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키보드 개인기유저 사포신입니다. 

이번 시즌 챌린저 ~ 슈퍼챌린저 등급을 돌아다니면서 제가 자주 사용한 기술인 '스쿱턴'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고 싶어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스쿱턴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지금처럼 공을 끌어서 빠르게 방향전환을 하는 개인기가 바로 스쿱턴입니다!

스쿱턴은 선수가 보는 정면각도를 제외한 모든 각도로 사용이 가능한 매우 유용한 개인기입니다. 
(즉, 좌, 우, 뒤, 앞쪽 대각 그리고 뒤쪽 대각방향으로 사용가능합니다.)

조작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스쿱턴 실전 활용법 1 - 중거리 각 만들기


개인기를 안 쓰고도 중거리 각을 만들 수 있지만, 스쿱턴 후 중거리처럼 빠르게 방향전환 후 프리한 찬스에서 중거리를 차기는 매우 힘들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위 움짤처럼 상대 골대를 등진 상태에서는 보통 '3터치 룰렛'을 활용하여 각을 만들거나 한 번 돌아서 중거리를 차게 되는데, '3터치 룰렛' 같은 경우에는 정지상태가 아니면 느린 동작이 나가며 그냥 방향키로만 돌면 너무 느리게 선수가 상대 골대를 바라보게 됩니다.

하지만, '스쿱턴'을 사용해주면 아주 빠르게 상대를 제치면서 중거리 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의 움짤들을 통해서 중거리 각을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압박해오는 선수를 부드럽게 제치면서 중거리 각 만들기


중앙에 있는 선수에게 A로 패스 후 빠르게 스쿱턴 중거리


 빠르게 각 만들며 중거리


이렇게 대각선으로도 가능합니다!


ZD슛도 가능합니다!



추가 Tip
양발 선수를 사용해주시면 다양한 각도를 만들 수 있어 큰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스쿱턴 활용법 2 - 위험지역에서 빠른 방향전환

지금처럼 상대방 입장에서의 '위험지역'에서 스쿱턴으로 본인이 원하는 각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위 장면에서는 C로 등지면서 스쿱턴을 하였습니다.


이번 내용도 움짤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스쿱턴 + 힐플릭으로 각 만들기


 스쿱턴으로 공간 찾다가 레터럴 힐투힐 ZD마무리


 킥오프 후 빠른 ZS패스에 이은 스쿱턴 + 힐플릭 볼롤 ZD


스쿱턴으로 중거리 각 만들었으나 선수가 있어서 힐플릭한 후 턴스핀 볼롤 니어ZD마무리



마지막 장면처럼 스쿱턴으로 중거리 각을 만든 상황에서 만약 상대가 앞에 있다면 추가적으로 힐플릭 같은 개인기를 사용해주셔서 돌파해주셔도 매우 좋습니다!


글 본문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소중한 시간 내어 제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래는 위 강의내용을 영상으로 정리한 것인데, 글 내용과 99.9%일치하기 때문에 굳이 안 보셔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여 남겨두겠습니다.


 







키보드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