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6.0 업데이트는 9월 1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약 4시간의 정기 점검을 통해 적용됩니다.


ER 패스 “네온”

루미아 섬의 사이버 펑크가 시작되었습니다! 네 번째 배틀패스가 출시됩니다.

  • ER 패스는 1,550 NP로 구매할 수 있으며, 출시 기념 할인으로 2주간 1,190 NP에 판매됩니다. 19레벨이 추가되는 ER 플러스는 3,990 NP(2주간 3,190 NP로 할인)에 판매됩니다.

    • ER 패스 구매 후, 차액을 지불하면 ER 플러스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게임 플레이와 미션 클리어로 ER포인트(경험치)를 모아 ER 패스의 시즌 레벨을 올릴 수 있으며, ER포인트를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시즌 레벨업을 통해 최대 1,400 NP와 스킨, 이모티콘 등 100개 이상의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무료 보상은 ER 패스를 구매하지 않아도 얻을 수 있습니다. ER 패스를 구매하시면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ER 패스 미션은 총 8주 차 미션으로 구분되며, 매주 수요일 12시(KST)에 다음 주차의 미션이 오픈됩니다.

    • ER 패스를 구매하지 않으면, 기본 5개의 미션을 수행합니다.

    • ER 패스 구매 시, 추가로 5개의 미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ER 패스를 늦게 구매해도, 이미 수행한 추가 미션이 인정됩니다.

  • ER 패스의 다양한 보상을 모아보세요!

 

“네온” 한정 스킨

사이키메딕 캐시(영웅), 사이코시스 자히르(희귀), 사이버에니악 레녹스(희귀)를 만나 보세요.

 

“해를 끼치진 않을게요. 그냥 조금만. 아주 조금만 더 손보는 거예요.”


사이키메딕 캐시의 이머전시 OP(R) 에 특별 이펙트가 추가됩니다.



 

“이제 내가 시험할 시간이 왔군.”


“내 궤도에 들어온 이상 절대 도망칠 수 없어.”

 

시즌 7 시작

시즌 7 랭크 대전이 시작됩니다.

  • 프리 시즌 마지막 MMR을 기준으로 랭크 포인트가 소프트 리셋됩니다.

 

시즌 6 랭크 보상이 지급됩니다.

  • 하나의 모드에서 골드 티어 달성 시, 사관후보생 루크를 지급합니다.

“치워야 할 게 산더미인데요? 얼른 시작하죠!”


 

  • 두 개의 모드에서 골드 티어 달성 시, 토끼 풉 이모티콘을 지급합니다.

 


  • 하나의 모드에서 플래티넘 티어 달성 시, 리오 고양이 감동 이모티콘을 지급합니다.


 

  • 이터니티 티어 달성 시 전용 프로필 아이콘, 테두리, 배경, 이모티콘이 지급됩니다.



  • 모드별로 랭크 테두리와 아이콘을 지급합니다.


신규 실험체 - 마르티나

카메라를 사용하는 새로운 실험체 마르티나가 루미아 섬에 등장합니다.

마르티나는 출시 후 2주일간 A-coin 9,900개에 판매되며, 9월 6일(화)까지 랭크 대전에서 선택할 수 없습니다.

“절대 타협하지 않아. 기자니까.“


 


재생 (P)


감시 카메라와 나뭇가지를 조합하여 잠입 효과를 가진 위장 카메라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마르티나의 4K UHD 카메라는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공격력의 20%)의 피해를 입히며 전력을 소모하고 충전이 완료될 때까지 기본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충전 시간은 녹화 스킬 레벨이 높아질수록 감소합니다.
충전에 걸리는 시간: 2/1.6/1.2/0.5초

  • 기본 공격 피해 주기 0.2초

종군 기자인 마르티나는 직감적으로 교전이 일어나는 지역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20m 범위 내에서 적 실험체 간 교전이 발생한 지점에 특수핑이 표시됩니다. 마르티나의 기본 공격은 대상자의 시야를 제공 받으며 야생 동물에게는 최대 체력의 6% 만큼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로 공격 속도가 1.5/2.0/2.5가 될 때마다 공격력이 25/50/75%씩 증가합니다.

[취재 중]
마르티나가 적에게 기본 공격을 4회 연속해서 피해를 입히면 표식을 부여합니다. 표식이 부여된 적에게 스킬 적중 시 표식이 소모되며
10/20/30(+공격력의 20/30/40%)(+스킬 증폭의 10%)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방송 중]
기본 공격이 (
공격력의 60%)의 피해를 입히며, 표식이 부여된 적에게 스킬 적중 시 표식이 소모되며 10/20/30(공격력의 50/70/90%)(+스킬 증폭의 10%)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빨리감기 (Q)


[취재 중]
마르티나가 지정한 방향을 촬영하여
25/35/45/55/65(+공격력의 30%)(+스킬 증폭의 10%)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적중 시 쿨다운이 30% 감소하고, 표식을 소모시키면 마르티나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5/10/15/20/25% 증가합니다.

[방송 중]
마르티나가 지정한 방향을 촬영하여
60/75/90/105/120(+공격력의 60%)(+스킬 증폭의 10%)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적중 시 쿨다운이 30% 감소하고, 표식을 소모시키면 마르티나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5/10/15/20/25% 증가하며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30/35/40/45/50% 증가합니다.

  • 쿨다운: 8/7.5/7/6.5/6

  • 사거리: 6.5m, 8m

  • 너비: 1.2m, 2m

  • 스태미너 소모량: 30/35/40/45/50

 

 

일시정지 (W)


[취재 중]
마르티나가
12초 동안 유지되는 소형 카메라를 설치하여 주변 시야를 확보합니다. 빨리감기 스킬로 소형 카메라를 적중 시 소형 카메라가 마르티나가 있는 방향을 촬영하여 적에게 90/120/150/180/210(+공격력의 40%)(+스킬 증폭의 15%)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1초 동안 99% 느려지게 합니다. 소형 카메라는 최대 2개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한 번에 2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방송 중]
마르티나가
12초 동안 유지되는 소형 카메라를 설치하여 주변 시야를 확보합니다. 빨리감기 스킬로 소형 카메라를 적중 시 소형 카메라가 마르티나가 있는 방향을 촬영하여 적에게 90/120/150/180/210(+공격력의 150%)(+스킬 증폭의 15%)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속박시킵니다. 소형 카메라는 최대 3개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한 번에 3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소형 카메라 촬영 범위 안에 다른 소형 카메라는 설치할 수 없습니다.

  • 사거리: 3.5m

  • 스태미너 소모량: 50/60/70/80/90

  • 쿨다운: 14/13/12/11/10

  • 소형 카메라 촬영 사거리: 4.5m

  • 소형 카메라 촬영 각도: 90도

 

 

되감기 (E)


[취재 중]
마르티나가 현재 위치에 비디오테이프를 남기고 지정한 방향으로 도약합니다. 이후 최대
7초 동안 되감기 상태를 유지합니다. 되감기 상태 동안 마르티나의 이동 속도가 8% 만큼 증가합니다. 되감기 상태가 종료되면 모든 방해 면역 상태로 비디오테이프로 빠르게 돌아오며 마르티나에 닿은 적은 50/80/110/140/170(+공격력의 40%)(+스킬 증폭의 100%)의 스킬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15% 느려집니다.

[방송 중]
마르티나가 현재 위치에 비디오테이프를 남기고 지정한 방향으로 도약합니다. 이후 최대
5초 동안 되감기 상태를 유지합니다. 되감기 상태 동안 마르티나의 이동 속도가 8% 만큼 증가합니다.되감기 상태가 종료되면 모든 방해 면역 상태로 비디오테이프로 빠르게 돌아오며 마르티나에 닿은 적은 50/80/110/140/170(+공격력의 40%)(+스킬 증폭의 100%)의 스킬 피해를 입고, 1초 동안 기절합니다. 마르티나는 비디오테이프로 돌아온 뒤 되감기 상태 동안 실험체로부터 받은 피해의 16/28/40/52/64% 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 쿨다운: 22/20/18/16/14초

  • 되감기 상태 이동 가능 사거리: 15m

  • 스태미너 소모량: 90

 

 

녹화 (R)


[취재 중]
마르티나가 최대 4초 동안 지정한 방향을 촬영합니다. 촬영에 성공하면 대상에 따라 녹화 중첩을 획득하고 0.85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촬영에 실패하면 쿨다운이 10초 감소합니다. 녹화 중첩을 10개 이상 쌓으면 마르티나가 취재를 마치고 방송을 시작하며 스킬 위력이 강화됩니다.

촬영 조건: 촬영 대상 중 2개의 대상을 1.2초 이상 촬영 시 녹화 중첩 2무기 숙련도 900획득.
시체 촬영 조건: 촬영 대상 중 1개의 시체를 2초 이상 촬영 시 녹화 중첩 1 무기 숙련도 450획득. (최대: 4중첩 획득 가능, 동일한 시체 중복 촬영 불가)
촬영 대상: 적 실험체, 생명의 나무, 운석, 알파, 오메가, 위클라인, 감마

[방송 중]
마르티나가 지정한 방향을 촬영하여 적중한 적의 방어력을
15% 만큼 감소시키며 1.5초에 걸쳐 스킬 가장자리의 적들에게 0.2초마다 10/15/20(공격력의 4%)(스킬 증폭의 3%)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가운데에 있는 적들에게 20/25/30(+공격력의 7%)(스킬 증폭의 5%)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녹화 지속 시간이 종료될 때 스킬 가장자리의 적들에게 100/200/300(+공격력의 100%)(스킬 증폭의 75%)의 피해를 입히고. 가운데에 있는 적들에게 380/530/680(+공격력의 250%)(스킬 증폭의 180%)의 피해를 입히고 기절시킵니다. 기절 시간은 스킬 지속 시간 동안 피해를 받은 횟수마다 0.1초씩 증가합니다.

  • 쿨다운: 45/40/35초, 45/40/35초

  • 사거리: 8m

  • 각도: 90도, 60도(중심부 15도)

 

신규 스킨 및 이모티콘

도전자 피올로(희귀) 스킨이 출시됩니다.

“항상 부족하다 느껴지는 것. 돈과 단련의 공통점이지.”



수아 안녕, 눈물, 당황, 팝콘 이모티콘이 출시됩니다.

 

시스템

장비 제작 숙련도 점감

장비를 반복 제작하는 대장장이 플레이의 영향력을 제한합니다.

  • 장비와 재료에 대해 첫 제작에 대한 추가 경험치(+100%) 가 사라지며, 장비와 재료 제작으로 얻는 숙련도 경험치가 일괄 2배로 늘어납니다.

  • 장비와 재료에 대해 동일 등급, 동일 부위의 아이템을 제작할 때마다 제작 숙련도 경험치가 점점 감소합니다.

    • 직전 제작 대비 감소하는 숙련도 경험치

      • 무기, 신발: 50%

      • 머리, 옷, 팔, 장신구: 40%

      • 재료: 30%

    • 반복 제작 시 계속해서 숙련도 경험치가 감소합니다. (예: 영웅 등급 무기 2회 제작 시 75% 감소)

  • 음식, 음료, 설치 등 소모품에 대해서는 숙련도 경험치 일괄 증가 및 숙련도 점감 시스템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단, 추후 게임 플레이 양상에 따라 추가될 여지는 있습니다.

  • 체력 숙련도 레벨 업 필요 경험치 변경: 기존 180 + 110 * 레벨 → 100 + 120 * 레벨

  • 제작 숙련도 레벨 업 필요 경험치 변경: 기존 430 + 120 * 레벨 → 370 + 125 * 레벨

 

 

야생 동물 처치 시 경험치 분배 방식 변경


기존에는 야생 동물 사냥 시, 야생 동물에 피해를 입혀야지만 경험치를 분배 받았지만, 이제는 15m 이내에서 팀원이 야생 동물을 처치하면 경험치를 나누어 받습니다.

 

 

 

특성으로 얻은 누적 효과 데이터 표시


이제 특성의 발동 횟수와 누적 피해량 등 특성이 활용된 수치 데이터가 툴팁으로 표시됩니다. 어떤 특성이 조금 더 효과적으로 활용되었는지를 보다 정확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공격 설정 옵션


이제 옵션에서 자동공격 설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 하지 않음: 명시적으로 공격 명령을 내리지 않으면 공격하지 않습니다.

  • 표준(기본값, 현재와 동일): 제작, 채집, 상자 열기 등의 행동 직후에는 정지(S) 상태입니다.

  • 항상: 정지(S) 키를 입력한 경우를 제외하면 늘 적을 공격합니다. (단, 상자 열기, 전송콘솔 작동 직후에는 정지 상태입니다.)

 

고유 효과 발동 조건 일관성 개선

아이템 고유 효과를 발동시키는 조건(Trigger)이 좀 더 일관성을 가지도록 개선됩니다.

  • 실험체 스킬 중 기본 공격을 강화하는 스킬은 기본 공격으로 판정되며, 기본 공격과 동일한 조건을 가집니다.

    • 예: 나타폰 슬로우 셔터(P), 다니엘 그림자 이동(E) 후 기본 공격, 라우라 괴도(P) 중 네리아의 가르침 평타, 레온 인간 어뢰(P) 중 수중 강타, 마이 오뜨꾸뛰르(P) 등

    • 기본 공격 치유 감소, 의념, 가벼운 발걸음, 충전, 열정 등 기본 공격을 조건으로 하는 고유 효과가 적용됩니다.

  • 그 외 보통의 스킬은 스킬 공격으로 판정됩니다.

    • 예: 자히르 나라야나스트라(Q), 혜진 제압부(Q)

    • 스킬 공격 치유 감소, 저주, 한파 등 스킬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 일부 스킬은 예외적으로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으로 동시에 취급됩니다.

    • 예: 수아 마음의 양식(P) 등

    • 기본 공격에 의한 발동 효과와 스킬 공격에 의한 발동 효과가 모두 적용됩니다.

    • 이 경우는 스킬에 고유한 특성으로 스킬 툴팁으로 명시할 예정입니다.

 

그 외 개선 사항


알파와 오메가 처치 시, 처치한 플레이어에 대한 안내가 화면 좌측에 표시됩니다.

 

특성

광분

  • 공격력 증가량 1+0.1(+근거리)/0.5+0.05(+원거리) → 공격력 증가 삭제

 

벽력

  • 피해량: 20 + 레벨*2 + 공격력의 25% + 스킬 증폭의 20% → 20 + 레벨*2 + 공격력의 25% + 스킬 증폭의 15%

 

불괴

  • 피해 감소량 (10+레벨*1)% → (12+레벨*1)%

 

헌신

  • 솔로 모드 보호막(30 + 레벨*3) → 보호막(30 + 레벨*2)

 

실험체

실험체 가격 영구 인하

출시된 지 오래 지난 실험체의 구매 가격이 지속적으로 인하될 예정입니다.

  • 나타폰의 NP 구매 가격 1,075 → 970개, A-Coin 구매 가격 8,020 → 5,290개

  • 알렉스의 NP 구매 가격 970→ 870개, A-Coin 구매 가격 5,290→ 4,340개

  • 아드리아나의 NP 구매 가격 870→ 645개, A-Coin 구매 가격 4,340→ 2,140개

  • 9월 15일 (목) 마르티나, 얀, 하트의 구매 가격이 인하될 예정입니다.

 


나딘

  • 기본 공격력 34 → 28

  • 레벨 당 공격력 2.3 → 2.7


나타폰

  • 카메라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6.3% → 5.3%

  • 슬로우 셔터(P)

    • 기본 피해량 10/30/50(+추가 공격 속도 1%당 0.2)(+ 스킬 증폭의 55%) → 10/30/50(+추가 공격 속도 1%당 0.2)(+ 스킬 증폭의 45%)

  • 스냅샷(Q) 후 딜레이 0.26초 → 삭제

 


다니엘

  • 단검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4% → 3.6%

 


띠아

  • 방망이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3.3% → 3.5%

  • 브러쉬 스트로크(Q)

    • 파란색 안쪽 범위 추가 피해량 40/85/130/175/220 → 45/75/105/135/165

 


레녹스

  • 푸른뱀(R)

    • 피해량 60/120/180(+공격력의 40%)(+스킬 증폭의 50%) → 70/135/200(+공격력의 20%)(+스킬 증폭의 40%)

 


레온

  • 물길(Q)

    • 피해량 40/75/110/145/180(+공격력의 60%)(+스킬 증폭의 30%) → 40/75/110/145/180(+공격력의 60%)(+스킬 증폭의 40%)

  • 물보라 강타(W)

    • 피해량 10/15/20/25/30(+공격력의 24%)(+스킬 증폭의 15%) → 10/15/20/25/30(+공격력의 24%)(+스킬 증폭의 20%)

    • 보호막 60/95/130/165/200(+공격력의 30%)(+스킬 증폭의 30%) → 60/95/130/165/200(+공격력의 30%)(+스킬 증폭의 45%)

  • 잠영(E)

    • 피해량 50/75/100/125/150(+공격력의 45%)(+스킬 증폭의 20%) → 50/75/100/125/150(+공격력의 45%)(+스킬 증폭의 45%)

 


리 다이린

  • 술뿌리기(E)

    • 피해량 80/135/190/245/300(+공격력의 70%)(+스킬 증폭의 60%) → 80/135/190/245/300(+공격력의 75%)(+스킬 증폭의 70%)

  • 취호격파산(R)

    • 최소 피해량 40/60/80(+공격력의 30%)(+스킬 증폭의 30%) → 40/60/80(+공격력의 30%)(+스킬 증폭의 20%)

    • 최대 피해량 100/150/200(+공격력의 75%)(+스킬 증폭의 75%) → 100/150/200(+공격력의 75%)(+스킬 증폭의 50%)

 


리오

  • 카이(P)

    • 107%+[치명타 확률] * (70%+치명타 피해 증가량) → 107%+[치명타 확률] * (65%+치명타 피해 증가량)

 


마이

  • 드레이프(Q)

    • 피해량 50/85/120/155/190(+공격력의 45%)(+스킬 증폭의 15%) → 60/95/130/165/200(+공격력의 50%)(+스킬 증폭의 25%)

  • 숄 장막(W)

    • 피해량 80/120/160/200/240(+공격력의 20%)(+스킬 증폭의 15%) → 100/140/180/220/260(+공격력의 30%)(+스킬 증폭의 25%)

  • 캣 워크(E)

    • 피해량 50/90/130/160/190(+공격력의 60%)(+스킬 증폭의 10%) → 60/100/140/180/220(+공격력의 65%)(+스킬 증폭의 35%)

  • 익스클루시브(R)

    • 피해량 100/200/300(+공격력의 110%)(+스킬 증폭의 25%) → 110/220/330(+공격력의 120%)(+스킬 증폭의 35%)

    • 체력 회복량 50/100/150(+공격력의 40%)(+스킬 증폭의 15%) → 60/120/180(+공격력의 40%)(+스킬 증폭의 20%)

 


매그너스

  • 17 대 1(W)

    • 피해량 10/20/30/40/50(+공격력의 35%)(+방어력의 10%)(+스킬 증폭의 25%) → 22/34/46/58/70(+공격력의 25%)(+방어력의 10%)(+스킬 증폭의 28%)

  • 강타(E)

    • 기절 지속 시간 0.8/0.9/1/1.1/1.2초 → 0.7/0.8/0.9/1/1.1초

 


버니스

  • 사냥 덫(W) 후 딜레이 0.26초 → 삭제

 


비앙카

  • 선혈의 투창(Q) 후 딜레이 0.26초 → 삭제

  • 짧은 안식(W) 후 딜레이 0.26초 → 삭제

 


셀린

  • 자력 융합(R)

    • 피해량 24/48/72/96/120(+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45%) → 24/48/72/96/120(+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40%)

 


쇼이치

  •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4.7% → 4.2%

  • 비약(W)

    • 피해량 20/55/90/125/160(+공격력의 15%)(+스킬 증폭의 65%) → 20/55/90/125/160(+공격력의 15%)(+스킬 증폭의 55%)

  • 무자비(R)

    • 피해량 50/150/250(+공격력의 40%)(+스킬 증폭의 45%) → 50/150/250(+공격력의 40%)(+스킬 증폭의 40%)

 


수아

  • 오딧세이(Q)

    • 피해량 50/95/140/185/230(+공격력의 20%)(+스킬 증폭의 60%) 75/120/165/210/255(+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65%)

  • 돈키호테(E)

    • 피해량 90/120/150/180/210(+공격력의 20%)(+스킬 증폭의 40%) → 110/140/170/200/230(+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45%)

    • 책갈피 및 기절한 적 대상 피해량 120/160/200/240/280(+공격력의 30%)(+스킬 증폭의 60%) → 150/190/230/270/310(+공격력의 15%)(+스킬 증폭의 65%)

  • 기억력(R)

    • 기억력(R) - 오딧세이(Q)

      • 피해량 140/185/230(+공격력의 20%)(+스킬 증폭의 80%) → 160/210/260(+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90%)

    • 기억력(R) - 돈키호테(E)

      • 피해량 100/160/220(+공격력의 20%)(+스킬 증폭의 45%) → 125/190/255(+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50%)

      • 책갈피 및 기절한 적 대상 피해량 150/240/330(+공격력의 30%)(+스킬 증폭의 70%) → 170/260/350(+공격력의 15%)(+스킬 증폭의 75%)

 


실비아

  • 스피드건(인간 폼 Q) 후 딜레이 0.26초 → 삭제

  • 피니시라인(인간 폼 W) 후 딜레이 0.26초 → 삭제

 


아델라

  • 나이트 포크(W)

    • 피해량 50/100/150/200/250(+공격력의 15%)(+스킬 증폭의 40%) → 30/75/120/165/210(+공격력의 15%)(+스킬 증폭의 40%)

  • 체크메이트(R)

    • 체스 말 하나 당 추가 피해량 적 최대 체력의 4% → 3%

 


아드리아나

  •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5.1% → 4.5%

  • 활활(P)

    • 피해량 15/25/35(+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20%) → 15/25/35(+공격력의 5%)(+스킬 증폭의 20%)

  • 화염 난사(R)

    • 피해량 60/130/200(+공격력의 20%)(+스킬 증폭의 40%) → 60/130/200(+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40%)



아이솔

  • 셈텍스 폭탄(Q) 후 딜레이 0.26초 → 삭제

 


알렉스

  • 양손검 무기 숙련도 기본 공격 증폭 5% → 4.7%

  • 권총 무기 숙련도 기본 공격 증폭 3.4% → 3.1%

  • 기습(근거리 Q) 후 딜레이 0.07초 → 삭제

  • 정밀 폭격(R)

    • 최초 피해량 60/115/170(+공격력의 45%)(+스킬 증폭의 55%) → 60/115/170(+공격력의 45%)(+스킬 증폭의 60%)

    • 최초 중심부 피해량 100/160/220(+공격력의 55%)(+스킬 증폭의 65%) → 100/160/220(+공격력의 55%)(+스킬 증폭의 70%)

    • 지속 피해량 40/70/100(+공격력의 25%)(+스킬 증폭의 40%) → 40/70/100(+공격력의 25%)(+스킬 증폭의 45%)

    • 중심부 지속 피해량 60/100/140(+공격력의 30%)(+스킬 증폭의 50%) → 60/100/140(+공격력의 30%)(+스킬 증폭의 55%)

 


  • 토마호크 스핀(W)

    • 강화 피해량 110/145/180/215/250(+공격력의 60%)(+스킬 증폭의 90%) → 110/145/180/215/250(+공격력의 60%)(+스킬 증폭의 100%)

 


에이든

  • 뇌격(근접 Q)

    • 후 딜레이 0.26초 → 삭제

 



엘레나

  • 겨울여왕의 영지(P)

    • 피해량 40/80/120(+공격력의 20%)(+스킬 증폭의 50%) → 40/80/120(+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40%)

 


유키

  • 쌍검 무기 숙련도 기본 공격 증폭 3.7% → 3.3%

 


자히르

  • 나라야나스트라(Q)

    • 피해량 50/95/140/185/230(+공격력의 15%)(+스킬 증폭의 60%) → 50/90/130/170/210(+공격력의 5%)(+스킬 증폭의 60%)

    • 사신의 눈 적용 시 피해량 80/135/190/245/300(+공격력의 50%)(+스킬 증폭의 70%) → 80/140/200/260/320(+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70%)

  • 바르가바스트라(R)

    • 최초 피해량 90/150/210(+공격력의 25%)(+스킬 증폭의 60%)→ 80/140/200(+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65%)

    • 이후 피해량 70/110/150(+공격력의 15%)(+스킬 증폭의 40%) → 50/80/110(+공격력의 5%)(+스킬 증폭의 45%)

 


제니

  • 스포트라이트(Q) 후 딜레이 0.26초 → 삭제

 


캐시

  • 동맥절제술(Q)

    • 피해량 20/50/80/110/140(+공격력의 20%)(+스킬 증폭의 40%) → 35/65/95/125/155(+공격력의 5%)(+스킬 증폭의 50%)

  • 엠퓨테이션(W)

    • 가장자리 피해량 80/135/190/245/300(+공격력의 40%)(+스킬 증폭의 75%) → 80/135/190/245/300(+공격력의 25%)(+스킬 증폭의 75%)

 


키아라

  •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3.5% → 3.7%

  • 부정의 손길(Q)

    • 피해량 80/130/180/230/280(공격력의 40%)(+스킬 증폭의 80%) → 80/130/180/230/280(공격력의 40%)(+스킬 증폭의 70%)

  • 폭주/심판(R)

    • 심판(R2) 고정 피해량 225/325/425(+공격력의 50%)(+스킬 증폭의 50%) → 225/325/425(+공격력의 50%)(+스킬 증폭의 40%)

 


프리야

  • 개화의 선율(Q)

    • 피해량 80/135/190/245/290(+공격력의 25%)(+스킬 증폭의 50%) → 50/100/150/200/250(+공격력의 25%)(+스킬 증폭의 40%)

    • 만개된 꽃 적중 시 추가 피해량 40/60/80/100/120(+공격력의 20%)(+스킬 증폭의 45%) → 40/60/80/100/120(+공격력의 20%)(+스킬 증폭의 35%)

  • 포르타멘토(W)

    • 피해량 60/110/160/210/260(+공격력의 25%)(+스킬 증폭의 50%) → 60/100/140/180/220(+공격력의 25%)(+스킬 증폭의 40%)

    • 만개된 꽃 적중 시 보호막 50/70/90/110/130(+스킬 증폭의 30%) → 50/70/90/110/130(+스킬 증폭의 25%)

  • 대지의 메아리(R)

    • 1차 피해량 60/120/180(+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40%) → 60/120/180(+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20%)

    • 2차 피해량 80/150/220(+공격력의 40%)(+스킬 증폭의 50%) → 80/150/220(+공격력의 40%)(+스킬 증폭의 60%)


무기

권총

  • 매그넘-보아

    • 생명력 흡수 18% → 14%

  • 스탬피드

    • 스킬 증폭 25 → 30



기타

  • 새티스팩션

    • 공격력 51 → 49

  • 원더풀 투나잇

    • 공격력 72 → 70



단검

  • 망토와 단검(D): 두 번째 사용 시, 기본 공격이 딜레이를 취소시킵니다.


 

  • 월식

    • 스킬 증폭 100 → 95

 

돌격 소총

  • STG-44

    • 공격력 27 → 19

 

방망이

  • 금강저

    • 공격력 76 → 73

 

쌍절곤

  • 맹룡과강(D)

    • 정신집중 시, 이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단, 이동 속도가 45% 감소됩니다.


 

  • 대소반룡곤

    • 스킬 증폭 30 → 35

  • 케르베로스

    • 공격력 77 → 80

  • 히드라

    • 스킬 증폭 120 → 110

    • 쿨다운 감소 10% → 12%

 

암기

  • 푸른색 단도

    • 공격력 23 → 30

    • 스킬 증폭 23 → 30

  • 플레솃

    • 공격력 76 → 72

  • 수다르사나

    • 공격력 100 → 80

    • 열정 (신규 고유 효과)

      • 기본 공격이 적 실험체에게 명중하면, 적 실험체에게 현재 체력의 4%에 해당하는 고유 피해를 입히며 열정 버프를 1스택 획득합니다.

        • 열정: 버프

          • 공격 속도 7% 증가

          • 지속 시간: 5초

          • 최대 4스택

          • 최대 스택이 쌓인 경우 10의 공격력과 0.1의 이동 속도를 추가로 얻습니다.

 

저격총

  • 저격(D) 쿨다운 40/30초 → 20/15초

 

  • 장팔사모 공격력 87 → 82

  • 애각창

    • 공격력 102 → 96

    • 공격 속도 12% → 25%

 

방어구

  • 덧댄 로브

    • (신규)스킬 증폭 10

  • 한복

    • (신규)스킬 증폭 20

  • 어사의

    • (삭제)토납

    • (신규)스킬 증폭 25

  • 제사장의 예복

    • 방어력 17 → 10

    • (신규)스킬 증폭 25

  • EOD 슈트

    • 최대 체력 115 → 105

    • (신규)스킬 증폭 10

  • 퀸 오브 하트

    • 방어력 29 → 25

    • (신규)스킬 증폭 40

  • 팬텀 자켓

    • 공격력 18 → 23

    • 불꽃 결계 피해량 최대 체력의 5%(근거리)/4%(원거리) → 4.5%(근거리)/3.5%(원거리)

 

다리

  • 경량화 부츠

    • 공격 속도 32% → 28%

  • 분홍신

    • 기본 공격 치유 방해 (신규): (근거리)기본 공격에 피격된 대상의 치유 효과가 4초 동안 40% 감소합니다./(원거리)기본 공격에 피격된 대상의 치유 효과가 4초 동안 30% 감소합니다.

 

장식

  • 능동 위장 최대 체력 180 → 160

  • 백우선 스킬 증폭 20 → 17

  • 오르골

    • 최대 체력 175 → 130

    • 공격 속도 20% → 28%

    • 전자기 충격(신규 고유 장착 효과)

      • 매 기본 공격마다 5초 동안 전자기 충격 스택을 얻습니다. (최대 2회 충전)

      • 최대 충전된 상태로 기본 공격하거나, 보호막이 있는 대상을 기본 공격할 때 추가 스킬 피해를 입히고 모든 전자기 충격 스택을 잃습니다.

      • 근거리 피해량: 적 최대 체력의 2%+20~58(캐릭터 레벨 비례)

      • 원거리 피해량: 적 최대 체력의 1.5%+20~58(캐릭터 레벨 비례)

  • 월왕구천

    • 스킬 증폭 30 → 32

  • 진리는 나의 빛

    • 스킬 증폭 22 → 24

  • 호루스의 눈

    • 스킬 증폭 25 35

음식 및 음료

  • 백주

    • 제작 수량 3개 → 2개

 

듀오 / 스쿼드 모드 별 보정



  • 나타폰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14% → 106%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9% → 103%



  • 레온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98%



  • 리 다이린 쌍절곤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102%



  • 리오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4% → 86%



  • 마이

    •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104% → 100%

    •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97% → 95%



  • 매그너스 방망이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7% → 99%



  • 윌리엄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4% → 100%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2% → 90%



  • 프리야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10% → 104%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97%



  • 피올로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103%

 

코발트 프로토콜

시스템 개선 사항

 

실험체 랜덤 픽 버튼


실험체 랜덤 픽 버튼이 추가됩니다.

  • 새로운 실험체를 랜덤으로 선택합니다.

  • 팀/적이 선택 가능한 실험체는 제외됩니다.

  • 선택 중이던 실험체는 캐릭터 풀에서 제거됩니다.

  • 각 플레이어 당 1회만 사용 가능합니다.

 

상황실 준비 시간 추가

게임 시작 후, 장비 드래프트와 첫 상점 이용을 마무리해야 하는 준비 시간을 10초 추가하여, 조금 더 여유 있게 준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코발트 프로토콜 모드 보정치

 


나딘

  • 석궁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1% → 85%

  • 활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89% → 83%

 


레온

  • 글러브 사용 시

    • 입히는 피해량 97% → 94%

    • 주는 보호막 125% → 120%

 


마르티나

  • 게임 시작 시 녹화 10 중첩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바바라

  • 방망이 사용 시

    • 입히는 피해량 95% → 97%

    • 주는 보호막 93% → 100%

 


쇼우

  • 창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82% → 90%

  • 단검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82% → 90%

 


실비아

  • 권총 사용 시

    • 입는 피해량 97% → 95%

    • 3초당 연료 2 획득 → 3 획득

 


아델라

  • 레이피어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4% → 100%

 


아드리아나

  • 투척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1% → 93%

 


아야

  • 돌격 소총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86% → 82%

 


아이솔

  • 권총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10% → 5%

  • 돌격 소총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10% → 5%

 


에이든

  • 양손검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7% → 103%

 


엘레나

  • 레이피어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2% → 104%

 


  • 글러브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30% → 25%

  • 톤파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0% → 25%

 


윌리엄

  • 투척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30% → 25%

 


자히르

  • 암기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2% → 96%

  • 투척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5% → 100%

 


재키

  • 양손검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6% → 93%

  • 단검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8% → 96%

 


프리야

  • 기타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4% → 97%

 


피올로

  • 쌍절곤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0% → 103%

 


하트

  • 기타 사용 시 입는 피해량 95% → 97%

 


현우

  • 글러브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2% → 100%

 

코발트 프로토콜 전용 아이템

  • 파초선 Mk2

    • 방어력 12 (삭제)

    • 스킬 증폭 20 (신규)

 

인퓨전(Infusion)

  • 잠꾸러기

    • 3초 간 적에게 피해를 입지 않을 시 발동 → 2.5초 간 피해를 입지 않을 시 발동

  • 시너지

    • 쿨다운 20초 → 15초

  • 기동 타격대

    • 이동 속도 둔화 2초 간 35/50/65% → 40/55/70%

  • 지진파

    • 피해량 4(근거리)/3(원거리)% → 3.5(근거리)/2.5(원거리)%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

게임 플레이 개선 사항

  • 아이템 고유 효과 열정 2스택 이상 획득 시 공격 속도가 증가하지 않는 문제 수정

  • 훈련2 진행 시 레바테인 제작 재료를 진행 과정에서 구할 수 없는 문제 수정

  • 절 지역 CCTV가 있던 위치에 보이지 않는 벽이 남아있는 문제 수정

  • 공유된 상태인 자신의 루트로 일정 순위 이상 달성 시 루트 가져오기 팝업이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아드레날린 특성 선택 시 효과음이 재생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추진력 특성의 이동 속도 증가 시간이 잘못 적용되는 문제 수정

  • 옵저버 및 리플레이에서 보유 크레딧 표시

  • 리플레이 타겟 정보 UI에 일부 실험체의 스킬 최대 레벨 정보가 잘못 출력되는 문제 수정

  • 팀원 관전 시 적 체력바가 전체 관전의 팀 컬러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전체 관전 시 CCTV 주변의 야생동물이 확장 미니맵에 표시되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 합성기 이용 안내 메시지의 단축키가 설정된 키에 맞게 출력되도록 개선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빙결 중에 사망 후 부활 시 얼음 상태의 이펙트가 남아있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증폭 장치 점령 시간이 낮은 빈도로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의 의심 코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이바 텔레키네시스(P) VF 라이트의 타격 효과음이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일부 실험체에 꽃 채집 대사 추가

 

실험체 및 무기 개선 사항

  • 스킨 착용 상태일 때 루크 클리닝 서비스(Q) 사용 직후 이동 시 이동 애니메이션이 어색한 문제 수정

  • 루크 애프터 서비스(R) 사용 중 특정 타이밍에 넉백 되면 발사 방향이 바뀌는 문제 수정

  • 셀린 블라스트 웨이브(E)로 자력 융합 폭탄을 밀어냈을때 피해 및 기절이 발생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셀린 자력 융합(R) 타이머 이펙트 효과 크기 축소

  • 아델라 스킬로 생성된 기물의 사라지는 이펙트가 전장의 안개에서 노출되는 문제 수정

  • 에스텔/피올로의 투사체 소멸 효과에 막히는 스킬들을 일부 조정

  • 에스텔 방패돌진(E2) 사용 중 가속 경계를 통과 시 가속 경계 효과가 종료되는 문제 수정

  • 에스텔 방패 돌진(E2) 레벨업 툴팁에 아군 보호지대 피해감소 항목이 노출되는 문제 수정

  • 엘레나 스파이럴(E) - 더블 악셀(W) 사용 중 벽 위치에서 사망 시 시체가 벽 안쪽에 생성되는 문제 수정

  • 엠마 마술 토끼(E) - Change★(R)를 토끼 상태의 니나에게 사용할 수 없는 문제 수정

  • 자히르 사신의 눈(P) 효과 발동 시 실험체 시체가 전장의 안개에서도 보여지도록 개선

  • 자히르의 기본 공격 투사체를 동일하게 통일

  • 재키 전기톱 살인마(R) 재사용 이후에 다른 플레이어 시점에서 무기군에 관계없이 단검 장착 시의 이동 애니메이션으로 보여지는 문제 수정

  • 제니 레드카펫(W)의 사라지는 이펙트가 전장의 안개에서 노출되는 문제 수정

  • 칼라 관통작살(Q)이 에스텔 방패에 막힐 때 간헐적으로 빨리 생성되는 문제 수정

  • 클로에 인형극(W) 자수 회전이 늦게 되는 문제 수정

  • 키아라 집착(E) 사용 중 특정 타이밍에 넉백 되면 발사 방향이 바뀌는 문제 수정

  • 피올로 쌍절난격(Q) 사용 중 군중제어에 의해 취소될 경우 쿨다운이 감소하는 문제 수정

  • 피올로 단련광(P) 레벨업 툴팁이 언어 환경에 관계없이 한국어로 노출되는 문제 수정

  • 고속회전(톤파 무기 스킬) 툴팁 내 피해 대상의 시야 조건이 잘못 표기된 문제 수정

 

로비 개선 사항

  • 매칭 거절 횟수 1회만으로 매칭 거절 페널티가 적용되는 문제 수정

  • 공유된 루트를 가져온 뒤 편집 시 등록된 스킬 순서 설정이 사라지는 문제 수정

  • 공유했던 루트를 공유 해제 후 편집하고 다시 공유하면 신규 루트로 생성되는 문제 수정

  • 보유 중인 루트를 추천 시 동일한 루트가 슬롯에 추가되는 문제 수정

  • 루트 편집 시 목표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하위 재료 개수가 중복되어 처리되던 이슈
    ex) 강철이 2개 필요한 루트에서 철광석, 고철이 각각 1개가 아닌 2개씩 필요한 것으로 표기되는 문제 수정

  • ER패스 시즌 미션 보상 부분에 ER포인트 수치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ER 패스 UIUX 개선

    • 전체적인 레이아웃 개선

    • 미션 주차 선택을 용이하게 개선

    • 활성화 / ER 패스 및 플러스 구매 여부를 확인하기 쉽도록 개선

  • 시즌 7팩 구성품 중 시스템 쇼크 비석 수령 시 획득 팝업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상품 구매 시 청약철회 필수 고지사항이 언어 환경에 관계없이 한국어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사라진 상태의 팀 초대 수락 시 게임 시작 버튼이 사라지는 문제 수정

  • 이벤트 미션 보상으로 이미 보유한 상품을 획득 시 중복 보상 환불 팝업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듀오/스쿼드 모드에서 가변 인원제 매칭 기능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문제 재수정

  • 오토암즈 및 미스릴 방패가 스킬 강화 옵션 검색에 노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전송 콘솔을 통해 특수 재료 획득 시 오늘의 도전이 완료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탈주 패널티 상태의 팀원과 매칭 시도 시 페널티가 없던 팀원의 이름이 매칭 실패 팝업에 출력되는 문제

  • 게임 1회 이상 진행 후 로비에서 이전에 시청했던 실험체 스킬 미리보기 영상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로비에서 상품 획득 시 출력되는 팝업에 상품의 이름이 길 경우 겹쳐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친구 목록에서 그룹 생성 시 저장하지 않고, 동일한 그룹명으로 재생성 시 정상적으로 그룹이 생성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야생 동물 및 오브젝트 처치 미션을 어시스트만 해도 클리어하도록 개선

  • 일반 대전에서 매칭 대기 인원이 표시되는 구간을 확대

  • 어나운스 언어 설정이 이제 옵션이 아닌 보관함에서 선택하도록 개선

  • 채팅 관련 보안 취약점 개선

  • 새로 얻은 상품이 가장 먼저 보이도록 정렬 개선

  • 게임 준비 화면에서 특성 슬롯 어디를 누르더라도 특성을 교체할 수 있게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