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인벤에 관련된 일에는 딱히 관심이 없었고, 그저 여기에 적혀있는 던전 팁이나 제작, 채집 팁 그리고 제작 재료와 퀘스트를 확인하기 위해 인벤을 확인해 왔음을 서두에 미리 적어둡니다.

그리고 제 주관적 의견이 매우 많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저 이분 신고할려고 가입했습니다. 그 이외의 인벤 이용 목적은 저 위에 적은 것과 같습니다.

제 친구의 요청으로 닉네임 언론은 Lethe님 뿐입니다.

부대의 중심축이 되시던 분들이 부대를 나가 다른 부대로 옮기셨고

어느 시점인지는 기억나지 않으나 (중심축이 되시던 분들이 나가신 후라고 생각합니다. 새로 들어오신 건지, 복귀하신 건지는 제가 모르고 있습니다.)

어느 순간 Lethe님은 부대에 오셔서 제작직에 몰두하신 분으로 인식이 박혀 있었습니다.
(저 시점에서 남아계신 분들은 서로 친한 정도가 낮아 그저 형식적으로 인사를 했고 대화는 매우 적었었습니다.)

부대의 중심축분이 되시던 분들이 부대를 나가셔서인지 부대장님과 부대의 간부이신 분이 부대에서 제작/채집을 키우시는 분들을 지원해주시겠다며 자비로 샤드와 크리스탈 등등을 구매해서 부대 금고에 넣어주셨습니다.

그리고 자주 접속하시던 Lethe님을 부대 혜택을 돌리기 위해 '집사'(다른 부대에서의 호칭은 모릅니다만, 일단 위에서 2번째의 위치입니다.)로 세워두셨습니다.

그 사이에 있었던 대화들은 제가 미처 스크린 샷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그 당시에는 못했기에 보여드릴수는 없고,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이 신용할지 안할지는 여러분의 몫입니다.

제가 Lethe님을 조금 보기 좋지않은 시선으로 봐서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부대의 몇몇 분들에겐 과도할 정도로 친절하고, 그 이외의 분들에겐 너무 쌀쌀했습니다.

그러다가 Lethe님이 과도하다고 생각할 정도로 친절하게 대했던 분들이 11/19일에 탈퇴를 했습니다.
(잠시 <<삭제됨>>이라고 써졌던 것 때문에 서버이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다음날의 일입니다.





부대 금고에 있던 고레벨의 재료들과 샤드,크리스탈, 클리스터가 전부 출품되었습니다.
(지금 남아있는 것은 개인적으로 도움이 안되는 재료들과 적어도 제작 35렙때까지 쓰는 재료들입니다.)

심지어 개인적으론 못써먹는 것들이라고 판단했는지 잿빛 크리스탈과 키메라 생물 생가죽은 다시 넣어놨습니다. 다 꺼내곤 4분후에 제자리에 다시 두는 내역. (심지어 자리도 그대로였습니다.)

(현재 부대 금고에서 잘 썩어가고있습니다.)

저는 당시에는 본인이 넣었던 것들도 조금 있으니 그냥 넘어가야겠다. 하고 했었습니다.

(개인적인 이유과 현재의 생각이 이렇게 글을 쓰게 된 것이지요.)

심지어 설정으로 자주 들어오시던 던전러 분들을 '집사'로 임명해 놓은 상태였습니다.

이에 저는 의문심에 질문을 했고 아래와 같은 대화를 했습니다.



아래 사진의 하얀색으로 가려진 분들은 부대장님과 부대의 간부님입니다.

저렇게 답하셨기에 저는 부대장님께 트위터로 질문을 했고 제 트윗을 받으신 부대장님은 매우 당황하셨습니다.

(트위터에서의 대화 내용입니다.)
저:(위의 대화 내용 사진을 보여주며) 진짜인가요?
부대장님:어..직급이요?
저:네네
부대장님:잠시 확인해볼게요.

라고 하신 부대장님은 황급히 접속하셨고 사태를 보시곤 몇몇 설정을 변경하시고 과제를 하시러 로그아웃하셨습니다.
(집사직이 아래 직급의 부대원의 직급을 자기와 동급으로 만들거나 내릴수 있다는 걸 모르고 계셨다고 합니다.)
(저 자신도 이 시스템에 대해선 적잖히 당황했습니다.)

저 대화를 하는 사이에 본인은 사건의 당사잔인 Lethe님은 로그아웃 했습니다. 제가 무언가 한다고 생각했는지 개인적 사정이 있었는지 무언가가 찔린 것인지 모르지만요.

그리고 저 대화 사이에도 이런 대화가 있었습니다.

저:그리고 부대 금고도 훵해졌네요?
Lethe님:아, 그거 저 제작직 올리려고 좀 뺐습니다.
저:고레벨 재료들이랑 크리스탈들 전부요?
Lethe:(무답)

애초에 제가 부대 금고를 확인하게 된 것도 몇몇 분들이 집사직으로 올려지셔서 였습니다.

이런식으로 스스로 목을 조여온 것일까

저 다음날인 21일. 부대를 탈퇴하시곤 서버이전하셨습니다.
(마찬가지로 <<삭제됨>>으로 적혀있다가 닉네임이 다시 돌아온 것을 보아 서버이전으로 추정합니다.)

자, 인벤 자주 이용하시는 투로 말씀하시던 Lethe님.

양심은 안녕하십니까?

당신이 베히모스로 서버이전 한 사실을 아는 것도 제보가 들어와서입니다.

양심이 있으면 부대장님께 사죄하시고 그 값어치 돌려드리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