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비가 버거운 초보 유저에게 451은 정말 진리입니다.
수미 둘 다 키가 크면 중앙 공중볼 싸움에서 지는 일이 없습니다.









(그 선수가 그 선수인 교체 후보진.... 이민성은 너무 안 팔려서 넣어봤습니다)




흙손이라 이런 팀으로도 전설c라는건 함정
아무리 해봐도 스캐1군 대체는 스캐1군 밖에 없어서 
후보 교체도 웬만하면 동일 선수로 싹 채웠습니다(컨뽕 로테이션이 최고!!!)
 
컨보+ 클럽컨디션+ 36인 풀 로테이션+컨디션 소모템
네 박자가 어우러지면 어지간하면 모든 선수 컨디션 못해도 으로 시작합니다. 
덕택인지 여태 한 번도 보정을 느껴본 적은 없습니다. 
먹히면 결국 제 실력 탓이더라구요.

너무나 흔해 빠진 구단이지만 혹시라도 선수평 궁금하시면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여기서부터는 여태까지 써본 선수들 평가!



<얼레 > : 모든 얼레진 공통으로 이상하게 어떤 시즌카 금카를 데려와도 얼레 선수들보다 빠른 걸 보지 못했습니다. 얼레 1카만 써도 속가 맥시멈을 찍는 것 같네요.


호나우두  : 추가 패시브로 호돈으로 골을 넣으면 상대방이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고 멘탈이 무너집니다. 그런데 키가 작습니다. 키가 작습니다. 키가 작습니다. 원톱으로는 솔직히 별롭니다. 큐떡 잘 쓰시면 최고의 선수.


마라도나   : 저주받은 체형인 '건장' 입니다. 그리고 스태미너가 심하게 부족합니다. 키도 작은데 연장전 부담까지 있습니다. 얼티밋 레전드 스토이치코프


야신  : 진지하게 LP쿠르투아 3카 컨뽕이 얼레 야신 1카보다 좋습니다. 더 이상 말 안할게요.


앙리  : 윙에선 빠른게 최곱니다. 거기다 대각선으로 파고들면 골까지 잘 넣어주네요. 비싼만큼 크로스도 잘합니다.


지뉴  : 흙손이라 솔직히 앙리랑 지뉴 차이는 모르겠습니다.  키와 스킨 차이



<유레>


스탐 : 스탐이 제 그라운드에 없으면 불안해서 피파를 할 수 없습니다. 

(Tip : 컨뽕 기준으로 CC스탐도 좋습니다. 돈 없으시면 1카 3~4장 사서 돌려쓰세요.)


차붐: 어지간한 수비수보다 공을 잘 뺏어옵니다. 든든한 전방 수비수.


발락 : 발락은 현실 커리어에서 쌓인 설움을 피온와서 푸는 듯 합니다. 어차피 샤비 금카 패스나 발락 1카 패스나 똑같습니다. 그저 미드진은 키크고 강뚝있고 빠르고 수비스탯까지 좋아야 최강입니다. 


히바우두  : 스캐 윙어 왼발에 생각보다 쓸 선수가 없습니다. 긱스랑 히바우두 밖에 없는데 히바우두가 더 크네요. 키빨.


트레제게  : 스캐빨 들을 수 있는 우당탕탕 마지노선 격수 같습니다. 클라위랑 비교 많이 되는데 묘하게 클라위보다 좋아요.


카푸  : 본인이 공격수라고 단단히 착각을 하고 있는 선수입니다.


잠브로타  : 생각보다 레전드 윙백에 키 큰 선수가 없어요. 181도 감지덕지. 


칸  : 키가 작아 슬픈 골키퍼


마테라치: 은카 찍어도 느린게 느껴져서 팔았습니다. 속가 뺀 다른 면은 최고.


콜러 : 1카 사서 한 5판 써보고 아 이거 아닌데? 하시면 안 쓰시면 됩니다. 맞는 분만 쓰세요. 은카 찍어봐도 달라지는 건 없어요. 




<월레>


반 데 사르  : 이견이 없는 1대장입니다. 물론 가성비로는 LP쿠르투아


슈마이켈  : 반데사르보다 좋다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은카 한 번 써봤는데 좋긴 합니다. 근데 전 반데사르 쓸려구요.


퍼디난드  : 정말 가격만큼 합니다. 어딘가 불안함.


네스타  : 6카 띄우니 속가도 빨라서 윙백도 잘 봅니다. 솔직히 수비 면에서는 탓 할 부분이 없지만 키가 아쉬워요.


이에로  : 다들 괜찮다고 하더라구요.(정작 전 잘 안 써봤다는 소리임)


비에이라  : 굴발비 온라인


굴리트  : 굴발비 온라인


긱스  : 가성비 정말 정말 좋습니다. 여유 안되면 쓰세요.


반 바스텐  : 전 그냥 돈 더주고 자동으로 침투하는 반 니를 쓰겠습니다.


말디니 : 그냥 윙백에 얘 말고 쓸 선수가 없네요.


반 니  : 원톱의 완성형


클라위베르트  : 동일 1카 기준 트레제게보다는 아쉽습니다. 6카가 안 팔려서 주전으로 씁니다.


레이카르트 : 수미 수비 모두 가능한 최고의 수비자원. 컨디션 받으면 속도도 커버됩니다. 레카 - 스탐 라인이 최고


브레메 : 속도가 빠르다는게 느껴지는 수비수였습니다. 가성비 최고


크레스포 : 스캐 입문용 원톱공격수. 역시 참여도만큼 체감 심한 능력치가 없습니다.


쉐바, 비에리, 비어호프, 피레스, 피구, 네드베드, 드사이, 시어러, 형드럽 : 애매합니다.


베켄바우어 : 역시 키가 문제입니다.


푸트리 : 왼발 가성비갑.


랠러스 : 스탯 키 다 좋은데 참여도 문제인가 은카 찍어도 별로입니다.


캠벨, 블랑 : 저도 스캐 입문은 이 두 선수로 했습니다. 수비수 계의 크레스포.


인자기 : 모든 조각을 피해갔는데도 이 가격입니다. 네.


오언 : 스탯만큼 빠르게 이적시장으로 침투합니다. (자매품 : 월베 토레스)


베르캄프 : 굴리트50억 하던 시절.. 체감이 지린다는 환상만으로 20억의 가격을 유지하던 선수입니다. 성능은 현재 가격이 증명합니다. 쓰지마세요


슈케르 : 의외로 쓸만합니다.


웨아 : 큐떡 좋아하시면 꼭 쓰세요. 만족합니다.


아우드럽 :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던 선수입니다. 경쟁자들이 너무 쟁쟁해서 입지가 없지만 가성비는 굿굿


에펜베르크 : 키는 크지만 강뚝도 없고 굴발비에게는 한참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프티 : 좋습니다. 경쟁자가 하필 굴발비라는게 문제.












<월베> 저도 애용했었던 선수들만 적겠습니다.

호날두  : 강뚝만 있었으면 얼티밋 레전드 호날두

라모스 : 센터백으로는 절대 못 쓰지만 윙백으로는 가성비 최고입니다. 강뚝 + 180이상
즐라탄 : 다른거 다 좋은데 강뚝이 없습니다.
로번 : 가성비로만 치면 왼발 1대장.
피케 : 초장신에 + 강뚝. 그러나 센터백은 못씁니다. 무조건 수미로만 두세요.

<케클>

우성용 : 얼굴만 잘 생겼어도 월베즐라탄 뺨 때렸습니다.
홍명보, 유상철, 최진철, 김태영 : 스캐받으면서 키 180이상에 강뚝이 있습니다. 돈없는데 후보 필요하다 생각되면 꼭 쓰세요. 가성비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