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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8-23 0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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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4
[실험] 야수내림 장화는 핵심기술도 무한동력이 될까? (추가 수정)안녕하세요. 오늘도 실험 글 하나 올리러 왔습니다. (사실 어제 실험 글 쓰다가 새로운 빌드 짜느라 늦었습니다.) 1. 기본기술의 무한 동력 원리 심추빌드가 이번에 추가된 "냉기고정 위상"의 냉기 주입 효과덕분에 야수내림 장화의 기력 회복25를 발동시킨다는 건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 ![]() 모르신다면 아래 써니사장님의 글을 참조해보세요. 2. 핵심기술의 무한 동력은? - 자 그럼, 이번 시즌5의 탄막과 같은 핵심기술은 무한 동력이 가능한지 알아보아야 겠지요. [결론] 가능합니다. (단, 조건부) 움짤부터 보시죠. ![]() - 눈치 채셨나요? 네 맞습니다. 독주입 횟수 남아 있는 동안은 기력이 무한이죠? 독주입 횟수 소모 후부터 기력이 쭉쭉 줄어듭니다. - 암흑 주입/ 냉기 주입도 기력 회복 가능합니다. 3. [실험] 그럼 독주입 스킬 사용 이외에 다른 무한 동력 방법은? 가. "역병 촉"의 위상 - 구멍뚫기 ![]() - 당연히 기력 25 회복 가능합니다. 단, 3회 마다 이므로, 2회는 기력 회복이 없습니다. 나. "폭발성 그림자"의 위상 ![]() - 아쉽게도 아래 움짤처럼 기력 회복 안되는 것 같습니다. (테스트 조건이 꽤 귀찮긴 했는데, 혹시 다른 분들도 추가 검증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다. "흉내낸 주입"의 위상 - 혹시 더블(+50) 기력 회복이 가능할까? 해서 해봤는데, 역시나 복제된 그림자의 추가 기력 회복은 없습니다. ![]() 라. "하칸의 말" 고유아이템 - "독 주입(+25)/냉기 주입(+25)/암흑 주입(+25)"+"화살비(+25)" 해서 계산 상 총 75 이상 기력 회복합니다. - 그런데 실제는 110이상 회복했습니다. 원인을 모르겠네요. (여파/강화된 독주입 X) -> 하칸의 말을 이용한 화살비(궁극기)가 기력 회복의 왕이기는 합니다. 다만, 궁극기는 "야수내림 장화"의 고유효과 때문에 핵심기술을 사용하면 기력이 0이 되므로 기본기술을 사용하는 빌드에서만 기력 회복 효과가 극대화 됩니다. ※ 더 있을 것 같긴한데, 빌드 짠거도 테스트 해야 해서 여기까지만 했습니다. 4. 무한 동력은 어느 방법이 유리할까? (조건) 해당 동력원이 무한으로 유지 가능해야 한다. (1순위) 냉기고정 위상 - 위상만 채용하면 됨 (단, 기본기술 빌드만 채용 가능) (2순위) 독 주입 - "뒤섞은 독주입"의 독주입 쿨감 + "전투준비"의 궁극기 사용 후 쿨타임 초기화 + " (추가 : 터져나가는 맹독은 오히려 무한 동력의 방해 요소 입니다. 아래 7.번 실험 글 참조) (3순위) 냉기 주입/암흑 주입 - "전투준비"의 궁극기 사용 후 쿨타임 초기화 나머지는 고만고만해서 순위 안 적었습니다. (후밍이님 덕분에 오류 발견해서 수정합니다. 이 내용은 무시하세요) ![]() ![]() (후밍이님 덕분에 오류 발견해서 수정합니다. 이 내용은 무시하세요) ![]() 7. 추가 실험 [터져나가는 맹독 위상] - 독주입의 기력 무한이 중단 되는 현상 발생! - 확인 결과 "터져나가는 맹독"의 웅덩이가 있을 때는 독주입이 무한이라 횟수 차감이 발생하지 않으므로, 야수내림 장화에 의한 기력 회복이 발동하지 않습니다! ![]() -> 아쉽네요. "터져나가는 맹독 위상"은 자체 행적이 있어서 안뚜를 광역 발동 시켜주는데 좀 고민이 생기네요. 다만, 맹독 위상 자체가 붙어서 딜하는 경우가 많아서, 신경자극 그리고 독주입 스킬 무한 사용(터맹 효과)하면 기력+30 무한에 의해 기력이 모자라지는 않습니다. 어쨋든 갑자기 기력이 마르는 현상의 원인은 찾았습니다. 아래는 터져나가는 맹독 위상 자체 행적 실험 글 8. 궁극기 기력0과 연계 가.터져나가는 맹독 위상 웅덩이 위에 캐릭터가 위치하지 않은 경우] 1) 궁극기 사용 2) 핵심 기술 사용 - 야수내림 장화 효과로 기력 0 3) 독주입 사용 횟수 차감 - 야수내림 장화 효과로 기력 +25 4-1) 핵심 기술 소모 기력 25인 경우 - 핵심 기술 바로 사용 가능 4-2) 핵심 기술 기력이 30/35인 경우 방법1) 기력 30 기술은 0.75초 후에 핵심 기술 사용 - 초당 기력이 8인 경우, 0.25초 마다 2씩 채워짐. 1초에 8이 채워짐 방법2) 쿨초기화된 아무 스킬 사용(기력+25) 후 핵심 기술 사용 방법3) 자원소모 감소 옵션으로 스킬 기력을 낮추기(전투준비 효율 감소로 비추천) 방법4) 목걸이/반지의 담금질 [자원 생성량 증가] (반지 2부위에 12강(명품화x)으로 34 회복) (반지 2부위 중 1부위에 12강(명품화1회)로 34.9 회복: 반올림 여부 모르겠음) 나. 터져나가는 맹독 위상 웅덩이 위에 캐릭터가 위치한 경우 (독주입 기력 회복 없음) 1) 궁극기 사용 2) 핵심 기술 사용 - 야수내림 장화 효과로 기력 0 3) 터져나가는 맹독 위상의 웅덩이 위에 있어서 핵심기술의 독주입 사용 횟수가 차감되지 않음 - 기력 회복이 없음 4) 쿨초기화된 아무 스킬이나 사용 a) 연막탄(기력+25) b) 은신(기력+40+25) : "강화된 은신" 찍은 경우 c) 독주입(기력+30+25) : "강화된 독 주입" 찍은 경우![]() 5) 핵심 스킬 사용 - 여기서 부터는 다른 글의 내용을 그대로 붙여 넣었습니다. 그래서 중복되는 설명이 있습니다. 9. [실험] 꿰사의 무한동력 버그(?) ![]() 야수내림은 "궁 사용→핵심기술→기력 0→핵심기술 사용 불가"가 기본입니다. 하지만 야수내림의 또다른 효과가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는 기술 사용 시 기력+25이며, 재밌게도 주입 스킬의 시전 횟수를 소모해도, 기력+25가 확보됩니다. 따라서 "궁 사용→핵심기술(주입)→기력 0→주입 횟수 소모로 기력+25-→력25인 스킬은 바로 시전 가능" 이 무한동력이 굴러 가는 원리입니다. 그런데, 꿰사는 환장하게도 탄막/연타와 다른 방식으로 야수내림의 기력 회복이 이루어집니다. 탄막/연타가 [스킬 사용(주입) → 기력 소모(30/25) → (주입 소모)야수내림 기력 +25] 인 반면, 꿰사는 [스킬 사용(주입) → (주입 소모)야수내림 기력 +25 → 기력 소모(35) ]로 반대로 이루어집니다. (즉, 주입 소모에 따른 야수내림 기력25 회복이 먼저 이루어 지고 꿰사의 기력(35) 소모가 이루어집니다.) [꿰사]위의 이유 때문에 "궁 사용->핵심기술(주입)->기력 0->주입 횟수 소모로 기력+25->기력25인 스킬은 바로 시전 가능"이 아니라, "궁 사용->핵심기술(주입)->주입 횟수 소모로 기력+25->기력 0->핵심기술 사용 불가" [결론] 궁 사용 후 꿰사 시전 시 기력이 0이 됩니다. 그래서 궁->꿰사->(암흑 주입 사용) 기력+25 를 해줘야 하고, 암흑 주입 시전 동안 보통 기력이 4~6정도 차니깐 자원소모 감소를 통해 기력 29~31 정도 수준으로 맞춰주어야 합니다. [반전] 하지만 죽으라는 법은 없죠!! 암흑 주입 횟수를 소모하면서 우리를 괴롭혔던 강화된 꿰사가, 우리를 또 살려줍니다. ![]() - 보스/정예 대상으로는 추가 시전되는 25% 확률의 꿰사가 주입을 소모하므로 기력을 회복 시킵니다. "궁 사용->핵심기술(주입)->주입 횟수 소모로 기력+25->기력 0->핵심기술 사용 불가"가 "궁 사용->핵심기술(주입)->주입 횟수 소모로 기력+25->기력 0->강화된 꿰사(주입 소모) 기력+25" : 진짜 미치고 환장할 메커니즘입니다... 진짜 지쳤어요. [최종 결론] 25% 확률보다 높아 보이긴 하지만, 일반 몹도 있고 확률은 믿는게 아니라서, 일단 꿰사는 자원소모 감소 챙기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하아.. 파면 팔 수록 버그가 나와서... 정말 괴로운 빌드 짜기 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입니다. 어휴.. 틀린 정보가 많았네요. 댓글로 좋은 정보 주신 후밍이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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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