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래의 글을 적었던 한 유저입니다.
많이 읽어주시고 추천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https://www.inven.co.kr/board/fifaonline4/3145/44983

이번에는 좀더 보시기 쉽도록 간단하고 명료하게 Q & A 식으로 작성하였습니다.

1. 이적시장 최대 등록 기간은 얼마인가?  =  2주이다. 
15일차에 위와같이 만료되고 취소된다.

★2주 ~ 3주 사이에 랜덤으로 취소된다는 언급도 존재해서 직접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았지만
14일후 15일차에 풀리는것이 맞다.

2. 갱신시간이 패치되어 랜덤이 되었는데 진짜 랜덤인가? = x (랜덤은 맞지만 대략 알수 있다)

① 80%의 유저분들이 그냥 막연히 랜덤이라고 답한다 (x)
② 15%의 유저분들이 기존 갱신시간 전후로 20분안에 랜덤으로 바뀐다고 답한다 (x)
③ 5%의 유저분들이 기존 갱신시간 +20분 안에 랜덤으로 바뀐다고 답한다. (o)

3. 구매하고 싶은 금카가 알박이 되어있는데 해결책이 뭐가 있을까??
① 갱신시간마다 거래량이 생기는지 확인한다.
② [6카 <=> 7카] / [7카 <=> 8카] 사이에는 x20배의 최대배율이 존재하므로  6카의 기준가가 8카 기준가의 1/100 또는 7카 기준가가 8카 기준가의 1/20 미만으로 떨어지는지 지켜본다. 
(금카가 최소배율로 움직이는 경우는 거의없음)
③ 인내심을 가지고 2주 거래를 시도해본다.

https://www.inven.co.kr/board/fifaonline4/3145/41413        (출처)
★이론적으로는 위와 같지만 사실 빨간불 숫자가 바뀌지 않았어도 이미 등록해놓은 3자가 12시에 재등록을
할수도 있어서 운이없으면 실패 할수도 있다. 
④ 모든 등록이 풀리는 로스터 패치를 기대해본다...
⑤ 알박자 분들이 기다리다 지쳐서 알아서 빼주실지도..

4. 생성제한 매물의 7카 금카 사이의 배율은 어떻게 되는가?
금카의 기준가는 7카 기준가 x 약 2.6~2.7배이다.

5. 생제 금카를 사고 싶은데 알박이 되어있다. 거래량이 뜨는것 말고는 방법이 없을까? (있다)
4번의 배율을 갖고 있는데 1~7카의 매물이 거래되면 모든 단계의 카드가 배율에 맞춰지면서 랜덤으로 바뀐다
이는 사람의 관점으로 계산 불가능한 영역임. 7카가 거래되어 기준가가 바뀌면
금카 기준가가 바뀔 확률이 상대적으로 높으니 7카 거래도 유심히 볼것.

6. 금카 거래량이 분명 1회 생겼는데 왜 기준가가 안바뀌는 경우가 가끔 생길까?
7카의 기준가와 8카의 기준가가 딱 10배에 맞춰졌을때 기준가 이상으로 거래가 생겨도
배율이 우선순위이기 때문에 기준가 이상으로 오르는 것이 씹힌다.

7. 장터에 가보면 알파라는 단어가 존재하는데 무엇인가?
이벤트나 패키지를 통해 6카, 7카가 많이 풀리게되면 3번의 ②에 의해 예를 들면 평소엔 100억하던 매물이 50억까지 곤두박질친다. 그 떨어진 50억의 가치를 게임 내에서 받을수 없기에 아무도 금카매물을 싸게 팔지 않게 되고, 그 가치를 현금(알파)으로 받는 것이다.

8. 어떤 카드가 갱신된다면 다음 기준가를 예측할수 있을까? = (o)
물론 1장이 거래되었거나 10회 거래되었어도 그 10회가 전부 본인이 사고 판것 즉
거래된 금액의 평균을 계산할수 있다면 가능하다.
1장이 거래되었다면 2시간뒤 다음 기준가는 그 거래된 금액이 된다.

9. 1카는 거래량이 없다면 기준가 변동이 없는 것인가? = (o)

10. 아래와 같은 매물을 팔고 싶은데 은카이상도 9번과 마찬가지로 거래량이 없다면 기준가가 그대로인가? = (x)
은카 이상부터는 거래량이 0회여도 바뀔수 있도록 되어있다.(물론 안바뀔수도 있다)
그말은 거래량이 있어도 안바뀔수도 있다는 말임. (랜덤)

11. 10번과 같은 경우의 카드를 팔고싶은데 1빠를 더 잘 잡을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 (있다)
① 하한가를 잡을땐 3번째 칸에 위치할것


② 상한가를 잡을땐 4번째 칸에 위치할것


12. 나는 PC가 없거나 밖에 자주있어서 모바일밖에 사용하지 못하는데 11번과 비슷한 방법이 있을까? (있다)

팔 매물을 두번째 칸에 위치시키고 첫번째 매물이 위의 그림과 같이 구매중 글자만 보일정도로
위치시키면 하한가를 바로 오른쪽 손가락으로 누를수 있다. (상한가를 잡을땐 살짝 내려서 조정한다)
동시에 왼쪽 손가락은 아래의 등록버튼으로 위치해 대기해보면 모바일이 오히려 PC보다 빠를수도 있다.

13. 여러가지 매물을 계속 검색하던중 거래 일시정지를 당했는데 언제 풀리는 것인가?
대략 1시간 30분 ~ 3시간 사이후 풀린다.

14. 기존 갱신시간은 어떻게 알수 있는가?
검색해보면 대부분의 갱신시간이 나오지만 안나오는 것들은 거래량을 기록해두고 바뀌는걸 직접 확인해야한다.

15. 판매 완료한 매물의 수수료를 쉽게 계산할수 없을까? (가능)
판매한 금액의 합계의 92%이다. (0.92를 곱해볼것) 이것은 top클래스, pc방, 30%쿠폰 이 세가지가 모두 해당될때임.

16. 판매 등록 해놓은 매물이 있는데 그 매물이 판매 금액 범위를 벗어나면 어떻게 되는것인가?
취소되지 않으며 등록 당시의 순서도 유지됨. 갱신되면서 다시 범위에 들어오면 표시되는 것임.

17. 1카 기준가는 거래량 없으면 안바뀌는건 알겠는데 2, 3, 4카는 거래량이 없는데 왜 바뀌는 경우가 있을까?
1,2,3,4카에는 1카가 2카를, 2카가 3카를, 3카가 4카의 기준가를 넘을수 없게 되어있다.
그래서 1,2,3,4카가 예를 들어 딱 1억에 맞춰졌다고 했을때 1카가 오르면 이 법칙에 의해 2,3,4카도 바뀌는 것임. 
(1카가 1억 500만원이 됬다면 2,3,4카도 전부 1억 500만원에 똑같이 맞춰짐)

18. 10번과 같이 쌓인매물(바란)같은 매물이 아니고 분명 거래량이 0회였는데 왜 기준가가 바뀌는 경우가 있을까?
기존 갱신시간과 20분 안에 바뀌는 랜덤 갱신시간 사이에 거래량이 1회 발생한것이다.
위 2번의 그림을 보면 [거래]라고 표시된 경우를 보면 된다.
그 거래가 그 해당시간의 갱신에 영향을 줘버리고 2시간 뒤에는 거래량 1회 숫자만 표시되고 변동은 없다.

★어쩌다보니 아다리가 맞아서 저 구간사이에 거래가 된거일 수도 있지만 빡센 경쟁을 피하기 위해서
일부로 저 타이밍에 거래해서 기준가 변동 타이밍을 잡는 유저도 존재함
(왜냐하면 인기많은 금카매물이 거래량 1회가 뜨는순간 불나방들이 모여듬)

19. (이미 때는 늦었지만) 신규시즌을 싸게 구해보고 싶은데 최소, 최대 배율이 어떻게 되는가?
① 1,2,3,4카 = 17번의 법칙만 존재하고 배율이 없음
② [4카 <=> 5카] = 최소배율 2배 ~ 최대배율 4배
③ [5카 <=> 6카] = 최소배율 2.2배 ~ 최대배율 4배
④ [6카 <=> 7카] = 최소배율 2.4배 ~ 최대배율 10배
⑤ [7카 <=> 8카] = 최소배율 2.6배 ~ 최대배율 20배

20. 내가 판매 등록한 매물을 내가 사면 어떻게 되는가?
당연히 구매 가능하고 선수 받기와 금액 받기가 동시에 뜬다.

★특정 금카를 구하기 위해서 위 3번의 ②를 이용할때 6카 또는 7카의 기준가를 임의로 내리기 위해 
이 방법을 쓸수 있는데, 이는 일종의 시세조작으로 볼수도 있기에 (거래 정지 위험)
정말 구하려는 금카에 눈이 돌아갔거나 거래량이 도저히 뜨지 않을때 
최후의 방법으로 남겨두시는걸 추천드림. 몰래 조금씩 하시면...

21. 상한가/하한가 1빠 경쟁을 하는데 키보드에서 ESC와 Enter키가 너무멀어서 불편한데 방법이 없을까? (있다) (오른손은 마우스를 잡아야 하기때문에 왼손으로 왔다갔다 눌러야함)
 이런 프로그램이 존재하는데 (Key Customizer = 키보드 자판 기능을 변경해주는 프로그램)

예시로 글쓴이는 엔터 밑에있는 오른쪽 시프트키를 ESC로 바꿔보았다. 
①Set 우측의 빈칸을 클릭해서 ESC기능으로 바꿀키(오른쪽 시프트키)를 누른다.
②To 우측의 빈칸을 클릭해서 ESC를 누른다. (서로 바꾸는것이 아니고 ESC기능을 우측 Shift키에 덮어씌우는 방식)
③Change 버튼을 누르면 우측 그림처럼 바꾸려는 키가 들어간다.
④Suspend -> Activate를 누르면 설정된다. (같은칸)
⑤Reset All 버튼을 클릭하거나 재부팅하면 변경한 키가 초기화된다.

★ 다른 프로그램을 쓰셔도 무방하고 엔터키 근처에 안쓰는 키를 ESC로 변경하면 매우 편함
 인기매물 같은경우는 0.01초 차이로 1빠 2빠가 갈리기때문에 유용함


의견이나 피드백 주시면 계속 수정해 보겠습니다.
궁금하신거 쪽지나 댓글 주시면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