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 사람들이 말하는 엔진 반응이 느리다 십힌다 느리다

보정이있다.

등등 그런얘기를 난 다 동의한다. 수년동안 겪어왔기에.....

이것또한. 유저마다 매판 매시간 체감이 각각 다 다르다.
정말 몇달에 한번꼴로 체감이 좋은날이 찾아온다. 그날은 연승을 달리며 티어를 최대한 상승시킬수있다. 100위안에 드는 랭커들처럼말이다.

여기서 중요한건. 그 판에서 일대일 경기에서 둘다 똑같은 체감을 겪는게 아니라는게 중요한거다

누가 더 그날 그시간 그판에서 상대보다 더 좋은체감을 유지하며
경기하는 유저가 대부분 승리하는 게임이다.

오래 피파온라인을 해오면서 느낀건 이거다.
실력게임이아니라. 누가 더 엔진 네트워크관련 반응속도가 더 빠른지 대결이다.

특히나. 슛기옥. 패스기옥. 공받고 턴동작 느리게반응 하는경우는 그판 그냥 포기해야한다.  상대가 프딱이여도 질수밖에없다.

탈압박이 되어야 공간을 열어 찔러주고. 패스가 빠르게 진행되어야 제대로된 공격을 할수있으며. 공받고 턴동작과 드리블이 각목드리블이아닌 부드러워야. 심리전통해 상대를 벗겨내어 찬스를 얻는거고. 슛을 해서 골을 넣어야 이기는게임인데. 슛기옥생기면. 헛발질과 제대로된 각에서 슛을 때릴수 조차없다. 슛이 상대에게 막히면 그대로 역습골 쳐먹힌다

다시한번 강조하면.  이 게임은 누가 게임속도나 더 반속이 빠르냐의 싸움이며. 이 현상은. EA엔진과 넥슨 중계서버 관리 운영 문제이므로 빠른 시일내로 해결방법을 찾지못한다면. 피파온라인 유저들은 점차 하나 둘 씩. 게임을 삭제하게 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