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으로, 이벤트와는 별개로 안내해드릴 내용이 있습니다.
도쿄 게임쇼(TGS)에서 소식을 먼저 접한 분들도 있으셨을텐데, 10월 19일 (화) 이터널 리턴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MS Store)에 출시되며 Xbox Game Pass Ultimate 구독자 대상으로 혜택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Xbox Game Pass는 Xbox 콘솔을 중심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게임 구독 플랫폼입니다. 최근 출시 된 윈도우 11의 핵심 전략 중 하나로 Xbox 앱을 제시하면서 PC 시장에서도 과감히 투자하고 있습니다. MS의 CEO가 게임에 올인했다(“As a company, Microsoft all in on gaming”)고 말할 정도로 의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사 링크)

이터널 리턴은 MS Store 출시 및 Xbox Game Pass Ultimate 구독자 혜택 제공을 시작으로 MS와 장기적인 파트너쉽을 맺게 되었습니다. 이번 TGS 발표도 MS에서 진행했고, 향후에도 다양한 게임쇼와 매체에서 홍보와 지원을 약속 받았습니다. 지금껏 이터널 리턴이 한국 밖에서는 거의 알려지지 못했는데, MS Store 출시와 Xbox Game Pass Ultimate 구독자 혜택 제공으로 글로벌 플레이어들을 좀 더 많이 만날 수 있는 계기가 될 거라고 기대가 됩니다.

다만, MS Store 출시를 위해서는 "써트(Cert.)"라고 불리는 MS에 의한 완전 감수 과정을 반드시 거쳐야 합니다. 게임의 정상적인 작동 부터 MS Store와의 연동, 다국어 지원, 그리고 윈도우 정책에 대한 검증을 하는 과정으로, 일반적으로 1~2주의 기간 동안 MS측의 전담 인원이 검수를 진행하며, 해당 기간 동안 파일 변경 금지(프리징, Freezing)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즉, 이 기간 동안 게임 파일을 수정하는 신규 업데이트가 불가능합니다.

써트 진행을 위해 0.43 업데이트(10월 14일)에 예정되었던 신규 실험체 클로에를 비롯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부득이 다음인 0.44 업데이트로 연기하게 되었습니다. 기대를 갖고 기다려 주신 분들께 깊은 사죄의 말씀드리며, 모쪼록 양해 부탁드립니다.

0.43 업데이트가 시즌 3 랭크 시즌의 마지막 업데이트이기 때문에 밸런스 업데이트는 진행될 예정입니다. 비록 파일 변경 금지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제약이 있지만, 게임 파일 수정 없이 서버 수정으로 가능한 모든 종류의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밸런스 업데이트는 최대한 잘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