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6.0 업데이트는 9월 1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약 4시간의 정기 점검을 통해 적용됩니다.
ER 패스 “네온”
루미아 섬의 사이버 펑크가 시작되었습니다! 네 번째 배틀패스가 출시됩니다.
ER 패스는 1,550 NP로 구매할 수 있으며, 출시 기념 할인으로 2주간 1,190 NP에 판매됩니다. 19레벨이 추가되는 ER 플러스는 3,990 NP(2주간 3,190 NP로 할인)에 판매됩니다.
ER 패스 구매 후, 차액을 지불하면 ER 플러스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와 미션 클리어로 ER포인트(경험치)를 모아 ER 패스의 시즌 레벨을 올릴 수 있으며, ER포인트를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시즌 레벨업을 통해 최대 1,400 NP와 스킨, 이모티콘 등 100개 이상의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무료 보상은 ER 패스를 구매하지 않아도 얻을 수 있습니다. ER 패스를 구매하시면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ER 패스 미션은 총 8주 차 미션으로 구분되며, 매주 수요일 12시(KST)에 다음 주차의 미션이 오픈됩니다.
ER 패스를 구매하지 않으면, 기본 5개의 미션을 수행합니다.
ER 패스 구매 시, 추가로 5개의 미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ER 패스를 늦게 구매해도, 이미 수행한 추가 미션이 인정됩니다.
ER 패스의 다양한 보상을 모아보세요!
“네온” 한정 스킨
사이키메딕 캐시(영웅), 사이코시스 자히르(희귀), 사이버에니악 레녹스(희귀)를 만나 보세요.
“해를 끼치진 않을게요. 그냥 조금만. 아주 조금만 더 손보는 거예요.”
사이키메딕 캐시의 이머전시 OP(R) 에 특별 이펙트가 추가됩니다.
“이제 내가 시험할 시간이 왔군.”
“내 궤도에 들어온 이상 절대 도망칠 수 없어.”
시즌 7 시작
시즌 7 랭크 대전이 시작됩니다.
프리 시즌 마지막 MMR을 기준으로 랭크 포인트가 소프트 리셋됩니다.
시즌 6 랭크 보상이 지급됩니다.
하나의 모드에서 골드 티어 달성 시, 사관후보생 루크를 지급합니다.
“치워야 할 게 산더미인데요? 얼른 시작하죠!”
두 개의 모드에서 골드 티어 달성 시, 토끼 풉이모티콘을 지급합니다.
하나의 모드에서 플래티넘 티어 달성 시, 리오 고양이 감동 이모티콘을 지급합니다.
이터니티 티어 달성 시 전용 프로필 아이콘, 테두리, 배경, 이모티콘이 지급됩니다.
모드별로 랭크 테두리와 아이콘을 지급합니다.
신규 실험체 - 마르티나
카메라를 사용하는 새로운 실험체 마르티나가 루미아 섬에 등장합니다.
마르티나는 출시 후 2주일간 A-coin 9,900개에 판매되며, 9월 6일(화)까지 랭크 대전에서 선택할 수 없습니다.
“절대 타협하지 않아. 기자니까.“
재생 (P)
감시 카메라와 나뭇가지를 조합하여 잠입 효과를 가진 위장 카메라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마르티나의 4K UHD 카메라는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공격력의 20%)의 피해를 입히며 전력을 소모하고 충전이 완료될 때까지 기본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충전 시간은 녹화 스킬 레벨이 높아질수록 감소합니다. 충전에 걸리는 시간: 2/1.6/1.2/0.5초
기본 공격 피해 주기 0.2초
종군 기자인 마르티나는 직감적으로 교전이 일어나는 지역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20m 범위 내에서 적 실험체 간 교전이 발생한 지점에 특수핑이 표시됩니다. 마르티나의 기본 공격은 대상자의 시야를 제공 받으며 야생 동물에게는 최대 체력의 6% 만큼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로 공격 속도가 1.5/2.0/2.5가 될 때마다 공격력이 25/50/75%씩 증가합니다.
[취재 중] 마르티나가 적에게 기본 공격을 4회 연속해서 피해를 입히면 표식을 부여합니다. 표식이 부여된 적에게 스킬 적중 시 표식이 소모되며 10/20/30(+공격력의 20/30/40%)(+스킬 증폭의 10%)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방송 중] 기본 공격이 (공격력의 60%)의 피해를 입히며, 표식이 부여된 적에게 스킬 적중 시 표식이 소모되며 10/20/30(공격력의 50/70/90%)(+스킬 증폭의 10%)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빨리감기 (Q)
[취재 중] 마르티나가 지정한 방향을 촬영하여 25/35/45/55/65(+공격력의 30%)(+스킬 증폭의 10%)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적중 시 쿨다운이 30% 감소하고, 표식을 소모시키면 마르티나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5/10/15/20/25% 증가합니다.
[방송 중] 마르티나가 지정한 방향을 촬영하여 60/75/90/105/120(+공격력의 60%)(+스킬 증폭의 10%)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적중 시 쿨다운이 30% 감소하고, 표식을 소모시키면 마르티나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5/10/15/20/25% 증가하며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30/35/40/45/50% 증가합니다.
쿨다운: 8/7.5/7/6.5/6
사거리: 6.5m, 8m
너비: 1.2m, 2m
스태미너 소모량: 30/35/40/45/50
일시정지 (W)
[취재 중] 마르티나가 12초 동안 유지되는 소형 카메라를 설치하여 주변 시야를 확보합니다. 빨리감기 스킬로 소형 카메라를 적중 시 소형 카메라가 마르티나가 있는 방향을 촬영하여 적에게 90/120/150/180/210(+공격력의 40%)(+스킬 증폭의 15%)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1초 동안 99% 느려지게 합니다. 소형 카메라는 최대 2개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한 번에 2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방송 중] 마르티나가 12초 동안 유지되는 소형 카메라를 설치하여 주변 시야를 확보합니다. 빨리감기 스킬로 소형 카메라를 적중 시 소형 카메라가 마르티나가 있는 방향을 촬영하여 적에게 90/120/150/180/210(+공격력의 150%)(+스킬 증폭의 15%)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속박시킵니다. 소형 카메라는 최대 3개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한 번에 3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소형 카메라 촬영 범위 안에 다른 소형 카메라는 설치할 수 없습니다.
사거리: 3.5m
스태미너 소모량: 50/60/70/80/90
쿨다운: 14/13/12/11/10
소형 카메라 촬영 사거리: 4.5m
소형 카메라 촬영 각도: 90도
되감기 (E)
[취재 중] 마르티나가 현재 위치에 비디오테이프를 남기고 지정한 방향으로 도약합니다. 이후 최대 7초 동안 되감기 상태를 유지합니다. 되감기 상태 동안 마르티나의 이동 속도가 8% 만큼 증가합니다. 되감기 상태가 종료되면 모든 방해 면역 상태로 비디오테이프로 빠르게 돌아오며 마르티나에 닿은 적은 50/80/110/140/170(+공격력의 40%)(+스킬 증폭의 100%)의 스킬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15% 느려집니다.
[방송 중] 마르티나가 현재 위치에 비디오테이프를 남기고 지정한 방향으로 도약합니다. 이후 최대 5초 동안 되감기 상태를 유지합니다. 되감기 상태 동안 마르티나의 이동 속도가 8% 만큼 증가합니다.되감기 상태가 종료되면 모든 방해 면역 상태로 비디오테이프로 빠르게 돌아오며 마르티나에 닿은 적은 50/80/110/140/170(+공격력의 40%)(+스킬 증폭의 100%)의 스킬 피해를 입고, 1초 동안 기절합니다. 마르티나는 비디오테이프로 돌아온 뒤 되감기 상태 동안 실험체로부터 받은 피해의 16/28/40/52/64% 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쿨다운: 22/20/18/16/14초
되감기 상태 이동 가능 사거리: 15m
스태미너 소모량: 90
녹화 (R)
[취재 중] 마르티나가 최대 4초 동안 지정한 방향을 촬영합니다. 촬영에 성공하면 대상에 따라 녹화 중첩을 획득하고 0.85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촬영에 실패하면 쿨다운이 10초 감소합니다. 녹화 중첩을 10개 이상 쌓으면 마르티나가 취재를 마치고 방송을 시작하며 스킬 위력이 강화됩니다.
촬영 조건: 촬영 대상 중 2개의 대상을 1.2초 이상 촬영 시 녹화 중첩 2와 무기 숙련도 900획득. 시체 촬영 조건: 촬영 대상 중 1개의 시체를 2초 이상 촬영 시 녹화 중첩 1과 무기 숙련도 450획득. (최대: 4중첩 획득 가능, 동일한 시체 중복 촬영 불가) 촬영 대상: 적 실험체, 생명의 나무, 운석, 알파, 오메가, 위클라인, 감마
[방송 중] 마르티나가 지정한 방향을 촬영하여 적중한 적의 방어력을 15% 만큼 감소시키며 1.5초에 걸쳐 스킬 가장자리의 적들에게 0.2초마다 10/15/20(공격력의 4%)(스킬 증폭의 3%)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가운데에 있는 적들에게 20/25/30(+공격력의 7%)(스킬 증폭의 5%)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녹화 지속 시간이 종료될 때 스킬 가장자리의 적들에게 100/200/300(+공격력의 100%)(스킬 증폭의 75%)의 피해를 입히고. 가운데에 있는 적들에게 380/530/680(+공격력의 250%)(스킬 증폭의 180%)의 피해를 입히고 기절시킵니다. 기절 시간은 스킬 지속 시간 동안 피해를 받은 횟수마다 0.1초씩 증가합니다.
쿨다운: 45/40/35초, 45/40/35초
사거리: 8m
각도: 90도, 60도(중심부 15도)
신규 스킨 및 이모티콘
도전자 피올로(희귀) 스킨이 출시됩니다.
“항상 부족하다 느껴지는 것. 돈과 단련의 공통점이지.”
수아 안녕, 눈물, 당황, 팝콘 이모티콘이 출시됩니다.
시스템
장비 제작 숙련도 점감
장비를 반복 제작하는 대장장이 플레이의 영향력을 제한합니다.
장비와 재료에 대해 첫 제작에 대한 추가 경험치(+100%) 가 사라지며, 장비와 재료 제작으로 얻는 숙련도 경험치가 일괄 2배로 늘어납니다.
장비와 재료에 대해 동일 등급, 동일 부위의 아이템을 제작할 때마다 제작 숙련도 경험치가 점점 감소합니다.
직전 제작 대비 감소하는 숙련도 경험치
무기, 신발: 50%
머리, 옷, 팔, 장신구: 40%
재료: 30%
반복 제작 시 계속해서 숙련도 경험치가 감소합니다. (예: 영웅 등급 무기 2회 제작 시 75% 감소)
음식, 음료, 설치 등 소모품에 대해서는 숙련도 경험치 일괄 증가 및 숙련도 점감 시스템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단, 추후 게임 플레이 양상에 따라 추가될 여지는 있습니다.
체력 숙련도 레벨 업 필요 경험치 변경: 기존 180 + 110 * 레벨 → 100 + 120 * 레벨
제작 숙련도 레벨 업 필요 경험치 변경: 기존 430 + 120 * 레벨 → 370 + 125 * 레벨
야생 동물 처치 시 경험치 분배 방식 변경
기존에는 야생 동물 사냥 시, 야생 동물에 피해를 입혀야지만 경험치를 분배 받았지만, 이제는 15m 이내에서 팀원이 야생 동물을 처치하면 경험치를 나누어 받습니다.
특성으로 얻은 누적 효과 데이터 표시
이제 특성의 발동 횟수와 누적 피해량 등 특성이 활용된 수치 데이터가 툴팁으로 표시됩니다. 어떤 특성이 조금 더 효과적으로 활용되었는지를 보다 정확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공격 설정 옵션
이제 옵션에서 자동공격 설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지 않음: 명시적으로 공격 명령을 내리지 않으면 공격하지 않습니다.
표준(기본값, 현재와 동일): 제작, 채집, 상자 열기 등의 행동 직후에는 정지(S) 상태입니다.
항상: 정지(S) 키를 입력한 경우를 제외하면 늘 적을 공격합니다. (단, 상자 열기, 전송콘솔 작동 직후에는 정지 상태입니다.)
고유 효과 발동 조건 일관성 개선
아이템 고유 효과를 발동시키는 조건(Trigger)이 좀 더 일관성을 가지도록 개선됩니다.
실험체 스킬 중 기본 공격을 강화하는 스킬은 기본 공격으로 판정되며, 기본 공격과 동일한 조건을 가집니다.
예: 나타폰 슬로우 셔터(P), 다니엘 그림자 이동(E) 후 기본 공격, 라우라 괴도(P) 중 네리아의 가르침 평타, 레온 인간 어뢰(P) 중 수중 강타, 마이 오뜨꾸뛰르(P) 등
기본 공격 치유 감소, 의념, 가벼운 발걸음, 충전, 열정 등 기본 공격을 조건으로 하는 고유 효과가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