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LH시즌만 1년 써보고 가성비 효율이 가장 좋다고 느껴지는 스쿼드를 추천드립니다.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정말 LH시즌만큼 가성비효율이 좋은 건 없는 것 같습니다. 맨 마지막 200억 스쿼드 같은 경우는 

같은 금액에 단일팀 스쿼드 500~600억 정도까지는 밀리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BP는 적은데 효율을 원하면서 시세 방어하길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기준 포메이션은 4-2-2-2입니다. 

30억입니다. 요즘 좌우풀백 가격이 너무 심각하게 많이 올랐습니다. 해서 비피가 없을 땐 LH풀백을 이용해야되는데 LH풀백 중에서 그나마 가격대비 급여대비 성능비는 피슈체크와 알라바만한 게 없는 것 같습니다. 
 제라드 자리에 굴리트를 넣고 키퍼 급여를 더 내릴 수도 있으나 써본 결과 닉 포프 미만 콜키퍼는 금카 아니면 정말 쓰레기인 것 같습니다....해서 그래도 +3만 되도 쓸만한 20급여 제라드를 추천드립니다.



 

50억입니다. 

다른 건 다 그대로이고 중앙 미들진을 +5로 바꿨습니다. 이때부터 슬슬 좌우풀백을 라이브로 바꿀 준비를 합니다.

 

80억 

좌우풀백을 쓰시면 느끼겠지만 4.2.2.2은 생각보다 좌우풀백 공격이 필요없습니다. 결국 풀백은 수비로만 사용하기 때문에 차라리 고급여키퍼가 더 체감이 크게 다가옵니다. 
 이때부터 고급여 반데로 바꿔주고 좌우 풀백은 현재 가장 좋다고 볼 수 있는 테오 하키미 라인을 장착합니다. 또 남는 급여로 굴리트 및 말디니(이번에 정말 몸싸움 패치되고 좋아졌습니다.) 로 업글합니다. 이때부터 스쿼드가 변동이 많이 없습니다. 

100억입니다. 참고로 호돈 날두 +3으로 버티다가 200억으로 가셔도 됩니다. 다만 에우제비우는 나중에 공격수 후보로 바꾸거나 윙어서브자원으로도 쓸 수 있고 써보면 아...이래서 에우제비우구나 확실히 느낄 수 있는 LH고효율 자원입니다. 
 또 호날두 + 제비 조합이 요상하게 조합 시너지가 좋습니다. 거치지 않아도 되지만 거치고 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150억입니다. 호날두 +5 업글했습니다. 이때부터 공격진에는 별로 아쉬운 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200억입니다. 이게 끝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더 이상 LH로 지단도 써보고 메시도 써보고 라모스도 써보고 펠레, 마라도나 호나우지뉴 다 해봤지만 이것만큼 효율이 안 나왔습니다. 

여기서 스쿼드를 업글하기보다 후보진을 맞춘다는 생각으로 

윙어 : 차범근, 아자르, 베일 

격수 : 에우제비우, 루니, 앙리(살짝 비추지만 현메타는 좋은 것 같습니다.) 

미들 : 포그바, 레이카르트, 제라드, 비에이라(진짜 좋습니다. 수비적인 거 생각하시면 발락 대신에 비에이라 넣어도 됩니다.) 

수비 : 바란 라모스?(비추)  

키퍼 : 쿠르투아, 손흥민 들어갈 때만 노이어 

수비는 조금 설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칸나바로, 푸욜이나 페페, 티아구 또는 저급여고강화 +6 코시엘니 +6 캠벨, +6 퍼디, +6 다비드 루이스, +7 보세주루 써봤지만 바란, 말디니, 보아텡하고 너무 차이납니다. 그나마 라모스가 말디니 대신 들어간 적이 있는데 결국 속도 때문에 현메타에는 안 맞는 것 같습니다. 

그럼 여러분 건승! 

PS. 혹시 하키미 테오 금카 지금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웬만해선 +7로 쓰시다가 나중에 시세 떨어지면 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