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 직원에 유출로 인해서 시세 변동이 클 것이라 예상되는 이 때....

팀을 다 팔고 비피화해서 준비하고 있다보니 게임을 못 돌리시거나 아니면 아예 무과금 초보이신 분들에게 추천 

의외로 LH시즌이 좋다는 건 알지만 이상하게 짜시거나 아예 모르시는 분들이 계셔서 팁을 드립니다. 

저같은 경우는 무과금으로 LH만 거진 2년 넘게 돌려본 놈으로써....제가 실험한 것을 바탕으로 추천드립니다. 

고로 개인적인 실험에 의한 추천이기 때문에 아니라고 생각하시면 당신 말이 맞습니다. 

주관적인 추천이라는 점 꼭 참고 부탁드립니다. 





후보진을 빼면 100억 이하로 후보진까지 맞추면 110억 정도가 됩니다. 

현재 메타는 아시겠지만 지공 + 중거리메타입니다. 

LH단일팀 맞출 때 항상 보편적으로 고민되는 부분들에 개인적 팁을 지금 메타에 맞춰서 드립니다. 


1. 호날두? 호나우두? 지금은 호나우두 

 역습메타에서는 호날두가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지공+중거리 감차 메타가 오다보니 패스삑이 덜 나고 어떤 위치에서든 ZD를 갈길 수 있는 양발이 중요해졌습니다. 한국이 무서운 이유도 이와 같죠. 
그러다보니 옛날에는 무시했던 호날두에 약발 4가 너무 크게 와닿습니다. 또 호날두보단 호나우두가 ZD가 더 잘 들어가는 것 같은 느낌도 무시하지 못합니다. 

2. CAM에 굴리트? 루니? 호나우두? 에우제비우? > 에우제비우

 옛날에는 굴리트를 공미로 썼습니다. 왜냐하면 당시에는 LH굴리트가 육각형 선수였기 때문에 속가가 충분했습니다. 그런데 이제 LH굴리트는 육각형은 맞지만 작은 육각형이 됐습니다. 
  공미자리는 스트라이커를 대신 해 침투를 해야될 경우가 반드시 발생합니다. 이 때 LH굴리트가 옛날과 달리 ㅠㅠ 완벽한 역습 찬스임에도 불구하고 다 따라잡힙니다...
에우제비우가 패스의 질이나 몸빵면에선 부족한 건 맞지만 그래도 완벽한 역습찬스에서 따라잡힐 정도는 아닙니다. 
 호나우두는 위에 스트라이커로 써야하기 때문에 빠지고 루니는 약발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LH지단이나 모드리치 이런 건...아예 고려하지 않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3. 저급여키퍼와 고급여 윙백+ 고급여 윙 VS 고급여 키퍼 + 알라바 + 페리시치, 네드베드 > 후자쪽 

요즘 고급여윙백이 완벽하게 대세로 떠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지공메타이다보니 윙백까지 위로 끌어올려서 공격하는 패턴이 자주 보입니다. 
LH팀 맞출 때도 이걸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예를 들어 

키퍼를 LH헤네시로 줄이고 양쪽에 메시하고 루니 또는 아자르 혹은 네이마르나 앙리 그리고 윙백을 카를루스로 바꾸는 것이죠 

그런데 LH는 이 효과가 미비합니다. 

일단 메시하고 루니, 앙리가 좋은 선수인 건 맞지만 양발이 아닙니다. 이게 정말 어마어마하게 차이가 큽니다. 네이마르, 아자르는 슈팅력이 페리시치 네드베드에 비해서 너무 안 좋습니다. 기존에도 저 둘에 비해 안 좋았지만 이제는 정말...
윙어 중 현재 메타에서 필요한 양발 + 슈팅력(특히 감차) 을 가지고 있는 저 둘을 추천드립니다. 베일과 차범근은 후보로나 쓸 수 있는거지...양발(베일)하고 감차(차범근)가 안 되는 게 체감이 많이 되실겁니다. 컨디션 나쁘다고 바꾸지 마세요  

키퍼차이도 심각합니다. 개인적인 느낌으론 차라리 10급여 양한빈이 헤네시보다 더 잘 막아주는 것 같습니다. 지금 LH저급여키퍼들은 고강으로 바꿔줘도 심각합니다. 

그나마 카를루스가 알라바보다 좋은 것은 맞지만...너무 저급여키퍼가 심각합니다. 그렇다고 LH알라바가 하자가 있는 선수도 아닙니다. 고급여 키퍼(반데사르 또는 쿠르투아) + 알라바 + 페리시치, 네드베드, 급여가 바뀌지 않는 한 LH시즌은 이건 고정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4. +7강 이상 좋은 카드들 vs 5강 저렴한 카드 > 5강 선수 

(6카나 5카나 똑같다고 생각하기에 6카는 제외하겠습니다.)
LH을 보다보면 이런 생각을 하셨을 겁니다. +7강 페리시치 또는 +7네드베드, +7손흥민, +7바란, +7보아텡 +7리베리, +7델피에로 +7더브라위너 +7카세레스 +7콜라로프 또는 그 이상에 고강카드를 맞추면 더 좋지 않을까? 

네. 맞습니다. 좋습니다. 차이 많이 날 정도로 좋습니다. 섞어주고 싶죠 그런데 가성비가 안 나옵니다. 

왜? 

그 돈이면 한국 맞출 수 있습니다.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게 LH가 한국보다 안 좋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 LH가 좋다는 분은 있지만 그건 극히 소수일 뿐입니다...고강LH 맞출 돈을 모아서 한국가는 게 좋고 지금 시세 변동을 대비하는 무과금 유저시라면 시세급락에 영향을 많이 받는 +7카를 굳이 이 시기에? 


해서 LH시즌을 맞추실 분이라면 지금 메타에서는 위에 스쿼드가 가장 최적이지 않을까합니다. 그리고 후반 60분 넘어서 아래에 후보진으로 교체해주면 됩니다. 그럼 스태미너 딸리는 것도 커버가 조금 됩니다.  

교체도 꼭 필수로 하시는 걸 추천 




이 글을 올리는 이유는 사실 무과금 초보유저가 피파에는 많을 것 같진 않고...시세 크게 떨어질 거를 걱정해 비피화하신 분들 중 저처럼 그래도 좀 게임은 해야겠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기 위해서 올려봅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