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이 오랫동안 기다리신만큼 만족할만한 전투가 되기위해
이번 8월 밸런스 패치를 준비하였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pvp 밸런스를 논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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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개발진들은 직업 pvp밸런스의 핵심이자 기본인
《상성》,《역할》에 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Q.밸런스는 어디서 오는가?
A.직업 상성에서 온다.

Q.상성은 어디서 오는가?
A.직업 역할에서 온다.

Q.역할은 어디서 오는가?
A.스킬구성에서 온다.

우리 개발진의 결론은 밸런스는 스킬구성에서 온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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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vp에서 직업의 역할과 존재감,
직업 고유의 스킬효과(콘셉트)를 감안하여
다음과같이 패치를 하였습니다.


1.중갑 공통[방패막기,실드/ 필중(회피무시) 특화]
■워로드: 도발기,cc기 특화
■슬레이어: 침묵기 특화
■팔라딘: 수호기, 공/수 태세전환

2.경갑 공통[회피기,은신/ 초월기(무적 무시) 특화]
■거너: 치유불가, 지속딜
■어쌔신: 마무리일격, 1:1강점, 뒤치기 특화
은신시 3초간 피해면역과 동시에 전투시작시 3초간 100%치명타
■아처: 마나번, 지속딜

3.천갑 공통[무적기,행불면역/ 방패파괴(차단,실드파괴) 특화]
■미스틱: 정화, 소환
■엘리: 빙결, 한방딜
■소울: 영혼노출, 도트딜


모든 직업에 공통으로 다 같은 스킬효과를 가질 필요가 없음을 느꼈고 직업 컨셉으로 전투가 이뤄졌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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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문제되고 있는 소울브링어가 아무리 쌔다한들 경갑한텐
멱살잡혀야 하는게 맞는 상성입니다.

게임에서 흔히 overpowered라 불리는 op는 바로 상성을 무시하는
무상성일때 op라 부르고, 현재 소울브링어가 대표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앞으로 나올 신규 클래스에 대해서도 이러한 점을 인지하고 신규 출시 직업에 대한 버프가 있더라도 상성과 역할에 대하여 적절한 선을 지키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유저분들의 의견을 존중하며 앞으로도 재밌고 긴장감 넘치는 전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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