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온 국방의 일병 부란다! 입니다


홍련제작 소식을 접한 이후로 3개정도 상상공정을 펼치며 연구재료를 쌓아놓고있다가

얼음사탕님과 이시르마이어님의 홍련제작 글을보고

이렇게 초 하드하게 할 필요없는 정말 누구든지 맘편히 HQ를 띄울 수 있는 환경이 되었구나! 하면서 연구를 중지했는데...




http://www.inven.co.kr/board/ff14/4467/7919 이시르마이어님의 스크린샷

2성에서 갑자기 작업량 / 품질이 2배로 뛰었다니!




솔직히 연구하면서 생각하긴 했습니다

3.X제작의 전문장인 스킬 몇개 추가된것만으로 연구한 효율적인 스킬사용법들이

거의 대부부부부분의 제작자님들한테 이해안될정도로 어려운데

이렇게 수많은 스킬들을 주면서 또다시 가장 높은 효율의 스킬을 연구하라는건

제작자들 다 떠나가라라라는 그런의미니까 이러진 않겠지 않겠찌 했는데 으음


아무튼 3.X에서 전문장인스킬 연구하던 식 이상 이상 이상으로의 연구가 필요해졋네요 하하하



마무리 작업의 계획 개수가 5개 이상 늘어버리니 선택지가 너무너무 많아지고

내구도 회복의 교손2를 절묘하게 들어맞게하는 효율적인 타이밍을 계산하고

때로는 성손1을 쓸까 성손2를 쓸까 고민되게되고

독발2 장족 강행2 비레고의기적 -> 이후 장족 축복으로 끊기위해선 몇스택에서 터트려야 좋을까

어떻게 흘려보내야 장손을 더 성공시킬 수 있는 각이 나올까

시작의 마음가짐 버프스킬 3개를 굴리면서 각각의 스킬을 선택하는 기로를 판가름한다던가 어어어....

4.X제작에 관해 파악이 되려면 정말 힘들긴 하겠네요 흐으으





혼자 머리로 굴려보며 연구하기 전 주저리주저리해보자면

일단 당장에는 '견실한 마음'이 떠오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CP65회복의 전문화 : 개조는 일단 딱 놓고보면 효과가 거기서 거기입니다

어드밴티지가 큰 시작스킬을 CP절감효과 + CP15로 끝내버리니까요

하지만 이건 공정이 여유로워서 CP 남발할 때, 확정적으로 100%을 만들어줄만큼 여유여유여유로울때니...

사용하는 영역이 다르긴 하지만 우선 시작스킬 자체의 효능차이는 압도적이긴 합니다

전문화 : 개조 / 반영 / 강화 세가지가 공정의 변수들을 다방면으로 커버해주지만

당장에 HQ 2성제작에 투입시키기엔 맨땅에 헤딩하는 개척의 느낌으로 모험의..... 그렇습니다


견실한 마음이 바뀌지 않는이상 2성 작업량 6100에선 거의 62회 (;;;) 생성될텐데

효과자체는 좋을것같네요!

작업요령을 최소 5번 리필할 수 있을것이며

고품질은 적어도 적어도 3~4번은 떠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솔직히 네번은 뜬다 여섯번도뜬다 일곱번도뜬다

그렇다면 견맘 - 노동요 - 작업요령 - 안솜 - 꾸진 4~5 - 견작 견작 견작 하며

견맘도중 고품질이 두번떴다면

곧바로 8스택 니메이아를 굴려 적은 CP로 내구도 20을 회복하고 곧바로 다시 노동요를 리필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구간 내구도의 손해가 없도록 적절히 교손2를 타이밍맞게 써준다면

결과적으로 내구도 소모없이, CP도 큰 소모없이 작업량 대부분을 해결할 수 있을것입니다

만약 고품질이 많이떴다면 노동요를 3번 굴리는걸로 (니메이아 2회) 내구도를 완전히 회복할 수도 있고...

남은 내구도, CP 전체를 품질공략에 나서면 되는만큼 당장에 HQ를 띄워볼만한 좋은 방법! 이네요



물론 견맘견작구간만 64쯤 될테니 제작공정 99를 뛰어넘어버리겠지만...

시간에 비례한만큼 성능이 정말정말 좋아보입니다

시작의마음가짐 사이클이 연구되기 전까진 견맘이 해주지 않을까요 흐흡


2성 스펙과 작업량에 관한 소식이 들려오면 상상하면서 연구를 해봐야겠습니다

너무너무 하드해져서 초식계 제작자분들이 힘들어지긴했지만

이번에야말로 정말 밑도 끝도없는 무궁무진한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게되어서 좋....

4.X가 올때까지 제작자님들 모두모두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