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해줘서 고마워..

그런데 전투 노하우라 해도 두가지로 나뉘거든?

근접 전투와 원거리 전투로 말이야.

나는 근접유저라 근접 전투 노하우를 알려줄게. 원거리 전투 노하우를 바랬다면 미안해.
참고로 원거리를 한번에 잡지 못한다면, 상종하면 안되.

1. 심리전
초보가 생각하는 근접 전투는 무지성 맞딜로 생각할 수 있어.
하지만 대부분의 근거리들은 압도적인 성장을 했거나 상성차이가 심한게 아니면 심리전을 기반으로 싸워.
롤에서 가장 가까이 싸우는 라인이 어딜까?
그건 탑이야.
근데 탑은 심리전 싸움이야. 피지컬? 필요없잖아.(내가 전직 탑라이너라 이건 잘 알아.)

잡설은 그만하고 예시를 들어볼게
레온과 니키가 있다고 해보자.
레온은 한번에 폭딜을 넣는 글러브 캐릭터야.
니키는 높은 기동성과 가드&카운터라는 스킬로 치고 빠지는 식의 플레이를 하는 캐릭터야.

이 둘이 싸울 떄는 보통 니키가 불리해.
레온이 아무리 폭딜형 캐릭터라지만 전사형 폭딜캐라 q스킬인 물길만 깔고 싸워도 딜이 나오거든.
그래서 니키는 심리적 압박을 먹고 시작하지,
이 심리적 압박이란게 니키가 가드&카운터 스킬을 만드는 주범이거든.

+ 팁
상성차이가 커도 애초에 들어오지 않는 니키는 못따. 이건 모든 근접캐릭터가 가져야 할 상식이야.
니키는 q스킬이 이동기인데 이 이동기의 이동거리가 제법길고 쿨타임 또한 짧아서 못따라 잡아.
야생의 니키가 도망친다면 방생해줘.


2. 타이밍.
싸움에서는 타이밍이라는게 있어.
스킬이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겁나 약해지거든 아닌 캐릭터도 있지 하지만 대부분은 약해져.
약해지는 대표적인 캐릭터들은 
레온q,w
재키w,r
루크w,
바바라r
,유키패시브(없으면 기절이 없어서 힘듦) 등이겠지.

이 캐릭터들은 앞서 말한 스킬들이 없으면 크게 무력해져, 이 캐릭터들을 플레이 하고 있으면, 쿨타임 동안은 싸우지 않는게 좋아.

3. 사거리
블서에는 무기별 사거리와 사거리를 늘려주는 아이템 등이 있어, 창피오라, 유키 등은 근접 카이팅을 하는 대표적인 캐릭터야 이 캐릭터들을 만났을 때는 상대가 먼저 이동기로 들어와주는 걸 바라거나, 무대뽀로 밀고 나가야해.

+) 평지에서의 유키는 기동력이 탑티어이기 때문에 들어갔다면, 끝까지 싸워야해.

4. 자신감

이 게임은 자기가 강한 타이밍을 알기 전엔 사리는 경우가 많아.
물론, 자기가 약한 타이밍일 때 깝치는 버릇은 좋지 않지.
이 경우는 캐릭터마다 강해지는 타이밍이 달라서 쉽게 말하기 어렵지만.
자신의 캐릭터가 초반강캐가 아니더라도 템파밍이 빠르게 끝났거나, 가챠템이 많거나, 다른애들에 비해 
무기 숙련도 작이 2이상 차이나거나, 위클버프가 있는 상태에서는, 왠만하면 싸워서 이길 수 있어.
참고로 위클버프를 얻은 상대나 가챠템이 많은 상대를 만났을 땐 숙작 차이가 있더라도 질 수 있어.
위클의 힘이 커서 가챠템이 많든, 숙련도가 많이 차이나도 이기기 힘들어.

위클라인 버프는 6분이기 때문에 이 시간을 버틸 수 있다면, 버티고 싸우는게 좋아.

5. 상성
근접에서 제일 중요한게 상성을 아는 것이야.
숙련도 차이가 있다고, 상성을 뒤집기는 쉽지 않아.

내가 상상하는 상성이고, 무기에 따라 상성이 뒤바뀌거나 비등비등한 상성은 제외했어.

참고로 여기 안나온 캐릭터들은


근접끼리의 상성이 이래서 그래. 바바라는 성장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강해.

싸워보면서 상성을 알 수 있긴 하지만, 알면 더 빠르잖아.


6. 자잘한 팁

1. 시야에 없어도 모든 행동은 소리가 들려.
2. 몇몇 캐릭터들을 제외하면 원거리와의 싸움은 하지 않는 게 좋아.
3. 네가 근거리 평캐라면 수아랑 상종하지마.
4. 네가 근거리이고, 잘큰 상태가 아니라면, 스킬 증폭 아이템을 간 매그너스와는 상종하지마. 
현우라면, 깝쳐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야.
5. 대부분의 양손검은 초반이 약하고, 글러브, 쌍검은 초반이 강한 편이야. 
6. 다니엘, 리다이 린, 방망이 매그너스, 쇼이치는 아주 그냥 똥찌그레기 캐릭터야 하지마.
7. F8번 키를 누르면 동물의 생성시간이 전부 떠.
8. 야생 동물이 상자에 겹치거나, 야생동물 끼리 겹쳐서 내용물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alt 키와 왼쪽 마우스로 
이름표를 클릭해서 파밍할 수 있어,.

마지막으로 무기별 노하우야..

1. 글러브

글러브는 초반에 강한 데미지와 빠른 이동속도가 있지만, 후반에는 살짝 힘이 빠지는 경향이 있어.
하지만 대부분의 글러브 캐릭터는 야생동물을 잘잡아.  이를 기반으로 
늑대와 곰같은야생동물의 젠 시간에 맞춰 야생동물을 죽이고, 
미스릴, 운석, 생명의 나무, 포스코어, vf혈액등을 통해 나중에 만들 템을 구상하면 되.

참고로 알파는 미스릴 고정, 오메가는 포스코어 고정, 위클라인은 vf혈액, 구급상자가 고정이지만 한 번 밖에 나오지 않기 때문에 경쟁률이 높아, 자신이 강하다 싶을 정도가 아니라면, 그시간을 이용해서 야생동물을 잡는게 좋아.

2. 단검

단검 캐릭터는 하지 않는걸 추천해. 
요즘의 단검 캐릭터는 의도한건지 대부분 약하거든, 그나마 캐시가 쎈데 애도 약한 편이라,.
그렇더라도 하고싶으면, 사려 끝까지 사려 그런 다음에 무기 스킬의 투명화를 근거로 마지막 금지구역에서 
하이애나(2명이상의 캐릭터의 싸움에서 킬을 뺏어먹으려는 행위)를 하거나, 템을 만든 시점에서 사람을 죽여야되.
요즘은 글러브보다 하이리스크 로우리턴이라,. 그리 추천하지 않아. 하지만 대체로 이동속도가 빠른편이라 도망은 좋지.

3. 도끼

도끼를 쓰는 캐릭터는 하나인데, 바로 재키야 재키는 보통 하르페나 저거너트 빌드를 가지만, 둘다 공속기반인
흡혈딜탱이기 때문에 강력하고 단단해, 초반은 물론이고 후반에는 힘이 오히려 증가하고, 야생동물을 잡을때에도,
무기 스킬 떄문에 피가 달지 않아.
좋은 캐릭터중 한 명이야.


4. 레이피어

근거리라면 레이피어는 보통 붙을때 써. 마무리 용으로 잘 안써.
걍 내가 조금 강하다 싶고, 무기 스킬을 사용할 거리가 되면, 무지성으로 스킬을 쓰고 들어가면 되.


5., 망치

망치 캐릭터도 추천해.
무기스킬의 방어력 감소를 이용해 순간 폭딜로 사람을 죽이지.
유일하게 우리 햄버거만 치명망치인데 애는 추격이 안좋아.

+)이전에도 말했지만, 스증 매그랑은 상종하지 않는게 좋고, 평타캐라면 수아랑은 상종할 생각하지마.


6. 방망이

방망이 무기 스킬은 cc기와 연계하거나 완전히 맞출 수 있는 근접각이거나, 도망쳐야 되는 데 상대로 근접이다.
이런 상황에서만 써줘. 기본 적으로 방망이 캐릭터는 강해. 매그너스 방망이는 죄악이야 하지마.

7. 쌍검

현재 쌍검은 거의 죽었지만, 그래도 쌍검은 맞딜하나는 강력해, 폭딜 쪽보단 지속딜에 가까워. 하지만 공격성이 강하고, 안정성이 떨어지며, 성장치와 무기 스킬이 구려서 조금 아쉽지... 여담으로 쌍검 재키는 피흡루트를 타거든?
근데 생명력 흡수 2배가 버그를 먹은 쌍검 재키가 할만한 정도밖에 안됐어.
그만큼 쌍검도 구려. 하지만 단검보다는..강해


8. 쌍절곤

유일한 사용자가 리다이 린. 쌍절곤 무기 스킬은 길게 쓸 생각하지 말고, 짧게 스킬과 평타 사이에 넣어줘.


9. 양손검

양손검을 쓰는 캐릭터는 대부분 대기 만성형이야. 킬이 없어도 미스릴로 만드는 가챠템이 없어도,
무기 숙련도만 채우면, 충분히 힘을 내는 캐릭터지 양손검의 스킬은 모든 피해면역, 저지 불가, 조금의 대미지.
어쨋든 무기의 등급차이가 나는게 아니라면, 초반에는 싸우지 않는게 좋아. 하지만 무기스킬 7레벨 즈음에는 싸울만해. 어쨌든 무기 숙련도 7렙까지가 초반즈음인데, 양손검 무기 스킬이 생기는 무기숙련도 7레벨에는 어쨌든,
단검보다 좋아.

10. 창

창 무스는 자신이 이동기를 사용하고 나서 보통 써. 붙어서 때린 후에 일방적으로 공격하기 위해서지, 하지만 
상대와 성장차이가 날때는 상대의 이동기를 카운터 치기위해 써.


11. 톤파

유일한 사용자 현우.
보통 플라즈마 톤파 루트를 써서. 방어력이 좀 높아.
근데 톤파 무스는 방어력 적용전 대미지를 돌려주기 때문에, 상대가 사용하는 반응하기 쉽고 강한 스킬에 쓰면되.
아니면 cc기에 사용하거나 말이야.

여담으로 이미지 첨부 해야되는거 모르고 수정했어.ㅠ;
여기는 처음이거든. 이름은 막지은거라 무시해줘.

자. 여기까지.
내 어지러운 글을 끝까지 읽어줘서 고마워.

다음에 글 쓸때 보자 알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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