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험가 여러분.
 
이후 업데이트 예정 사항과 개선 안내 내용을 공유드립니다.
심판의 거인 추가 개선이 진행될 예정이며, 이외에도 거너 클래스의 밸런스 개편 관련 안내 등
다양한 내용을 안내해드리오니, 자세한 내용을 아래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 안내드리는 내용은 개발 중인 사항으로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심판의 거인 추가 개선

11월 24일(수) 정기 점검 시 적용된 심판의 거인 개선 이후 플레이 방식에 따른 불편이 확인되었습니다.

우선 심판의 거인의 생명력 증가로 인해 처치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기존에 비해 전투 중간에 참여하는 인원이 증가되어,

처음부터 전투에 참여한 경우 노력 대비 보상이 적게 느껴지는 것으로 판단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플레이 방식 변경이나 보상 교체 또는

보상 규칙 변경 등 다각도에서 개선 방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관련하여 12월 8일(수) 정기 점검 시 심판의 거인으로부터 초월 등급 장비의 재료가 보상으로 추가될 예정이며,

그 외 부분에 있어서도 더 즐거운 RvR 컨텐츠가 될 수 있도록 개선 예정입니다.

추가로 에녹 서버는 현재 인원 부족 문제로 심판의 거인 처치 시간이 상대적으로 오래 소요되는 문제가 있으며,

서버 내 별도 버프 효과를 적용하여 심판의 거인 처치가 타 서버 대비 비교적 쉽도록 개선 예정입니다.

이와 별개로 근본적인 원인인 서버 내 인원 문제는 서버 통합 등을 통해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거너 클래스 개편 안내

지난 11월 22일(월)에 안내드린 개발노트 내 클래스 변경안과 관련하여, 많은 모험가분들께서 거너의 대미지 스킬을

물리 대미지로 변경하는 것에 대해 우려 섞인 다양한 의견을 보내주셨습니다.

이는 거너 클래스가 물리 공격력 증가 옵션과 마법 공격력 증가 옵션을 함께 고려하여 밸런스를 맞춰야 하는 클래스인 만큼

단일 피해를 적용하지 못하는 불편을 개선하기 위해 개편을 진행 예정이었으나, 해당 개선이 장비 옵션뿐 아니라 루미너스 및 별자리 수집 등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해 모험가 여러분이 들인 노력을 고려하지 않고 진행하는 것이라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밸런스 수정을 통해 근본적인 원인 개선은 필요하지만, 모험가분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개선이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이번 밸런스 개선 시 거너 대미지 스킬의 속성 변경 건은 진행하지 않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또한 이번 밸런스 개선으로 기존 스킬들의 형태가 변경되더라도 가능한 기존에 영향을 주던 무작위 옵션 효과는 그대로 받을 수 있도록

스킬 카테고리를 최대한 유지할 예정입니다. 그 예시로 곡사포탄 특성의 경우 장판형 형태가 아닌 폭파형 스킬로 변경되지만

카테고리가 그대로 유지되어 장판형 대미지 증가 옵션에 영향을 받도록 유지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모험가분들의 의견에 항상 귀 기울이며 더 나은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