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튕김오류는 거의없었는데요
튕겨서 몰수패가 제일 짜증날것 같고
두번째는 슛기옥 패스기옥. 일거같고 (골을넣어야하는게임이므로)
세번째는 공받고 턴동작 굼벵이같은거 (탈압박이 안됨 공받자마자 턴할때 뺐김)
네번째는 각목드리블 둔탁드리블  이건 뭐 예전 턴방식 파랜드택틱스게임도 아니고. 드리블이 부드럽지않으면 원활한 공격 진행이안됨.
다섯번째는 기본패스삑. 기본패스 줬더만. 공을 피하거나 다른데로 튀나감.
여섯번째 퍼스트터치삑.  이건 로빙쓰루패스 제대로 찔러서 역습으로 나아가는 상황인데 펴스트터치가 길어서 시간지연으로 찬스끊어지거나. 라인밖으로나감.

이 밖에도 엄청많지만. 저 위에것들이 제일 빡치는 체감아닌가 싶네요

정말 게임하다보면. 채팅으로. 체감어떠신가요 물어보면.
저 위와같은 체감을 가진 사람들도 있는 반면. 정상적으로 게임하시는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이건 핑과는 다른 문제인듯합니다. 핑이 높은 사람중. 정상체감 유지하시는분들 있음.

분명. 엔진 문제라는것은 넥슨도 인정했습니다. 공지사항에 넥스트필드 개선항목에 저위와같은내용이 다수 포함 되어있으니까요

하지만.  참 아이러니한게. 엔진잘못이란건 명백해졌는데
엔진문제라하면. 모든 유저들이 똑같은 현상을 느껴야하는데 정상체감으로 게임하시는분들도계시다는겁니다.

참 이상한부분아닌가요? ㅋ 피시방들도 같은 지역 같은 시간대 여러군데 피시방들도 각각체감이 다 다릅니다. 좋은곳도 있고 안좋은곳도 있고
이런게 참 이해가 안되서 파헤쳐볼려고. 곰곰히 생각해보았는데

딱한가지 제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크게 중계서버 한대가있고.  그 중계서버 안에 여러 서버가 가동되어 모든 유저들이 그 속안에 들어가 접속해있는거같고
그 일부서버에서 엔진을 자꾸 건드려보는것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흔히 말하는 잠수함패치 같은거요.
그 잠수함패치하는 곳 서버에 들어가있는 유저들은 내내 같은 체감을 유지하는거같고. 심할경우 튕기는 오류까지 발생하는거같다는 생각을 해보네요

수도권이고 최신 슈퍼컴퓨터에 통신사 대칭형 광랜 이용하는분들중 렉이심하다는분들도 꽤나 많이봤습니다.
이런걸 보면. 앞서말한. 내용이 문제라는 생각을 조심스럽게 해보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