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는 여름부터 시작해서 칠흑되기전까지 유지하려고 시작한 컨셉하우스 리모델링인데 .. 완성하기 전에 질려서 접어버리는 바람에; 곧 칠흑이란 소리 듣고 부랴부랴 결제해서 완성해보았습니다..
칠흑때 나올 가구 중 하나가 (이미 해버린) 노가다를 안쓰럽게 만들게 분명한 터라 나오기 전에..ㅠㅠ

다양한 셜록과 다양한 221B가 있겠습니다만, 일단 BBC에서 영드 셜록의 221B를 재현해봤습니다!
가구수와 구조상의 문제로 디테일이 많이 떨어지긴 합니다;;


일단 입장하시면 이런게..우선은 부대집인지라 npc 처리를 고민하다가 사건현장처럼 만들면 어떠냐는 의견이 있어 채택!해봤지만 퀄리티까지는 어쩔 수 없었습니다..
지하계단을 활용해서 1층에서 2층으로 올라오는 느낌을 내고 싶었지만 내부 디테일도 못 살릴판이라 관둔, 그냥 복도입니다ㄷ

221B하면 가장 먼저, 어쩌면 유일하게 떠오를 이미지인 벽난로가 있는 거실입니다.
구조 및 소품은 BBC Sherlock 시즌1 위주로 따왔습니다.
커튼 문제로 인벤에 질문을 올린 적도 있었는데 결국 달지 못한게 못내 아쉽네요.
그래도 벽면 소파에 셜록처럼 누울 수도 있습니다ㅎ;


부엌은 재현된 게 가구 구조말곤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나마 계단을 포기해서 이정도 나왔습니다..
아예 다 포기하고 거실로 몰 걸 그랬나 싶지만 그러기엔 중형은 너무 넓고 거실 하나는 너무 좁습니다..
중형집은 진짜 계단구조 때문에 너무 어렵네요.

스샷들은 전부 필터없이 촬영되어 실제와 동일합니다만, 조금이라도 잘 보이시라고 실내 조명을 5단계로 올렸습니다.
기본은 3단계로 유지되어 실 방문시 스샷보다는 다소 어둡습니다.

1층만 써본 것도 처음이지만 이런 식의 컨셉하우스도 처음이라 재미는 있었습니다. 구상까지는 정말 재밌었는데..순백칸막이 노가다가 시작되니 나중에는 질려서 결국 접는 사태까지 가버렸었네요;
몰딩작업하면서 부대원과 이거 순백칸막이만 100개 쓰는거 아니냐, 에이 설마ㅎㅎ이런 얘기도 했었는데 정확히 141개쓰고 끝났군요..

칠흑 때 바로 복귀하거나 리모델링하거나 하진 않을 것 같아서 최소 한달가량은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위치는 모그리 라벤더 11구 30번지입니다.
셜록 좋아하거나 관심있으신 분들 놀러와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