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 6월 3일, 모바일과 PC에서 지옥의 새로운 차원이 열립니다

세기의 전투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불타는 지옥의 불길이 무언가를 기대하듯 깜박이고 일렁이는 것은, 전하고 싶은 것이 있다는 징조입니다. 디아블로® 이모탈이 찾아온다는 소식이죠! 6월 3일, 대부분의 지역*의 용기 있는 모험가는 디아블로 II와 디아블로 III 사이에 벌어진 사건들을 파헤치며 영벌의 군주 스카른에 맞서 무기를 들 것입니다.

이모탈 개발 과정에서 커뮤니티의 피드백은 결정적인 역할을 했으며, 그 영향을 게임 곳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이모탈을 PC로 하고 싶다는 의견이 꾸준히 접수되었는데, 이것이 현실이 되었다는 소식을 기쁘게 전해 드립니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Android, iOS 용으로 출시됨과 동시에, Windows PC에서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 오픈 베타로 출시됩니다.

이모탈은 디아블로 프랜차이즈에서나 블리자드에서나 여러 가지 면에서 최초로 꼽히는 작품이므로 이 순간이 더욱 자랑스럽습니다. 출시일 기준 이모탈은 역대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디아블로 게임으로, 뚜렷하게 구별되는 지역과 독특한 인카운터, 악마를 처단하는 방법이 그 어느 때보다도 다양합니다. 또한 이모탈은 블리자드에서 처음부터 모바일용으로 제작한 최초의 게임이므로, 여러분이 사랑하는 최고의 악마 사냥 게임을 어디에서든 즐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모탈은 첫 MMOARPG 디아블로 게임입니다. 즉, 이전 디아블로 프랜차이즈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다른 플레이어과의 교류, 플레이, 세계 탐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일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출시 몇 주 후부터 디아블로 이모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PC용 디아블로 이모탈

여러분께서 모바일 대작의 경험을 Windows PC에서도 고스란히 즐기시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 이를 위해 PC용 디아블로 이모탈은 오픈 베타로 출시됩니다. 따라서 출시와 동시에 크로스플레이 및 게임 진행 데이터 동기화를 지원하며 PC에서도 불타는 지옥의 군단과 싸울 수 있습니다. PC 오픈 베타 기간에 계속해서 플레이어의 피드백을 수집하고 게임에 변화를 주고 세밀하게 조정하여, 용맹한 모험가 여러분 모두에게 완성된 경험을 선보일 것입니다. 이와 관련해, 성역의 수호자들이 PC용 디아블로 이모탈을 원활하게 즐길 수 있도록 몇 가지 부분을 수정했습니다.

PC용 디아블로 이모탈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블로그의 PC용 디아블로 이모탈 개발기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어디를 가든 성역에서 악마 침입자들을 몰아낼 기회가 따라올 것입니다. 모바일과 PC를 아우르는 크로스 플레이와 게임 진행 데이터 동기화 기능을 사용해 플랫폼에 관계없이 다른 모험가들과 힘을 합칠 수 있습니다. PC 버전 오픈 베타 기간이 끝나도 진행 데이터와 구매 내역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장시간 게임을 할 때는 용이한 접근성 외에도 편의성이 핵심입니다. 플레이어들이 더 다양한 방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디아블로 이모탈은 PC와 모바일에서 컨트롤러를 지원할 것입니다. 비공개 베타 이후로 컨트롤러 기능이 수정되어, 스틱으로 프리 커서 십자선을 조종하여 메뉴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메시지를 입력하려면 터치스크린이나 키보드가 필요합니다. 성역을 지키기 위해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분들께 최적의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최우선 목표이므로, 디아블로 이모탈 출시 후에도 계속해서 컨트롤러 기능을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또한 디아블로 게임 최초로 PC에서 W/A/S/D 방향키로 캐릭터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물론 여전히 마우스와 키보드로 탐험하고 전리품을 획득하고 지옥의 악몽을 막아낼 수도 있습니다.


지옥의 출시 콘텐츠

여러분이 성역의 운명을 건 싸움에서 야만용사, 성전사, 악마사냥꾼, 수도사, 강령술사, 마법사 중 어느 역할을 맡을지, 결정해야할 시간이 엄습하고 있습니다. 어떤 직업이 되어 서부원정지의 거리와 그 너머의 세상을 누빌지 고민하다 보면, 출시 시점에서 어떤 위험들과 신나는 도전들이 기다리고 있을지 궁금해질 것입니다.

이모탈에서 스토리를 진행하며 지나가게 되는 8개의 광활한 지역은 저마다 다른 끔찍한 경관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지옥의 문은 아직 활짝 열려 있으며, 새로운 지역과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니까요. 경관을 감상하고 악마 무리를 쓰러뜨리며 나아가다 보면 위험천만한 실시간 이벤트와 마주치게 됩니다. 이런 이벤트에서는 같은 서버에 있는 전투에 굶주린 모험가들이 모두 하나로 뭉쳐 불타는 지옥의 역경을 이겨내고 승리를 거머쥘 수 있습니다. 그리고 8인 공격대 콘텐츠인 지옥성물함에 도전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비공개 베타 이후 3가지 막강한 적이 추가되었으며 향후 무료 콘텐츠 업데이트로 더 많은 적이 추가될 거라는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지난 디아블로 이모탈 알파와 베타를 거치며 보내 주신 피드백에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의견은 디아블로 이모탈 팀이 최고의 플레이 경험을 조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모두 6월 3일 성역의 부름에 응답하시길 기대하겠습니다!

디아블로 이모탈 또는 사전 등록에 관해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시면 저희 웹사이트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FAQ

Q. PC 공개 베타와 모바일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디아블로 이모탈을 공개 베타 기간에 PC로 하는 것과 모바일로 하는 것의 주된 차이점은 UI와 컨트롤러 기능에 있습니다. PC 공개 베타 기간에 이런 부분을 조정하는 동안에는 게임플레이 경험에 미세한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저희의 의도는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경험을 PC에서 그대로 재현하는 것입니다.

Q. PC 공개 베타 기간의 게임 진행 데이터와 구매 내역은 어떻게 되나요?

A: PC 버전 공개 베타 기간이 끝나도 진행 데이터와 구매 내역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Q. PC에서 무엇을 개선할 계획인가요?

A: PC 공개 베타 기간에 계속해서 플레이어의 피드백을 수집하고 PC용 이모탈에 변화를 주고 세밀하게 조정하여, 용맹한 모험가 여러분 모두에게 완성된 경험을 선보일 것입니다.

Q. 6월 후반에 디아블로 이모탈이 출시되는 지역은 어디인가요?

A: 디아블로 이모탈의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이 6월 후반에 출시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홍콩, 인도네시아, 마카오,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입니다. 또한 베트남에서는 디아블로 이모탈이 같은 시기에 PC 버전으로만 출시됩니다.

Q. PC와 모바일 사이의 크로스플레이와 진행 데이터 동기화 기능은 어떻게 구현되나요?

A: PC에서 디아블로 이모탈을 시작하려면 Battle.net 계정을 만들거나 기존 계정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모바일로 디아블로 이모탈을 시작할 경우, Battle.net 계정에 로그인할 수도 있고 제공되는 게스트 계정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Battle.net 계정이 있으면 Battle.net 계정에 로그인만 해도 양쪽 플랫폼을 자유롭게 오가며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