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7.0 업데이트는 9월 16일 금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약 4시간의 정기 점검을 통해 적용됩니다.

 

신규 스킨 및 이모티콘

퍼펙트 서버 쇼이치(희귀) 스킨이 출시 됩니다.

“언제든 불러주세요. 최상의 서비스로 모셔드릴 테니까요.”


 9월 20일(화) 퍼펙트 딜리버리 실비아(영웅) 스킨이 출시 됩니다.

“기다릴 필요 없어. 이미 도착했으니까!”


 

 

비앙카 눈물, 부끄, 삐짐, 브이 이모티콘이 출시됩니다.



비앙카 이모티콘 출시 기념으로 일주일 동안 비앙카 + 이모티콘 4종 합본 패키지가 판매됩니다.


  • 가격: 1,770NP(40% 할인)

  • 포함된 상품:

    • 실험체: 비앙카

    • 스킨: 파자마 비앙카 스킨

    • 이모티콘: 비앙카 이모티콘 4종

 

엠마 - 아르카나 추가

엠마가 새로운 무기 아르카나의 사용법을 익혔습니다. 이제 엠마의 새로운 모습을 기대해주세요.


  • 아르카나 숙련도 레벨 당 증가량

    • 쿨다운 감소 0.7%

    • 모든 피해 흡혈 0.8%

    • 스킬 증폭 4.7%

  • 모드별 보정

    • 아르카나 사용 시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97%

    • 아르카나 사용 시 코발트 프로토콜 모드 받는 피해량 97%

    • 아르카나 사용 시 코발트 프로토콜 모드 궁극기 쿨다운 감소 20%

 

시스템

루트 개선 - 추가 아이템 슬롯

루트에서 지정한 추가 아이템 슬롯이 게임 내에서도 목표로 지정됩니다.


  • 6부위 장비 외에 2개의 슬롯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추가 슬롯은 선택 사항으로 비워둘 수 있습니다.

    • 추가 아이템 슬롯은 1차적으로 루트에 맞는 음식을 지정하는 게 의도이지만, 다른 장비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추후 프리셋 기능 구현 시 장비 부분은 분리될 수 있습니다.

  • 원격드론 호출 재료 영역의 디자인이 변경 됩니다.

 

  • 루트 제작 시, “수집할 아이템 표시”에서 내가 이미 루트로 지정한 지역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제외하여, 좀 더 직관적으로 루트를 짤 수 있게 합니다.

  • 루트 요약에서 아이템을 하나 선택하면, 그 아이템의 재료만 따로 강조 표시해줍니다.

툴팁 개선

아이템 툴팁과 로비 툴팁들이 개선 됩니다.


  • 아이템 툴팁의 디자인이 변경 됩니다.

  • 고유 효과가 보다 보기 쉽게 구분됩니다.

 

  • 로비에서 실험체, 스킨 등 툴팁이 없던 항목들에 툴팁을 추가 합니다.

  • 능력치, 특성 등 툴팁에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 각 실험체 별 스킬 툴팁은 0.69.0 업데이트에 개선 진행될 예정입니다.

 

실시간 공지 기능 추가

로비에 실시간 공지 메뉴가 추가 됩니다.

  • 버그, 점검 등의 긴급 공지가 있을 경우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 그 외 이벤트 및 대회 안내는 흰색으로 표시됩니다.


 

게임 플레이 개선 사항

시즌 7 시작 이후 첫 번째 업데이트를 맞아, 현재 드러나는 게임 플레이의 문제점에 대해서 여러 방향에서 개선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운석과 생명의 나무를 비롯한 오브젝트의 중요성이 지나치게 커져 오히려 게임 플레이가 단조로워지는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야생동물과 크레딧을 비롯한 다른 성장 루트의 기대치를 개선합니다. 또한, 운석을 추가하고 위클라인 박사 버프 효과를 낮춰 오브젝트 경쟁을 조금 완화합니다.

또한 번화가를 중심으로 스타팅 포인트가 지나치게 모이는 문제와 루트가 고착화되는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신규 재료를 다수 추가합니다. 배터리, 유리병, 머리띠의 출현 지역이 추가 되면서 좀 더 다양한 루트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특히 스킬 증폭 개편의 결과로 아이템의 범용성이 다소 낮아졌습니다. 기존에는 높은 공격력은 누구에게나 좋은 스탯이었지만, 이제는 실험체 별로 원하는 스탯이 좀 더 구분되게 되었습니다. 이런 공백은 새로운 아이템이 어느 정도 채워 줄 수 있습니다. 코발트 프로토콜 전용이 해제되는 1개를 포함 5개의 신규 아이템이 출시되며, 기존 아이템 중 일부를 전설화하여 선택지를 늘립니다. 신규 아이템은 매 업데이트 마다 꾸준히 추가될 예정입니다.

또, 스킬 증폭 빌드의 경우 후반 특수 아이템의 의존도가 상당히 큰 편인데, 무기 숙련도의 지나치게 높은 스킬 증폭이 기여하는 부분이 큽니다. 무기 숙련도의 성장치를 줄이고 스킬의 기본 피해와 계수를 늘리는 형태로 구조를 개선하려고 합니다. 이 과정은 통계 지표에 문제를 드러내는 실험체를 중심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아직 TTK가 다소 짧은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사용률이 크게 떨어진 탱킹형 아이템들의 효율을 개선합니다. 이제 아이템 선택지에 따라서 TTK와 포지션의 유동성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야생 동물 자동 레벨업

오랫동안 아무도 사냥하지 않은 야생 동물을 만나면 사냥을 해서 얻는 이득이 너무 적어 맥이 풀리곤 합니다. 이제 일정 시간이 경과할 때 마다 야생 동물이 자동으로 레벨업하여, 경험치 보상을 어느 정도 보완 해줍니다.

  • 닭: 1분 30초 마다 레벨 +1 (최대 3)

  • 박쥐: 1분 30초 마다 레벨 +1 (최대 5)

  • 멧돼지: 1분 30초 마다 레벨 +2 (최대 6)

  • 들개: 1분 30초 마다 레벨 +3 (최대 8)

  • 늑대: 2분 마다 레벨 +3 (최대 9)

  • 곰: 2분 30초 마다 레벨 +4 (최대 14)

  • 단, 금지구역의 야생 동물은 레벨업하지 않습니다.

  • 야생 동물로부터 획득하는 아이템은 야생동물이 등장할 때 정해지며, 자동 레벨업에 의해 변경되지 않습니다.

 

크레딧 및 변이체 변경

  • 변이체 처치 시 크레딧 획득량 증가

    • 닭 3 → 4

    • 멧돼지 5 → 6

    • 들개 6 → 7

    • 곰 9 → 10

  • 변이체 등장 확률 증가

    • 박쥐

    • 멧돼지

    • 들개

 

야생 동물 경험치 조정

  • 곰 경험치 266 + 레벨15 → 306 + 레벨15

  • 변이 곰 경험치 532 + 레벨30 → 612 + 레벨30

 

위클라인 박사 처치 효과 조정

  • 위클라인 박사 처치 시 얻는 VF 강화 버프

    • 버프 지속 시간 300초 → 270초

    • 피해량

      • (근거리) 3초 간 자신의 레벨 * 15 → 3초 간 자신의 레벨 * 12

      • (원거리) 3초 간 자신의 레벨 * 12 3초 간 자신의 레벨 * 7.5

    • 쿨다운

      • 원거리 무기 사용 시 1초 → 3초

 

운석 추가 출현

위클라인 박사를 둘러 싼 경쟁에 참여하지 않을 때에 고려해볼만한 선택지가 조금 늘어납니다.

  • 3일차 밤이 될 때에도 운석 한 개가 추가로 떨어집니다.

 

지역 별 아이템 수량 변화

번화가 지역의 스타팅 밀집과 루트의 다양성을 개선하기 위해 신규 재료를 추가 합니다. 단, 기존 루트의 강제적인 변화를 최소화 하기 위해, 기존 재료를 삭제하지 않고 과도하게 많은 재료를 줄이거나 일부 상자 수납 용량을 늘리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 호텔

    • 배터리 11 (신규)

  • 모래사장

    • 유리병 11 (신규)

    • 원석 17 → 14



  • 고급주택가

    • 머리띠 11 (신규)



    • 원석 17 → 14

    • 천 갑옷 8 → 11



  • 연못

    • 원석 18 → 14

    • 자전거 헬멧 7 → 11

 

재생 팔찌 출현 확률 증가

탈출이 솔로 모드에서 보다 전략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재생 팔찌 획득의 불확실성을 완화하고, 탈출 성공 시 얻는 리턴을 높이는 대신, 탈출 시도 시의 리스크를 높이고자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우선 재생 팔찌 출현 확률이 늘어나고, 이후 업데이트에서 후속 조치들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늑대, 곰, 모든 변이체, 항공보급상자에서 재생 팔찌가 출현할 확률이 기존 대비 소폭 증가했습니다.

 

반복 제작 경험치 점감 완화

반복 제작에 대한 제한을 다소 완화하여, 동일 등급 동일 계열 아이템을 반복 제작할 때, 직전 제작 대비 감소하는 숙련도 경험치가 줄어듭니다.

  • 무기, 신발: 50% → 40%

  • 머리, 옷, 팔, 장식: 40% → 30%

  • 재료: 30% → 20%

 

특성

먹보

  • 이제 목표 아이템으로 지정된 장비의 하위 재료는 자동 사용되지 않습니다.

아드레날린

  • 최대 중첩 시 기본 공격 피해 증폭 2+레벨*0.8 → 1+레벨*0.8

빛의 수호

  • 쿨다운 60초 → 55초

추진력

  • 실험체나 알파, 오메가, 감마, 위클라인을 처치시 받는 피해 감소 25% → 30%

헌신

  • 스쿼드 모드 보호막 획득량

    • 15 + 캐릭터 레벨의 1.5배 → 20 + 캐릭터 레벨의 2배

  • 코발트 모드 보호막 획득량

    • 15 + 캐릭터 레벨의 1.5배 → 20 + 캐릭터 레벨의 2배

 

실험체

실험체 가격 영구 인하

출시된 지 오래 지난 실험체의 구매 가격이 지속적으로 인하될 예정입니다.

  • 마르티나의 A-coin 구매 가격 9,900 → 8,020개

  • 의 NP 구매 가격 1,075 → 970개, A-Coin 구매 가격 8,020 → 5,290개

  • 하트의 NP 구매 가격 645→285개, A-Coin 구매 가격 2,140→ 620개

  • 9월 29일 (목) 이바, 수아, 쇼이치의 구매 가격이 인하될 예정입니다.

 

나딘

  • 야성&천리안(P)

    • 들개, 늑대 처치 시 스택 증가량 4/5/6 → 3/4/5

    • 곰 처치 시 스택 증가량 11/14/17 → 10/13/16

  • 늑대 맹습(R)

    • 3회 타격 시 공격 속도 감소량 20% → 10%

 

나타폰

  • 나타폰 카메라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5.3% → 4.7%

  • 기본 방어력 25 → 28

  • 슬로우 셔터(P)

    • 기본 피해량 10/30/50(+추가 공격 속도 1%당 0.2)(+ 스킬 증폭의 45%) → 10/30/50(+추가 공격 속도 1%당 0.2)(+ 스킬 증폭의 50%)

  • 스냅샷(Q)

    • 피해량 35/75/115/155/195(+공격력의 20%)(+스킬 증폭의 75%) → 50/90/130/170/210(+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80%)

  • 인스턴트 포토(E)

    • 피해량 10/30/50/70/90(+공격력의 20%)(+스킬 증폭의 30%) → 20/40/60/80/100(+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35%)

    • 재사용 피해량 10/30/50/70/90(+공격력의 20%)(+스킬 증폭의 30%) → 20/40/60/80/100(+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35%)

 

다니엘

  • 걸작(R) 사용 중, 아이템 고유 사용 효과(F)를 사용할 수 없게 변경 됩니다.

 

레온

  • 물보라 강타(W)

    • 피해량 10/15/20/25/30(+공격력의 24%)(+스킬 증폭의 20%) → 10/15/20/25/30(+공격력의 22%)(+스킬 증폭의 16%)

    • 보호막 60/95/130/165/200(+공격력의 30%)(+스킬 증폭의 45%) → 50/85/120/155/190(+공격력의 30%)(+스킬 증폭의 36%)

 

로지

  • 레벨 당 방어력 1.9 → 2.1

 

리 다이린

  • 쌍절곤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3% → 3.2%

  • 취기(P)

    • 맹호청권 두 번째 기본 공격 피해량 30/45/60% → 30/40/50%

 

리오

  • 기본 방어력 30 → 32

 


마르티나

  • 카메라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시야 0.1 → 0.15

 

마이

  • 레벨 당 공격력 2.6 → 2.8

  • 기본 방어력 28 → 31

  • 드레이프(Q)

    • 피해량 60/95/130/165/200(+공격력의 50%)(+스킬 증폭의 25%) → 60/95/130/165/200(+공격력의 55%)(+스킬 증폭의 35%)

  • 숄 장막(W)

    • 피해량 100/140/180/220/260(+공격력의 30%)(+스킬 증폭의 25%) → 100/140/180/220/260(+공격력의 30%)(+스킬 증폭의 45%)

  • 캣 워크(E)

    • 피날레 피해량 60/100/140/180/220(+공격력의 65%)(+스킬 증폭의 35%) → 60/100/140/180/220(+공격력의 65%)(+스킬 증폭의 50%)

  • 익스클루시브(R)

    • 체력 회복량 60/120/180(+공격력의 40%)(+스킬 증폭의 20%) → 60/120/180(+공격력의 40%)(+스킬 증폭의 25%)

 

매그너스

  • 레벨 당 방어력 1.8 → 2.0

  • 방망이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4.2% → 4.4%

 

버니스

  • 기본 시야 9 → 8

  • 레그샷(Q)

    • 이동 속도 감소 시간 2초 → 1.5초

    • 속박에 걸린 적 대상 이동 속도 감소 시간 2초 → 1.5초

  • 매의 눈(E)

    • 사냥 표식에 기본 공격 적중 시 올가미 탄(R) 쿨다운 감소 1/1/1.5/1.5/2초 → 1초

    • 시야 증가량 3/3/4/4/4.5m → 3/4/5/6/7m

  • 올가미 탄(R)

    • 쿨다운 90/80/70초 → 85/75/65초

 

비앙카

  • 아르카나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5.9% → 5.2%

  • 흡혈귀(P)

    • 피해량 40/80/120(+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30%) → 40/80/120(+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35%)

  • 짧은 안식(W)

    • 쿨다운 18초 → 18/17/16/15/14초

  • 순환(E)

    • 최소 피해량 30/60/90/120/150(+공격력의 30%)(+스킬 증폭의 60%) → 30/60/90/120/150(+공격력의 30%)(+스킬 증폭의 65%)

    • 최대 피해량 60/120/180/240/300(+공격력의 60%)(+스킬 증폭의 120%) → 60/120/180/240/300(+공격력의 60%)(+스킬 증폭의 130%)

  • 진조의 군림(R)

    • 피해량 50/100/150(+공격력의 30%)(+스킬 증폭의 70%) → 50/100/150(+공격력의 30%)(+스킬 증폭의 80%)

    • 마법진 폭발 최소 피해량 50/100/150(+공격력의 30%)(+스킬 증폭의 70%) → 50/100/150(+공격력의 30%)(+스킬 증폭의 75%)

    • 마법진 폭발 최대 피해량 100/200/300(+공격력의 60%)(+스킬 증폭의 140%) → 100/200/300(+공격력의 60%)(+스킬 증폭의 150%)

 

쇼우

  • 창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1.8% → 3%

  • 기본 방어력 31 → 34

 

시셀라

  • 어딨어 윌슨?(W)

    • 체력 소모량 60/80/100/120/140 → 100/110/120/130/140

 

실비아

  • 레벨 당 방어력 1.8 → 2

  • 기동전(R)

    • 바이크 탑승 시 방어력 증가 2/16/30 → 4/16/28

 

아델라

  • 기본 방어력 33 → 35

  • 나이트 포크(W)

    • 피해량 30/75/120/165/210(+공격력의 15%)(+스킬 증폭의 40%) → 40/85/130/175/220(+공격력의 15%)(+스킬 증폭의 45%)


아이솔
  • 권총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5.9% → 5.4%

  • 기본 방어력 28 → 30

  • 레벨 당 방어력 1.8 → 2

  • 셈텍스 폭탄(Q)

    • 피해량 30/60/90/120/150(+공격력의 50%)(+스킬 증폭의 50%)30/60/90/120/150(+공격력의 50%)(+스킬 증폭의 70%)

    • 중첩 당 추가 피해량 10/14/18/22/26(+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14%) → 10/14/18/22/26(+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15%)

  • 화망(W)

    • 피해량 28/41/54/67/80(+공격력의 30%)(+스킬 증폭의 30%) → 28/41/54/67/80(+공격력의 30%)(+스킬 증폭의 35%)

 

알렉스

  • 톤파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5.9% → 5.4%

  • 권총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5.3% → 4.8%

  • 정밀 폭격(R)

    • 지속 피해량 40/70/100(+공격력의 25%)(+스킬 증폭의 45%) → 40/70/100(+공격력의 25%)(+스킬 증폭의 40%)

    • 중심부 지속 피해량 60/100/140(+공격력의 30%)(+스킬 증폭의 55%) → 60/100/140(+공격력의 30%)(+스킬 증폭의 50%)

 


  • 톤파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5.9% → 5.4%

  • 니 스트라이크(Q)

    • 니 스트라이크(Q1) 피해량 60/80/100/120/140(+공격력의 45%)(+스킬 증폭의 40%) → 60/80/100/120/140(+공격력의 45%)(+스킬 증폭의 55%)

    • 리핑 니 스트라이크(Q2) 피해량 65/95/125/155/185(+공격력의 55%)(+스킬 증폭의 55%) → 65/95/125/155/185(+공격력의 55%)(+스킬 증폭의 65%)

  • 토마호크 스핀(W)

    • 피해량 80/110/140/170/200(+공격력의 40%)(+스킬 증폭의 60%) → 80/110/140/170/200(+공격력의 40%)(+스킬 증폭의 65%)

    • 강화 피해량 110/145/180/215/250(+공격력의 60%)(+스킬 증폭의 100%) → 110/145/180/215/250(+공격력의 60%)(+스킬 증폭의 110%)

  • 위빙(E)

    • 위빙 사용 후 다음 기본 공격 추가 피해량 20/35/50/65/80(+공격력의 35%)(+스킬 증폭의 30%) → 20/35/50/65/80(+공격력의 35%)(+스킬 증폭의 35%)

  • 쿼드라곤(R)

    • 피해량 80/140/200(+공격력의 75%)(+스킬 증폭의 45%) → 80/140/200(+공격력의 75%)(+스킬 증폭의 50%)

 

에스텔

  • 긴급진화(E-W) 종료 후, W를 한 번 더 사용하여 방패방어(E) 상태를 해제할 수 있게 개선됩니다.

 

에이든

  • 과전하(P)

    • 과전하 상태일 때 에이든의 치명타 피해 감소량 15% → 20%

  • 전자포(과전하 Q)

    • 피해량 30/65/100/135/170(+공격력의 70%) → 30/65/100/135/170(+공격력의 60%)

    • 이동 속도 감소 0.65초 → 0.45초

 

에키온

  • 기본 공격력 37 → 39

 

엠마

  • 최대 체력 730 → 685

  • 기본 방어력 36 → 29

  • 레벨 당 방어력 1.4 → 1.8

  • Cheer UP♥(P)

    • 쿨다운 16/14/12초 → 15/12/9초

    • 보호막량 100/125/150(+엠마 최대 스태미너의3/6/9%) → 100/125/150(+엠마 최대 스태미너의6/10/14%)

 

유키

  • 쌍검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3.3% → 3%

  • 화무십일홍(花無十日紅)(R)

    • 피해량 250/375/500(+공격력의 200%)(+스킬 증폭의 60%) → 250/375/500(+공격력의 200%)(+스킬 증폭의 90%)

    • 쿨다운 100/90/80초 → 90/75/60초

 

이바

  • 기본 방어력 28 → 30

 

자히르

  • 사신의 눈(P)

    • 이동 속도 증가 8/16/24% → 6/13/20%

 

재키

  • 도끼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모든 피해 흡혈 0.5% → 0.8%

    • 기본 공격 증폭 2.5%→ 2.7%

 

칼라

  • 기본 방어력 27 → 29

  • 석궁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3.5% → 4%

  • 회수 (W)

    • 피해량 50/90/140/190/240(+공격력의 20%)(+스킬 증폭의 65%) → 40/90/140/190/240(+공격력의 20%)(+스킬 증폭의 75%)

    • 장전 게이지 획득 량 19/23/27/31/35 → 21/25/29/33/37

 

캐시

  • 단검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기본 공격 증폭 4% → 3.8%

    • 스킬 증폭 2.4% → 3%

  • 외과 전문의(P)

    • 포스트옵

      • 보호막 75/125/175(+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35%) → 75/125/175(+공격력의 5%)(+스킬 증폭의 40%)

  • 수쳐(E)

    • 2타 피해량 30/50/70/90/110(+공격력의 25%)(+스킬 증폭의 40/45/50/55/60%) → 30/50/70/90/110(+공격력의 25%)(+스킬 증폭의 50/55/60/65/70%)

  • 이머전시 OP(R)

    • 최소 피해량 110/220/330(+공격력의 25%)(+스킬 증폭의 65%) → 90/190/290(+공격력의 25%)(+스킬 증폭의 65%)

    • 최대 피해량 220/440/660(+공격력의 50%)(+스킬 증폭의 130%) → 180/380/580(+공격력의 50%)(+스킬 증폭의 130%)

 

키아라

  • 레이피어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3.5% → 3.8%

  • 기본 방어력 30 → 33

  • 폭주(R)

    • 초 당 범위 피해량 15/30/45(+공격력의 5%)(+스킬 증폭의 10%) → 15/30/45(+공격력의 5%)(+스킬 증폭의 13%)

 

펠릭스

  • 연계 창술(P)

    • 두 번째 기본 공격 피해량 40/45/50% → 30/35/40%

 

피올로

  • 레벨 당 체력 85 → 88

  • 쌍절난격&내려치기(Q)

    • 쌍절난격(Q1) 피해량 4/7/10/13/16(+공격력의 3%)(+스킬 증폭의 2%) → 4/8/12/16/20(+공격력의 3%)(+스킬 증폭의 3%)

    • 1,5,10스택 대상 피해량 20/25/30/35/40(+공격력의 15%)(+스킬 증폭의 15%) → 25/30/35/40/45(+공격력의 15%)(+스킬 증폭의 18%)

    • 내려치기(Q2) 중앙 범위 피해량 90/105/125/135/155(+공격력의 25%)(+스킬 증폭의 90%) → 95/110/125/140/155(+공격력의 25%)(+스킬 증폭의 90%)

  • 튕겨내기&휘두르기(W)

    • 휘두르기(W2) 피해량 100/135/175/205/240(+공격력의 15%)(+스킬 증폭의 60%) → 80/130/180/230/280(+공격력의 15%)(+스킬 증폭의 60%)

  • 사슬묶기&올려치기(E)

    • 사슬묶기(E1) 대상에게 날아갈 때 피해량 30/50/70/90/115(+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40%) → 35/55/75/95/115(+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40%)

 

하트

  • Overdrive(W)

    • 공격력 증가량 6/12/18/24/30% → 5/10/15/20/25%

    • 1레벨 진화 시 방어력 감소량 25% → 20%

    • 2레벨 진화 시 방어력 감소량 35% → 30%

 

현우

  • 레벨 당 공격력 3.4 → 3.1

  • 톤파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5.4% → 4.8%

  • 톤파 무기 숙련도 레벨 당 방어력 2 → 1.5

  • 도그파이트(P)

    • 피해량 20/40/60(+공격력의 25%) → 30/55/80(+공격력의 25%)

  • 발 밟기(Q)

    • 피해량 50/100/150/200/250(+공격력의 40%)(+스킬 증폭의55%) → 피해량 50/100/150/200/250(+공격력의 40%)(+스킬 증폭의65%)

  • 선빵필승(E)

    • 방어력 감소량 4/6/8/10/12% → 2/4/6/8/10%

    • 벽에 부딪혔을 때 주는 피해량 60/95/130/165/200(+공격력의 55%)(+스킬 증폭의 60%) → 60/95/130/165/200(+공격력의 55%)(+스킬 증폭의 70%)

 

혜진

  • 암기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5.8% → 5.5%

  • 기본 공격 속도 0.05 → 0.08

 

무기

 

권총

  • 더블 리볼버 SP

    • 공격력 30 → 22

  • 데린저

    • 공격력 50 → 40


  • 일렉트론 블라스터

    • 조합식 변경: 베레타 M92F + 이온 전지 -> 베레타 M92F + 휴대폰

    • 공격력 51 → 74
    • 공격속도 35 → 40%
    •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1.2%(삭제)

글러브

  • 브레이질 건틀릿

    • 스태미너 재생 +1.2 (삭제)

 

단검

  • 월식

    • 스킬 증폭 95 → 90

 

도끼

  • 저거너트

    • 열정 기본 공격 추가 피해량 적 현재 체력의 7.5% → 7%

    • 최대 중첩 시 추가 공격력 20 → 10

    • 최대 중첩 시 이동 속도 증가 0.2 → 0.1

  • 반고부

    • 공격 속도 20% → 35%

 

레이피어

  • 에스프리

    • 공격력 53 → 54

    • 스태미너 재생 +1 (삭제)

 

방망이

  • 스파이의 우산

    • 스태미너 재생 + 0.8 (삭제)

  • 팔괘장

    • 저주 피해량 40(+스킬 증폭의 15%) 4초간 이동속도 감소 4% → 45(+스킬 증폭의 10%), 이동 속도 감소 삭제

 

석궁

  • 헤비 크로스보우

    • 공격력 55 → 40

쌍검

  • 쌍둥이 검

    • 공격력 35 → 28

  • 피렌체식 쌍검

    • 생명력 흡수 10% → 7%

  • 로이거 차르 

    • 저주 피해량 80(+스킬 증폭의 20%) 4초간 이동속도 감소 4% → 85(+스킬 증폭의 15%), 이동 속도 감소 삭제

 

쌍절곤

  • 블루3

    • 공격력 44 → 47

  • 초진동 눈차크

    • 공격력 55 → 59

  • 케르베로스

    • 공격력 80 → 85

    • 기본 공격시 치유 감소 40% (신규)

 

아르카나

  • 이성의 칼

    • 스킬 증폭 22 → 12

  • 운명의 수레바퀴

    • 스킬 증폭 10 → 15

  • 은둔자

    • 저주 피해량 40(+스킬 증폭의 15%) 4초간 이동속도 감소 4% → 45(+스킬 증폭의 10%), 이동 속도 감소 삭제

 

암기

  • 마름쇠 투척(D)

    • 피해량 65(+30% 공격력)(+25% 스킬 증폭)/120(+30% 공격력)(+30% 스킬 증폭) → 65(+30% 공격력)(+20% 스킬 증폭)/120(+30% 공격력)(+25% 스킬 증폭)

  • 옥전결

    • 저주 피해량 40(+스킬 증폭의 15%) 4초간 이동속도 감소 4% → 45(+스킬 증폭의 10%), 이동 속도 감소 삭제

  • 생사부

    • 저주 피해량 80(+스킬 증폭의 20%) 4초간 이동속도 감소 4% → 85(+스킬 증폭의 15%), 이동 속도 감소 삭제

 

양손검

  • 바스타드 소드

    • 공격력 45 → 38

  • 무라마사

    • 공격력 50 → 43

  • 빛의 검

    • 섬광

      • 이동 속도 감소 지속 시간 2초 → 1.5초

      • 이동 속도 감소량 30% → 35%

 

채찍

  • 벽력편

    • 공격 속도 15% → 10%

카메라

  • 카메라 라이플

    • 등급: 희귀고급

    • 조합식 변경: 카메라 건 + 페도로프 자동소총 → 렌즈 + 페도로프 자동소총

    • 공격력 +30 → 25

    • 시야 +2 → 1

  • 카메라 캐논

    • 등급: 영웅전설

    • 조합식 변경: 카메라 라이플 + 탄창 → 카메라 라이플 + 생명의 나무

    • 공격력 +45 → 80

    • 최대체력 +200 (삭제)

    • 시야 +3.5 → 1.5

    • (고유) 기본 공격 사거리 +1 → +0.5

 

톤파

  • 흑요석 짓테

    • 저주 피해량 80(+스킬 증폭의 20%) 4초간 이동속도 감소 4% → 85(+스킬 증폭의 15%), 이동 속도 감소 삭제

 

투척

  • 싸인볼

    • 공격력 30 → 14

 

  • 장궁

    • 공격력 25 → 17

  • 강궁

    • 공격력 35 → 30

  • 탄궁

    • 공격력 55 → 35

    • 쿨다운 감소 6%(신규)


VF의수

  • 블랙맘바 공격력 35 → 33

  • 블랙맘바킹 공격력 55 → 50

  • 블랙맘바킹-FC 공격력 69 → 67

  • 블랙맘바킹-TL 공격력 63 → 58

  • 블랙맘바킹-VBS 공격력 73 → 71

 

방어구

  • 판금 갑옷

    • 최대 체력 20 → 50

  • 어사의

    • 방어력 10 → 15

    • 스킬 증폭 25 → 30

  • 고위 사제복

    • 최대 체력 100 → 130

  • 락커의 자켓

    • 스킬 공격 치유 방해 (삭제)

    • 기본 공격 치유 방해 (신규): 기본 공격에 피격된 대상의 치유 효과가 4초 동안 (근거리)40%/(원거리)30% 감소합니다.

  • 배틀 슈트

    • 최대 체력 70 → 110

  • 석양의 갑옷

    • 방어력 22 → 25

    • 최대 체력 170 → 200

  • 아마조네스 아머

    • 최대 체력 105 → 150

  • 제사장의 예복

    • 방어력 10 → 12

  • 창파오

    • 스태미너 재생 +2 (삭제)

    • 스태미너 재생% +150% (신규)

    • 공격속도 33% → 28%

 


  • 가디언 슈트 (신규 전설 등급)

    • 조합식: 배틀 슈트 + 포스 코어

    • 능력치

      • 방어력 +30

      • 최대 체력 +150

      • 기본 공격 피해 감소 +10%

      • 스킬 피해 감소 +8%

  • 카바나

    • 스킬 증폭 90 → 85

 

 

머리

  • 소방 헬멧

    • 최대 체력 140 → 120

  • 수정 티아라

    • 방어력 12 → 14

  • 황실 부르고넷

    • 스킬 증폭 50 → 60

 


  • 레이싱 헬멧 (신규 전설 등급)

    • 조합식: 오토바이 헬멧 + 미스릴

    • 능력치

      • 스킬 증폭 +65

      • 최대 체력 +170

      • 공격 속도 +28%

      • 가벼운 발걸음 - [고유 장착 효과]

        • 0.2m 이동할 때마다 [가벼운 발걸음]을 최대 100회까지 중첩해서 획득합니다. 중첩에 따라 이동 속도가 최대 0.06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피해를 입힐 경우 중첩을 모두 소모하여 최대 120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 예언자의 터번 (신규 전설 등급)

    • 조합식: 황실 부르고넷 + 생명의 나무

    • 능력치

      • 방어력 +13

      • 스킬 증폭 +90

      • 최대 스태미너 +400

      • 이동 속도 +0.06

      • 쿨다운 감소 +6%

  • 천사의 고리

    • 방어력 30 → 27

 

  • 택티컬 바이저 (코발트 프로토콜 전용 → 모든 모드 공용)

    • 조합식: 전술-OPS 헬멧 + 삼매진화

    • 능력치

      • 기존 능력치 모두 삭제

      • 방어력 +15

      • 공격 속도 +38%

      • 최대 체력 +125

      • 쿨다운 감소 +10%

  • 페르소나

    • 스킬 증폭 75 → 70

 

  • 바주반드

    • 방어력 10 → 15

  • 나이팅게일

    • 스킬 증폭 45 → 50

  • 드라우프니르

    • 스킬 증폭 50 → 53

  • 레이더

    • 방어력 17 → 15

  • 아이기스

    • 최대 체력 170 → 200

  • 샤자한의 검집

    • 방어 관통 6% (신규)

  • 틴달로스의 팔찌

    • 스킬 증폭 50 → 53

  • 스마트 밴드

    • 쿨다운 감소 12% → 15%

  • 스카디의 팔찌

    • 스킬 증폭 85 → 80

    • 스태미너 재생 +1.2 (삭제)

    • 스태미너 재생% +100% (신규)

  • 큐브 워치

    • 전자기 충격 피해량 (근거리)적 최대 체력의 4% + 30~78/(원거리)적 최대 체력의 3%+ 30~78(캐릭터 레벨 비례) → (근거리)적 최대 체력의 4% + 30~106/(원거리)적 최대 체력의 3%+ 30~106(캐릭터 레벨 비례)

  • 프로미넌스

    • 스킬 증폭 35 (신규)

 

다리

  • 매버릭 러너

    • 공격력 15 → 18

  • 부케팔로스

    • 치명타 확률 20% → 16%

  • 클링온 부츠

    • 체력 재생 20% → 25%

  • EOD 부츠

    • 체력 재생 40% → 50%

 

장식

  • 쌍안경

    • 시야 1 → 0.5

  • 저격 스코프

    • 시야 1.5 → 1

  • 인형

    • 생명력 흡수 12% → 6%

  • 마도서

    • 저주 피해량 40(+스킬 증폭의 15%) 4초간 이동속도 감소 4% → 45(+스킬 증폭의 10%), 이동 속도 감소 삭제

  • 슈뢰딩거의 상자

    • 스킬 증폭 10 → 7

  • 아이테르 깃털

    • 이동속도 0.08(고유) → 0.06(고유)

  • 우치와

    • 모든 피해 흡혈 8% → 10%

 


  • 파일벙커 (신규 희귀 등급)

    • 조합식: 모터 +

    • 능력치

      • 공격력 +14

      • 공격 속도 +10%

      • 기본 공격 치유 방해 - [고유 장착 효과]

        • 기본 공격에 피격된 대상의 치유 효과가 4초 동안 (근거리)40%/(원거리)30% 감소합니다.

  • 호크 아이

    • 공격력 15 → 18

  • 미스릴 퀴버

    • 방어력 11 → 9

    • 이동 속도 0.1 → 0.08

음식 및 음료

  • 백주

    • 생성 개수 2 → 1

트랩 및 카메라

  • 스마트 폭탄

    • 등급 전설영웅

 

듀오 / 스쿼드 모드 별 보정


 나딘
  • 석궁 사용 시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1% → 89%

 

나타폰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6% → 102%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3% → 100%



  매그너스

  • 방망이 사용 시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9% → 100%

 

레온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8% → 96%

 

셀린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3% → 95%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9% → 92%

 

시셀라

  • 암기 사용 시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2% → 80%

 

아드리아나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3% → 80%

 

아이솔

  • 권총 사용 시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2% → 98%

  • 돌격 소총 사용 시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8% → 96%

 

알렉스

  • 모든 무기 사용 시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5% → 83%

 

엘레나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8% → 100%

 

윌리엄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98%

 

카밀로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97%

  • 스쿼드 모드 받는 보호막 100% → 95%

 

혜진

  • 암기 사용 시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1% → 89%

 

코발트 프로토콜

코발트 프로토콜 리플레이 배포

이제 코발트 프로토콜의 리플레이를 볼 수 있습니다.


 

특수 지원

  • 이제 특수 지원으로 택티컬 바이저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코발트 전용 아이템

등급 변화로 인한 아이템 드래프트 풀 변경

  • 신규 희귀(장식) - 해당 아이템을 시작 아이템 드래프트 및 추가 장비 보급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파일 벙커

  • 전설 등급 - 해당 아이템은 추가 장비 보급에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영웅전설

      • 카메라 캐논

    • 신규 전설

      • 가디언 슈트

      • 레이싱 헬멧

      • 예언자의 터번

      • 택티컬 바이저

 

파초선 Mk2

  • 스킬 증폭 20 → 25

  • 쿨다운 감소 12% → 8%

  • 가속

    • 이동 속도 증가량

      • 근접 0.65 / 원거리 0.45 → 근접 0.75/ 원거리 0.5

 

아티팩트 Mk2

  • 공격 속도 15% → 18%

  • 스킬 증폭 30 → 35

 

컴뱃 에피네프린

  • 획득 수량 3개 → 1개

  • 이동 속도 증가 0.3 → 0.2

  • 모든 피해 흡혈 25% → 15%

  • 지속 시간 120초 → 600초

  • 사망 후에도 효과가 사라지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코발트 프로토콜 모드 보정



 리 다이린
  • 쌍절곤 사용 시 입는 피해량 97% → 95%

 

바바라

  • 입히는 피해량 97% → 102%

  • 궁극기 쿨다운 감소 25% → 30%

 

쇼이치

  • 받는 피해량 96% → 94%

  • 궁극기 쿨다운 감소 25% → 30%

 

실비아

  • 입히는 피해량 94% → 97%

 

아디나

  • 입히는 피해량 92% → 95%

 

아야

  • 돌격 소총 사용 시 받는 피해량 100% → 102%

  • 돌격 소총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25% → 15%

 

아이솔

  • 돌격 소총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5% → 0%

  • 권총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5% → 0%

 


  • 글러브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6% → 103%

  • 글러브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25% → 20%

  • 톤파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0% → 94%

  • 톤파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25% → 20%

 

에스텔

  • 궁극기 쿨다운 감소 20% → 25%

 

유키

  • 쌍검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0% → 94%

 

자히르

  • 투척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0% → 103%

  • 투척 사용 시 받는 피해량 95% → 93%

  • 암기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6% → 98%

 

재키

  • 단검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6% → 93%

  • 양손검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3% → 91%

 

칼라

  • 입히는 피해량 102% → 105%

  • 궁극기 쿨다운 감소 20% → 25%

 

하트

  • 기타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8% → 95%

  • 기타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25% → 20%

 

현우

  • 글러브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0% → 95%

  • 톤파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3% → 88%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

게임 플레이 개선 사항

  • 후딜레이 개편 이후, 스킬 종료 후에 쿨다운이 시작되는 일부 스킬이 후딜레이만큼 쿨다운이 지연되었던 문제 수정

    • 개선 스킬 목록: 나딘 원숭이 와이어(E2), 나타폰 타임 랩스(W), 인스턴트 포토(E), 셔터 찬스(R), 다니엘 걸작(R), 띠아 브러쉬 스트로크(Q), 색칠놀이(E), 무지개 드로잉(R), 레녹스 회오리 비늘(Q), 날카로운 독니(W), 휩쓸기(E), 푸른뱀(R), 레온 잠영(E), 로지 에어샷(E), 리오 연사/정사필중(R), 리 다이린 호연각(Q), 취호격파산(R), 마이 캣 워크(E), 익스클루시브(R), 매그너스 폭주 바이크(R), 비앙카 순환(E), 쇼이치 표리(Q), 아드리아나 기름 뿌리기(W), 아델라 나이트 포크(W), 캐슬링(E), 아야 공포탄(R), 에이든 전자포(Q), 백스텝/볼트 러시(E), 낙뢰(R), 에키온 독사의 칼날(Q2), 메마른 송곳니(E), 엘레나 더블 악셀(W), 스파이럴(E), 엠마 Change★(R), 요한 찬란한 광휘(Q), 유키 빗겨치고 일격(E), 화무십일홍(R), 이바 위상의 소용돌이(W), 제니 레드 카펫(W), 클로에 인형극(W2), 퀼트리퍼(E), 키아라 심판(R), 피오라 마르셰&롱빼(E), 피올로 쌍절난격(Q), 튕겨내기(W), 하트 Flanger(E), 혜진 흡령부(W), 이동부(E)

    • 이 수정으로 에키온의 메마른 송곳니(E)와 같이 쿨다운이 없는 스킬을 연속 사용할 때 선입력되는 문제도 개선되어 0.65.0 이전과 동일한 조작감이 됩니다.

  • 대상이 사망할 때의 공격에서 피격 이펙트 및 효과음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고정 피해가 실험체 모드별 보정치에 영향을 받지 않는 문제 수정

  • 리플레이에서 타임라인 이동 시 낮은 빈도로 오류 팝업이 발생하며 로비로 이동되는 문제 수정

  • 전체 관전 중 이미 부활한 실험체의 시체를 선택할 경우 생존 상태의 실험체 체력바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전체 관전 중 게임 종료 시 결과 화면을 거치지 않고 로비로 바로 이동되는 문제 수정

  • 채팅 금지 상태일 때 인게임에서 채팅 시 채팅 금지에 대한 안내 메시지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에픽 몬스터가 공격 대상을 처치 후 사거리 내에 있는 공격 대상의 팀원을 공격하지 않고 초기화되는 문제 수정

  • 헌신 특성의 발동에 개별 피해 조건이 적용되지 않아 일부 스킬에서 1회 사용으로 여러 번의 헌신 효과가 발동되는 문제 수정

  • 탈출 지역 이동 카운트 중 팀원 사망 시 탈출 지역에서 사망 상태의 화면으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탈출 재료 아이템 3종의 분류가 언어 환경에 관계없이 영어로만 출력되는 문제 수정

  • 탈출 지역 내 일부 가장자리 위치가 금지 구역으로 설정된 문제 수정

  • 화면 비율에 따라 제작 가이드 UI와 미니맵 UI의 간격이 다른 문제 수정

  • 일부 상황에서 제작 가이드 UI에 표시되는 재료의 테두리의 강조 효과가 잘못 표시되는 문제 수정

  • 게임 현황 UI에서 탈출 지역으로 이동한 플레이어의 슬롯 배경 색상이 변경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이모티콘 오토핑 시작과 사망에 등록된 이모티콘이 사용될 때 효과음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연습 모드에서 쿨다운 초기화 기능 on 상태일 때 아이템 스킬 효과가 발동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탈주할 경우 탈주자 아이콘이 표기되도록 개선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2가지 이상의 군중 제어기가 적용되며 사망했던 실험체가 부활 시 낮은 빈도로 조작 불가능해지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아군의 전투 상태 알람 표시가 실험체 초상화 크기와 일치하지 않는 문제 수정

  • 들개 처치 시 원석이 1개만 드랍되는 문제 수정

 

실험체 및 무기 개선 사항

  • 기본 공격이 2회 이상 타격하는 무기군으로 기본 공격 중 공격 대상 변경 시 기본 공격이 취소되는 문제 수정

  • 일부 무기 스킬 레벨업 툴팁 내 피해량이 현재 스킬 증폭에 비례한 피해량으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일부 스킬에서 이동 속도 감소 효과에 사용되는 공용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망치 무기 스킬 갑옷깨기(D) 레벨업 툴팁의 공격력 계수 수치가 실제 변경되는 수치와 다르게 표시되는 문제 수정

  • 단검 무기 스킬 망토와 단검(D) 사용 중 스킬 툴팁 확인 시 스킬 증폭 계수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다니엘 걸작(R)을 탈출 지역 이동 직전의 적 실험체에게 사용 시 탈출 지역으로 함께 이동되는 문제 수정

  • 다니엘 걸작(R) 사용 중 빠른 시전으로 그림자 가위(Q) 사용이 가능한 문제 수정

  • 다니엘 그림자 이동(E) 이후 기본 공격 중 공격 대상 변경 시 기본 공격이 취소되는 문제 수정

  • 라우라 네레아의 가르침(P) 강화 기본 공격 중 공격 대상 변경 시 기본 공격이 취소되는 문제 수정

  • 사이버에니악 레녹스 스킨의 로비 애니메이션에서 다리 부분이 흔들리는 문제 수정

  • 마르티나 방송 중 상태가 되었을 시 체력바 옆에 이펙트가 표시되도록 개선

  • 마르티나 되감기(E) 재사용 시 시야 차단된 상태일 경우 비디오테이프의 위치로 이동하지 않는 문제 수정

  • 마르티나 되감기(E) 사용 직후 빈사 시 이펙트 및 효과가 남아있는 문제 수정

  • 마르티나 되감기(E) 사용 중에 방송 중 상태를 만족 시 이후에 사용하는 녹화(R) 공격 범위 이펙트가 바라보는 방향을 따라가는 문제 수정

  • 마르티나 방송 중 상태의 빨리감기(Q)가 소형 카메라에 적중 시 적용되는 속박 이펙트가 실험체 위치에 고정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마르티나 기본 공격 시작 시 공격 이펙트가 잠깐 동안 카메라와 분리되는 문제 수정

  • 마르티나 무기 장착 해제 상태에서 이동 시 요리 도구가 출력되는 문제 수정

  • 바바라 레이저 충전(R-W) 사용 중 센트리건의 레일건 피해량에 스킬 증폭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바바라 로비 애니메이션에서 기본 스킨의 안경테 색상이 잘못 출력되는 문제 수정

  • 비앙카 짧은 안식(W) 강화 사용 시 피해 범위가 표시되는 문제 수정

  • 수아 기억력(R) 툴팁의 오딧세이 공격력 계수가 실제 공격력 계수와 다르게 표시되는 문제 수정

  • 수아 기억력(R) 레벨업 툴팁의 오딧세이 책갈피 피해량이 실제 피해량과 다르게 표시되는 문제 수정

  • 시셀라 모두 해방이에요.(R) 레벨업 툴팁에 잃은 체력 비례 추가 피해량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아델라 퀸즈 갬빗 디클라인드(P) 레벨업 툴팁에 치명타 확률 증가 항목이 표시되는 문제 수정

  • 아디나 폴 디그니티(E) 천체 낙하 전에 대상이 사망할 경우 스킬 효과음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불꽃놀이 아야 스킨 착용 중 2연발(Q) 사용 시 아야 후방에 생성되는 이펙트가 진하게 표시되는 문제 수정

  • 아이솔 유격전(P) 레벨업 툴팁에 트랩 투명화 시간 감소 항목이 표시되는 문제 수정

  • 아이솔 은밀 기동(E) 레벨업 툴팁의 은신 시간 항목에 소수점 이하 수치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아이솔 Mok제 폭탄(R) 스킬 툴팁 일부 수정

  • 알렉스 교란/펄스 스팅(E) 이후 특정 상황에서 아이템 스킬의 쿨다운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니 스트라이크(Q) 스킬 레벨업 툴팁에 리핑 니 스트라이크(Q2) 피해량 증가 수치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에스텔 진압(Q) 효과음이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개선

  • 에스텔 선제대응(W) 시전 시간이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는 문제 수정

  • 에스텔 방패방어(E) 사용 중에 변이 및 춤 상태가 되더라도 방패가 보이도록 수정

  • 에스텔 긴급진화(E-W) 종료 시 이동 중이던 방향으로 방패방어(E) 방향이 변경되는 문제 수정

  • 엠마 비둘기 딜러(Q)로 생성된 비둘기에서 발사된 카드가 부쉬에 진입 시 보여지지 않는 문제 수정

  • 윌리엄 기본 공격이 에스텔 방패방어(E)에 막힐 경우, 캐치볼(P) 효과로 튕겨 나오는 야구공이 실제 위치와 다르게 보여지는 문제 수정

  • 이바 텔레키네시스(P) 상호 작용으로 아군 시체에서 재생 팔찌를 회수할 수 없는 문제 수정

  • 제니 스포트라이트(Q)를 자신에게 비췄을 시 효과 이펙트가 배역 전환의 추가 효과가 종료될 때 함께 사라지는 문제 수정

  • 캐시 포스트옵(P) 레벨업 툴팁에 이동속도 증가량 항목이 노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사이키메딕 캐시 스킨 착용 중 이머전시 OP(R) 회복 영역 이펙트에 피아식별 색상이 적용되어 있지 않은 문제 수정

  • 시야 내 클로에가 하이퍼루프로 이동 시 니나와의 연결선이 노출되어 이동 방향을 알 수 있는 문제 수정

 

로비 개선 사항

  • EP 토큰 상점에서 기존 상품이 노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실험체 선택을 취소했다가 재선택할 경우 선택한 루트의 특성이 아닌 다른 특성이 선택되는 문제 수정

  • 직접 생성한 루트의 지표가 루트 목록과 루트 검색에서 일치하지 않는 문제 수정

  • 루트 목록이 가득 찬 상태에서 루트 추가 시도 시 출력되는 루트 개수 제한 팝업의 안내가 언어 환경에 관계없이 한국어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전략 > 루트 페이지에서 출력되는 추천 루트가 선택된 언어에 해당하는 루트만 출력되는 문제 수정

  • 가져온 루트의 ID 확인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있는 문제 수정

  • AI 대전에서 승리 시 루트 추천 팝업이 출력되는 문제 수정

  • 공유되지 않은 루트로 게임을 진행하더라도 루트 추천 팝업이 출력되는 문제 수정

  • ER 패스-네온 안내 팝업 내 텍스트 위치가 잘못 표시되는 문제 수정

  • ER 패스 미션 완료 시 표시되는 이펙트가 미션 완료 게이지보다 넓은 범위에 출력되는 문제 수정

  • 보유하지 않은 상태의 아이콘을 선택하고 우편으로 해당 아이콘 수령 시 아이콘 적용 저장 팝업이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상점 > 추천 페이지에서 시즌 팩 구매 상태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상점 > 추천 페이지의 상품 항목이 일부 화면 비율에서 왼쪽으로 정렬되는 문제 수정

  • 전략 > 특성 목록에서 특성 순서를 변경 및 저장 후 특성을 확인하면 이전 순서로 되돌아가는 문제 수정

  • 전략 > 특성 페이지에서 뒷배경의 애니메이션이 종료될 때 상단에 잠깐동안 흰색 선이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전략 > 특성 목록에서 스크롤 바 이동 시 특성 아이콘 일부가 표시 범위를 벗어나는 문제 수정

  • 전략맵 선택 단계에서 핵심 특성을 변경하더라도 특성 슬롯 배경 색상이 변경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전략맵 선택 단계의 게임 진입 카운트 시작 시 특성 삭제 팝업이 자동으로 닫히지 않는 문제 수정

  • 보관함 > 스킨 페이지에서 보유 중인 스킨에 마우스 오버 시 해당 항목이 하이라이트 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로비 및 팝업 등에서 사용하는 드롭다운 필터의 펼치기/접기 아이콘 방향이 통일되지 않은 문제 수정

  • 시스템 쇼크, 사고주의 비석 미리보기에서 비석이 회전하지 않는 문제 수정

  • 홀로그램 유령 비석 미리보기 시 일부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팀 파인더에서 팀원에게 친구 초대 후 상대가 거절 시 다시 친구 초대가 가능한 문제 수정

  • 팀 파인더 하단의 초대 가능한 친구 목록 스크롤 기능이 동작하지 않는 문제 수정

  • NP 선물하기 구매 팝업 내 취소 버튼이 언어 환경에 관계없이 한국어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구매 완료 팝업 출력 상태에서 ESC 키 입력 시 배경만 사라지는 문제 수정

  • 일부 실험체의 로비 애니메이션 이펙트가 다른 실험체의 로비 애니메이션으로 전환하였을 때 사라지지 않는 문제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