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여 5 급여8짜리가 계속 쓰이는 이유는 굳이 고급여 풀백 안써도 최소 1인분 이상은 하기 때문임

아무리 금카여도 대인수비 가로채기 능력치는 확연하게 낮음
그럼에도 1인분 이상씩 한다는건 수비진영이 볼 소유하고 있는 쪽보다 훨씬 유리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음.
물론 즉침 침패침은 모든 밸런스 파괴하는 op이기 때문에 논외로 하겠음

저급여 풀백이 공 소유한 공격수 스치기만해도 달리던 속도에 감속이 눈에 띄게 붙음
감속된 상태에 태클 들어오면 얼마나 빠르게 뛰고 있던간에 관성무시하고 공만 샥 뺏고 등까지 지는 태클이 됨ㅋㅋㅋ

키퍼도 마찬가지
중거리 너프하겠다고 d슛에 대한 키퍼 반응속도만 비정상적으로 올리니 박스안 d슛은
Dd나 zd에 비해서 잘 막힘
dd는 종종 데굴데굴 구르는 볼에도 키퍼가 반응 못하는 반면 d슛은 바로 앞에서 캐논슛때려도 미친 반응속도로 막는데 이게 정상입니까ㅋㅋㅋ
D슛 반응속도 올려놓고 나중에야 중거리 키퍼가 반응 못하는건 버그였다 해버리면
얼마나 일 안하고 관심도 없고 무책임한지 알 수 있는 부분이죠

전반적인 수비 너프는 필수인데 너프시킬 생각이 1도 없는듯
모든 유저가 그런건 아니겠지만 우리가 축구를 보고 만드는 플레이, 아름다운 연계 플레이를 게임에서 우리가 재현하고파서 축구게임을 하는 사람이 많을 것임
근데 이 게임은 패스도 병신인데 수비까지 졸라 사기라 중거리 또는 삐용이로 득점루트가 심하게 쏠려있음
게임의 재미를 반감시키는 근본적인 요인을 왜 개발쪽에서 못찾나 이해가 안됨

축구가 좋아서 이 게임하는데 축구게임으로서는 최악의 게임 중 하나임..
헛다리 짚지말고 좀 근본적으로 유저들이 떠나는 요인들을 찾아서 개선했음 좋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