장 재감은  48%이다.   원소회동 번개 타임에  극대화 율법을 누르고 다음 회동타임에 다시 극대화를 누를수 있는 최소 재감이다.

광피-일균, 적개심, 저단대균 파밍용으로 사용하시면  어깨 20 한부위 챙기는게 제일 만만하다.
고단,  4인팟2천주용기딜러를  목표로 하신다면 광피를 더 챙겨야 하고  장갑이나 방패에서 쿼드라옵션을 구하는 어려운 고행의 단계로 진입하게 된다.

아래 글은 전에 제가 썼던  재감에 관한 글이니 참고 하세요.

용기천주의 재감은 딱히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다만  정확히 알아야 할것은

민병대 허리띠 특수옵션은 
군마질주가 시전되고 있는 동안에만 적용이 되서 자동천주가 떨어지며,
노르발드세트 효과는  군마질주 시전시  군마상태와  내린후 5초간 적용 된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재감을 낮게 잡으면,  적이 잘 죽지 않는 고단에서  수동천주를 시전할 일이  발생하고
재감을 높게 잡으면,  적이 잘 죽지 않는 고단에서도,  졸을 소환하지 않는 보스전에서도 
수동천주 없이  자동천주로 빠르게 이동하면서 적을 농락할 수 있다는 점이  다릅니다.

보통 악세사리 조합을 꼬맹이, 왕실반지, 요르단,  원소회동,  화합을 많이 사용하며,
꼬맹이  집중 자제  카나이함 왕실반지는 재감을 높게 챙겨야 하며,  수동천주시전과 정의-추적의 망치 시전이 말에서 내렸을때 필요한 컨트롤이라 약간 귀찮음이 존재한다.

용기+수호자세트(투구,손목)  혼합 세팅의 경우(36시즌영혼조각의 재감을 고려하지 않은 사항)
파밍이 어려운 반지 2개와  속피쌍극이 베스트인 목걸이를 제외하고 
머리 다이아12.5  어깨8  장갑8  무기10  방패8  민병대허리띠8   정복자10  요술사10 까지  
최대로 맞출 경우에  51.79이 나옵니다.

군마질주 스킬쿨 16초 (지속스킬 전투사령관 지정시 스킬쿨 12초)    
군마질주 인내3 노르발드세트효과 2초
전투사령관 미지정시 16초x0.5=8 약 3초간 군마질주 공백 시간 발생
전투사령관 지정시 12x0.5=6  약 1초간의 군마질주 비는 시간이 발생

저단에서는 노르발드세트효과로 인해서 재감이 낮더라도 적이 죽게 되면 1초씩 군마질주 쿨이 줄어들기 때문에 
졸을 소환하지 않는 보스전이 아니면,  거의 군마 상태는 풀로 유지가능하다.

율법-극대화  스킬쿨 30초  
30x0.5=15   16초의 원소회동 반지 주기와 거의 일치함. 매원소 회동마다 극대화(재감48)를 사용할수 있게 된다.

아카라트 변신  스킬쿨90초   유지시간 20초
90x0.5=45   25초의 변신 공백이 생김

항상 변신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90x0.78=70.2   재감78%가 필요하며,
이를 이룰수 있는 세팅은 한손무기(지속스킬 열성 재감15)를 착용하고,  크림슨세트를 혼합했으며,
신속의곡옥, 카나이함 레오릭왕관, 요술사10 까지 활용한  한손용기샷건 정도가 유일하게 가능합니다.

보조버프 스킬
눈부신 방패  스킬쿨 12초  유지시간 4초
12x0.5=6  2초의 효과텀이 생기고 정예를 만날때마다 거의 연속적으로 사용가능  
사거리가 전방에 30미터로 짧은게 약간 흠

심판-쇠약 또는 단호함   스킬쿨 20초   유지시간 6초
20x0.5=10   4초의  효과텀의 생김.  사거리 길다는게 장점

또다른 보조 스킬로는  신성화-자애로운 빛(피회복)   결사대-친위병(몸빵)을 사용할 수 있고
이번 36시즌 공포의 조각 효과(재사용스킬1개당 피해감소12.5 공격증가12.5)를 쉽게 보기 위해서 스킬쿨이 긴 포격스킬을  넣는 수도 있다.


전설의 링크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분의 글을  복사해왔으니
공속과  광피에 대한  힌트를  찾으세요.

천상의 주먹이라는 스킬에 공속프레임이 필요했던것은 옜날로 알고있습니다.
아마 아라카트 무한변신 즉 생존력을 확보하기 위해 황도궁이 쓰였고
그러기위해 같이 함께 돌고있는 버프류 스킬들이 황도궁의 n스킬개수 때문에
보통 4개의 스킬이 함깨 쿨중이어서 공속이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현재의 군마질주는 황도궁을 이용하지도 않고 공속이 필요한것보다
오히려 광역피해를 챙깁니다
재사용대기감소는 달 수 있는 모든곳에 달아주고 아라카트 변신이 풀리면 풀리는데로
알아서 버티는 구조입니다.

이속 즉 군마위에 올라타 있는 동안 이속이 버프 되고 이속은 딜증가를 말합니다
그래서 모든 이속 버프를 챙기죠.

한가지 공속에 영향을 받는것은 민병대 허리띠로
60/aps  프레임 마다 천상의 주먹 자동공격이 나가는 것입니다.

aps는 우리가 상태 정보창에서 공격속도 를 말하는 것입니다.
2.0이면 초당 두방 이런식 이에요.

아무리 공속을 많이 챙겨봐야 고단에서는 효율이 없습니다.
대신 광피로 가득 채우죠.

저단이라면 공속 증가는 조금더 빠른 효율을 낼수있습니다.

오직 천상의 주먹이 하늘에서 소환되는 것에만 공속이 필요할뿐
소환된 천상의 주먹이 번개 구름을 생성하고 서로의 번개 구름이
연결이 되고 5초동안 0.5초마다 공격을 시도 합니다 .
여기서 공격속도는 영향을 주지 못합니다 0.5초는 고정으로 잡혀있습니다.

또한 두세겹에 번개구름에 몹이 서있다 해도 한번의 공격발동틱에서 발생한 공격은
하나의 대미지만 줄수있습니다.
 
만약 성전이 두명이라면  
상대의 번개구름과 나의 번개 구름이 연결되고
나의 5초동안 0.5초마다의 공격 발동 계수와 상대방의 공격 발동계수가 합쳐집니다.

번외로 수도사의 번개종은 하나에 6의 발동계수가 있고 천상의 주먹과 연결되어
더많은 공격 시도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야만의 버프와 몹몰이 시너지 를 버릴 만큼 대체가 가능 한가에 대해서
충분한 연구가 필요할걸로 생각됩니다.

대충 모든 정보를 확인 하지 않고 대충 적었습니다. 틀린것이 있다면
다른 분들이 바른 정보를 정정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