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돌아와서 끄적여봅니다.




1. (수정)중거리슈팅시 골결정력 스텟이 영향을 준다.
-> 이부분은 어찌보면 EA피셜에 반하는 내용입니다.
EA는 골결정력(피니싱) 스텟을 "근거리"로 한정했지만
레딧에서 실험결과 골결정력 스텟이 중거리슛 스텟보다 중거리슛 정확도에 훨신 큰 영향을 주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즉, 중거리슛보다 골결정력 스텟의 중요성이 더 높다고 보여집니다.



2. 같은 슛게이지라면 슛파워스텟이 높다고 더 강한슈팅이 나가지는 않는다.

-> 슈팅의 강도는 슛게이지로 결정되며 슛파워스텟이 높을수록 유효슈팅의 최대 파워가 늘어난다.[EA피셜]
즉, 슛파워가 높은선수는 더 강한 유효슈팅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지만, 강한슈팅을 위해서는 그만큼 슛게이지를 더 많이 채워야하며 이과정에서 홈런칠 위험이 수반됩니다.



3.
■짧은패스는 땅볼패스, 긴패스는 로빙패스시에 영향을 준다. 패스거리와 관계없다.
■패스스텟만 패스정확도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정확도에있어서 시야의 영향이 더 크다.

패스정확도가 떨어질 때
-> 시야스텟이 낮거나 자세가 이상해서 시야확보가 안될때, 밸런스가 무너지거나 약발사용시



4. 수정) 볼컨트롤 스텟은 볼 최초소유시 트래핑, 드리블시 볼터치길이에만 영향을준다. [EA피셜]
개인기를 제외한 그밖의 상황에선 영향이없다.
※ 드리블시 터치가 짧다고 터치횟수가 늘어나는게 아니다!
볼컨트롤은 터치만 짧게만들뿐 드리블관련능력에 일절 영향이없다. (드리블속도, 방향전환등 드리블관련은 민첩성 및 드리블 스텟의 영향이 크다)



5. 몸싸움스텟만 몸싸움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몸싸움 스텟 외에도 적극성, 밸런스, 몸무게, 체형이 생각보다 큰 영향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