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메이션 4-2-1-3

1. 20TY 벤제마 +5

20노미 벤제마 5카입니다. 벤제마가 벤돈신이라고 불리기 시작한 시즌이죠.
갈락티코 2기의 주축 선수 중 거의 유일하게 남아있는 선수죠. 레알마드리드의 근본입니다.
이 친구 전에는 TT 호돈 5카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솔직히 가성비만 보면 TT 호돈 5카 가시는 걸 추천드림니다. 
다만, 이 친구 5카 달면 TT 호돈 5카나 HOT 호돈 3카에 비해 그리 성능이 모자르진 않습니다.
가성비가 좋진 않지만, 절대적인 성능이 부족한 카드는 아니였습니다.
호돈에 질리셨거나, 미페가 필요하시다거나, 벤제마의 팬이시라면 추천해볼만한 카드입니다.

2. NHD 부트라게뇨 +8

농 부트라 8카입니다. 부트라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카드입니다.
부트라게뇨는 독수리 5형제 시절의 레알마드리드의 7번, 에이스였습니다.
HOT 5카, LH 5카 모두 사용하다 농 금카에 정착했습니다.
LH에 비해 급여가 낮고, HOT에 비해 성능이 뛰어납니다. 가격도 5억정도. 좋은카드입니다.
이 친구, 주공 은카보다도 빠릅니다. 인게임에서도 진짜 빨라요.
움직임도 상당히 괜찮고, D, DD, ZD 모두 수준급이면서 양발잡이이죠.
키가 작은 것만 빼면 정말 좋은 선수입니다. 급여도 17. 추천합니다.

3. NHD 라울 +8

라울 마드리드. 레알 마드리드의 왕, 부트라게뇨이후의 7번 에이스. 농 라울 8카입니다.
이 친구의 최대 장점은 급여입니다. 급여 16. 이 급여에 이 정도 성능에 이 정도 감성이라. 개꿀이죠.
왼발 ZD가 꽤 괜찮습니다. 커브 스탯이 높지는 않은데, ZD의 도달점이 골문의 구석으로 잘 들어갑니다.
골결정력은 모 라울인데, 걱정하실 필요는 없으시겠죠?

4. 20TS 크로스 +3

교수님, 20토츠 크로스입니다. 최대 장점은 패스마스터 히든과, 무지막지하게 높은 커브 스탯, 양발입니다.
커브스탯이 크로스 치고도 매우 높습니다. 3카 풀케미를 기준으로 119. ZD 차보시면 커브 많이 체감됩니다.
이 친구 쓰기전에 썻던 카드는 주공 크로스 3카였습니다. 주공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패스마스터와 체감이죠.
체감이 크로스인걸 감안하면 매우 부드럽습니다. 둔탁해서 못쓸 선수였던 다른 시즌과 다르게 사람됐죠.
주공에다 돈 투자해서 업그레이드 할만한 선수인 것 같습니다.

5. HOT 프티 +5

돌돌프.... 레알 단일팀 하다가, 눈물을 머금고 더블 볼란치를 프티+비에이라 듀오로 바꿨습니다.
키가 작은 마르셀루, 느려터진 카제미루. 주공 케디라 정도가 괜찮았죠.
이 녀석 전에는 주공 케디라 5카와 농 프티 6카 사용했습니다.
케디라와 비교하면 케디라보다 많이 뛰고 빠른 대신 약발3의 디메리트가 있습니다.
농 프티와 비교하면 패스가 많이 좋아졌습니다. 솔직히 농 프티, 패스는 진짜 센터백 수준이었죠.
그런데 이 녀석은 종종 흔히 말하는 대가패를 시전해서 저를 깜짝 놀라게 합니다.
패스가 못 봐줄 정도가 아닌 프티라면, 모 더 말할 것 없겠죠?

6. TT 비에이라 +5

카제미루 쓰다 비에이라로 돌아왔습니다.아 그는 빛이었습니다. 그저 비멘...
급여 18에 2억따리 선수 하나만으로 제 뒷문은 든든해졌습니다. 롤에 오른같은 국밥같은 녀석이죠.
말을 아끼겠습니다.
가끔 터져다오는 레이저 중거리에 팬티 몇번 갈아 입는 것 빼면 완벽합니다.(카제미루 쓰다와서 그런가)

7. 19S 테오 +6

테오 중에 그나마 서민이 쓸 수 있을 정도의 가격대의 선수죠. 테오는 테오입니다
빠르고, 몸싸움할 수 있으면서, 준수한 크로스.
풀백한테 기대하는 기본에 충실한 선수죠. 급여 12, 추천합니다.

8. 20TS 바란 +3

뚝배기되는 바란, 완벽합니다. 이녀석 전에는 크로스 수비할 때 커서를 라모스로 잡았지만, 이제는 이 녀석입니다.
주공 은카정도가 비교대상입니다만, 개인적으로 이 녀석 추천합니다.
제공권 싸움이 되니까, 어느 상황에서든 이 녀석으로 수비할 수 있습니다. 그게 큰거 같아요.
언제든지 믿고 쓸 수 있는 카드인 느낌? 커서 잡을때 고민이 필요없는 느낌? 수비할 때 훨씬 편합니다.

9. 20TS 라모스 +3

레알 마드리드 역대 최고의 센터백. 최근 레알마드리드 역대 베스트 11에도 뽑혔죠.
20토티, 20토츠, 주공을 제외한 라모스는, 느리거나 밸런스가 낮습니다.
이 3친구만이 속도와 밸런스를 모두 갖추었죠.
그런면에서 3친구 중 누구를 사용하시든 상관없습니다. 그런면에서 급여 1 낮은 이 친구 매력적입니다.
저는 계속 이 친구 쓸 것 같아요.

10. 18S 페를랑 멘디 +6

현 레알 마드리드의 주전 레프트 백, 멘디입니다.
준수한 키에 준수한 스탯에 양발. 급여 11.
꽤 꽨찮게 쓰고 있습니다. 고급여 풀백에서 기대하는 모습을 볼 순 없지만,
그렇다고 이 녀석 때문에 스트레스 받거나 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공수밸런스가 좋다고 해야되나, 이 녀석으로 수비시에 상당히 안정감있습니다.
라이브 8카가실 돈이 없다면, 괜찮은 선택입니다.

11. 19A 아레올라 +5

쿠르투아 너무 비싸서 2000만원 밖에 업어왔습니다. 급여 11. 높은 급여이지만 그 값은 충분히 해준다고 생각해요.
18S와 비교해서 3정도 높은 스탯에 적극적 크로스 수비 히든, 1급여 치고는 꽤 차이가 많이 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주전으로 쓰고 있는 친구들의 개인적인 평가입니다. 궁금하신 거나, 추천하고 싶은 선수, 조언 등이 있으시면 댓글에 적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