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inven.co.kr/board/fifaonline4/3146/6073212


MC 티아고 은카 후기글입니다 21 노미네이트를 하루꼬박 사용해보고 느낀점은 3가지의 부분을 제외하고는 크게 차이를 느끼지 못햇으며 MC 티아고 후기글에서 나오는 모든 움짤들은 +로 21노미 은카 티아고도 가능하기에 같이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MC와 크게 차이가 나는점은 없습니다.



가장 체감이 되는 부분은
1. 슛파워 부분
2. 몸싸움
3. 스테미너 입니다.

 나머지 부분은 크~~게 차이가 느껴지지가않습니다만 위에 세가지는 제가 하루 꼬박 사용하면서 차이를 심하게 느꼇던 부분입니다.

 그러나... 저는 기본적으로 중거리를 즐겨 때리는 타입은 아닌지라...

 1. 체감 및 드리블

 

 보시면 드리블이 매우짤고 개인기가 즉각즉각 발동되는게 보이실겁니다. Shift로 공을 한번 튕겻는데도 딱 치달하기 적절한 길이로 드리블이 짧게짧게쳐지며 상대가 몸으로 밀어내지만 자세를 금방회복해 잘리긴햇지만 정상적으로 힐패스를 시도하는 모습입니다.

 

 보시면 가속이 매우 뛰어나 순간적으로 스피드를 툭치고 살리며 가고 또한 감속또한 매우 좋으며 강한 슛파워를 체감할수가 있습니다.


 2. 수비

 

 

 


 보시면 뭐...
 MC 티아고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정확한 태클능력으로 뺏는 유형입니다. 순간적으로 어깨넣기나 몸싸움 또한 강한데.. 이건 뭐 MC티아고와 차이가 없습니다.

 
 (MC 티아고 재탕)
 (MC 티아고 재탕)
 (MC 티아고 재탕)


 이러한거 전부 가능합니다.
 노미 은카 티아고도 몸싸움이 강한게 체감이되긴하는데
 수비함에 있어서의 몸싸움이나 피지컬은 MC나 노미나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둘다 좋습니다.

 3. 패스

 
 - 이러한 순간적으로 방향을 전환하는 초장거리 롱패스나
 
 

 - 뭐 당연한 이야기지만 이러한 대각으로 찌루는 패스마스터 특유의 침투패스 전부 잘합니다.

 티아고는 패스가 구리면 쓸이유가 없는 선수라...

 (MC 티아고 재탕)

  찍기 귀찮아서 안찍엇는데
 이러한 힐패스 같은 고난이도의 패스도 당연히 잘찔러 줍니다.
 넓은공간뿐만 아니라 좁은공간에서의 패스에 능한 선수입니다.


 뭐.. 보시면 아시겟지만
 애초에 패스랑 체감, 드리블로 먹고사는 선수라 MC 시즌과 큰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사소하게 느껴지는 부분으로 피지컬이 강하다는점(이건 아마 사용해보셔야 알 것 같습니다. MC 티아고도 몸이강한편이긴한데 21노미는 더 강합니다.) 슛파워가 강하다는점
 아 그리고 특이사항으로
 



 MC 시즌과 제가 개인적으로 차이를 느낀 점은
 침투를 더 활발하게 하는 느낌이 강합니다. 제공권 경합도 어느정도 해주고요. 어느정도 스테미너통도 커진거같습니다. MC시즌은 70분만되도 처지는데 21노미는 80분까지는 잘 버텨줍니다.
 MC는 약간 중앙에서 움직이는 느낌이라 침투를 자주하는 느낌은 아니라서 측면대기를 걸고 사용했는데
 21 노미네이트는 침투를 굉장히 활발하게 해주는 느낌이라 그냥 박스안침투 걸고 사용중입니다.
 이러하게 침투모션으로 주워먹은 골들이나 날려먹은 골들도 제법 많습니다. 얼리크로스에 특히 반응을 잘해요.

 MC 시즌에서 넘어갈 필요가 있느냐? 라고 한다면 저는 NO 라고 대답하겠습니다.
 저 또한 21노미 시즌을 사용중이지만... 굳이 50억이나 더주고 21노미를 쓰기에는 좀 비싼감이 없지않아있어요.
 좋긴 좋습니다. 헤더, 패스, 몸싸움, 슈팅 뭐하나 꿀리는게없긴한데
 업그레이드를 하신다면 마지막으로 하시길 권합니다. 아놀드나, 반데이크나, 피르미누 같은것들은 시즌을 올리면 체감이 금방금방 되는데 티아고는 소소하게 업글된 느낌이라 큰차이를 느끼기가 힘듭니다.
 물론 저같은 신상좋아하는 흑우들이야 구매를 하지만... 그리고 MC 티아고에 비해서 아다리가 잘터지는 느낌은 있습니다.

 
 
 후기를 좀 대충 쓴감이없지않아 있는데 MC 티아고와 그정도로 큰차이를 느낀점이 없습니다.
 움짤을 따면서도 위에 움짤들 대부분은 MC 티아고도 전부 할 수 있고 하고있는것들인데? 하면서 딴것들이 많아요.
 뭐 태클이 조금 더 깔끔하다던지, 몸이 조금 튼튼하다던지 하는게있지만 큰 차이는 없엇습니다.
 사실 키작은 선수들이 좋아지는데는 한계가 뚜렷해서...
 막상 이거쓰다가 MC티아고 쓰면 역체감이 크게느껴질거같긴합니다. 원래 사소한것들이 다운그레이드되면 역체감이 심하게 느껴지니까요. 다만 업그레이드햇다는 느낌은 들긴드는데 크게들지 않는게 아쉽습니다.
 침투는 조금 더 활발하게 하는 경향이 있는거 같긴합니다.
'

 아 이건 사족인데
 MC는 은카써도 대부분의스텟이 100이넘지만 안넘고 90대인게 있어서 조금 거슬리는데
 노미은카는 전부 깔끔하게 100넘겨줘서 스텟보면 기분좋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