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베히서버에서 플레이중인 렌버라고 합니다.
10일 12시경 최근 이벤트중인 무작위 임무:주요퀘스트로 카스트룸 메리디아눔에서 황당한 일을 당해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저는 당시 본직인 백마로 매칭을 넣었고 레이로안님은 나이트로 매칭되셨습니다.
탱커가 나이트 전사였기때문에 자연스럽게 레이로안님께서 메인탱을 보셨구요.
한 분이 초행이셔서 영상보시라고 말씀 드리는 등 중반까지는 어글이 조금 튀는 등의 문제가 있었지만 평소의 매칭과 다름 없이 진행중이었습니다.
그런데 막넴인 리위아 사스 유니우스 직전에 경계등을 두개 끄고 몰아 잡는 구간에서 레이로안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당시에 황당해서 말이 저렇게 나갔지만 저는 힐을 안 한 것도 아니고, 오히려 레이로안님이 첫 몰이구간에서 충방을 켜지 않으셨고 너무 녹는데다가 어글이 튀길래 딜은 성전 신속 홀리 한 번만 넣고 힐을 봤습니다. 충방은 중간에 키셨구요.
저는 대체로 8인던전을 갈 경우 상대 힐러가 힐하는 것을 봐가면서 오버힐을 줄이는 편인데, 당시 상대 학자분께서 성전을 거의 켜지 않으시고 계속 힐을 보시길래 중반에서는 딜에 조금 더 집중을 하긴 했지만 힐을 안하지는 않았습니다.
저는 그리고 카스트룸과 마도성같이 몰이사냥을 하는 경우 어글이 어느정도 탱커에게 잡히기 전까지는 힐컷을 하는 편입니다. 애시당초 두 던전이 몹이 몰린다고 해서 탱커가 급사하는 곳도 아니기도 하구요.
실제로 다음 날도 카스트룸에 매칭되어 비슷하게 진행해 보았는데 탱커가 녹지 않아서 힐 할일도 많지 않았구요. 그 탱커분도 같은 나이트였습니다. 던전이 끝난 후 나와서 미터기를 확인해보니 레이로안님과 매칭되었을 때의 약 반절정도 힐이 들어갔습니다. 이 부분은 제가 스샷을 찍어놓질 않았네요.




위의 스샷들은 당시 딜량, 힐량입니다.
셀레네, 에오스를 포함해도 학자님과 제 유효 힐량이 만 정도밖에 차이나지 않는데
단지 "학자님에게만 어글이 튄다"는 이유로 저런 말을 들은 저는 정말 황당하여 하소연을 하고 싶어 친한 지인들 몇몇과 교류하기 위해 쓰는 트위터 프로텍트 계정에 스샷들을 올렸고 우연히 그 지인들 중 레이로안님과 같은 부대의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분께서 제게 먼저 말씀을 주셨구요.
닉네임을 가리지 않고 스샷을 올린 점에 대해서는 저도 잘못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정말 적은 수의 지인들과 교류하는, 프로텍트이기 때문에 팔로우가 되지 않으면 아무도 볼 수 없는 계정인데다가 랜매에서 만났기 때문에 레이로안님이 저희 서버나, 건너 아는 지인일수도 있다는 생각 자체가 없었고 애시당초 레이로안님께서 최소한 말을 부드럽게라도 하셨더라면 저도 닉넴을 까고 올리는 일은 없었을 것입니다.
그 후 그 지인분께서 부대장님께 이 일을 전달하셨고, 당시 레이로안님께서는 잠수중이셔서 오시면 다시 전달해 드리겠다고, 이런 일이 발생해서 죄송하다는 사과를 받았습니다. 지인분의 얘기를 들어보니 안 그래도 평소 힐러탓을 많이하셔서 부대내에서도 몇번인가 말이 나왔었다는 이야기를 하시더군요.
그래서 저는 본래 마주칠 일이 없을테니 사과받을 일도 없을거라는 생각을 했었지만 부대장님에게까지 사과를 받은 이상 본인에게 꼭 사과를 받겠다는 생각을 했고 부대장님께서 저녁에 레이로안님이 돌아오시면 저에게 연락을 주시겠다는 말씀을 하셔서 저는 알겠다고 하고 기다렸습니다.
그런데 당일 저녁에 결국 제가 먼저 연락을 드리니 다음날 출근때문에 이미 게임을 끄고 자러가셨다고, 내일 다시 연락을 드리겠다는 말을 전해들었습니다.
저는 황당했지만 개인적으로 연락할 방도가 없으시다고 하여 다시 기다렸습니다.
그런데 11일 저녁 12시가 되도록 또 연락이 없어 또 제가 먼저 연락을 취하려고 하니 이번에도 이미 게임을 끄셨다고, 다음날 얘기를 하셔야겠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게다가 말을 험하게 한 것에 대해서는 사과를 드리고 싶다고 하셨다고 전해들었지만 어떻게든 제 잘못을 하나라도 끄집어내고 싶으셨던지 당시 상황을 하나하나 짚으려고 하셨더군요.
저는 그 이야기를 듣고 기다릴만큼 기다렸고, 사과할 마음이 없으시다는 생각이 들어 이렇게 사사게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힐러 한명에게만 힐 어글이 튀면 그건 상대 힐러의 잘못인가요? 
힐어글이 끌려야만 힐을 한 것 일까요?
탱커가 어그로를 제대로 잡고 있었다면 힐어글이 튀었을까요?
왜 제가 레이로안님이 충방도 켜지 않고 진입하여 어그로가 튀었을 때 제가 나이트님 어그로를 못 잡으시네요 라고 말 하지 않았을까요?

모니터 뒤에 사람있습니다. 
저는 이 일 때문에 이틀 내내 아무 것도 집중할 수가 없었고 더이상 이런 일로 시간 뺏기고 싶지 않습니다.
불쾌한 언사에 대한 정중한 사과 바랍니다 레이로안님.

긴 글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