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터널리턴 패치버전 0.76에 맞추어 작성된 공략글입니다.

들어가며.

이 단검재키는 플래티넘 이하 구간에서 플레이한 경험을 토대로 작성한 공략글입니다.
하이랭크 구간(다이아몬드 이상 정도)에서 먹힐지는 모르겠습니다. 그 구간 랭크를 아직 플레이해본적 없음.
이 공략은 네브짱 유튜브 광분단재, 치명캐시에서 영감을 얻어 작성하였습니다.



필자의 배치고사/배치 직후 랭크게임 전적입니다. 

랭크게임 수도 적고 연구도 적지만, 생각보다 실험체도 루트도 너무나 괜찮은 것 같아서 각잡고 공략 작성합니다.




광분단검재키 플레이 영상입니다.
자막편집과 약간의 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루트번호: 702484 (인게임 루트에 글좀 길게적을수 있게 해줘 님블뉴런)


4루트로 풀템을 완성해줍니다.
풀템 완성 후 숙작, 숙작으로 모은 크레딧으로 2일차낮 프라가라흐 주문을 1순위로 둡니다.


특성 보고 루트 설명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핵심 특성: 광분

비교적 최근, '광분' 특성이 지속시간 5초에서 3초로 너프를 먹었고,
그 대신이라고 하긴 뭐하지만 받는 피해 증가가 삭제되었습니다.

때문에 아무때나 광분키고 맞딜하기보다는 완전한 맞딜각이 나왔을 때 궁->단검무스로 광분키고 맞딜하는 것이 광분단재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양재, 도재, 쌍재는 아드레날린이나 초재생을 보통 드는데, 그 이유가 광분을 발동하기 위해 평타를 쌓아야 한다던가(도끼) 발동하여도 스킬 자체의 딜레이 때문에 광분을 최대한으로 써먹을 수 없다는 점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양검, 쌍검)

또한 광분에는 '3초'라는 조루지속시간을 쥐여주어 3초동안만 상대가 싸워주지 않는다면 그대로 핵심특성이 날아가버립니다.
쉽게 말하자면 궁 킨 키아라나 클로에와 싸우지 않는것과 동일한 맥락으로 볼 수 있고요.

때문에 광분보다는 지속딜링에 강점을 보이는 초재생, 아드레날린을 채용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단재 또한 치명타를 기반으로 한 취약 특성을 듭니다. 광분을 사용하는 순간 상대가 도망가버리면 답이 없기 때문에..

그러나,

상대가 언제 강한지 약한지 잘 모르는 초보 구간에서는 무조건 상대 실험체가 보이면 너무나 큰 차이가 보이지 않는 이상 도망가거나(순방을 해야 한다는 목적이 있기 때문일까), 뒤 없이 싸우거나 둘 중 하나입니다. 필자가 배치고사와 랭크게임을 뛰면서 목격한 현실입니다.

우리가 주목할 것은 상대가 뒤 없이 싸운다는 점.
광분에는 3초 지속이라는 치명적인 단점이 존재하지만, 순간dps는 광분이 독보적인 원탑이며 따라올 특성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광분시간에도 상대가 싸워준다는 전제가 붙게 된다면, 그 순간 맞다이능력이 강력한 재키와 순간dps최강특성 광분이 만나 3초 전기톱 파괴전차가 탄생합니다.
이동이나 제작에서 3초는 짧은 시간일지 몰라도, 오브젝트 버스트 또는 실험체와의 전투에서의 3초는 엄청나게 의미있는 시간이 됩니다.
광분을 키고 2.5의 공속으로 3초 동안 평타를 친다 가정하면 3초 동안 7.5대를 때린다는 것이 되고, 이는 3초 안에 상대 실험체를 킬하거나 빈사상태로 만들어 도망만 다니게 되는 상황을 만드는 능력이 된다는 말이죠.



 부특성 1: 철갑탄
취약을 채용하지 않기 때문에 치명타를 기반으로 하는 재키에게 철갑탄 특성이 있고 없고가 큰 차이를 보입니다.
반드시 채용합니다.

 부특성2: 갈증
딱히 파괴쪽에서 다른특성을 들 게 없기도 하고, 숙작, 알파, 오메가, 후술할 위클라인 버스트에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위클라인에게 입히는 피해 4.5% 증가는 다른 어떤 부특성에서도 챙길 수 없는 능력이기에 채용을 추천드립니다.

 수확은 채용 안하시나요?
전투에 있어 평타가 큰 비중을 차지하는 재키는 스태미너 소모가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아이템제작 등 스테를 추가로 소모하는 행동을 하지 않는 이상 게임 끝날때까지 스태미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정도이기에 수확은 채용하지 않습니다.



보조부특성은 원래 둔감대담 들고 특성빨로 전설템 1~2개 정도를 극복했습니다만,, 전장의 추가로 전설템을 맞추기가 쉬워졌고, 초반 1일차 밤에 운석이 2개씩 등장하는 등 초반 교전을 피하는 광분재키가 나중가서 힘이 떨어지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따라서 할인쿠폰+집결 들고 야생동물 잡으면서 크레딧을 모아 미스릴 주문, 프라가라흐 맞추는 걸 1순위로 둡시다.




이제 본격적으로 루트공략에 들어가봅시다.

항고숲모입니다.

1~2루트 억까만 없다면 순조롭게 풀템이 완성됩니다.



아이템은

로 올립니다.

치감을 채용하지 않는 템세팅이나, 공장에서 못이 나오기 때문에 치감유무를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클링온 챙기셔도 ㄱㅊ
패치로 레이더가 전설템이 되고, 그 아래 하위템인 바이탈센서가 에픽템으로 승급하였습니다.
바이탈센서의 밸류가 너무나도 떨어지는 탓에 치명타를 신발 쪽 부케팔로스로 대신 메우고, 팔 쪽에 부족한 밸류를 보완하는 플라즈마아크로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기존 초진동나이프를 채용하는 대신 기본 이동 속도가 존재하는 카른웬난을 채용하여 야생동물 사냥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스킬 빌드는

 ->  ->  ->  로 올립니다.

패시브를 먼저 마스터하는 이유는 하위랭크의 특징 때문입니다. 상위랭크에서는 피의 축제가 활성화된 재키와 싸우지 않으려고 하지만, 하위랭크에서는 패시브 여부를 확인하지 않고 무지성으로 전투하는 경우가 더 많더군요.
패시브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재키는 아주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기에 선마합니다.

그 다음 W를 마스터합니다. 맞딜할때 출혈이 걸린 적에게 접근하기 쉽도록 이속버프와 함께 출혈에 걸린 적을 공격 시 회복 효과로 맞딜에서 한층 더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E는 상대를 한턴에 녹이지 못 했을때, 상대가 도망다니는 걸 쿨이 돌아온 E스킬로 처리하기 위해 두번째로 마스터합니다. E를 레벨업하면 쿨타임이 줄거든요. E를 쓴 상태에서 궁키고 맞딜하다 상대가 도망가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쿨돈 E스킬로 E평R(마무리)하면서 잡는 경우가 생각보다 빈번합니다.

Q는 야생동물 잡을 때 사용하거나 상대에게 궁 없이 엔조이로 싸워볼 때 Q-W 콤보로 맞이해주세요.
저희에겐 어쩔E 벽넘기가 있으니까요.

1. 항구

게임이 시작되었습니다. 먼저 시작하자마자 빵 물 전부 마셔주세요.
저희가 갈 곳은 재키가 있는 왼쪽 위의 파밍장소로 이동해서 파밍하는 것입니다.
만약 게임이 시작했는데 저기에 사람이 있다면 눈물을 머금고 다른 곳에서 파밍해주세요.
앵간하면 항구 1루트로 오진 않을겁니다.. 아마도요.


라이터 한두개도 슥 주머니에 넣어줍시다. 나중에 스테이크 구울때 쓸겁니다.


파밍을 다 하셨다면 사진의 위치에서 닭 쪽으로 E를 쓰면 닭한테 닿습니다. E평평으로 잡아서 가죽 1개 미리 챙겨주세요.


2. 고주가

템 줍고, 하이볼 한잔 말아서 게임끝날때까지 써줍시다.
꽃을 캐셔도 되는데 템창에 여유가 되실 때 캐주세요. 나뭇가지 줍기 전까지 템창이 터질 염려가 있어서 숲 가서 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1레벨 E 찍고 하이퍼루프 왼쪽 나뭇가지를 주운 뒤 숲으로 갑니다.

3. 숲
이쯤되면 템이 한둘쯤 털렸을 텐데 여기서 주워둘 것은 단 3개입니다. 철광석, 깃털, 타이즈.
꽃도 캐셔서 무기 만들어주시고 경로에 보이는 나뭇가지나 돌 주워줍시다.

4. 모래사장
템을 줍고 풀숲 위쪽에 있는 들개를 잡아 가죽을 하나 더 챙겨 풀템을 완성합니다.


전투방식과 이후 운영법, 오브젝트 대처

기본적인 스킬 콤보는 아이템들의 높은 이속(집사복, 프라가라흐)을 활용하여 다가가서 기본공격 몇대 툭툭 때려주다가 상대가 핵심 이동 스킬이나 CC스킬을 사용했을 때 E로 추격해서 궁+단검무스로 광분 활성화 후 W키고 딜합니다.


여기서, '맞딜각'을 보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만나자마자 싸움을 걸어 오는 상대라면 바로 R+무스로 맞딜해주세요. (선빵필승은 광분단재 앞에서 통하지 않습니다.)
원거리에서 간만 보는 상대라면 접근해서 이동기를 빼게 하거나 아니면 RE를 먼저 써서 접근 후 단검무스로 뒤 잡으세요. 평타 한대 때려놓으면 출혈 걸려서 이동기를 써도 W로 접근이 됩니다.


요약: 야생동물 잡고 숙작 반복하면서 단검무스 찍고 궁+단검무스 돌 때마다 영향력 행세하면서 보이는 실험체들 죽이고 다니세요.


후반 아이템은

로 올립니다. 팔 부분은 나중에 잘 컸을 때 혈사조로 교체하거나 아니면 그냥 미방 가주세요.

중반운영 제 1목표는 숙작하며 크레딧 모으기입니다.
프라가라흐를 가능한 한 빠르게 만들어야 하거든요. 카른웬난은 엔조이로 보내줍시다.

후반 아이템 제작순서는 보통 2일차 낮 프라가라흐, 2일차 밤 알렉산드로스, 3일차 낮 운명의 주사위(또는 미스릴 방패), 운석 주문 빛증, 3일차 밤 버건디 순으로 올립니다.

무기스킬 활성화 전(무숙7)까지 싸움은 철저히 피합니다.
굉장히 중요) 1일차 밤엔 가챠템싸움을 피합니다. 묘지, 절, 운석위치를 보고 사람이 모일 것 같은 위치를 벗어납니다.

단검재키의 높은 이동속도(무기, 집사복)와 높은 데미지를 기반으로 다른 실험체들보다 많은 야생동물을 잡으면서 다녀주세요.

이제 1일차 밤이 끝나가기 전 무숙7과 함께 단검무스를 획득했습니다. 이제 2일차 낮이 시작되며 위성 레이더가 발동하고, 알파가 등장하고, 전장이 활성화됩니다.

2일차 전장(안 갑니다.)
가봤자 사람있으면 시간만 끌고 손해봅니다. 싸우지 말고 평화롭게 야생동물 학살합시다(?)

알파(사람없으면 냅다 날먹하세요)

보통 필자는 2일차 낮이 되며 위성레이더 발동하면 맵 보고 알파에 사람없다 싶으면 가긴 합니다. 그런데 사람이 갑자기 루프타고 와서 꼽주면 전장에서 되살아난 실험체들이 전부 알파노리고 오거든요. 시간 좀 끌리고 실험체들 모인다 싶으면 바로 알파 포기하고 ABC 위험구역에서 벗어납시다.

보통 2일차 낮에 바로 or 조금 더 되었을 때 크레딧이 어느정도 모여 프라가라흐를 주문할 수 있게 됩니다. 미스릴+단검+나뭇가지만 있으면 되는 간단한 제작에 비해 굉장히 높은 스펙을 자랑합니다.

2일차 밤 생명의 나무(병원, 숲)
눈치싸움입니다. 생명의 나무를 획득하셨다면 알렉산드로스 제작해줍시다.


오메가(교란작전)

오메가가 3일차 낮에 등장하는데, 3분 뒤 3일차 밤에 위클라인이 바로 등장하기 때문에 방해가 없다면 혼자 빠르게 버스트를 해 버리거나 애매하게 방해가 들어와서 못 먹는다 싶으면 다른 실험체들과 교전을 유도하고 본인은 빠져나와 1분전 위클라인 위치 확인 후 cctv 확인한 뒤 위클라인 스폰쪽에서 자리잡는게 베스트입니다.


3일차 전장(이쯤되면 가볼법도..?)
가서 미스릴 타옵시다. 화이팅. 1대1이길 바랍니다.

아니면 그냥 플아크 상태로 남겨놓으셔도 무방해요. 자체밸류가 높아서..

위클라인(승리를 위해 반드시 챙겨야 할 오브젝트)

알파오메가를 다 버리더라도 위클라인만큼은 꼭 챙겨주세요. 매 판마다 느끼지만 위클라인을 잡으면서 얻는 리턴이 너무나도 크다고 느낍니다.

혈액샘플+낮지 않은 확률로 추가 가챠템+VF강화+높은 경험치의 무기 숙련도
이 때문에 알파오메가 때에 킬트럭 몰고 다니던 실험체가 위클 하나 먹은 실험체에게 역전되기도 합니다.

위클라인 위치 확인하고 적어도 30초 전에 미리 가 있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지역 CCTV 따고 부쉬에 숨어계세요.

7초 전인데도 아무런 소움핑이 들리지 않거나 CCTV, 감카에 보이지 않는다면 기회입니다.

위클이 소환되면 바로 전기톱키고 단검무스로 광분 키고 녹여버리세요. 광분의 순간dps능력과 재키의 피흡을 활용해 보통 2전설(프라가라흐, 알렉산드로스) 기준 보수적으로 계산했을 때 적어도 5초 안에 위클라인을 풀피로 버스트하는 게 가능합니다. 버스트 후 상대가 자신을 잡으러 다가오면 금구런하다 E로 벽넘고 도망갑시다.

위클라인 버스트에 성공한다면 그 판 1등은 따 놓은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상대 치감필요유무에 따라 버건디나 혈사조 만들어주세요.



 --------------------------------------------------------


상성과 상대팁
※ 템차이에 의해 상성은 언제나 뒤집어질 수 있습니다.
필자의 개인적인 의견이 들어가 있다는 점 참고 바람.




E 먼저 맞추고 들어가세요. E맞추면 필승 못맞추면 거리조절당해서 죽음
석궁무스를 단검무스로 씹는 센스플레이도 가능하니 사용하면 좋음


나타폰이 EW 콤보깔면 게이지 차오르기 전에 E쓰고 한번 빠져요(근데 나타폰 판정이 ㅈ사기라 E써도 못도망가는 경우가 종종 나와요. 나타폰 E 맞는 순간 바로 빼셔야함; 너프필수)
그런데 E빠진 나타폰이 계속 다가오면 그때가 딜각이니 전기톱으로 썰어버립시다.


밥입니다.
근딜이라 재키랑 붙을수밖에 없고, 전기톱 꺼내서 광분드르륵하면 Q쓰고 빤쓰런하기바쁨


밥 22
보통 다니엘은 Q짤만 할텐데 E아껴놨다가 템이속 활용해서 접근해요
겁 상실해서 E쓰고 들어오는 다니엘은 드르륵으로 응수합시다.


힘듭니다만, 브실골구간에서 띠아를 별로 만나본 적이;
일단 상성상으론 많이 불리하니 ABC를 유도해보세요.

속박에 방무스 밀쳐내기에 어우


거리 잘 유지하는 라우라는 미쳤지만, 보통은 그냥 맞붙어서 딜하기 바쁩니다.
초대장 궁 다 맞고 맞딜해도 광분전기톱을 이길 순 없음


띠아랑 비슷하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쉽더군요. 접근해서 E빼게하고 E빠지면 점프뛰어서 거리좁힙시다.
대신에 한턴에 못죽이면 그뒤론 거리조절당해서 뒤짐


살려주세요
이길 방법은 숲에서 기습하는것밖에 없슴니다 ㅎㅎ.. 후반을 바라봐요
재키의 모든 카운터들은 아예 반응도 못하게 기습해서 딜로 찍어눌러야합니다.



초반에 만나면 진짜 개쎈데 후반가면 그저 ㅈ냥이입니다. 초반엔 튀어줍시다. 이렘 못 따라와요.



근딜은 밥입니다. 광분드르륵은 신이고.




씨X련. 하드카운터이자 근딜분쇄기입니다.
절대 상대하려 들지 마세요.
재키한테 불리한 요소들은 전부 얘가 들고 있음.

W회복불가, E거리벌리기, 권무스로 또 거리벌리니 미칩니다.
ABC 노리세요.

쓰다보니 힘드네요. 무기군으로 묶겠습니다.



방망이 실험체군입니다.

매그너스는 추격이 힘들지 막금구에선 도망 못 가니 그때 싸우는게 베스트입니다.
나머지는 무조건 맞딜에서 이기고, 주의할것은 E를 아꼈다가 방무스를 쓰면 그때 E쓰고 추격하세요.
단검무스로 씹을 수도 있는데 완전 상위랭크는 이걸 잘 활용하겠지만 하위구간은 어쩌다 아다리 잘 떨어져서 쓰는 정도임다.


글러브는 전기톱을 이길 수 없습니다. 특히 리다이린은 쌍절곤이든 글러브든 전기톱만 꺼내고 제자리딜해도 이겨요. 리다가 절대 못이김.


톤-빠입니다.
제일 무서운 건 반사딜이죠. 캐릭터들이 무서운 게 아닙니다. 무기스킬이 본체에요.
패치로 반사딜이 죽었슴다 ㅡㅡ; 이렇게 너프를 세게 때릴거라곤 생각 못했는데
아무튼 상대하기가 더욱 쉬워졌네요.
쉽게 이기는 것 같습니다.


망치군입니다. 수아는 파랑새를 걸텐데 평타때릴듯말듯 심리전하면서 파랑새 끝나면 그때 싸우세요.
일레븐은.. 광분전기톱단재>>>궁킨일레븐
하위호환입니다. 일레븐이 재키 못이겨요.



투척군입니다.

이바를 제외하고 전부 거리를 벌리는 스킬이 존재하고, 재키는 맨몸으로 저들의 거리조절스킬을 빼야 하죠.

이기는 방법은 기습하세요. 부쉬에 숨어서 단검무스쓰고 접근합시다.
갑자기 눈앞에서 나타난 재키를 밀쳐내려 핵심 cc기를 쓸 수밖에 없고.. E로 추격해오는 재키를 막을 방법은 없어요.





암기입니다.(스증알렉스 포함)

암기군을 상대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한 방. 원콤입니다. (엠마는 지속싸움이긴 한데 스킬한방한방이 개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이기기 힘들어요. 얘네들 만나면 템차이가 완전 우월하게 나지 않는 이상 거리조절당하면서 일방적으로 먼지나듯 맞습니다.
대응 못하게끔 기습으로 딜찍누합시다.



원딜입니다. 원조 드르륵이죠.

쉬워요. E쓰고 들어가세요. 거리벌리려고 스킬 쓸텐데 단검무스로 붙잡고 전기톱으로 두동강냅시다.
(아이솔은 카메라 쓰셔야합니다)

+스증저격or권아야는 보이자마자 Q 쓸텐데 맞고 걸어가다보면 W 쓸겁니다. 그때 E써서 아야 뒤 잡아주세요.
아야가 당연하듯 E를 쓸텐데 이때 단무스 써서 목땁시다.



원딜 2 입니다.

각자 상대법이 전부 다릅니다.
버니스: 밥입니다. 선E쓰고 들어가거나 나중에 E쓰거나 둘다 이겨요.
실비아: 보통 초반에 폐사하는데 후반까지 오는 실비아는 장기전으로 가야 합니다. 연료 다 쓰게 단검무스 등으로 유도하세요.
제니: 개인적으로 로지급이라 생각합니다. 권총 든 놈들 진짜 이기기 힘들어요. 무기스킬;;
헤이즈: 살려주세요
Q슬로우, W기절+거리벌리기, E거리벌리면서 카이팅, R밀쳐내기+포킹
뭐 이런 또라이캐릭을 만들어놨냐 근딜들은 뭐 먹고 살라고 ㅡㅡ
마찬가지로 기습해줍시다. 풀숲에서 만날 때 승률이 7:3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도끼 실험체군입니다.

솔직히 치감유무 상관없이 광분단재가 순식간에 피흡할 틈도 없이 녹입니다.(도망치지 않고 맞다이한다는 가정하에)
도재도 치감안챙겨도 이깁니다. 쫄지 마시고 광분딸깍순간폭딜로 조사버립시다.
에스텔은 뭔가 분위기 이상하면 바로 튑시다. 딜교하는데 피가 비슷하게 까지면 무조건 필패입니다.


단검입니다.

보통 하이랭크에서 재키를 상대할 때 사거리로 재키를 깎아먹는 플레이로 상대하던데, 낮은 구간에서는 그게 안 되서 재키를 대처하지 못하는 게 큽니다. 단검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광분단재가 맞다이해서 이겨요.
쇼이치궁은 단검무스로 씹을 수 있습니다.


검성들입니다.

재키 상대법 아는 한손검들은 닿을랑말랑한 거리에서 카이팅 오지게 합니다.(특히 유키) 생각보다 카운터 무기군이에요. 무기스킬로 광분딜각 흘려내면 벽넘고 튑시다.
쟤네들이 먼저 들어오도록 유도합시다. 그러면 이기거든요.
피오라는 평타로 간보다가 궁쓸때 E로 한턴 빼주면 확실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쌍검입니다.

사거리짧은 유키는 그냥 이기고,
카밀로는 궁2타만 맞지 마세요.
문제는 쌍재인데 얘만 유일하게 맞딜에서 발립니다.(동템기준 3초 광분폭딜을 버틴다는 가정 하에)
광분폭딜을 버티지 못하면 단재가 이기는거고 버티면 쌍재가 무섭게 지속딜로 단재를 누릅니다.
승률은 5:5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창입니다.

창은 거리를 벌리는 무기스킬을 가지고 있는데, 그거 쓸때까지 E 아끼시다가 쓰면 각보고 튀거나 접근하거나 판단합니다.

쇼우는 그냥 돈까스로 만들 수 있고.. 펠릭스는 E안쓰고 다가가면 어쩔회피로 튀는데 3번쓰면 못쓰니까 그때까지 버티세요. 그리고 죽이세요.



레이피어입니다.

얘네가 무지성으로 달려들면 똑같이 맞딜하면 되는데 보통은 그러지 않죠.
키아라는 속박으로 묶고 궁으로 원딜, 아델라는 어쩔나이트 어쩔룩 써서 거리벌리고, 엘레나는 Q써서 둔화걸고 얼리고 스파이럴써서 아님말고 시전합니다.

이놈들이 수를 전부 썼을 때, 키아라 속박이 빠졌을 때, 룩과 나이트가 빠졌을 때, 엘레나풀콤(스증이 아닌이상 안죽어요)맞고 그때부터 전기톱 킵시다. 



기타입니다. 

하트는.. E빠지면 그때 싸우는걸 추천드립니다.
근데 E빠져서 전기톱들고 E로 붙어서 광분쓰면 임마가 궁을 써서 광분을 없애버려요.
괜찮아요. 그래도 E빠진 하트는 이깁니다. 대신 싸움이 길어져서 하트 E가 다시 돌아오는 순간 집니다^^
하드cc기를 가지면서 벽넘는 이동기 3번에 지속딜까지 챙기는 양심없는 1티어 너프 필수 ㄹㅇ

프리야는 솔로에서 만나본적 x




랭크에서 마르티나를 하는 미X놈이 있다?
정말 희박한 확률이지만 만약, 진짜 만약 잘큰 마르티나라면.. ABC를 추천드립니다. 그것 말고는 재키가 마르티나를 잡을 방법은 없어요.


아르카나들입니다. 

비앙카: 그냥 궁모션 보이는순간 E쓰고 튀면 아무것도 못합니다 ㅋㅋ 가끔 관속에서 궁준비하는 삽고수가 있긴한데 수상하게 관들어가있는 비앙카는 일단 빼고 보세요.
아디나: 기습하세요. 초반 중반 후반 전부 재키가 불리합니다.



그 외입니다.

마이는 이렘처럼 후반가서 상대하세요. 기공증이 방어력을 씹으니까요.
피올로는 진짜 완전 손타는 실험체라; 광분딜각 잘 쓰시면 이기는데 그걸 타이밍을 못 잡겠습니다.
상대가 어려운 건 아닌데 어떻게, 왜 이기는지 모르는 느낌이랄까요.
칼라는 기습하시고, 에키온은 피축활성화하고 대충 싸우면 이깁니다.






--------------------------------------------------------------

간략히 적으려 했다만 이렇게 길게 쓸 줄은 몰랐네요. 
미숙한 공략글이지만 유저들이 이 글을 보고 광분단재 한번 찍어드셨으면 합니다.
다들 사관후보생 스킨 하나 정도는 있으면 좋잖아요.


핵심태그: 단검, 단재, 단검재키, 광분


PS) 이터널리턴 인벤 왤캐 글젠 박살나있음? 조회수 자체는 준수한 것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