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과금 19개월차 유저.


피파의 장점
1. 최근 혜자이벤트와 큰손형님들의 카드깡으로 팀갈, 강화만 안하면 구가키우기 좋음
.
.
.
.
끝.


피파의 단점
1. 체감
 * 내 체감이 구리다고 상대 체감도 구리진 않다.
 * 나는 둔해져도 상대는 빠릿할 수 있다. (보정이라는 게 이거아닐지..)
 * TKL은카, 라이브은카 풀백, 주공 3~5카, 랜덤시즌 1~3카팀 만나면 한숨부터 나온다.
* 축구선수가 뒤도는데 너무 오래걸린다.


2. 전술
 * 자동수비 강화로 죄다 커서로 커트라인만 잡고 Q수비해서 지공이 힘들어졌다.
 * 침패침, 싸이렌 키면 내 공격수가 좋아지는게 아니고, 상대 센터백이 병맛되는 느낌이다.
 * 523만나면 상대 피방가서 뒤통수 갈기고 싶어진다.
 * 지공유저들이 좋아하는 42211쓰면 볼돌러라고 욕먹는다.
 * 체감이 전술을 씹어먹는다.


3. 스탯
 * 스탯이 의미하는것은 어디까지나 눈요기이다.
 * 스탯 중 슈팅이 좋은선수가 삽질하는 경우는 드물지만, 드리블이나 몸싸움 좋은선수는 삽질을 잘한다.
 * 팀캐미로 속가 죄다 빨갱이만들어도 어차피 속가 90따리 라이브은카 풀백에 따라잡힌다.


4. 수비
 * 한판은 아무것도 안해도 죄다 내볼이고, 한판은 뭔짓을해도 무소유다.
 * 상대 공격수가 드리블 길게친 상황에서 어깨싸움하면서 수비하면 100% 수비자 파울이다.
 * 내 수비수는 넘어지면 일어나는데 10초걸리고, 상대 공격수는 일어나는데 1초걸린다.
 * 상대 침투로 1:1상황되면 키컨이 될 확률은 5:5이다.
****** 세트피스에서 D로 걷어내면 죄다 코너킥라인으로 걷어내서 무한코너킥을 준다.


5. 시스템
 * 루즈볼을 상대수비보다 한발빠르게 달려가서 패스하려고하면 커서가 풀린다. (키보드유저)
 * 헤딩경합시 S누르면 커서가 풀리고, A누르면 롱패스하고, D누르면 코너킥하고, W누르면 스루패스한다.
 * 수비성공 후 수비수 2~3걸음 앞에 커트된 공 돌릴려고 S누르면 커서풀려서 골먹히기 좋다.
 * 게임시작눌렀다가 취소누르면 1패를 추가할 수 있다.
 * 티어 바뀔때 스킵이 불가능해서 강등당하면... 너무... 그 감정을 말로 할 수 없다.


이상 점점 감모만 돌리는 유저입니다.


저는 지공유저이고, 컷백이나 중거리각 만드는걸 좋아합니다.
컷백은 체감으로, 중거리는 자동수비로 막아서 최근 대략 20경기동안 10득점? 정도밖에 못했네요..ㅋㅋ
월 1유저인데 현 프1에 2승 3무 2패입니다 ㅋㅋㅋ


감모만 돌리는게 마음이 편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