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저는 공식경기 1대1, 2대2 등 많이 하는 유저입니다.

제가 오늘 겪은 버그는 1대1 공식경기 중 2경기가 몰수패로 처리가 되었습니다.

오늘 2시~ 3시부터 공식경기 진행 상황에 발생된 버그에 대해서 이야기 드리고자 합니다.

버그 상황은 동일합니다. 첫 번째는 동점 상황으로 연장전을 가서 교체진행을 하는 도중 확인 눌러서 3초 카운트 후에 alt + f4 누른 것 샅이 강제종료가 되었고, 두 번째는 80분에 동점 상황된 후 교체 진행 및 3초 카운트 후 강제종료가 되었습니다..

챔피언스 구간에서 두 경기 합쳐서 100점이 몰수패로 삭감이 되었습니다.

그 결과에 부당하다고 생각해 점수 원복을 문의드렸습니다.

그 상황에 대해서 고객센터에 문의드린 결과 복사 붙여넣기로 '서버문제가 있어 공지를 드렸다.'라고 답변이 왔습니다.

서버문제랑 게임버그 발생이랑 상관이 있는지 의문스럽습니다.

우리는 수많은 네트워크 몰수패 및 교체버그를 겪어봤습니다.

또한 네트워크, 서버 오류로 문제가 발생시 어떻게 오류메시지 등 을 확인 할 수 있는지 봐왔습니다.

전혀 다른 버그입니다. 오류메시지 없이 그냥 클라이언트가 강제종료가 되는데 무슨 서버문제로 치부를 할 수 있습니까.

그 동안 이러한 피해 사례들이 많은데 그저 '복구는 할 수 없다. 서버 문제고 공지했으니 너희들이 이해해라' 라고 넘어가기엔 한판 한판 집중하면서 게임을 하고 공식경기 점수에 일희일비 하는 저에게 현타가 오네요.

이러한 식으로만 답변을 주는 넥슨에 매우 실망스럽습니다.


우리는 선수 카드만 구매하는 게임을 하는게 아닙니다.

위 선수들을 수집하고 활용하는 축구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팁게에도 내용이 있고

각종사유로 공식경기 등 게임에서 alt + f4 누른 것 같이 강제종료가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이거에 대한 공지사항을 썼나요?

제가 의심하는 내용은 유저들이 악용할까봐 어떠한 상황에 강제종료 버그가 뜨는지도 설명을 안 쓰는 것 같습니다.

그럼 그냥 당하는 유저는 당하고 서버문제니 넘어가라 라는 식의 답변을 반복해서 주는 것 은 아닌 것 같습니다.

메인 게임 컨텐츠 오류가 발생한 거에 대해서는 정확한 사실 내용과 수정, 개선의지 등 을 보여줬으면 하는데 그러하지 않아 아쉬움이 큽니다.

도대체 고객센터 복사 붙여넣기 답변은 언제쯤 개선이 되나요?

정말 실망스럽고 많은 분들이 봐주셨으면 하는 마음에 글을 씁니다.


>Https://m.inven.co.kr/board/fifaonline4/3146/6909066?iskin=fifaonline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