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2.0 업데이트는 9월 30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약 4시간의 정기 점검을 통해 적용됩니다.
패치노트 추가 내용버그 수정
- 다니엘, 제니의 듀오/스쿼드 보정이 일부 잘못 적용된 버그를 수정
신규 캐릭터 - 카밀로
새로운 캐릭터 카밀로가 루미아 섬에 등장합니다.
카밀로는 출시 후 2주일간 A-coin 9,900개에 판매되며, 10월 5일까지 랭크 대전에서 선택할 수 없습니다.
올레 (패시브) - Olé
카밀로가 피해를 입히는 첫 대상의 스태미너를 20/30/40(+공격력의 15%)감소시키고, 카밀로에게 3초 동안 보호막이 생성되어 50/100/150(+공격력의 35%)의 피해를 막아주며 공격속도가 10/20/30% 상승합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로 번갈아서 피해를 입히면 올레와 씨에레의 쿨다운이 2초 감소합니다.
쿨다운 : 18/16/14초
브엘따 (Q) - Vuelta
카밀로가 전방을 베어 가르며 30/60/90/120/150(+공격력의 100%)의 기본공격 피해를 입힙니다. 외곽 범위에서 적중 시 6초 동안 1회 중첩이 되며 카밀로의 이동속도가 2초간 3/6/9/12/15% 증가합니다. 2회 중첩 시 원형으로 2회 회전하며 주변에 30/60/90/120/150(+공격력의 100%), 40/80/120/160/200(+공격력의 125%)의 기본 공격 피해를 입히며 주변의 적을 카밀로 쪽으로 끌어당기고, 카밀로의 체력을 40/80/120/160/200(+공격력의 50%) 회복시킵니다. 브엘따는 카밀로의 기본 공격속도를 제외한 공격속도에 비례해 쿨다운이 최대 3.5초 감소합니다.
알 꼼빠스의 첫 번째 돌진 도중, 이 스킬을 사용하면 원형으로 피해를 입히고 외곽 범위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쿨다운 : 4.5초 (쿨다운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스태미너 소모량 : 70/75/80/85/90
일반 사거리 : 3m (180도)
1회 회전 범위 : 반지름 3m
2회 회전 범위 : 반지름 3m
카밀로 기본 공격속도 0.08 기준 1.455 의 공격속도에서 쿨다운 최대 감소 (기본 공격속도 제외 1.375)
씨에레 (W) - Cierre
카밀로가 회전하며 앞으로 돌진하여 10/20/30/40/50(+공격력의 35%)의 기본공격 피해를 최대 4회 입힙니다.
쿨다운 : 18/16/14/12/10초
스태미너 소모량 : 70/75/80/85/90
이동 거리 : 4m
스킬 범위 : 반지름 0.7m
알 꼼빠스 (E) - Al Compas
카밀로가 지정한 대상에게 빠르게 돌진하며 30/45/60/75/90(+ 공격력의 20%)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원스텝을 부여합니다. 원스텝이 부여된 대상에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대상에게 빠르게 접근하여 30/45/60/75/90(+ 공격력의 20%)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밀어낸 후 거리를 벌리며 8/7/6/5/4초 동안 투스텝을 부여합니다.
투스텝이 부여된 대상에게는 알 꼼빠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쿨다운 : 0.5초 고정
스태미너 소모량 : 60/65/70/75/80
돌진 거리 : 4m
두엔데 (R) - Duende
카밀로가 춤을 추며 앞으로 이동 후 0.33 -> 0.23초 뒤 다시 돌아오며 이동하는 동안 부딪힌 적 대상에게 엠블레쏘를 최대 2중첩까지 부여합니다. 다시 돌아왔을 때 적에게 부여된 엠블레쏘의 중첩에 따라 100/150/200(+ 공격력의 50%) ~ 200/300/400(+ 공격력의 100%)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이동속도가 0.85초 동안 80% 증가합니다. 피해를 입힐 때 엠블레쏘가 2중첩인 대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카밀로의 체력을 100/150/200 회복시키며 회복량은 부여된 전체 엠블레쏘의 수에 비례해 (최대 5중첩) 20/35/50% 증가합니다. 10초 안에 최대 두 번까지 재사용할 수 있고, 그 이후에 쿨다운이 적용됩니다.
카밀로가 춤을 추며 이동하는 동안에는 저지 불가 상태가 되며 받는 피해량이 20/25/30% 감소합니다.
쿨다운 : 80/60/40초
스태미너 소모량 : 90
이동 거리 : 4m
스킬 범위 : 반지름 0.6m
신규 스킨 및 이모티콘
반항아 리 다이린 스킨이 출시 됩니다.
”이거? 물병이야, 물병~ 아무튼 그렇다니까~”
10월 5일 (화) 노블 시셀라 스킨이 출시 됩니다.
”오늘은... 조금 다른 옷을 입게 됐어요. 윌슨도요.”
매그너스 웃음, 당황, 화남, 조롱 이모티콘이 출시됩니다.
혜진 최고, 불쾌, 풋, 눈물 이모티콘이 출시됩니다.
혜진 이모티콘은 쿠폰으로 지급되며, 10월 14일부터 판매됩니다.
시스템
부활 기능 개선
듀오 및 스쿼드의 부활은 번거로운 플레이를 요구하여 초보자들이 활용하기 어려운 점이 많았습니다. 부활하는 팀에서는 팀원의 장비를 주워다 주어야 했고, 처치한 팀에서는 부활의 효용을 떨어뜨리기 위해 시체의 장비를 흩어 놓는 게 유리했습니다.
부활을 좀 더 쉽고 직관적으로 하기 위해 모든 장비와 인벤토리를 그대로 가지고 부활하도록 변경합니다. 다만, 비정상적인 아이템 복제를 막기 위해 아군 시체 루팅을 막고, 전달할 아이템이 있다면 버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듀오 및 스쿼드에서 부활할 때, 사망 당시의 모든 장비와 인벤토리를 그대로 가진 채 부활합니다.
아군 시체에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적군 시체에서는 아이템 획득이 가능합니다. 부활 시에는 적이 가져간 여부와 무관하게 사망 당시 그대로 부활합니다.
빈사 상태에서 장비 중 / 인벤토리 보유 중 아이템을 버릴 수 있습니다. 버린 아이템은 부활 시 복원되지 않습니다.
게임 메타 개선 2차
지난 업데이트에 진행된 수정 사항들이 메타를 크게 개선하지 못했습니다. 여전히 최상위권에서 게임 후반부에 지나치게 많은 생존자가 남는 문제들을 개선하고자 좀 더 강력한 메타 조정을 추가로 진행합니다.
교전 소음핑 단축
교전 중인 적을 인지하는 교전 소음핑 거리를 크게 줄여, 다른 생존자가 교전에 끼어들어 이득을 취하는 전략을 약화시킵니다.
전투로 인한 소음핑 거리 35m → 20m
총기 사용 소음핑 거리 70m → 35m
이동 속도
이동 숙련도의 혜택을 줄이고 등산화 등급을 변경하여 ‘숙련도 작업’의 효용을 낮추고, 후반부에 전투 회피 능력을 약화시킵니다.
(실험체 일괄) 이동 속도 +0.05
이동 숙련도 레벨 당 비전투 이동 속도 0.01 (삭제)
음식/음료 회복량
음식과 음료의 회복 시간을 늘리고 초당 회복량을 낮추어, 교전 중 회복 능력을 하향합니다.
회복 시간 15초 → 18초
최대 섭취량 3개 → 2개
처치(킬) 경험치 증가
처치 경험치를 소폭 상향하여 초중반 교전의 가치를 좀 더 높입니다.
(85 * 적 레벨) - 350 (단, 50 미만일 때는 50) → (80 * 적 레벨) - 250 (단, 50 미만일 때는 50)
7레벨 기준 245 → 310으로 소폭 상향
20레벨 기준 1350으로 동일
개발자 포탈: 오버울프 API 제공
애드온을 비롯한 인게임 연동 앱을 만들 수 있는 오버울프(Overwolf) 연동 API가 시범 제공됩니다.
추후 루트 시스템 보완이나 게임 중 통계 및 가이드 제공 등의 실시간 지원을 할 수 있는 앱들이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상세한 API 내역은 오버울프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실험체(아이콘에 마우스를 대면 상세 툴팁을 볼 수 있습니다.)
실험체 가격 영구 인하
출시된 지 오래 지난 실험체의 구매 가격이 영구히 인하됩니다. 업데이트마다 일부 실험체의 가격이 지속적으로 인하될 예정입니다.
제니의 A-coin 구매 가격 9,900 → 8,020개
하트의 NP 구매 가격 1,075 → 970개, A-Coin 구매 가격 8,020 → 5,290개
재키의 NP 구매 가격 970→ 870개, A-Coin 구매 가격 5,290→ 4,340개
10월 14일 (목) 카밀로와 아이솔, 아야의 구매 가격이 인하될 예정입니다.
나딘
최상위권 기준 높은 평균 킬과 압도적인 승률을 보이고 있는 나딘의 초반 생존력을 하향합니다.
기본 체력 695 → 625
성장 체력 54 → 57
다람쥐 덫(W) 이동 속도 감소량 70% → 50%
나타폰
나타폰의 게임 초, 중반 유틸리티 능력을 상향합니다.
셔터 찬스(R) 쿨다운180/120/60초 → 160/110/60초
레녹스
스킬 스태미너 소모량을 낮춰 스태미너 아이템 의존도를 줄입니다.
회오리 비늘(Q) 스태미너 소모 50/60/70/80/90 → 50/55/60/65/70
날카로운 독니(W) 스태미너 소모 80/90/100/110/120 → 60/70/80/90/100
리오
리오는 팀 모드에서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솔로에서도 준수한 지표를 기록 중입니다. 팀 모드에서 더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는 리오의 화궁 피해량을 소폭 하향합니다
카에유미(Q) 화궁 카이츄(지속 효과) 3 중첩 시 대상의 잃은 체력 1%당 피해 증가 0.5% →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