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터널 리턴 포럼입니다.




이터널 리턴 팁과 노하우 게시판 및 캐릭터 공략 게시판을 이용하실 때 한 가지 안내를 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많은 게이머 분들이 소식이나 다양한 정보를 전하기 위하여 해당 게시판을 이용중입니다.

하지만 개인의 방송 채널을 홍보하거나 방문 및 시청을 유도하는 게시물들이 범람하고 있어 부정적인 의견이나 불만과 함께 다수의 신고가 접수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때로는 영상을 활용해 직접 보여주는 것이 텍스트보다 도움이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굳이 영상이 아니더라도 설명이 가능한 부분을 별다른 설명없이 시청하도록 유도하거나, 혹은 다수가 이미 파악하고 있는 정보를 재편집하여 게재하는 등 노골적인 클릭 유도 영상이 많아지며 현재 게시판을 이용하시는 많은 분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조회수와 수익을 벌기 위한 채널 홍보용 게시물들이 많아지면서 정작 좋은 정보와 필요한 영상을 적절히 공유해주시는 분들 역시 의도치 않은 오해를 사게 되는 등, 결과적으로 영상 게시물에 대한 거부감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프랙 무비(매드 무비)나 플레이 영상, 재미를 위한 영상 등 다양한 영상을 게시할 수 있도록 이미 허용되는 공간인 '동영상 게시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굳이 '팁과 노하우 게시판 / 캐릭터 공략 게시판'에 올리는 것은 용도에 맞지 않는 활동으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앞으로는 팁과 노하우 게시판 / 캐릭터 공략 게시판을 원래 목적에 맞게 이용할 수 있게끔 게시글에 제한을 두고자 미리 안내해 드립니다.

◆ 팁과 노하우 게시판 / 캐릭터 공략 게시판 제재 조건

1. 패치노트, 공식 소개된 정보 등 공식 경로로 확인 가능한 내용을 영상으로 재편집한 콘텐츠

2. 스크린샷이나 텍스트 설명이 가능한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무조건 영상 시청이 강요되거나 실제 정보에 비해 영상 길이가 길어 정보 획득으로서의 효율이 극히 낮은 게시물

3. 제목이나 본문 내용으로 제공하는 정보 내용을 판단하기 어려워 영상 시청을 고의적으로 유도하는 게시물(영상 중심의 팁이라고 하더라도 간략한 소개나 개요 내용이 포함되어야 함)

4. 팁/정보에 부합하지 않은 프랙 무비(매드 무비)나 게임 플레이 중심의 홍보성 콘텐츠

5. 영상 채널이나 외부 사이트로의 이동이 강제되는 게시물(단, 팁 내용 보완을 위한 참고 링크는 허용)

* 최근 게시물 일정량에 대해서도 소급 적용했습니다.


본 공지 이후로도 기준을 지키지 않거나 홍보 성향의 게시물을 작성하시는 경우 사전 안내 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반복되는 경우 경고 등 제재가 진행될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보다 좋은 이터널 리턴 포럼의 커뮤니티를 위해 많은 유저분들의 협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