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운영중인 팀이고 손흥민은 20ty로 바꿀 예정입니다.

팀은 한달가량 써봤고 솔직한 후기를 써보겠습니다.

공격수진

고정운 : 게임 안에서 고우제비우란 별명이 붙은 고정운 선수죠 lh은카 에우제비우를 써본 경험도 있어서 둘을 비교하기가 편했습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침투는 잘해주는 편이지만 에우제비우에게는 비비기 힘들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빠르고 감차 중거리 둘다 좋은 편이라 팀내 득점률로 따졌을때 꾸준하게 넣어주는 편이고 연계부분에서 빠지지 않습니다. 한국국대에서는 필수요소라고 생각해요.

차범근 : 스트라이커 윙 돌아가면서 써봤지만 확실히 스트라이커 포지션이 베스트입니다. 윙으로 세웠을 때 돌파력이나 중거리가 좋긴 하지만 크로스나 존재감이 덜하다는 느낌이라 윙에 세우는건 한국국대에서는 낭비라는 느낌입니다.  어떤자세로도 슛을 박아넣고 침투 시 한두번의 터치는 버텨주는 몸싸움이나 02나 국대가 아닌 이상 대한민국 캐미에서는 빠지면 안되는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손흥민 : 국대시즌, lh, 19챔 세가지 종류를 써봤습니다. 당연 19챔이 가격대비해도 셋 중 가장 좋았습니다. 공을 잡은 후 드리블링은 준수하지만 체감이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 제가 무리를 해서라도 시즌업을 하려는 이유이기도 하고요. 장점으로는 커브에비해 잘 감기는 zd와 가운데에서 양쪽으로 뿌려주는 패스가 차범근보다 미스가 적어 가운데로 쓰고 있습니다.

미드필더

유상철 : 대한민국 선수들은 특성이 있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가로채기가 정말 잘나옵니다. 그중 유상철님과 박지성 이 두 미드필더는 더 잘나오는 것 같아요. 중원에서 뿌려주는 스루나 기회가 왔을때 꽂히는 중거리 어디를 놔둬도 제값을하는 유상철님은 대한민국 국대 필수입니다.

박지성 : 이미지나 아이콘적으로 대한민국 국대에 빠질 수 없지만 게임적으로는 그렇게 가격대비 좋은 성능은 아닙니다. 윙으로두나 중미나 공미로 둬도 가격대비 더 괜찮은 선수가 많지만 (예를 들면 김두현선수나 고정운 등) 대한민국하면 박지성이니 쓰고있습니다. 가로채기는 일품이고 정말 필드위를 실축마냥 뛰어다니면서 어디서나 보입니다. 다만 중거리슛이나 zd는 조절을 잘못하면 소녀슛이거나 대포동미사일슛이 되버립니다.
 
수비수

홍명보 : 원래 유상철과 투볼란치로 쓰고 있었지만 523으로 바꾸면서 sw 자리로 쓰고 있습니다. 유상철과 느낌이 비슷하지만 조금더 수비력이 뛰어나고 생각외로 중거리가 좋습니다. 기회가 온다면 볼돌리지말고 차버려도 좋을 정도로 중거리가 뛰어납니다. 대한민국 국대라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김민재 : 빠르고 큰키를 가지고있어 lh보아텡과 비슷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만 빠르더라도 스루에는 반응을 잘 못하는 편으로 만능이라고 생각 되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이정도 키를 가진 빠른 센터백은 대한민국에 잘없으므로 팀을 맞춘다면 무조건적으로 써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차두리 : 홍정호를 쓸까도 생각했지만 메타가 바뀌면서 스루 침투가 주를 이루어서 풀백을 센터백으로 기용을 많이한다 해서 써봤는데 정말 만족하면서 쓰고있습니다. 뒷공간 침투를 잘허용하진 않지만 앞쪽으로 튀어나갈때가 한두번씩 있지만 5백이라 충분히 커버가 가능합니다.

홍철, 김태환 : 솔직히 풀백은 급여 맞춰서 쓴다고 생각합니다. 빠르고 할거해주는 선수들입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시즌별 고급여가 아닌 이상 큰차이는 못느낍니다. 신세계선수도 좋습니다.

골키퍼

서동명 : 큰키에 적당한 급여라 써봤습니다. 중거리를 잘막는 편이긴 한데 세컨볼관리를 못하고 반응속도가 느린건지 가끔 멍청히 서있다가 먹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현우 : 작지않은 키지만 중거리나 감차를 잘먹힙니다. 다만 반응속도가 빨라서 세컨볼 처리나 박스 안 슛은 잘막아 줍니다.
구성윤 :  위 두선수를 쓰다가 급여때문에 씁니다. 큰키와 나쁘지않은 반응속도 다만 딱 급여에 맞게 행동합니다.

후보선수

김두현 : 느리지만 발이 좋습니다. 다만 몸싸움이 빈약해서 붙으면 빠르게 볼을 돌려줘야 합니다.
이근호 : 개인적으로 차붐이 제일 손에 맞는 공격수인줄 알았지만 이근호 선수를 쓰고 보니 진짜 저와 잘 맞는 겨수 였습니다. 정말 침투를 잘합니다. 몸싸움과 마무리도 나쁘지않아 lh 루니와 비슷했습니다. 다른 선수 구매를 위해 팔았지만 팀재정비가 끝난이후에는 다시 사서 쓸것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