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티 헨더슨 은카 후기로 찾아뵙습니다.



 긴말 필요없이 바로 리뷰 들어가겠습니다.
 182cm에 80키로 보통체형으로 중앙 미드필더와 수비형 미드필더에 좋은 체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 외로 눈에 띄는 점은 밸런스 120과 볼컨트롤 120 그리고 스테미너와 긴패스 빨간맛이 보이네요.
 사실 토츠 헨더슨과 크게 달라진점이 없습니다.


 1. 슈팅

 

 - 박스 안 주발 슈팅 어려운각이지만 나쁘지않게 넣었습니다.

 

 - 박스 밖 중거리 슈팅 구석에 제법 잘 빨려들어갓죠.

 

 - 이건 피르미누 패스가 좋았습니다만 무리한 ZD였는데도 박아줫습니다.


  그냥 무난합니다. 약발은 당연히 못넣고... 슈팅능력이 토츠에 비해서 좋아졋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2. 수비

  
 - 토츠와는 다르다고 느낀점이 이런부분. 몸으로 들이 박는거에 나쁘진 않습니다.

 
 - 깔끔한 태클

 

 - 공중볼을 받긴받는데.. 솔직히 실망 많이했습니다. 공중 볼을 받을 때 애초에 제대로 못받고 흘려받앗습니다. 이건 수비에 성공햇으니 망정이니 실책성 플레이입니다.


 

 - 182인데다가 어깨도 앞에있는데 제공권 싸움 밀리시는거 보이시나요. 토츠는 이렇지 않앗는데 뭐가문제인지 ㅋㅋ... 위치선정, 어깨위치 전부 앞서있었지만 밀렷습니다.

 총 정리하자면
 몸으로 들이박는것, 태클 등은 깔끔합니다. 어깨위치도 나쁘진않고요. 위치선정 좋습니다.
 그러나 제공권 문제가 심각합니다. 이건 체감이 될정도로 밀립니다.
 
 3. 패스

 

 - QW패스. 상당히 깔끔합니다.

 

 - ZW 패스 마찬가지로 깔끔합니다.

 

 - 가벼운 방향전환 패스도 나쁘지 않습니다.


 패스 부분에서는 딱히 크게 문제되는 부분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오히려 살짝 좋았어요.

 
 4. 퍼스트 터치
 - 이 항목을 굳이 만들어야 할까했는데... 심각한수준을 넘어섯습니다. 실사용하기 힘들어지는 부분이에요.

 

 - 어꺠 위치 모든게 앞에있었는데 첫터치가 불안해서 그냥 자빠집니다.

 

 - 첫터치가 너무 불안해서 후속동장을 가져가는데 오래걸립니다.
 
 

 - 첫터치가 너무 구리고 볼터치가 둔탁하고 길게가져가다보니그냥 허무하게 뺏겨버립니다.

 

 - 위에서도 쓴 움짤이지만 첫터치가 너무 구립니다. 어깨싸움으로 이겨내서 패스를 준것이니 이건 피지컬이 강한 모습을 보여주네요.

 

 총정리하자면...

 진짜... 이정도로 첫터치 구린 미드필더는 오랜만에 쓰는 것 같습니다. 패스, 슈팅, 피지컬(몸싸움)등은 나쁘지 않습니다. 근데... 제공권과 볼터치 문제가 심각합니다. 움짤만 보셔도 아시겠지만. 실제 게임하다보면 허무하게 뺏기는 경우가 너무 너무 너무 많아요.
 제가 토츠 리뷰글에서도 그렇고 토츠는 되게 좋게썻던 기억이있습니다. 정말 좋게썻었어요. 그러나... 토티는... 토츠에 비해서 크게 좋아진 느낌은 들지도않는데 토츠 쓰면서 느끼지 못햇던 제공권과 볼터치 문제가 심각하게 느껴졌습니다.
 더 억울한건 저놈이 급여를 1이나 더 쳐먹는다는 사실입니다. 몸싸움이 강하고 밸런스도 좋은건 체감이 되는데 이건 토츠에서도 체감이 될정도이고 토츠가 그렇다고 구리냐? 하는것도 아닙니다.

 저는 토츠 더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