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5-26 07:56
조회: 677
추천: 0
유저 45%가 100시간 이상 플레이 - 엘든링 분석시장 리서치 회사 알리니아 애널리틱스는 최근 엘든링에 대한 유저들의 플레이 성향을 분석
- 스팀 유저의 45%가 엘든링을 100 시간 이상 플레이 했음. - 엘든링은 모든 플랫폼 통틀어 3,600만 명의 유저를 확보했고, 매출은 20억 달러 (한화 2조 7360억 원)에 육박. - 스팀이 엘든링 유저가 가장 많이 플레이하는 플랫폼. 스팀 : 1570만명 / 플스 : 1320만명 / 엑박 740만명 ![]() - 엘든링 확장팩 : 황금나무의 그림자는 240만 장이 판매, 16.3%의 접속률과 7700만 달러의 매출 (1053억원)을 기록 - 5월 29일 출시되는 엘든링의 또 다른 스핀오프작 '밤의 군주'를 기존 엘든링 유저의 약 10%가 찜 목록에 담았으며, 찜 갯수는 총 250만 개. 이미 30만 명의 스팀 유저가 밤의 군주를 구입한 것으로 나타나. 완성도에 대한 평가는 아직 미정이지만, 이 모든 지표는 '밤의 군주' 또한 큰 성공을 거둘 것을 시사. - 엘든링 본편과 DLC가 상당한 난이도를 가졌음에도 플스 유저의 10.9%, 스팀 유저의 10.2%가 플래티넘 트로피를 딴 것으로 나타나. ![]() - 한 가지 주목할 것은 플스 유저의 2.1%, 스팀 유저의 2.1%를 합쳐 거의 70만 명의 유저가 엘든링을 500시간 이상 플레이했다는 것. https://alineaanalytics.com/blog/elden-ring/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