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곤한질책 (주무기)

다발화살을 쏘면 확률로 검은 화살과 붉은 화살이 나갑니다.

검은 화살 : 이동속도 40% 저하
붉은 화살 : 받는 피해 10% 증가
두 디버프가 겹칠 경우 : 30%가량의 추가 피해 + 기절

디버프 시간은 모두 3초.
붉은 색 보다는 검은 색이 더 자주 나옵니다. 1:2 아니면 1:3 정도? 붉은 색도 생각보다 자주 나오네요. 빨간색 3연발이 나올때도 심심찮게 있군요.
일반 다발에 비해서 발사 모션이 좀 더 깁니다. 연발로 파파박 쏘는 느낌이 안나네요.

기본적으로 적을 둔화시키는 게 목적이고, 충전을 두발 이상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붉은 화살이 나가면 바로 한번 더 쏴서 높은 확률로 기절을 노릴 수 있습니다. 물론 붉은 색이 두번 연속 나가는 경우도 있으니 세발 채워놓고 쏘는 게 좋겠죠. 보통은 첫발로 검투사 제어상실 방어막을 까고 두발째가 붉은 색이면 3발째까지 쏘는 방식이 될듯.

광역 기절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상당히 좋아보이긴 하는데, 현재 밀치기사격 메타하고 잘 안맞아서 어떻게 써먹을 수 있을지....
근접 직업이 접근하지 못하게 하는 용도로는 기존에 쓰던 다발 밀치기보다 좋아보이고 어깨가 아니라는 점이 좋은 거 같습니다.





인과응보론 (보조무기)

쇠뇌사격이 한 적에게 3번째 적중하면 약 130%가량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1발당 43.3%의 피해 증가 효과라서 폭발화살에 정수 두개를 사용해도 인과응보론 하나가 더 강한 거 같습니다.

쇠뇌사격 3발째에 두발 동시에 쏘는 건 한번으로 취급되는 듯. 쏘는 횟수로 세방째에 추가 피해가 발생하는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