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루미아 섬의 생존자 여러분!


이터널 리턴의 IP를 차용하여, 글렌 작가님이 집필하는 웹 소설 “알고 보니 고인물”이 카카오 페이지에서 1월 15일 (토) 18시 부터 연재될 예정입니다.


“알고 보니 고인물” 웹 소설 출시 기념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들도 카카오 페이지에서 꼭 확인해주세요.


※ 이 소설은 이터널 리턴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카카오 엔터테인먼트가 기획하고 작가 님이 자유롭게 창작한 오리지널 작품입니다. 이터널 리턴 게임의 본 세계관과는 직접적 연관이 없습니다.


<“알고 보니 고인물” 웹 소설 보기>
※ 이벤트는 "카카오페이지 앱"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벤트 1: 추천 리뷰 쓰고 캐시 받자
  • 참여 방법 : 이벤트 기간 동안, 작품을 읽고 추천하는 이유를 댓글로 작성해주세요.
    (댓글에 '리뷰이벤트' 필수 기재!)
  • 보상: 카카오페이지 10,000캐시 10명 추
이벤트 2: 읽기만 해도 캐시 증정!
  • 참여 방법 : 이벤트 기간 동안, 작품을 5화 이상 읽으신 분들 중 추첨
  • 보상: 카카오페이지 캐시 뽑기권 (최대 1,000캐시 1,000명 추첨)
이벤트 3: 이터널 리턴 A-Coin 전원 지급!
  • 보상: 2,000 A-Coin
  • 쿠폰 번호: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 쿠폰 유효기간: 2022년 2월 20일 (일) 23시 59분까지

루미아섬과 실험체, 이터널 리턴의 새롭고 또 다른 이야기 “알고 보니 고인물”에 많은 관심 가져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작품 소개

바둑계의 전설, 무패의 전신 이재수.


최후의 대국 이후 삶의 의미를 잃어가던 그의 눈앞에 새로운 것이 나타났다.


“가상현실게임?”


그런데, 이 게임의 원작이 내가 하던 오래된 게임이라고?


“…나, 고인물이었네."



작가 인터뷰 

질문: 안녕하세요, 글렌 작가님! 먼저 간단하게 인사 부탁 드립니다. 

답변 (글렌): 안녕하세요, 루미아 섬의 생존자 여러분, 그리고 독자 여러분. 카카오페이지에 '알고 보니 고인물'을 연재하게 된 웹 소설 작가 글렌이라고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질문:  <알고 보니 고인물>을 처음 구상할 때 어디서 영감을 얻게 되셨나요?

답변 (글렌):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을 아시나요? 전세계인이 좋아하고 열광하던 각종 캐릭터들이 실사화로 등장하는 영화입니다. 게임 캐릭터로만 존재하던 실험체들과 살아있는 것처럼 느낄 때 오는 쾌감, 그것을 소설로 전달하고 싶었습니다.


질문: 이번 연재 활동을 준비 진행하면서 즐거웠던 점과 힘들었던 점이 있나요?

답변 (글렌): 즐거웠던 점은, 제가 좋아하는 세계관과 인물들을 재해석해서 저만의 이야기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어려웠던 점과 이어지는데요, 워낙 촘촘하게 짜여진 세계관과 두터운 팬층을 자랑하고 있어서, 자칫 누가 될까봐 한 화 한 화 쓸 때마다 실험에 나서는 실험체의 마음으로 쓰고있습니다.


질문:  <알고 보니 고인물> 작품이 주는 매력이나 주제가 있을까요?

답변 (글렌): 작품의 매력이라고 한다면, 역시나  게임상으로만 존재하던 캐릭터들의 서사를 볼 수 있다는 것일 겁니다. 특히 내가 제일 좋아하는 캐릭터가 소설에서 활약한다면, 게임을 직접 플레이하는 것과는 또 다른 재미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질문: 혹시 이터널 리턴을 플레이 해 보셨나요? 플레이 해 보셨다면 어떤 실험체를 주로 플레이 하시나요?

답변 (글렌): 머리를 식히거나 구상할 때 종종 합니다. 작중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쇼이치를 주로 플레이 하는데요, 워낙 민첩한 캐릭터인데 제 손이 느려서 우승을 하긴 어렵더라구요. 다른 실험체는 캐시도 좋아합니다. 아무래도 단검을 쓰는 캐릭터를 좋아하나봐요.


질문: 마지막으로 루미아섬의 생존자분들과  독자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 (글렌): 생존자 여러분, 그리고 독자 여러분. 루미아 섬에서 일어나는 새로운 이야기를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알고 보니 고인물” - 카카오페이지 링크>
※ 이벤트는 "카카오페이지 앱"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루미아 섬에서 다시 만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