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를 위한 루트 가이드로 지극히 주관적임을 알려드립니다.
저 또한 뉴비이며 고수분들과 다른 생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루트를 짜는데에 있어 필수적인 3가지 팁입니다.


1. 내가 필요한 아이템이 어디에 분포 되어 있고 중요도를 알고 시작하자!


예를들어 망치에 경우 골목길,연못,모래사장에서 파밍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골목길,연못,모래사장은 각각 멀리 퍼져 있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초반 싸움이 나서 그곳에서 파밍하기 어려우면 하이퍼루프를 타야 한다던가, 멀리 돌아서 간다던가, 초반에 맷돼지를 사냥해야하는 리스크를 지게 되는것입니다.

 
반대로 곡괭이에 같은경우 연못,묘지,숲,모래사장과 같이 연결되어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곡괭이는 박쥐를 사냥하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리스크가 크지 않습니다.
따라서 망치는 비교적 눈여겨 파밍해야하고 곡괭이는 천천히 이동하며 파밍해도 되듯 중요도를 판단하셔야 합니다.


2. 무기와 같은 재료가 사용되는 방어구를 애용하자!
최종템을 가장 빨리 뽑아야 하는 부위는? 이라는 질문에 대부분은 무기라고 할 것입니다.

그런데 간혹 무기를 완성하는 루트를 정했는데 5루트,6루트에 방어구가 만들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점을 대비해서 재료가 비슷한 최종템을 선택하는것도 일종에 전략입니다.

예를들어

산타 무에르테,지휘관의 갑옷,제국왕관,사자한의 검집,궁기병의 화살통 

과 같이 묘지-병원-연못 돌아도 3루트에 5개의 아이템이 나올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에 역량에 많은 차이가 있는것은 사실입니다만
이건 예시일 뿐이고 3루트에 4개의 아이템이 나오는것도 나쁘지 않은 수준이라 생각이 됩니다.


3. 맵과 맵을 이동 할 수 있는 길을 알아두자!


연못과 묘지에 경우 지도상으론 붙어있어 매우 가깝다는걸 느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못에서 묘지로 가려면 병원을 관통히거나 번화가의 하이퍼루프를 이용 해야 합니다.

따라서 루트를 설정하는데에 있어 연못(1루트)과 묘지(2루트)를 파밍하는데 
병원(3루트) 파밍도 해야 한다면 연못에서 병원 아이템을 파밍하고 가는게 시간 절약에 도움이 된다 생각됩니다.



루트 잘 짜는 3가지 팁이였고 다들 즐겁게 게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