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0.0 업데이트는 4월 14일 수요일 오전 11시 부터 오후 2시까지, 약 3시간의 정기점검을 통해 적용됩니다.



신규 캐릭터 - 알렉스

새로운 캐릭터 알렉스가 루미아 섬에 등장합니다.

알렉스는 출시 후 일주일 간 A-coin 9900개에 판매되며, 1주일 간 랭크 대전에서 선택할 수 없습니다.

 


잠입 (공통 패시브)

알렉스는 6레벨 부터 7초 동안 전투를 하지 않으면 잠입상태가 되어 탐지 범위 바깥의 적은 알렉스를 볼 수 없습니다.

잠입 상태가 될 때, 탐지 범위 안에 적이 있으면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알렉스는 착용 가능한 모든 무기의 숙련도가 동일하게 증가합니다

근접 무기(톤파, 양손검)를 장착하면 체력(50/100/150)과 방어력(5/10/15)이 증가합니다.

  • 잠입 탐지 범위 : 7m

  • (낮) 잠입 경고 범위 : 12m

  • (밤) 잠입 경고 범위 : 10m

 


코일건 (원거리 Q)

알렉스가 코일건을 발사하여 적중한 적에게 40/80/120/160/200(+공격력의 30%)피해를 입힙니다.

적중한 대상이 있다면 12초 동안 공격력이 4%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회 중첩되며, 기습(근접 Q)과도 중첩됩니다.

  • 쿨다운 : 7/6.5/6/5.5/5초

  • 스태미너 소모 : 50/60/70/80/90

  • 사거리 : 9m

 


타겟 마커 (원거리 W)

알렉스가 지정한 지점에 타겟 마커를 발사하여 범위 안의 적들에게 40/60/80/100/120(+공격력의 3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시야를 1.6/1.8/2.0/2.2/2.4초 동안 제공받습니다.

스킬이 적중되면 알렉스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1.6/1.8/2.0/2.2/2.4초 동안 1.5m만큼 증가합니다.

  • 쿨다운 : 13초

  • 스태미너 소모 : 25/35/45/55/65

  • 사거리 : 6.5m

  • 피해 범위 : 1.8m

 


펄스 스팅 (원거리 E)

지속 효과 : 알렉스의 공격속도가 3/6/9/12/15% 증가합니다.

알렉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펄스 스팅을 발사하여 적중한 대상에게 40/60/80/100/120(+공격력의 30%)의 피해를 입히고 이동속도를 70%만큼 느려지게 했다가 1.5초에 걸쳐 서서히 회복시킵니다.

동시에, 반대 방향으로 빠르게 이동하며 즉시 잠입 상태가 됩니다.

스킬 사용 후 잠입 상태를 1초 동안 유지하면, 무기를 한 번 변경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이 상태는 5초 동안 지속되며, 잠입이 해제되거나 무기를 변경하면 즉시 사라집니다.

잠입 효과는 6레벨 이후에 적용됩니다.

  • 쿨다운 : 22/21/20/19/18초

  • 스태미너 소모 : 90

  • 사거리 : 6m

  • 후퇴 거리 : 2.5m

 


기습(근접 Q)

알렉스가 대상에게 빠르게 돌진하여 30/65/100/135/170(+공격력의 30%)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한 대상이 있다면 12초 동안 공격력이 4%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회 중첩되며, 코일건(원거리 Q)과도 중첩됩니다.

  • 쿨다운 : 9/8/7/6/5초

  • 스태미너 소모 : 50/55/60/65/70

  • 사거리 : 4m

 



플라즈마 마인 (근접 W)

알렉스가 지정한 지점에 플라즈마 마인을 발사하여 0.7초 후 범위 안의 적들에게 60/90/120/150/180(+공격력의 40%)의 피해를 입히고 중심부로 끌어당깁니다.

  • 쿨다운 : 10초

  • 스태미너 소모 : 50/55/60/65/70

  • 사거리 : 6.5m

  • 피해 범위 : 2.2m

 


교란 (근접 E)

지속 효과 : 알렉스의 치명타 확률이 3/6/9/12/15% 증가합니다.

알렉스가 5초 동안 유지되는 홀로그램 분신을 생성하고, 지정한 방향으로 빠르게 이동하며 즉시 잠입상태가 됩니다.

홀로그램 분신은 범위 안의 적들에게 도발을 하여 1초 동안 자신을 공격하게 합니다.

분신이 지속되는 동안 교란의 기본 지속 효과가 2배로 적용됩니다.

스킬 사용 후 잠입 상태를 1초 동안 유지하면, 무기를 변경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이 상태는 5초 동안 지속되며, 잠입이 해제되거나 무기를 변경하면 즉시 사라집니다.

잠입 효과는 6레벨 이후에 적용됩니다.

  • 쿨다운 : 18초

  • 스태미너 소모 : 50/55/60/65/70

  • 이동 거리 : 2m

  • 도발 범위 : 2.5m

 


정밀 폭격 (공통 R)

알렉스가 지정한 지점에 위성 미사일을 유도하여 범위 안의 적들에게 60/90/120 (+공격력의 40%)의 피해를 입히고, 중심부의 적들에게는 100/125/150(+공격력의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범위의 적중한 대상은 0.4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감소됩니다.

이후 0.5초 간격으로 총 8회에 걸쳐 각각 40/60/80(+공격력의 30%)의 피해를 입히며, 중심부의 적들에게는 60/80/100(+공격력의 40%)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범위의 적중한 대상은 0.4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감소됩니다.

  • 쿨다운 : 160/140/120초

  • 스태미너 소모 : 100

  • 사정 거리 : 30m

  • 피해 범위 : 4.5m

  • 중심 범위 : 2m

 


신규 스킨



장교 피오라 스킨이 출시 됩니다.

 

4월 15일 0시에 시즌1 보상이 지급됩니다.

  • 사관 후보생 유키 스킨 (골드 티어 이상)
  • 하트 메롱 이모티콘 (플레티넘 니어 이상)
  • NP 보상 (다이아몬드 티어 이상, 티어별 상이)
  • TOP100 티셔츠 보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해주세요.

 http://www.inven.co.kr/board/er/5686/287

시스템

게임 내 친구 시스템 및 귓속말

이제 게임 내 친구 시스템이 제공됩니다.

  • 그 동안 스팀의 친구 기능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스팀의 시스템 사정에 따라 다소 불안정하고, 스팀 ID 없이 친구 추가가 쉽지 않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 게임 닉네임을 검색해서 친구 추가하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종료 후 결과창, 사전구성팀, 사용자 설정 게임 로비에서 친구 추가 하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내 친구는 최대 100명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 채팅창에서 “/w 닉네임 할말”을 이용해서 게임 내 친구에게 귓속말을 보낼 수 있습니다. “/r”로 최근 메시지에 대한 답변도 가능합니다.

  • 친구/채팅 시스템 개선은 1단계가 적용된 상태로 사전구성팀 부분은 아직 스팀 기능을 사용 중입니다. 추후 패치를 통해 사전구성팀 프로세스까지 자체 시스템으로 전환하고 게임 결과 화면 채팅, 채팅 탭 구분, 구현 등의 주요 기능들이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마우스 감도 조절 기능

이제 게임 내에서 마우스 감도를 따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아이콘에 마우스를 대면 상세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나딘

  • 야성(P) 곰 처치 시 획득 중첩 9/11/13 → 11/13/15

  • 원숭이 와이어(E) 사거리 밖에 시전할 경우 걸어감 → 최대 사거리로 시전

 


로지

  • 기본 방어력 20 → 22

  • 스핀샷(W) 쿨다운 9/8.5/8/7.5/7초 → 8.5/8/7.5/7/6.5초

  • 셈텍스 탄 MK-II(R)

    • 피해량 100/200/300(+공격력의 45%) → 100/175/250(+공격력의 35%)

    • 추가 피해량 적 최대 체력의 4/8/12% → 3/6/9%

    • 쿨다운 30/25/20초 → 18초

 


바바라

바바라가 여전히 강한 위력을 보이고 있어, 스킬들의 위력을 하향 조정합니다.

  • 레벨 당 체력 66 → 71

  • BT-Mk2 센트리건(Q)

    • 쿨다운 12초 → 15초

    • 센트리건 회수 시 쿨다운 감소 50% → 30%

  • 이온 레이저(W)

    • 피해량 40/80/120/160/200(+공격력의 35%) → 20/60/100/140/180(+공격력의 25%)

    • 두 줄 적중 시 총 피해량 130% → 140%

    • 센트리건 레일건 피해량 55/100/145/190/235(+센트리건 공격력의 50%) → 40/80/120/160/200(+센트리건 공격력의 50%)

  • 자력 폭풍(E) 최대 체력 비례 고정 피해량 1/1.5/2/2.5/3% → 0.5/1/1.5/2/2.5%

 


버니스

  • 기본 시야 8 → 9

  • 사냥 덫(W) 충전 시간 20/18/16/14/12초 → 18/16.5/15/13.5/12초

 


쇼우

쇼우가 높은 등급의 요리를 제작했을 때 더 좋은 보상을 받도록 조정합니다.

  • 요리사의 열정(P) 스택 획득량 고급/희귀/영웅

    • 1레벨 1/1/1 → 1/1/2

    • 2레벨 2/2/2 → 2/2/3

    • 3레벨 3/3/3 → 3/3/4

  • 뜨거운 맛(R) 쿨다운 60초 → 75초

 


시셀라

  • 나랑 놀자!(E) 아군에게 사용 시 쿨다운 감소량 1.5초 → 2초

 


실비아

  • 레벨 당 방어력 1.2 → 1.5

  • 그란투리스모(P) 신규 진역 진입 시 스킬 증폭 0.6/0.8/1% → 공격 속도 증가와 스킬 증폭 0.6/0.8/1%

 


엠마

  • Change☆ (R)

    • 토끼에 사용 시 패시브 쿨다운 초기화 (신규)

    • 충전 시간 16.5초 → 18초

 


재키

  • 레벨 당 체력 77 → 80

  • 연참(Q)

    • 출혈 지속 시간 5초 → 6초

    • 총 출혈 피해량 105/135/165/195/225 → 120/150/180/210/240

  • 아드레날린 분비(W)

    • 첫 이동 속도 증가 8/11/14/17/20% → 5/8/11/14/17%

    • (신규) 출혈 중인 적 방향으로 이동 시 추가 이동 속도 3/4/5/6/7%

 


캐시

  • 외과 전문의 & 포스트옵(P)

    • 총 출혈 피해량 최대 체력의 4%(+공격력의 80%) → 최대 체력의 3%(+공격력의 80%)

    • 보호막 100/150/200(+공격력의 20%) → 100/125/150(+공격력의 25%)

    • 이동 속도 증가 13/19/25% → 15/18/21%

 


하트

  • Flanger(E) 스태미너 소모 35/40/45/50/55 → 25/30/35/40/45

 


현우

  • 허세(W) 쿨다운 32/28/24/20/16초 → 36/30/24/18/12초

 


혜진

  • 레벨 당 체력 64 → 68

  • 이동부(E) 쿨다운 18/16/14/12/10초 → 16/14.5/13/11.5/10초

 

무기

(아이콘에 마우스를 대면 상세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권총

  • 무빙 리로드(D)

    • 쿨다운 감소 6초 → 5초

    • 이동 속도 증가 30/60% → 25/50%

  •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2.3% → 2.6%

  • 매그넘-보아 장탄 수 7 → 6

  • 일렉트론 블라스터 공격력 61 → 58

 

돌격 소총

  • 과열(D)

    • 기본 공격 추가 피해 5/7 (신규)

    • 넉백 (삭제)

    • 재장전 (신규)

 

망치

  • 개밥바라기

    • 공격력 137 → 105

    • 스킬 증폭 16% (신규)

  • 마법봉 (삭제, 방망이로 변경)




  • 피스브링어 (신규 전설 등급)

    • 조합식 사슴 망치 + VF 혈액 샘플

    • 능력치

      • 공격력 +140

      • 생명력 흡수 +20%

 

방망이

  • 구원의 여신상 공격력 78 → 82

  • 마법봉 (신규)

    • (재료 변경) 워해머 + 달빛 펜던트 → 장봉 + 달빛 펜던트


  • 스파이의 우산

    • 공격력 65 → 68

    • 스킬 공격 추가 피해 30 → 25

  • 여의봉 공격력 140 → 135

 

쌍검

  • 쌍검난무(D) 피해량 공격력의 (30/50%)x6 → (25/40%)x6

  • 쌍칼 공격력 18 → 12

 

쌍절곤


  • 케르베로스 (신규 영웅 등급)

    • 조합식 샤퍼 + 체인 레깅스

    • 능력치

      • 공격력 +61

      • 기본 공격 적중 시 치유 감소 -40%

      • 기본 공격 사거리 +0.5

      • 이동 속도 +0.1

 

암기

  • 기본 공격 사거리 4.4 → 4.7

  • 풍마 수리검 스태미너 재생 +0.6 (신규)

 

저격총

  • 인터벤션 시야 5 → 4

  • 폴라리스 공격력 110 → 113

 

  • 그림자 찌르기(D) 이동 속도 감소 70% → 55%

 

톤파

  • 고속회전(D) 피해량 반사 60/90% → 60/80%

  • 택티컬 톤파 생명력 흡수 25% → 20%

 

  • 페일노트 공격력 100 → 105

 

방어구

(아이콘에 마우스를 대면 상세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성기사의 갑옷 방어력 38 → 35

  • 아마조네스 아머 최대 체력 140 → 155

  • 지휘관의 갑옷 방어력 24 → 26

 

  • 가죽 방패

    • 공격력 8 → 5

    • 방어력 12 → 15

  • 아이기스

    • 공격력 8 → 5

    • 방어력 12 → 15

  • 바이탈 센서 공격 속도 30% → 35%

 

머리

  • 기사단장의 투구 쿨다운 감소 10% → 8%

  • 천사의 고리 치명타 피해량 감소 10% → 8%

 

다리

  • 매버릭 러너

    • 공격 속도 5% → 10%

    • 이동 속도 0.25 → 0.3

    • 비전투 시 이동 속도 0.35 → 0.25

  • 킬힐 이동 속도 0.16 → 0.18

  • 미스릴 부츠 방어력 20 → 18

  • 글레이셜 슈즈 스킬 공격 추가 피해 24 → 22

  • 분홍신

    • 치명타 확률 10% → 15%

    • 생명력 흡수 15% → 12%

  • EOD 부츠 이동 속도 0.33 → 0.35

 

재료

  • 방전 전지 생성 개수 2 → 1

  • 이온 전지 생성 개수 2 → 1


음식

진짜 레몬이 돌아왔습니다. 그럼 우리가 여태까지 먹었던 건...?

  • 레몬: 아이콘 변경


트랩

피아노선의 재질을 덜 날카로운 것으로 교체했습니다.

  • 피아노선

    • 속성 변경 트랩 → 재료

    • 최대 스택 가능 개수 4 → 3

 

듀오/스쿼드 모드 피해 보정

  • 바바라 방망이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6% → 94%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4% → 91%

 

  • 아이솔 권총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2% → 90%

    • 스쿼드 모드 받는 회복량 100% → 96%

 

  • 알렉스 (공통)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7%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5%

 

  • 키아라 레이피어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5% → 92%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1% → 88%

 

  • 혜진 암기 사용 시

    • 솔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8% → 105%

    • 솔로 모드 받는 피해량 94% → 96%

지역

 


성당

  • 올가미(3) → 삭제

  • 면도칼 6 → 5

  • 분필 6 → 5

  • 부채 6 → 7

  • 피아노선 7 → 8

  • 상자 (장식) 6 → 7

  • 성배 10 → 11

  • 십자가 9 → 10

 

숙련도

  • 무기 숙련도 경험치 생존자 처치 시 150 → 100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

주요 개선사항

  • 사용자 설정 대전에서 방장이 참여자 자리를 교체할 수 있도록 합니다. (대회 진행용)

  • 생존자만 조준 옵션이 “누르고 있는 동안”만 발동되도록 변경합니다. 옵션에서 기존처럼 토글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 검색 시, “완성 아이템만 보기” 필터가 추가됩니다.

게임 플레이 개선 사항

  • 시체에서 획득한 암기/투척 무기가 기본 공격에 간헐적으로 소모 되지 않으며 두 발 충전되는 문제 수정

  • 속박과 공포/매혹이 겹쳐질 때 움직이지 않게 수정 (넉백/그랩은 적용됨)

  • 감시 카메라 근접 공격 시 마지막 공격 효과음이 나오지 않는 문제 수정

  • 야생동물이 스킬 사용 후 어그로 대상이 시야 내에 없을 경우 회귀하는 문제 수정

  • 늑대가 하울링을 사용하면 다른 늑대가 회귀하기 전까지 회귀하지 않는 문제

  • 듀오 및 스쿼드에서 게임 포기로 사망한 아군 캐릭터 시체 루팅이 안되는 문제 수정

  • 확장 미니맵(M)에서 시점 이동하는 키를 Ctrl+좌클릭에서 Shift+좌클릭으로 변경

  • 트랩이 지속시간 만료로 사라질 때 효과음 추가

  • 듀오, 스쿼드 모드에서 금지구역 사망 후 관전시 화면에 금지구역 경고가 반복출력되는 문제 수정

  • 스마트 키가 아닐 때, 스킬 인디케이터가 켜진 상태에서 UI 위를 클릭해도 스킬이 발동되도록 수정

  • 스킬 인디케이터가 켜진 상태에서 기본 공격 시 인디케이터가 사라지지 않게 수정

  • 정보 오버레이 위치가 중앙이 아닌 문제 수정

  • 정보 오버레이가 띄워진 상태에서 항공보급 상자가 사라지면 오버레이가 계속 남아 있는 문제 수정

  • 재접속 후 마지막 금지구역 표시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재접속 이후 기존 어나운스가 한꺼번에 출력되고 이후 어나운스가 2번씩 나오는 문제 수정

  • 관전 모드에서 비전투 이동속도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항공 보급 상자 지목 핑이 한국어로만 나오는 문제 수정

  • 위클라인의 공격 목표가 사망 시 가까운 감시 카메라나 센트리건을 공격하는 문제 수정

  • 사용자 설정 대전 관전 시 채팅창이 가리는 문제 수정

  • 인벤토리 공간 부족으로 상자에서 수량이 2개 이상인 재료를 부분 획득할 때 상자 내 수량이 잘못 표기되는 문제 수정

  • 미니맵을 클릭하고 있는 도중에 화면고정 ON/OFF가 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적 정보에 듀오/스쿼드 보정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게임 툴팁 수정 및 개선

캐릭터 및 무기 개선 사항

  • 위클라인 버프의 지속피해가 캐릭터 스킬 스택에 영향을 주지 않게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현우의 도그파이트(P), 아야의 정의(P) 쿨다운 감소, 아이솔 셈텍스 폭탄(Q)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로지 스핀샷(W) 적중 시 회복량 감소 효과가 적게 적용되는 문제 수정

  • 로지 에어샷(E) 사용 시 이동불가 지역에 막혀 빠르게 내려올 때, 대상 지정 불가 상태의 유지 시간이 빠르게 끝나는 문제 수정

  • 루크 클리닝 서비스(Q) 두번째 사용이 CC에 의해 멈추지 않는 문제 수정

  • 다른 리 다이린이 만취 상태가 되었을 때 내 화면 하단 취권 게이지 컬러가 바뀌는 문제 수정

  • 리 다이린 호연각(Q), 하트 Flanger(E)를 빠르게 사용할 경우 이전에 입력된 이동 명령이 취소되는 문제 수정

  • 바바라 센트리건(Q)에 이온 레이저(W)를 사용할 때 공격 사거리가 잘못 표시되는 문제 수정

  • 바바라 센트리건(Q)의 공격에 위클라인 처치 버프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

  • 바바라가 센트리건(Q)을 설치할 때 바바라와 센트리건 사이에 이중 벽이 있으면 벽 너머 설치가 안 되는 문제 수정

  • 바바라가 센트리건(Q)으로 입힌 피해가 통계에 기록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바바라가 부쉬에 걸쳐서 이온 레이저(W) 사용 시, 레일건 이펙트가 하나만 출력되는 문제

  • 바바라 자력 폭풍(E) 사용 후 오버클럭 강화 시 자력폭풍이 취소되는 문제 수정

  • 바바라가 상자를 클릭한 후 자력 폭풍(E) 스킬을 사용하면 제자리에 멈추는 문제

  • 아델라의 나이트 포크(W) 애니메이션이 적에게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문제 수정

  • 아드리아나가 채집 중 화염 방사기가 따라 움직이는 문제 수정

  • 아야의 고정사격(W)이 저격총을 사용해도 권총 사운드가 재생되는 문제 수정

  • 변이된 유키의 화무십일홍(R) 이펙트가 보이지 않는 문제 수정

  • 하트 Flanger(E) 사용 시 첫 대사가 잘 들리지 않는 문제 수정

  • 혜진 오대존명왕진(R) 사용 시 받는 슬로우 효과에 쇼우 웍 돌진(E)이 에어본 판정을 주는 문제 수정

 

로비 개선 사항

  • 재접속 중 게임이 끝나버린 경우 로딩창에서 멈추는 문제 수정

  • 게임 결과 화면에서 채팅창 UI 연출이 좀 더 자연스럽게 수정

  • 스쿼드 승리 화면에서 우측 실험체가 가려지는 문제 수정

  • 옵션 창에서 빌드 버전을 표시. (고객문의 시 활용)

  • 루트에서 툴팁이 뜨는 위치가 좀 더 잘 보이도록 수정

  • 매칭시간이 길어질 때 세션 타임 아웃이 나오는 문제 수정

  • 루트 만들기 때 아이템 6개 등록 후 화면 이동 시 문제가 생기는 경우 수정

  • 훈련 > 전투 포기 > 동일 훈련 재 진입 시 게임이 종료되는 문제 수정

  • 사용자 설정 대전에서 사망 시 사망 화면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듀오/스쿼드에서 적을 팀원 전용 항목으로 신고할 수 있는 문제 수정

  • 게임 종료 후 자기 자신을 신고할 수 있는 문제 수정

  • 신고 항목이 중복되는 문제 수정

  • 루트 선택 화면에서 일정 시간 이후 채팅이 정상적으로 입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사용자 설정 대전을 0명으로 시작할 수 있는 문제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