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온 초창기 콘셉트에 맞게 상성에 대한 글

중갑=방패
천갑=무적
경갑=회피

방패 뚫는 차단스킬 천갑에게만 보유
※※※[[[[[[하지만 현재 워로드에게 적용 안됨.]]]]]]※※※

무적기 뚫는 초월기스킬 경갑에게만 보유

회피기 뚫는 필중스킬 중갑에게만 보유

이렇게 콘셉트만 확실하게 잡아주면 각 직업은 상성상 맡은 포지션에 따라 역할이 분명히 생김.

GvG, RvR에서 필요없는 직업이 없어질 것.

이런 상성이 있기때문에 1:1 직업 밸런스는 의미가 없다고도 말했다.

위에 상성에서 상대적 우위를 가지는 직업은 단연코 초월기를 가진 경갑이다. (회피도 뚫고 무적도 뚫고 방어도 뚫기 때문에)

현재 논란이 되고있는 각 직업별 스킬데미지나 너프,버프에 대한
얘기 1도 안했습니다. 오로지 콘셉트로만 얘기했습니다.

(주말 논란에 대해, 과연 땅슈가 엘리가 맞느냐? 엘리 변절자 아니냐?
이런 말이 나오길래.. 분명 오해의 소지가 있었던것도 사실이라 다시 정리해서 적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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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그럼 여기서 봐야 할것은 과연 회피도와 적중도가 꼭 필요한가?
정말 의문이다. 이미 회피도, 적중도가 필요없고 앞으로도 골칫거리다라는 글은 두어번 쓴 적이 있다.

회피도는 PvP받는 데미지 감소
적중도는 PvP주는 데미지 증가로 바꾸면 충분하다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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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적으로, 룬특성은 특성88이 모두 재사용시간이 60초인데 반해
지원88만 30초이다. 이건 아무리 생각해봐도 불합리하다고 생각한다










<세 줄 정리.>

워로드 방패ㅡ 차단스킬로 해제가능할것.
지원88ㅡ 재사용시간 60초.
회피도,적중도ㅡ 개념을 바꿀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