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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8-23 20:15
조회: 9,784
추천: 12
■ 평타 야만 필드 세팅 (24. 12. 13)야만은 타 직업 대비 약하지만 세팅을 잘하면 '밥값' 가능합니다. 필드에서 4연회가 좋은 이유 보석효과(어머니의탄식 또는 요동치는결말)가 꺼지면 극대화확률이 낮아진 상태가 되므로 지속적으로 쫄몹군과 싸우는 필드세팅은 이 경우까지 극확을 보조해줄 4연회가 좋습니다. 어둠4셋(셋템 설명상 22.5%증가)은 기본극확이 높을수록 적용되는 수치가 줄어드는데 반해 [어둠셋 공식: 기본극확 + { (100-기본극확) x 0.225 }= 최종 극확 ] 연회셋은 기본 극대화 확률에 그대로 플러스 적용됩니다. 연회4셋은 지속피해효과 1개당 극확2.5%씩 10개까지 인정되어 2.5% X 10개= 총 25%까지 증가 가능합니다. [예시] 공속세팅= 질주(지옥의 유산-불 도트뎀) + 진노(갈라진유산-불 도트뎀) 딜세팅= 가르기(출혈 도트뎀) + 진노(갈라진유산-불 도트뎀) 이렇게 스킬에서는 지속피해가 2개가 들어가고 스며드는응어리 5성보석(독 도트뎀)까지 사용한다면 총 지속피해 숫자는 3개가 됩니다. 이게 몹 1마리당 3개인거고 필드는 주로 무리몹이기 때문에 3마리에게만 적용돼도 지속피해3개 X 3마리=9개 (2.5% X 9개=22.5%증가)입니다. 뭐가 필드에서 최고 효율인지 알려드리는 것이고 PVE는 던전 세팅 맞추는 게 우선입니다. 그래서 4고행 or 4이사타르 로 방향을 잡으셨다면 어차피 필드 난이도는 낮으니 굳이 연회셋까지 맞출 필요 없습니다. 공속 세팅 https://youtu.be/orcfXyA46Q4?si=3-tICTUu2n1nSsDI 머리▶ 꿈틀거리는 두개골 *각성시 질주 재사용 10%감소 : 질주 활성시 공격속도 28% + 투사체 속도 40% 증가 * 공속 영향= 선조망치 * 투사체 속도 영향= 사슬창 어깨▶ 지옥의 유산 *각성시 진노 재사용 10%감소 : 질주 불길 지속피해 * 마땅한 정수 없고, 잡몹 잡기용 가슴▶ 족쇄운명 *각성시 사슬창 피해 10%감소 : 사슬창 지속 발동 + 주위 적 풀링&감속 * '감속'은 제어불가 스킬로 인정 (예: 저주 옵션의 '혐오' 발동) 단, 완전 제어는 아니라 돌살점 보석은 발동X 바지▶ 파고드는발톱 *각성시 사슬창 재사용 10%감소 : 사슬창 사용시 3초간 본인 공격력 19% 증가 * 사슬창 지속 발동이라 공격력 증가 또한 상시 적용 * 비늘가르개(방어구깍기8%)+각성 피해10%증가 보다 개인 딜량에서는 우위 주무기1▶ 수수께끼 후회 *각성시 광분 피해 10%증가 : 광분 극대화 적중시 광분 공격속도 50%증가 * 정수 한 개로 최대효율 평타 정수 또는 분쇄의이빨 *각성시 찢발 피해 10%증가 : 찢어발기기 출혈 적용 또는 유인의곤봉 *각성시 선조망치 피해 10%증가 : 기절한 적에게 선조망치 피해66%증가 * 기절한 적을 만드는 요건은 없습니다. 정수효과를 보려는 게 아니고 정수 각성효과(피해10%증가)를 보기 위함입니다. (키데야썅썅님 의견 반영) 유인의곤봉 선택시 수수께기후회 정수를 선택 못하기에 광분 보다는 공속증가 영향을 더 많이 받는 찢어발기기가 좋습니다. 주무기2▶ 낙석 *각성시 선조망치 재사용 10%감소 : 선조망치 피해 10%증가 보조무기1▶ 강철굉음 *각성시 선조망치 재사용 10%감소 : 본인 따라다니며 선조망치 지속발동 보조무기2▶ 갈라진유산 *각성시 진노 재사용 10%감소 : 진노 불장판 오라 스킬▶ 질주, 진노, 사슬창, 선조망치 / 광분 or 찢발 비투 발동스킬▶ 질주, 진노, 사슬창, 선조망치 셋템▶ 4비투 + 4연회 딜 세팅 머리▶ 아우슬렉 투구 *각성시 질주 재사용 10%감소 : 질주 활성시 투사체 화염폭풍 발생 * 투사체= 사슬창, 어스름함, 별불꽃 어깨▶ 해골구릉 *각성시 가르기 피해 10%증가 : 가르기 사용시 방어구깍기 점차 증가 (11% ▶ 22% ▶ 34%) 가슴▶ 족쇄운명 *각성시 사슬창 피해 10%감소 : 사슬창 지속 발동 + 주위 적 풀링&감속 * '감속'은 제어불가 스킬로 인정 (예: 저주 옵션의 '혐오' 발동) 단, 완전 제어는 아니라 돌살점 보석은 발동X 바지▶ 파고드는발톱 *각성시 사슬창 재사용 10%감소 : 사슬창 사용시 3초간 본인 공격력 19% 증가 * 사슬창 지속 발동이라 공격력 증가 또한 상시 적용. * 비늘가르개(방어구깍기8%)+각성 피해10%증가 보다 개인 딜량에서는 우위. 주무기1▶ 수수께끼 후회 *각성시 광분 피해 10%증가 : 광분 극대화 적중시 광분 공격속도 50%증가 * 정수 한 개로 최대효율 평타 정수 주무기2▶ 빌린 힘 *각성시 가르기 피해 10%증가 : 가르기 지속 발동 * 출혈적용으로 보조무기정수 '낙뢰' 발동조건 보조무기1▶ 낙뢰 *각성시 진노 재사용 10%감소 : 주변에 출혈 받은 적 존재시 공격력 28.5% 증가 보조무기2▶ 갈라진유산 *각성시 진노 재사용 10%감소 : 진노 불장판 오라 스킬▶ 질주, 진노, 사슬창, 가르기 / 광분 비투 발동스킬▶ 질주, 진노, 사슬창, 가르기 셋템▶ 4비투 + 4연회 정수/세트템 구성은 빙산의 일각 클랜 내부에서 공유하는 알짜배기 노하우 ▼▼▼▼▼ ■ 정복자 템&골드 드랍 관련된 처단자. - 탐욕: 보물찾기&행운 보너스 50>75% 증가 - 보물찾기: 장비획득확률 50%증가 - 빠른습득: 경험치 50%증가 - 금화발견: 획득금화 50%증가 - 퇴마술(괴물피해5%증가) or 심판(5회 처치시 극대화발동) - 진노: 주는피해 0.5%씩 10회중첩(총5%) - 진노심장: 진노, 열의 15회 중첩으로 전환(총 7.5%) - 심판: 5마리 처치시 다음 공격 극대화적중 기본 3종 = 탐욕, 보물찾기, 빠른습득 나머지 2자리 = 진노+진노심장 or 심판+퇴마술 ■ 영원템 ![]() 망각의기둥, 지옥현상금, 공포균열, 디아블로 레이드(주당1회)에서 얻을 수 있는 스킬 옵션이 달린 영원 전설장비(= 영원템) 영원템 진노 발동 확률: 1진노=20% / 2진노=40% / 3진노=60% / 4진노=80% ◆ 영원템 진노 확률 체험&비교 진노 4셋 맞출시 광역스킬 하나 더 장착하는 거와 같습니다. 극대화확률 붙은 진노템이 목표. 극대화확률 없는 진노템은 PVE에서는 필요없습니다. 극확이 아닌 다른 옵션이 붙어도 대장장이에게 마법부여로 변경 가능합니다 ※ 같은 부위 영원 진노템을 득하시면 전장용으로 쓰셔도 좋습니다. ■ 재사용감소 & 이로운효과 사슬창/가르기/망치/진노/질주 등등 스킬 쿨 없이 무한 사용 쿨타임이 여유롭다는 건 심적으로 안정 되는 것이고 분명히 딜링에 영향이 있습니다. ● 재사용감소 ⊙ 템 = 목, 장갑, 반지2개 └ 21템= 3~5% / 22템 이상= 3~4% ⊙ 룬 = 오스 4% (보조무기 2군데) ⊙ 전설보석 = 병에 담은 희망 └ 3~4등급= 1.5% / 5~6등급= 3% / 7~8등급= 4.5% / 9~10등급= 6% ※ 재사용감소는 전설보석 5등급에서 가능한 각성 보너스까지 포함해서 30%까지입니다. 예를 들어 스텟창에서 기본 재사용감소가 10% 찍혀있고, 각성효과로 진노 재사용감소 3부위 30%를 땡겨 온다면 총40%가 됩니다. 하지만 적용은 30%까지니 전 부위 재사용감소에 압박을 받지 않아도 됩니다. ● 이로운효과 ⊙ 템 = 허리, 신발, 몸통, 바지 └ 21템= 4.5~7.5% / 22템이상= 4.5~6% ⊙ 룬 = 티르 4.5%(머리,어깨), 타트 4.5%(머리,어깨) ⊙ 전설장비 재련 = 전설템 8부위 └ 각 최대 1.5~3% ■ 이속 (이속도 화력 단 1초만 빨라도 딜량차 많습니다) 스탯창 기준 노버프 상태로 MAX 20%이고 질주스킬로 50%증가하여 MAX 70%까지 가능합니다. 우리는 질주스킬(달리기)이 있으니 노버프로 20%를 맞춰야 합니다. 야만 질주스킬 50%상승 + 5성 비취 10% = 60% 이며 (비취가 1티어인 이유) 이제 나머지 10%를 챙겨보겠습니다. ● 템= 목, 장갑, 반지2개(각 3~4%) =총 4부위 ● 룬= 이스 3%(주무기 2군데), 아스트 3%(주무기 2군데) =주무기 총 2부위 총 6부위에서 이속을 땡길 수 있고 1군데당 3~4%씩 붙으니 3군데를 맞춰 9~10% 땡겨주세요 병담희와 죔쇠 등은 조건부가 걸려있어 상시 이속은 아니라 여기서는 치지 않겠습니다. ★★ ★ ★ ★ ★ ★ ★ ★ ★ ★ ★ ★ ★ ★ ★ 모든 부위 극대화 확률(극확) ★★ ★ ★ ★ ★ ★ ★ ★ ★ ★ ★ ★ ★ ★ ★ (24년 12월 30일 기준. 많은 분들이 극확세팅된 모습입니다. 뿌듯합니다) 입에 가시가 돋아날 정도로 누누이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모든 부위 극대화 확률 필수 세팅 옵션 한 개 달린 21템도 상관없습니다. 일단 극확 달렸으면 착용. 극확 신경 안쓰는 고공명은 딜로 찍어 누릅니다. 반대로 극확 갖춘 고공명에게는 당연히 안됩니다. 전평만 높으면 좋다라고 하시는 분들은 어차피 안 하시겠지요. 고공명분들은 보통 공명으로 찍어 누른다는 마인드가 있으신데 생각이 깨어 있어야 합니다. 단, PVP에서는 극확이 1/3로 보정되니 좀 내려놓더라도 영원템[진노]+마법템 위주로 꾸리세요. 어머니탄식 10강기준 32%이며, 요동치는결말5~7강이 30%중반쯤 됩니다. 기본 장비로만 극확을 30%정도 맞추셨다면 풀버프 극확은 95%이상 올라갑니다. (정복자, 셋템, 사역마의 극확 중첩효과 제외하고도) '거거익선' 인 이유 90%와 95%는 다르고, 95%와 100% 또한 다릅니다. 아니 2~3%도 다릅니다. 허나 이건 풀버프 기준이고, 버프가 꺼진 상태 또한 고려해야 합니다. 어머니탄식이나 요동치는결말이 OFF인 경우도 생각하여 기본 극확은 무조건 최대로 올리세요. ※ 고공명 기준 요동결말이 어느정도 고강상태이고, 기본극확을 잘 맞추셨다면 어머니탄식이 다른 5성공격보석을 능가할 수 없습니다(즈웬슨 같은거 제외) 그러니 굳이 탄식까지는 필요없을 겁니다. 차라리 공명으로 인한 공격력증가가 더 우위일 겁니다. 이건 직접 테스트 해보시는 게 정확합니다. 저는 스탯창 기본 극확42%이고 5성8등급 응어리가 어머니탄식10등급 보다 조금 더 낫습니다. 테스트후 탄식 뽀갰습니다. ● 캐릭터 기본 제공 극확 = 3% (모든 장비&사역마 제거한 나체 상태) ● 템= 머리, 어깨, 주무기2개, 보조무기2개 = 22템이상 최대 4% X 6부위 = 최대 24% ● 룬= 보조장비의 '주'룬 4% X 2부위 = 8% (가격변동이 심합니다. 상황봐서 꼭 사세요) 여기까지 하시면 최대 35% ● 고급속성(폭행)활성화된 전설사역마 중첩 효과 4마리=극확8% / 3마리=5% / 2마리=3% / 1마리=1% 폭행속성은 [ 지진걸음, 무리발톱, 바로그, 고양이 ]만 해당되며, 종류를 다르게 구비해야 속성이 중첩되며 극확 상승.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해주세요. 여기까지 하시면 기본 극확 최대 43% 단, PvP를 염두해두셨다면 사역마 속성작업 또한 전장에서 보정&감소되는 극확보다는 플레이어피해 관련, 생명력이 당연히 낫겠습니다. (여유가 되시면 사역마도 PVE용 PVP용 2가지로 나눠서 구비하셔도 됩니다) 닥사 안한지 오래되었습니다. 던전 돌고 숙제만 잘해도 전 부위 22이상 극확 달린 전설템 구비가능합니다. (24년 12월 13일 업데이트로 마법옵션 변경도 가능해져 이젠 옵션 맞추기가 쉽습니다) ■ 사역마 도전던전은 회복수치 높은 구원자 스킬 있는 사역마로 가세요. 회복수치 200기준 구원자 쿨타임 60초. 회복수치 -1당 0.5초씩 늘어남. 예) 회복수치 198 = 쿨타임 61초 ■ 방어구 관통 ![]() 파랑소켓은 극대화 피해를 올려주는 '사파이어' 몰빵 (pvp시 방어도도 맞춰야 하기에 '남옥'과 나눠서 균등 분배) ■ 공격력 빨강소켓은 공격력 올려주는 '전기석' 몰빵 비슷한 세팅에 고공명이 딜이 높은건 전설보석등급이 높은거도 있지만 공명으로 인한 공격력이 높은게 큽니다. ■ 적중률 & 회피 ● 적중률 전장시 수도사들 보면 빗겨나감 많이 발생되는데 그 이유가 회피율 입니다. 적중률을 맞추면 상쇄시킬 수 있으며, 마법부여로 가능합니다. 30%이상 맞추셔도 한계점은 30%까지 입니다. ● 회피율 전장에서 유용한 회피율 옵션입니다. 상대방 공격을 피할 수 있습니다. 마법아이템을 얻으시면 이것도 마법부여로 옵션 변경 가능합니다. 마법아이템은 마법능력치가 장비 1개당 1~4개까지 부여됩니다. <유용한 마법능력치> 1. [인내] 주위 적 하나당 회피율 0.8%씩 최대 8%까지 증가 2. [인내] 공격 회피시 일정 확률로 5초간 최대생명력 5% 보호막 부여. 쿨 12초 3. [인내] 보호막이 각각 1회 적중피해의 50%를 흡수하는 2회 충전효과 부여. 쿨 12초. 4. [저항] 생명력 10%미만시 5초간 최대생명력 15% 보호막 부여. 쿨 30초. 5. [인내] 전투에서 벗어나 있는 동안 초당 최대 생명력 1.2% 회복 6. [억류] 기술이 6%확률로 주위 적을 끌어당김. 쿨 12초. ■ 극대화피해 & 주공격피해 극대화확률을 다 맞추셨나요? 맞추실 수 있다면 하세요. 하지만 극대화확률이 필수인 상황에서 극대화피해, 주공격피해 다하기에는 여전히 무리가 있죠. 극대화피해가 우선입니다. 극대화피해는 3~6% 무작위로 달리는데 6%하나만 달아도 딜이 달라집니다. 극대화피해 달리는 부위: 머리, 어깨, 주무기2짝, 보조무기2짝= 6군데 = 최대36% 이건 엄청난 차이를 만듭니다. ■ 재련 ![]() ● P v E 공속(복수) 1 ~ 2% 이로운효과(충격) 1.5 ~ 3% 극대화피해(들불) 1.5 ~ 3% 모든기술공격력(들불) 1 ~ 2% 주공격(들불) 2 ~ 4% ※ 들불3개 세트효과= 적 처치시 일정확률로 히드라 생성 ![]() ● P v P 공속(복수) 1 ~ 2% 이로운효과(충격) 1.5 ~ 3% 플레이어피해증가(복수) 0.5 ~ 1.5% 플레이어피해감소(충격) 0.5 ~ 1% 보호막피해증가(복수) 3 ~ 6% ※ 복수3개 세트효과 발생= 평타시 일정확률로 1초간 모든 피해 2배증가 ◆ 전장에서의 재련 효과 성능 30%로 감소 ※ 재련뿐 아니라 전설부위 보석각성효과로 받는 보너스 특성도 30%로 적용. 단, 플레이어피해증가 / 플레이어피해감소 / 최대생명력증가 는 보정없이 그대로 적용. ◆ 세트효과, 쿨타임 전설템 몇 등급부터 재련이 5개로 늘어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전설템 1부위에 3개이상 같은 계열로 맞출 시 세트효과가 일어납니다. 예를 들어 머리 부위= 공속 / 플레이어피해증가 / 보호막피해증가 =복수세트 효과. 이렇게 총 8부위(머리, 어깨, 주무기2개, 보조무기2개, 가슴, 바지)를 복수세트로 맞출시 쿨타임은 10초까지 줄어들게 됩니다. 1부위= 80초 / 2부위= 40초 / 3부위= 26초 / 4부위= 20초 5부위= 16초 / 6부위= 13초 / 7부위= 11초 / 8부위= 10초 ■ 저주옵션 ![]() ![]() P v E = 채찍질6셋 + 연결2셋 P v P= 역정6셋 (협잡4or6셋 + 역정6셋 좋습니다) pvp도 즐겨하시는데, 전설템을 2가지 상황으로 구비가 어렵고, 정화파편도 부족하다면 그냥 역정6셋으로 통일 하세요. ■ 전투부대 방 P v E > 공격자 (공격 옵션) *단, 딜이 충분한 경우 '보호자' 선택하여 크기증가=이속증가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속도 화력입니다. P v P > 보호자 (방어 옵션) ■ 부적 진노, 광분, 찢발은 앞으로도 거의 고정일 가능성이 크기에 이 3가지는 부적 올리셔도 돈 아깝지는 않을 거에요. 특히, 진노같은 경우 크기가 커지면서 이속까지 증가되기에 웬만하면 계속 쓰일 것입니다. 사슬창, 선조망치, 도약, 발구르기 등의 스킬들은 업데이트로 빌드 변화시 무쓸모가 될 가능성이 있기에 후순위로 두세요. 4%까지는 띄우기 어렵지 않습니다만 그 이상 영역은 운과 $$가 동반되어야 합니다. 1순위- 진노 2순위- 평타(광분, 찢발) ■ 추천 전설보석 - 25년 2월 3일 8개의 전설보석은 5성 세팅을 기본으로 놓고 PVE시 1~2개만 2성으로 교체 패턴이 좋습니다. 어머니탄식, 죔쇠, 송곳니, 한서린 10강은 PVE시 웬만한 5성10강 능가합니다. P v E (플레이어 vs 몬스터) ★ 5성 보석 ★ -1티어- 비취 (PVE, PVP) : 공격력&이속상승 상시 적용 병담희 (PVE, PVP) : 재사용감소&이속증가&공격력. 그냥 보석 자체가 훌륭 요동치는결말 (PVE, PVP) : God 어스름 (PVE, PVP) : 평타 한정 1티어. 머리정수 '아우슬렉'으로 딜 뻥튀기 -2티어- 공허불꽃 (PVE, PVP) : 화면 밖까지 타격되는 광역딜&공속 증가 늑대심장 (PVE) : 사실 공속이 더 빠른 직업이 좋겠지만 사용후기는 야만도 좋음 폭풍금고 (PVE/PVP) : 딜로만 보면 최고. 이로운효과 적용이 안되어 짧은 지속시간의 아쉬움 심연의아귀 (PVE/PVP) : 2초후 버프 발동이라는 점 때문에 PVE에서는 1티어가 아님. -3티어- 응어리 (PVE, PVP) : 지속피해 요건 충족. 장기 딜에서는 괜찮은 성능. 첫 대면 상대에게는 쿨타임 없이 적용 별불꽃 (PVE, PVP) : 경직&순간 폭딜. 머리정수 아우슬렉으로 딜뻥. 단, 그 한큐가 엄한데서 터질 때가 많고, 쿨타임 내내 기다려야해서 PvE에서는 별로 ★ 2성 보석 ★ 죔쇠 (PVE) - 쿨타임 없음 찬란한 송곳니 (PVE) - 쿨타임 없음. 시장 구매&제작 불가라 모으는데 한 세월 걸립니다 어머니 (PVE) - 요동결말 8강 이상이면 테스트 후 파괴 한서린해골 (PVE/PVP) - 한정판 죔쇠급 보석. 1개만 있어도 텔루릭진주로 10강까지 업그레이드 됩니다. 최초1개 제외 40개가 더 필요하므로 40x4진주=160텔루릭진주 필요 제작불가, 드랍불가라 구할 방법은 시장 구매만 가능합니다. P v P (플레이어 vs 플레이어) 추천 얼어붙은심장 금빛창공 한서린 - 보조보석도 좋습니다 ![]() ![]() ■ 평타 야만 선봉대 세팅 (24. 12. 13)■ 평타 야만 던전/레이드 세팅 (24. 12. 13)■ 전장 빌드 (24. 11. 27) -nclear님 빌드포함◆ 정복자-선견자 사용법https://www.inven.co.kr/board/diablom/5749/3084◆ [던전 이속 세팅] 추천 룬 정리 (24. 12. 13)◆ [평타 던전 이속세팅] 노하우 (24. 10. 30)◆ 영원템 진노 확률 체험&비교◆ PvE에서 왜 2성이 갑인지 알려 드릴게요◆ 경매장으로 사역마 고급속성 작업하는 방법 (장문)★ 최고 해상도 락 해제. 고품질 그래픽 사용법(스압)★ [특급정보] 갤럭시 발열 줄이는 법★ 갤럭시 GOS해제방법 (+카메라 무음)
EXP
110,695
(2%)
/ 135,001
인벤러
5천공명대까지 2년, 만공명까지 추가1년 강함은 꼭 공명에 비례하지 않습니다. 세팅만 잘 되어 있으면 웬만한 고 공명보다 강력합니다. 그렇게 많은 시간을 보내온 제가 보장합니다. 나탈랴/아스카리/세릴/라다먼트/카샤/자카/사르고스/그리스월드/키대아/아우리엘/와리브/미카엘 통합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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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옹래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