녕하세요 얼마 전에 넥슨 상담사가 상담 시에 거짓말 한 정황을 포착하여 스크린샷과 함께 글을 올렸던 사람입니다. 제가 인벤에 글을 올리자마자 재문의를 했는데요, 오늘 답변이 왔네요.

원글: https://www.inven.co.kr/board/fifaonline4/3146/6737133
팁게에 올린 원글: https://www.inven.co.kr/board/fifaonline4/3145/45531



우선 사과는 하더군요. 자기들이 영상을 확인하지 않은 것은 인정하나 보네요.

제가 첫 문의 때 커서변경과 관련하여 패드 조작 화면도 같이 문의를 했었는데요, 영상을 첨부해서 문의 하기 전에는 그냥 단순히 '확인 중에 있다' 라고만 했습니다.
그런데도 너무 진전이 없는 것 같아 답답한 마음에 제가 영상을 찍어서 문의를 했었던 거였는데요.


여기서 이상한 대목이 있습니다.

1. 아직도 한 달 동안 확인 중에만 있다는 것. 그 어떠한 확인된 내용에 대해서 업데이트를 하지 않고 있다는 것.

2. 보내준 영상 만으로는 문제 여부를 확인 할 수 없다고 했으면서 플레이 영상을 확보해서 분석하고 있다는 점. 영상 만으로는 문제 여부를 확인이 어렵다고 했으면서 영상을 확보해 분석 중에 있다는 것이...... 좀 이해가 안되네요....? 된다고 치고.... 확인 중에 있다는 개발자 노트는 따로 안나오나요? 한 달이 지났는데 지금까지 어떤걸 확인했고 지금까지 난 결론은 어떤 것이다 라는 말이라도 있었으면 저는 미친놈처럼 패드조작 화면까지 같이 녹화할 일은 없었을 텐데 말이죠...

3. 게임 내 기록도 분석이 원격으로 가능하면서 지금까지는 왜 영상을 보내달라고 했는지. 게임 내 기록으로도 문제가 되는 상황을 충분히 알아낼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왜 지금까지는 그렇게나 많은 오류사항 문의에 대해서 그냥 확인 중에 있다 라고만 하고 넘긴건지.


아무튼.... 알 수가 없는 게임회사 입니다. 약간은 제가 억까라는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만, 한 달이 되도록 문제 확인 중에 있으면서 그에 대한 결과를 공유하자는 차원에서 존재하는 것이 '개발자 노트' 라고 생각하는데... 확인한 결과 이렇다 할 결과물이 없어도 공지는 올려달라고 BJ들이 요구하고 유저들이 요구한게 언젠데 이런건 아직도 고쳐지지 않았나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