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전 호랑이 포메이션을 소개드렸던 피파하는 선생님 앙티쳐 입니다.

https://youtu.be/cYzPbeKh71Y


오늘은 위치별,상황별로 ZD를 쏘는 법을 알려드릴텐데요,

알고계신분들도 많겠지만, 니어포스트 zd나 선수의 몸 방향에 따른 zd를 상세하게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슛을 쏘는 위치를 총 6가지로 나누었습니다.

6가지 중 (1,6) (2,5) (3,4)는 같은 원리로 방향만 반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림을 참고하시면 원 안에 있는 화살표는 선수의 몸방향, 원 밖에 있는 화살표는 슛 커맨드 입력 방향입니다.


먼저 (1,6)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우리 선수들이 위 혹은 아래로 뛰고 있을 때 ZD를 쏘는 방법인데, 방향키 또한 몸의 진행방향과 같습니다.

게이지는 40-50% 정도가 적절합니다.


두번째 소개드릴 ZD 존(2,5)은 제 나름의 꿀팁이라고 생각됩니다. 대부분 유저분들이 인지는 하고있지만 거의 사용하지 않거나 각임을 몰라서 슛을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는 골대 끝부분을 기준으로 바깥에서 슛을 하는 경우로

직진을 하는 경우에는 방향키도 앞방향키 유지하고 떄리시면 공이 감겨져서 들어갑니다. <<< "강추"

그리고 대각 아래로 선수가 바라보고 있는상황에선 공이 저 멀리 파포스트를 봐야 하므로 방향키는 아래로 하면서

ZD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때 게이지는 40-60% 정도 거리에 따라서 조절하시면서 감을 익히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3,4)번 존은 여러분께서 가장 많이 활용하시는 위치입니다.


이 경우에는 앞방향을 본 상태에서 니어를 때리고 싶을떄는 방향키를 대각선으로,

대각으로 뛰고있다면 방향키를 대각선으로 준 상태에서 ZD를 때리시면 골이 잘 들어갑니다.

니어와 파포스트 ZD를 골고루 활용하고 심리전을 건다면 상대방이 더욱 더 수비가 어려워지겟죠? ^^



제가 ZD 쏘는 법을 알려드리는 가장 큰 이유는 ZD로 경기를 결정짓기 위해서가 아닙니다.

ZD를 섞어줘야 상대방이 ZD 각을 주지 않기위해 수비를 적극적으로 붙을것이고 그 사이에 패스공간이 날 것입니다.

혹은 상대방이 ZD각을 막지 않는다면 너무나도 고맙게도 ZD로 골을 쉽게 넣으실 수 있도록 정리해드렸습니다.


혹시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고,

사진만으로는 이해가 되지 않을 수 있어서 영상자료도 첨부합니다.

모두 ZD마스터가 되어서 공식경기에서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