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6.0 업데이트는 11월 25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약 4시간의 정기 점검을 통해 적용됩니다.


 

신규 실험체 - 비앙카

 

아르카나를 사용하는 새로운 실험체 비앙카가 루미아 섬에 등장합니다.

비앙카는 출시 후 2주일 간 A-coin 9,900개에 판매되며, 11월 30일까지 랭크 대전에서 선택할 수 없습니다.

 

 

흡혈귀 (패시브)

 

혈류 감속

비앙카는 일정 시간마다 기본 공격으로 30/60/90(+공격력의 10%)(+대상 최대 체력의 5%)의 추가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비앙카에게 스킬 피해를 입은 대상은 3초 동안 5/10/15%만큼 이동 속도가 느려졌다가 서서히 회복됩니다.

  • 쿨다운 : 12/10/8초

 

휴대용 혈액팩

비앙카는 입히는 스킬 피해의 12%, 체력 소모량의 20%만큼의 혈액을 축적합니다. 혈액은 자신의 최대 체력의 35%까지 축적할 수 있습니다. 비앙카가 비전투 상태가 되면 매 초마다 최대 혈액10%를 소모하여 소모량의 5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선혈의 투창 (Q)


비앙카가 지정한 지점에 피의 창을 던져 충돌한 대상에게 40/75/110/145/180(+공격력의 35%)의 피해를 입힙니다. 피의 창은 도착 위치에서 원형으로 퍼져 충돌하는 적에게 20/40/60/80/100(+공격력의 35%)(+대상 최대 체력의 7.5%)의 피해를 입히고 사라집니다. 혈류 감속의 대상이 선혈의 투창에 의해 피해를 입으면 1.2초 동안 속박됩니다

  • 쿨다운 : 10/9/8/7/6초

  • 체력 소모량 : 현재 체력의 6.5%

  • 투창 사거리 : 1m~8m

  • 투창 발사 속도 : 16m/s

  • 투창 피해 범위 : 0.5m(반지름)

  • 원형 피해 범위 : 2m(반지름)

  • 원형 범위 지속 시간 : 2.5초

 

짧은 안식 (W)


비앙카가 정신 집중을 하며 최대 3초 동안 관 속으로 잠시 몸을 피합니다.

관 속에 있는 동안 비앙카의 받는 피해가 60/65/70/75/80% 감소하며 0.5초마다 최대 체력의 3.5% 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혈액을 최대 저장량의 50% 이상 쌓으면, 짧은 안식의 쿨다운을 즉시 초기화합니다.

 

짧은 안식 사용 시 혈액 저장량이 50% 이상이면 모든 혈액을 소모하고 체력 회복량이 혈액 소모량에 비례해 증가하고 1.5초마다 다른 스킬의 쿨다운이 1초씩 감소합니다. 또한 관에서 나오면서 주변에 30/60/90/120/150(+공격력의 30%) 만큼 피해를 줍니다.

 

짧은 안식 사용 중에 진조의 군림순환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때 준비 동작이 적에게 보이지 않습니다.

  • 쿨다운 : 18초

 

순환 (E)


비앙카가 혈액의 고리를 충전하고 전방으로 돌진하여 피해를 입힙니다. 시전 시작 시 현재 체력의 5%를 사용하고, 충전 시간 0.2초마다 현재 체력의 4%를 추가로 소모하여 최대 1초 충전 가능하며, 충전은 최대 4초 유지 가능합니다. 충전 시간에 따라 돌진 거리와 피해 범위가 늘어나고, 피해량이 30/60/90/120/150(+공격력의 75%)~60/120/180/240/300(+공격력의 150%)까지 늘어납니다. 1초 이상 충전한 경우 적중한 대상 하나당 20/30/40/50/60(+공격력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 쿨다운 : 16/14/12/10/8초

  • 돌진 거리 : 2m~5m

  • 피해 범위 : 1.5m~3m (반지름)

  • 차징 시 자체 이동 속도 감소 12%

진조의 군림 (R)


비앙카가 주문 영창을 하며 자신의 주변에 마법진을 생성합니다. 주문 영창이 끝나면 바닥에 마법진을 고정시키며,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100/150(+공격력의 50%)(+대상 최대 체력의 8%)의 피해를 입히고 혈류 감속된 적들의 이동 속도를 30/40/50% 느려지게 하고 고정 상태로 만듭니다. 비앙카는 마법진 위에서 스킬 흡혈이 50/55/60% 증가합니다.

마법진의 지속 시간이 끝날 때, 범위 내의 적들에게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50/100/150(+공격력의 50%)~100/200/300(+ 공격력의 100%)의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 하나 당 75/125/175(+공격력의 100%)(+잃은 체력의 1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진조의 군림 사용 중에 순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쿨다운 : 105/95/85초

  • 소모량 : 현재 체력의 20%

  • 캐스팅 시간 : 2초

  • 마법진 피해 범위 : 6m(반지름)

 

신규 스킨 및 이모티콘

레드데블 현우 스킨이 출시됩니다.


“끝까지 물어뜯을 테니까 각오해.”

11월 30일 (화) 스위트 일레븐 스킨이 출시 됩니다.


“안녕? 오늘은 달콤하게 온에어야!”

 

리다이린 안녕, 건배, 헤롱헤롱, 풋 이모티콘이 출시됩니다.

 

사관후보생 혜진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당초 혜진의 이미지에 맞게 부드러운 연보라색으로 기획되었으나, 사관후보생 스킨은 모름지기 황금색 이펙트를 선보여야 한다는 피드백이 많아 그에 맞게 수정합니다.

 

시스템

오브젝트(알파, 오메가, 야생동물) 개선 안내

알파와 오메가의 출현 위치가 다양해집니다.

  • 병원, 항구, 모래사장, 호텔, 양궁장에 알파 및 오메가 출현 위치가 추가됩니다.

  • 호텔의 들개, 양궁장의 멧돼지와 박쥐 한 마리가 삭제됩니다.

  • 추후 알파와 오메가가 금지구역에 등장하지 않도록 개선될 예정입니다. (작업 진행중)










또한, 오브젝트 타이머가 좀 더 보기 좋아집니다.

  • 오브젝트 타이머를 중앙 상단으로 배치합니다.

  • 오브젝트의 출현 예정 시간이 1분 이내이면 빨간 폰트로 강조됩니다.


그리고 야생동물 및 오브젝트 출현 애니메이션 중에 불공평한 판정이 개선됩니다.

  • 기존에는 야생동물이 배치되는 중에 기본 공격이나 타겟팅 스킬은 사용할 수 없지만 논타겟 스킬은 피해를 입힐 수 있었습니다.

  • 이제 야생동물이 완전히 배치되기 전까지, 논타겟 스킬의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오브젝트 관련 개선은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전장의 안개 개선

이제 CCTV의 활성화 여부가 전장의 안개(Fog of War) 속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또한, 일부 스킬 이펙트가 전장의 안개 속에서 보이는 버그도 함께 일부 수정됩니다.

CCTV를 시작으로 전장의 안개 속에서 보이는 정보들을 지속해서 조정할 예정입니다.



무기 스킬 자동 레벨업 On/Off 기능

연구소에서 인텔리전스 자동화 시스템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 이제 설정 창에서 무기 스킬 자동 레벨업 기능을 켤 수 있습니다.

  • 무기 스킬에 대한 초보자의 인지를 위해 기본값은 Off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On을 선택하면 무기 숙련도가 7, 14일 때 자동으로 무기 스킬이 레벨업 됩니다.


 

듀오/스쿼드 아이템 탐색 핑 개선

“죄송한데 혹시 병원에서 깃털이랑 붕대 좀 주워주실 수 있으신가요” X

이제 원클릭으로 요구하세요!

  • 제작창(B)에서 원하는 지역이나 아이템을 Alt+좌클릭하여 핑을 보낼 수 있습니다.

    • 지역을 핑할 경우: 목표 지역에서 찾을 아이템들이 모두 채팅으로 나가며, 아군 탐색 기능에 4개까지 등록됩니다.

    • 아이템을 핑할 경우: 기존 아이템 클릭과 동일하게 아군 탐색에 추가됩니다.

  • 또한, 아군 탐색 리스트의 목표 재료를 획득하면 자동으로 리스트에서 삭제됩니다.



 

계정 생성 시 설문

이제 처음 계정 생성 시에 실력 수준에 대한 설명을 추가합니다.

  • 설문의 결과에 따라 일반 대전 초기 MMR을 다르게 배정 받습니다.

  • 숙련된 플레이어의 부계정과 만나 초보자가 초반 흥미를 잃는 상황을 막고자 합니다. 초보자들의 성공적인 루미아 섬 정착을 위해 선배 플레이어 분들의 배려를 부탁드립니다.


일반 대전 매치메이킹 개선

일반 대전 매칭이 상위권에서는 좀 더 섬세해지고, 하위권에서는 좀 더 빨라집니다.

  • 일반 대전 매칭 상위권 매칭 기준이 전면 개편되어, 일반 MMR 2,000점 이상 구간에서도 매칭이 세분화됩니다.

  • 하위 구간에서 매칭 속도가 조금 더 빨라집니다.

 

그 외 주요 개선 사항

  • 스프레이 사용 시 이제 사용 효과음(치익~)이 들립니다.

  • 팀 초대 메시지에 강조 효과가 추가됩니다.


 

  • 특성 선택 시, 리스트에서 주 특성군 아이콘 대신 선택한 핵심 특성 아이콘이 노출되도록 변경됩니다.


  • 솔로 랭크 실버 이하 구간에서 낮은 등수에서 잃는 점수를 조금 보완합니다.

    • 아이언, 브론즈 최하 등수 보정 8등 → 7등

    • 실버 최하 등수 보정 11등 → 10등

 

특성

  • 광분 지속 시간 5초 → 7(근거리)/5(원거리)초

  • 금강 피격된 상대 이동 속도 감소 3초 → 1.5초

  • 초재생 치유 감소 면역 제거

 

실험체

(아이콘에 마우스를 대면 상세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특성 도입 이후 많은 실험체들이 특정 특성과 맞물려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지난 시즌에 비해 비교적 짧은 교전 시간(TTK)을 가지는 양상은 바람직하지만, 특정 시점에 대응하기 어려울 정도로 강력한 위력을 가지는 경우에 대해서는 조정이 필요합니다. 이에 따라 지난번 패치에 이어 하향 조정이 좀 더 많이 진행됩니다.

 

실험체 가격 영구 인하

출시된 지 오래 지난 실험체의 구매 가격이 영구히 인하됩니다. 향후에도 업데이트마다 일부 실험체의 가격이 지속적으로 인하될 예정입니다.

  • 요한의 A-coin 구매 가격 9,900 → 8,020개

  • 키아라의 NP 구매 가격 1,075 → 970개, A-Coin 구매 가격 8,020 → 5,290개

  • 매그너스의 NP 구매 가격 970→ 870개, A-Coin 구매 가격 5,290→ 4,340개

  • 아야의 NP 구매 가격 870→ 645개, A-Coin 구매 가격 4,340→ 2,140개

  • 12월 9일 (목) 비앙카시셀라, 자히르, 피오라의 구매 가격이 인하될 예정입니다.

  


나딘

야성을 모으기 전에도 강력한 원거리 화력을 낮춥니다.

  • 황소의 눈(Q)

    • 최소 피해량 70/110/150/190/230(+공격력의 60%) → 60/95/130/165/200(+공격력의 60%)

    • 최대 피해량 140/220/300/380/460(+공격력의 120%)
      120/190/230/330/400(+공격력의 120%)

    • 쿨다운 7초 → 8초

 


레온

레온의 유지력과 위력을 높입니다.

  • 물보라 강타(W) 쿨다운 16초 → 15/14/13/12/11초

 


루크

루크는 상위권에서도 준수한 편이지만, 하위권에서는 지나치게 강력한 위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진화 타이밍을 늦추고 군중 제어 능력을 낮춥니다.

  • 청소 완료(P)

    • 스킬 진화 필요 포인트 10/30/50 → 15/40/75

    • 만족감 효과 증가 시작 포인트 50 → 75

  • 무소음 청소기(E) 진화 시 이동 속도 감소 1초 → 0.5초

 


리 다이린

리 다이린은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위력을 높이고 술마시기를 좀 더 자주 활용할 수 있게 합니다.

  • 기본 공격력 31 → 33

  • 술마시기(W) 쿨다운 11/9.5/8/6.5/5초 → 10/8.5/7/5.5/4초

 


리오

저격이나 투척 등 지나치게 긴 기본 공격 사거리가 조정되는 추세에 맞춰, 리오의 화궁 사거리를 하향 조정합니다.

  • 카에유미(Q) 화궁 사거리 6.8m → 6.5m

 


매그너스

공격적 세팅의 위력을 유지하면서, 금강 특성과의 시너지를 낮춥니다.

  • 17대 1(W) 피해량 10/20/20/30/30(+공격력의 30%)(+방어력의 20%)
    → 10/20/20/30/30(+공격력의 40%)(+방어력의 10%)

 


쇼우

평균적인 최대 체력 수준이 낮아지면서 대회 및 최상위권 레벨에서 쇼우가 대응하기 어려운 위력을 보이는 부분을 하향 조정합니다.

  • 뜨거운 맛(R) 피해량 20/65/110(+공격력의 50%)(+요리사의 열정 스택의 80%)
    → 20/40/60(+공격력의 50%)(+요리사의 열정 스택의 75%)

 


수아

방어 장비 및 금강 특성과의 시너지를 낮추고 좀 더 공격적인 세팅을 갈 때 위력을 보완합니다.

  • 마음의 양식(P)

    • 피해량 30/75/120(+공격력의 45%)(+방어력의 60%)
      → 30/75/120(+공격력의 60%)(+방어력의 40%)

    • 범위 피해량 15/38/60(+공격력의 22.5%)(+방어력의 60%)
      → 15/38/60(+공격력의 30%)(+방어력의 20%)

 


시셀라

시셀라가 좀 더 신중하게 스킬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 윌슨! 도와줘(Q) 쿨다운 6.5/5.75/5/4.25/3.5초 → 8.5/7.5/6.5/5.5/4.5초

  • 모두 해방이에요(R) 사용 후 삶은 고통이에요(P) 효과 증폭 시간 6초 → 4/6/8초

 


실비아

안전한 운행 부탁드립니다!

  • 프론트 플립(바이크 폼 W) 벽 넘기 기능 삭제


 


아델라

조작감 개선 후 부쩍 어려워진 아델라의 스킬 적중 난이도를 낮춥니다.

  • 프로모션(Q) 선 딜레이 0.36초 → 0.33초



아이솔

부족한 화력을 보충하기 위해 셈텍스 폭탄의 기본 피해를 상향합니다.

  • 셈텍스 폭탄(Q) 피해량 20/40/60/80/100(+공격력의 40%)
    25/50/75/100/125(+공격력의 40%)

 


알렉스

정밀 폭격의 스킬 로직에서 일부 비정상적인 작동을 방지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조정합니다. 다음 정규 업데이트에서 재조정 될 예정입니다.

  • 정밀 폭격(R)

    • 이동 속도 감소 첫 적중 시 0.6초 간 50%, 이후 적중 시 0.4초 간 30% → 매 적중 시 이동 속도 30% 감소

    • 쿨다운 130/120/110초 -> 120/110/100초

 


지나치게 높은 킬 결정력을 하향합니다.

  • 쿼드라곤(R) 자력 탈출 시 이동 속도 감소 2초 → 1초

 


엠마

상위권에서 준수한 통계를 보이는 엠마의 성능에 큰 영향을 주는 버그 수정으로 인해 성능을 조정합니다.

  • 비둘기 딜러(Q)

    • 피해량 20/40/60/80/100(+공격력의 20%) → 16/32/48/64/80(+공격력의 20%)

    • 2타 모두 적중 시의 추가 피해에 스킬 공격 추가 피해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유키

방어적인 세팅으로도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옵션을 하향하고, 머리치기! 레벨을 먼저 올려야 할 필요성을 줄입니다.

  • 머리치기!(Q)

    • 스태미너 소모량 70 → 115/100/85/70/55

    • 쿨다운 9/8/7/6/5초 → 6초

  • 완벽한 옷매무새(P) 고정 피해량 20/35/50 → 15/25/35

  • 옷매무새 정리(W) 사용 시 빗겨치고 일격(E) 쿨다운 감소 5초 → 3초

  • 빗겨치고 일격(E) 피해량 80/125/170/215/260 → 60/100/140/180/220

  • 화무십일홍(R) 최대 체력 비례 대미지 15/20/25% → 15/17.5/20%

 


일레븐

일레븐을 두번째로 너프합니다.

  • 다 덤벼보라구!(R) 쿨다운 60/50/40초 → 70/60/50초

 


자히르

지난 패치노트를 정정합니다. 나라야나스트라(Q)의 방어력 감소 삭제가 일부 누락되어 킬 수 차이에 대한 부분만 공지되었는데, 지금도 하위권에서 파괴적으로 강력한 성능을 보이고 있어 방어력 감소 전체 삭제를 유지합니다.

 


제니

제니의 연기력이 조금 떨어졌습니다. 연기력을 쌓기 좀 더 힘들어지고, 페르소나를 조금 덜 자주 교체하게 됩니다.

  • 기본 공격 시 연기 게이지 획득량 6 → 5

  • 스포트라이트(Q) 연기 게이지 획득량 12 → 11

  • 페르소나(E) 기본 공격 시 쿨다운 감소 1초 → 0.5초

 


카밀로

카밀로의 스킬과 기본 공격 연계가 좀 더 부드러워집니다.

  • 공격 속도 0.08 → 0.11

  • 올레(P) 공격 속도 증가 10/20/30% → 15/25/35%

 


클로에

공격 스킬의 위력을 상향하면서, 하위권에서 대응하기 어려워하는 생명 공유의 지속 시간을 소폭 하향합니다.

  • 공격 명령(Q)

    • 공격 명령(Q)의 범위가 설정값보다 좀 더 크게 적용되는 문제 수정

    • 피해량 90/100/110/120/130(+공격력의 60%) → 90/105/120/135/150(+공격력의 60%)

  • 퀼트 리퍼(E) 클로에 돌진 피해량 40/55/70/85/100(+공격력의 30%)
    → 40/60/80/100/120(+공격력의 30%)

  • 생명 공유(R)

    • 지속 시간 7초 → 6초

    • 쿨다운 120/110/100초 → 110/100/90

 


피오라

다른 실험체에 비해 유독 높은 피오라의 공격 속도를 하향 조정합니다.

  • 공격 속도 0.22 → 0.18

 


하트

치유드론과 함께 지나치게 좋은 안정성을 보이는 궁극기의 회복량을 낮춥니다.

또한, 성능과 별도로 새티스팩션 빌드가 하위권에서 압도적인 초반 킬을 기록하고 있어, 예외적으로 재료를 변경합니다. (기타 항목 참조)

  • Peacemaker(R) 회복량 20/30/40(+최대 체력의 2/3/4%) → 20/25/30(+최대 체력의 2/3/4%)

 


현우

현우가 발을 좀 더 세게 밟습니다.

  • 발 밟기(Q) 피해량 50/100/150/200/250(+공격력의 30%)
    → 50/100/150/200/250(+공격력의 40%)

 


혜진

부적의 위력이 하향 조정됩니다.

  • 제압부(Q) 피해량 100/125/150/175/200(+공격력의 30%)
    80/105/130/155/180(+공격력의 30%)

  • 오대존명왕진(R) 부적 피해량 90/150/210(+공격력의 50%)
    80/140/200(+공격력의 50%)

 

무기

(아이콘에 마우스를 대면 상세 툴팁을 볼 수 있습니다)
  • 발화(공통) 피해량 초당 최대 체력의 1% → 초당 최대 체력의 1.2%

 

글러브

  • 프로스트팽

    • 쿨다운 감소 15% → 10%

    • 한파(신규 고유 효과)

      • 스킬 공격에 적중당한 적은 2초간 이동 속도가 20%, 공격 속도가 10% 느려집니다.

      • 쿨다운 : 4초


 

권총

  • 마탄의 사수

    • 마탄

      • 체력 회복량 피해량의 100% → 피해량의 75%

 

기타 (무기)

  • 새티스팩션 조합식 변경: 노캐스터 + 분필 → 노캐스터 + 마패

  • 원더풀 투나잇

    • 열정

      • 스택 당 공격 속도 6% → 8%

      • 최대 스택 수 5 → 4

      • 스택 지속 시간 4초 → 5초

 

단검

  • 마하라자

    • 신속

      • 공격력 40% → 35%

  • 초진동나이프 공격 속도 55% → 60%

 

도끼

  • 저거너트

    • 열정

      • 스택당 공격 속도 10% → 12%

      • 최대 스택 수 4 → 3

      • 스택 지속 시간 4초 → 5초

 

돌격소총

  • XCR 공격력 66 → 61

 

레이피어

  • 볼틱레토 공격력 50 → 47

  • 듀랜달 Mk2 생명력 흡수 11% → 9%

 

방망이

  • 마법봉

    • 생명력 흡수 30% (삭제)

    • 모든 피해 흡혈 10% (신규)

    • 스킬 증폭 30% → 25%

 

쌍검

  • 이천일류 공격력 49 → 51

 

아르카나

  •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공격 속도 1% → 1.3%

    • 스킬 증폭 2.9% → 3.3%

  • VF 매개(D) 2회 적중 시 이동 속도 2초간 25% 감소 → 3초간 20% 감소

  • 운명의 수레바퀴

    • 공격력 33 → 36

    • 리플렉션

      • 쿨다운 2초 → 1초

 

저격총

  • 폴라리스 공격력 113 → 107

 

  •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공격 속도 1% → 1.5% 

 

채찍

  • 혈화구절편 쿨다운 감소 10% (신규)

 

  • 아르테미스 공격력 95 → 90

 

방어구

  • 배틀 슈트

    • 최대 체력 170 → 120

    • 기본 공격 피해 감소 12 → 10

  • 불꽃 드레스

    • 불꽃 결계

      • 피해량 최대 체력의 4%(근거리)/3%(원거리) → 4.5(근거리)/3%(원거리)

 

머리

  • 변검

    • 의념

      • 피해량 레벨의 12(근거리)/9.5(원거리)배 → 15(근거리)/12(원거리)배

 

  • 스마트 밴드 쿨다운 감소 10% → 12%

  • 아이기스 공격력 5 → 8

  • 텔루리안 타임피스 방어력 18 → 33

 

다리


  • 아이젠 (신규)

    • 등급 : 희귀

    • 조합식 : 고철 + 철사

    • 능력치

      • 이동 속도 0.24

      • 방어 관통 6%


  •  아이언 메이든 (신규)

    • 등급 : 영웅

    • 조합식 : 아이젠 + 운석

    • 능력치

      • 이동 속도 0.29

      • 방어 관통 10% 

  • 분홍신 모든 피해 흡혈 12% → 15%

 

 

장식

  • 마도서

    • 저주 피해량 45 + 스킬 증폭*2 → 45 + 스킬 증폭*1.5

  • 달빛 펜던트

    • 생명력 흡수 20% (삭제)

    • 모든 피해 흡혈 10% (신규) 

 

야생동물 및 항공 보급

일부 야생동물의 아이템 드랍 확률을 조정합니다.

  • 박쥐

    • 성배 및 불경을 드랍할 확률 증가

  • 곰 (6레벨 이상)

    • 생명의 나무 및 운석을 드랍할 확률 감소

 

  • 항공 보급

    • 이제 대환단 / 피쉬 앤 칩스가 보라색 항공 보급 상자에서 드랍됩니다.

 

음식

사용 빈도가 낮은 음식을 삭제하거나 상향 조정합니다.

대환단이 생명의 나무 제작식으로 변경되며, 술빵이 드디어 생김새에 걸맞는 이름과 제작식을 되찾았습니다.

  • 감자스프 (삭제)

  • 계란빵 회복량 425 → 550

  • 보약 (삭제)

  • 한방침 (삭제)

  • 마늘 꿀절임 회복량 480 → 495

  • 메로구이

    • 회복량 480 → 495

    • 최대 스택 개수 5 → 10

  • 버터 감자구이 회복량 650 → 766

  • 대환단

    • 등급 변경 희귀영웅

    • 조합식 변경 보약 + 한방침 → 생명의 나무 + 불경

    • 회복량 900 → 960

    • 생성 개수 2 → 3

    • 영웅 보급상자에서 드랍됩니다.

  • 파운드 케이크

    • 이름 변경 파운드 케이크 → 술빵

    • 조합식 변경 빵 + 버터 → 빵 + 소주

숙련도

“첫 제작 보너스” 추가

강해지기 위해 동일한 장비만 반복 제작하는 플레이는 배틀 로얄에 어울리지 않는 편입니다. 같은 장비를 반복 제작할 때 얻는 숙련도 경험치가 감소합니다.

  • 장비 제작 숙련도가 감소하지만, 첫 제작일 때는 첫 제작 보너스가 25% 적용되어 기존과 동일합니다.

  • 무기 제작 시 얻는 무기 숙련도 경험치

    • 고급: 200 → 160

    • 희귀: 350 → 280

    • 영웅: 550 → 440

    • 전설: 800 → 640

  • 다리 방어구 제작 시 얻는 이동 숙련도 경험치

    • 고급: 140 → 112

    • 희귀: 250 → 200

    • 영웅: 500 → 400

    • 전설: 800 → 640

  • 그 외 방어구 제작 시 얻는 방어 숙련도 경험치, 무기 및 방어구 제작 시 얻는 제작 숙련도 경험치

    • 일반: 100 → 80

    • 고급: 200 → 160

    • 희귀: 350 → 280

    • 영웅: 600 → 480

    • 전설: 1000 → 800

  • 트랩, 음식, 음료, 카메라, 재료는 기존대로 유지됩니다.

 

모드 별 밸런싱



  • 아야 돌격 소총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0% → 87%



  • 피오라 양손검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8% → 100%



  • 매그너스 방망이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96%

  • 매그너스 망치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2% → 91%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1% → 90%



  • 자히르 투척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1% → 93%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6% → 88%



  • 나딘 활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97% → 100%



  • 현우 글러브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3% → 95%

  • 현우 톤파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8% → 90%



  • 리 다이린 글러브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103%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103%

  • 리 다이린 쌍절곤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102%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102%



  • 유키 양손검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4% → 95%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1% → 92%

  • 유키 쌍검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2% → 94%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0% → 92%



  • 혜진 활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85% → 87%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2% → 83%

  • 혜진 암기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4% → 92%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8% → 85%



  • 쇼우 창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87% → 84%

  • 쇼우 단검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87% → 84%



  • 키아라 레이피어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2% → 95%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0% → 92%



  • 시셀라 암기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87% → 86%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4% → 83%

  • 시셀라 투척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89% → 92%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4% → 87%



  • 엠마 암기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6% → 100%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4% → 97%



  • 루크 방망이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97%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97%



  • 버니스 저격총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0% → 87%



  • 바바라 방망이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2% → 95%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1% → 93%



  • 수아 망치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3% → 96%



  • 레온 글러브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2% → 95%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8% → 92%



  • 니키 글러브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4% → 96%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2% → 94%



  • 이바 투척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 입히는 피해량 78% → 76%

      • 받는 피해량 100% → 105%



  • 제니 권총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9% → 96%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7% → 92%



  • 카밀로 쌍검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94%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96%



  • 요한 아르카나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115%

    •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97% → 100%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

게임 플레이 개선 사항

  • 전체 관전 중 상시 오버레이 기능을 단축키(F8)로 사용 시,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 수정

  • 피격 시 발동하는 보호막이 피해 계산 후에 적용되는 문제 수정

  • 최종 안전지대가 해제될 때, 임시 안전지대 중계 음성이 잘못 나오는 문제 수정

  • 재생 팔찌 회수 중 아군 시체를 연속 클릭하는 경우 회수가 취소되는 문제 수정

  • 실험 종료로 결과 화면이 출력될 때, 사운드 뒷부분이 잘리는 문제 수정

  • 휴식 해제 중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는 문제 수정

  • 동시에 같은 캐릭터의 재생 팔찌로 부활 콘솔로 부활시킬 경우 부활 콘솔이 중복으로 사용되는 문제 수정

  • 소환물이 운석 피해를 입지 않는 문제 수정

실험체 및 무기 개선 사항

  • 다니엘 걸작(R) 시전 중 UI 영역을 클릭하는 경우 스킬이 종료되는 문제 수정

  • 다니엘 걸작(R)이 종료될 때 목표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잠시 유지되는 문제 수정

  • 로지아이솔 셈텍스 스킬이 부착되지 않고 피해를 주는 경우, 시가전을 발동시키는 문제 수정

  • 리 다이린 재생 팔찌 회수 후 부활 콘솔 사용 시 빈사 상태 애니메이션이 나온 후 일어나는 문제 수정

  • 이제 매그너스 17대 1(W)과 폭주 바이크(R) 유지 시간을 캐스팅 바로 표현

  • 이제 쇼우 뜨거운 맛(R)의 유지 시간을 캐스팅 바로 표현

  • 쇼이치 표리(Q) 강화 버프 아이콘과 강화 지속 시간이 일치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수아 마음의양식(P)로 주변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기본 공격 판정인 문제 수정

  • 시셀라 사망 시 윌슨 사망 애니메이션 및 사운드를 지속적으로 반복하는 문제 수정

  • 시셀라 정지 대기(idle) 상태에서 스킨마다 윌슨의 위치가 다른 문제 수정

  • 눈꽃 축제 시셀라 스킨이 나랑 놀자(E)를 시야 밖에서 자신에게 사용했을 때 이펙트가 깨져 보이는 문제 수정

  • 아델라 캐슬링(E) 시작 지점에 프로모션(Q)을 사용하면 룩이 멈추는 문제 수정

  • 간헐적으로 아드리아나의 화염지대가 부쉬 시야를 제공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아이솔이 화망(W)으로 설치물 제거 시, 숲 생명의 나무 좌상단 상자에서 화망 이펙트가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알렉스가 무기 스킬을 배움과 동시에 사용하며, 무기를 변경하는 동작을 반복하면 무기 아이콘이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쿼드라곤(R)이 시가전을 발동시키는 문제 수정

  • 요한의 신성의 향로(W) 체력이 정상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요한이 신성의 향로(W)를 최대한 멀리 재설치 시, 향로 및 이펙트가 즉시 사라지는 문제 수정

  • 요한 아군에게 인도하는 빛(E) 사용한 후 다른 방향으로 이동할 때도 이펙트가 노출되는 문제 수정

  • 윌리엄 캐치볼(P) 스택 유지 시간 변경(15초 → 12초)이 적용되지 않은 문제 수정

  • 윌리엄 캐치볼(P) 강화된 기본 공격 버프가 쉐도우볼(Q) 활성화 시 두 번째 공격에도 적용되는 문제 수정

  • 윌리엄 와인드업(W) 투사체가 돌아오기 전에 시야를 제공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캐시 동맥절제술(Q)이 모든 피해 흡혈 등 스킬 판정에서 범위 판정으로 취급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클로에의 니나에게 숙련도의 비전투 체력 재생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클로에 생명 공유(R)를 사용할 때 니나가 사망하면 니나가 부활하여도 생명 공유(R)를 사용할 수 없는 문제 수정

  • 클로에 니나 부활 후 재접속 시, 클로에와 니나를 연결선이 나오지 않는 문제 수정

  • 키아라 낙인(P)의 시야 공유 효과가 제니 죽음의 연기(P) 상태에도 획득되는 문제 수정

  • 키아라 폭주(R) 사용 시, 플레이어 이름이 사라지는 문제 수정

  • 눈꽃축제 하트 빈사 후 사망 시 낚싯대가 출력되는 문제

  • 기본 공격을 강화하는 스킬이 발동될 때, 스킬과 기본 공격 양쪽으로 판정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다음 스킬들은 스킬 판정이 추가되어 흡혈마 스택이 쌓입니다. 또한 추후 업데이트에서 저주, 한파 등 스킬 트리거가 발동되도록 일괄 수정될 예정입니다.

      • 유키 머리치기!(Q)

      • 시셀라 삶은 고통이에요(P) 강화 기본 공격

      • 나타폰 인스턴트 포토(E) 적중 후 기본 공격

      • 위빙(E) 사용 후 기본 공격

      • 이바 자수정의 물결(E) 사용 후 기본 공격

    • 다음 스킬들은 기본 공격 판정이 추가되어, 실명 효과가 적용됩니다. (추가 피해에 대해 치명타와 의념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수아 마음의 양식(주변 범위 피해는 스킬 취급)

      • 캐시 동맥절제술(Q) 지속 효과(스킬 사용 후 다음 기본 공격 강화)

      • 바바라 센트리건의 레일건(차징 공격)

  • 권총 탄창이 꽉 찬 상태에서 무빙리로드(D)로 재장전 시, 재장전 모션 중 기본 공격이 가능한 문제 수정

특성 및 아이템 고유 효과 개선 사항

  • 시야 밖에서 활성화된 굴절이 다른 플레이어에게 이펙트가 보이지 않는 문제 수정

  • 굴절 관련 버그 수정(상세 내용 비공개 - 패치 후 공개)

  • 취약 방어력 감소 이펙트가 디버프보다 먼저 사라지는 문제 수정

  • 다인슬라이프가 치명타 필터에 검색되는 문제 수정

 

로비 개선 사항

  • 로비에서 채팅 입력 후 다시 엔터를 누르지 않아도 채팅이 되도록 변경

  • 일일 미션이 이제 목표를 초과한 수치를 보여주지 않게 변경

  • ER 패스 폭발 타이머 미션을 15초 → 25초로 수정합니다. (생존자 처치 효과로 얻는 폭발 타이머 보너스 반영)

  • ER 패스의 ER포인트 요구치가 1 포인트 높게 설정된 문제 수정

  • ER 패스 받은 보상 상품의 글씨가 회색 처리가 되지 않는 문제 수정

  • ER 패스 중계 어나운스의 국가 코드를 국가명으로 표시 (예: JP → 일본어)

  • 사전구성팀 매칭 관련 일부 버그 수정

  • 특성탭에서 특성 생성 후 저장 시 저장한 특성이 특성 슬롯 창에 바로 반영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닭 60마리 처치하기 일일 미션이 닭이 아닌 동물을 잡아도 처치되는 문제 수정

  • 일일 미션 일반/랭크 대전 플레이하기 미션이 AI대전으로도 클리어가 되는 문제 수정

  • 단축키 매칭이 정상 동작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이전 게임 실험체가 자동 선택될 때 스크롤 위치가 비정상인 문제 수정

  • 루트 만들기에서 고유 이동 속도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팀 로비 생성 > 창 최소화 이후 매칭 모드가 일반으로 표기되는 문제 수정

  • 친구가 없는 계정으로 게임 접속할 때 친구가 99명으로 보이는 문제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