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가 전체 내용이 아니라 일부만 가지고 이야기하니까 의문 가지시는 분이 있을 것 같아서 해당 부분 전체를 번역해봤습니다

4Gamer:
  그럼 다음으로 이번 '만마전 판데모니움: 연옥편' 영식 공개를 1주 미룬 의도를 다시 한번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요시다 : 
개발/운영으로서는 이전과 마찬가지로 노말과 영식을 같이 내는 게 가장 편하지만 4년 전쯤부터 노말과 영식 출시 시기를 1~2주 미뤘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계속 있었습니다.

4Gamer:
  이유가 뭔가요?

吉田氏:
  레이드 레이스로 영식 첫주차 클리어를 노리려면 영식 개방 조건인 컨텐츠를 빨리 깨야 한다는 분위기가 형성된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스토리가 좋긴 하지만 영식 조기 클리어를 하려면 어쨌든 스토리랑 컷신을 스킵하게 된다... 라는 식이려나요.
  메인 퀘스트도 있고, 신규 던전도 있고, 새 토멸전 등 할 게 많은데 ( 패치 때 ) 첫 주차에 굳이 영식을 안 열어도 되지 않겠냐는 피드백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그 밖에 월드 퍼스트 레이스에 참가하는 플레이어 측에서는 1주동안 노멀에서 기믹을 예측하면서 연습할 수 있으니까 지금처럼 ( 노멀/영식을 동시에 ) 했으면 좋겠다, 라는 의견도 나왔습니다.

4Gamer:
  영식 릴리즈까지 추측 등 많은 정보들이 나오게 되니까요.

요시다 : 
  그리고 당연히 제작 의뢰를 받은 제작직들이 재빨리 신식을 만들어서 제공하는 팀 단위로서의 속도 면에서도 동시에 릴리즈하는 편이 훨씬 속도를 내기 좋을테고요.

4Gamer:
  시간 싸움인 이상 그 점이 상당히 크겠군요. 1주일이나 여유가 있으면 마테리아 금단 등을 충분히 준비할 수 있으니 레이스 시작 자체가 지금과는 크게 달라질 것 같습니다.

요시다: 
  그렇죠. 확장팩 릴리즈 직후를 제외하고는 노말과 영식 공개 시기에 간격을 둔 적은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그러니 이번에는 반 년 이상을 들여서 가령 영식 공개 시기를 1주일 혹은 2주 정도 늦출 경우 어떤 지원이 필요하게 될 지를 철저하게 검토했습니다.
  예를 들자면 주 제한 석판으로 얻을 수 있는 무기/방어구 교환율을 다시 조정해야 될지, 각 보스 의 대미지와 HP를 지금까지 정했던 수치와는 다르게 갈 필요가 있을지, 극 무기의 아이템 레벨은 지금처럼 가도 될지, 레이드에서 얻을 수 있는 장비 레벨을 더 올릴 필요가 있는지, 신식 아이템 레벨이나 획득 난이도, 또 금단 난이도를 조정해야 할지 등 수많은 패턴을 전부 고민해야 했습니다.

4Gamer:
  공개 시기를 늦추는 게 그만큼 밸런스에 영향이 크기 때문이겠네요.

요시다:
  맞습니다. 단지 이 부분에서 두려웠던 건 반 년 이상 코스트를 들여 검토하고 거기에 더 코스트를 들여서 프로그램을 짠 패치 6.2를 릴리즈하더라도 결론적으로 커뮤니티에서 "아니, 안 늦춰도 됐잖아. 오히려 늦추는 게 더 힘들단 말이야" 라는 피드백이 많았을 경우였습니다. 그렇게 되면 또 그걸 원상태로 돌리는 작업을 해야 하니까요. 그런 걸 전부 고려한 후에 일단 지금 상태 그대로 단순히 공개 시기를 1주일 늦추는 방향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4Gamer:
  방식 자체를 바꾸기 전에 실제 일어날 영향을 확인하고 싶었다는 말씀이시군요. 예를 들면 "대충 이 정도면 괜찮은 것 같긴 신식 관련 릴리즈 타이밍만 어떻게든 해 줬으면 좋겠다" 같이 핵심을 짚은 의견이 나올 수도 있을테니까요.

요시다 : 
  그러네요. 저희들이 생각한 수준의 영향이 발생할 것인지, "이 정도가 딱이다"가 될지, 그 외의 의견이 나올 지 확실하게 의견을 받은 다음에 저희들이 생각했던 코스트 내에서 실제로 어떤 방식을 채택할 것인지를 정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 방식을 채택하고 나면 저희로서도 "이 정도면 완벽하다"가 돼서 더는 그 사이클을 바꾸고 싶지는 않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들도 매번 컨텐츠 개방 사이클이 바뀌는 것은 싫으실 테니, 이번 도전을 통해 앞으로의 방침을 결정하고자 합니다.

4Gamer:
  그렇군요.

요시다 : 
  영식 릴리즈가 지금보다 1주 늦어지면 얻을 수 있는 주 제한 석판이 2주 분량이 됩니다. 450x2니 900개를 채울 수 있으므로 상의나 하의 등 중요한 부위 1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 점을 고려해서 레이드 보스의 난이도를 바꿔야 하는가를 논의했습니다만 가령 이번에는 그렇게 진행하고 패치 6.4에서 본래 사이클대로 회귀하게 되면 패치 6.2 밸런스만 이상해지게 될 수도 있습니다...

4Gamer:
  그렇게 되면 패치 6.2 컨텐츠를 재수정하게 될 수도 있겠군요...

요시다: 
  네. 그러니 거듭 말씀드리지만 일단 현 상태 그대로 1주일 늦추기만 하고 어느 정도 영향이 나오고 또 여러분들이 어떤 피드백을 주시는지를 보고 나서 앞으로의 방침을 전부 확정지을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