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중  363일을 엘리온 접속하다가

처음으로  요 며칠 접속 안했어요.

밸런스 문제요소는  많지만    밸런스보다 급한게  컨텐츠 라고 생각합니다.

고객센터에 많은 문의를 했지만   돌아오는 답은 기술팀과 엘리온 측에 전달 이런답변 뿐 입니다.


엘리온 만의 장점인  몰몹이사냥 . 파티사냥 . 소규모PVP  살리면서 해도 모자를판에

계속 아이템 스펙 관련된 패치만 하고있고  

그마저도  루비로  빠른시간 안에 도달 할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현재 레벨 높이면 할게 뭐가 있나요?   아이템 스펙 업하면 할게 뭐가 있나요 ?  PVP ?  

차원포탈은  1년전 그대로인데   아이템 레벨은 벌써 머나먼 미래까지 왔습니다.   

불균형이 보이지 않나요 ?   

할거 없다고 또  레벨 풀고 아이템 스펙만 상승하게 만들면   사람들 다 접어요  

왜?  계속 똑같은거 반복 인데   누가 돈을 쓰려고 할까요?  

사람들끼리 어울리면서  할수 있는 게임이 아니라  뒤처질까봐  허겁지겁 달려가는  러닝 게임이 되고 있어요.

왜?   이미 차포 보스는  1년전 아이템 레벨로도 쉽게 잡는데    컨텐츠에 비해 레벨이 한없이 높아졌기 때문에요

도대체  스펙이 무슨 의미가 있어요   

계속되는   아이템과 컨텐츠 간의  불균형을 고치지 못해서  사람들이 떠나가는데

떠나갈수록   아이템가치.골드가치 떨어지고   

기존 유저들도   레이드 구하는것도 길드 내에서 다 해결하려고 할것이고

높은 투자 비용으로  남들보다 강하고 가치 있는 아이템을 얻을수 있는 속도를 생각했던 사람들이

현타가 분명 왔을겁니다.    투자한게 많을수록  떠나기 아쉬운 사람들만 남고 있습니다.

언제까지 갈거같나요?

신규캐릭? 레벨한도 풀기 ? 밸런스 ?   이딴게 중요한게 아니라는거   게임 문 닫을때까지 모를겁니까 ?

운영 그따위로 할거에요 자꾸 ?

뭐가 문제인지 진짜 몰라요 ?


첫 단추부터   유저들  개돼지로 보는  패치를 반복하니까 

( 처음 마각 초기화사건, 강화관련 아이템 루비아이템  횟수 제한 한도 많이 해서 판매 , 이상한 재련 시스템 도입 후 폐지 등 )


무슨 유저들이  실험쥐 입니까 ?    아니면 말고 식으로 하다가  이지경까지 온거 아니에요

운영 조또 못해서 사람들이 줄어갈수록  수익창출 하려고   과도하게 루비성 아이템들 팔아먹다가

점점    게임내 노력보다   루비 몇푼 이  더 앞서버리게 되어 버렸잖아요   

솔직히 엘리온 재미있어요. 근데  앞으로  패치 내용들과  없어지고 있는 유저들 생각하면 안타깝습니다.


포기 하지 말았으면 좋겠는데    게임내에서 사업 하려고 하지마시고   게임을 좀더 정직하게 운영하세요 .

컨텐츠 업데이트후   스펙업 ,신규캐릭 , 신규유저 영입 이벤트등   순서 지키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