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맘속0순위 클럽장 "한국전설손흥민"입니다.
*클럽원모집은 현재 200명인관계로 틈틈이 추가모집을 진행예정입니다. 
저희클럽은 50억이상 15일 내 접속이 조건이며 여러분들의 많은 지원주심 감사드리겠습니다.

어제 올린 1탄으로 생각지도 못한 많은 친구추가요청 및 클럽지원 감사드립니다. ^0 ^ ;
혹시 순위가 어떻게 되세요 라고 하는분들때문에 이번시즌 최고등급을 올려놓았습니다.

어제 많은분들이 질문을 많이 주셨는대요. 특히!!
<<<<<<제 팀에서 이부분에 누구를 쓰는게 좋나요. 누구를 써야하나요?>>>>>>
<<<<<<팀전술을 멀로 써야하나요? >>>>>>>>

오늘은 이 2개중 누구를 써야하나요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포메이션에 대해 선수 고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523포메이션을 주로 많이 사용들 하고 계신대요 (제 스쿼드입니다 ㅎㅎ;)
1:1공식경기와 같이 사용하고싶다 하시는분들은 4213으로도 가능합니다.
다만 첼린지2부 이상에서 523전술에 대해 승률이 많이 떨어지므로 523을 추천해드립니다.

@중요!-감독모드경기는 직접 보시면서 어떻게 선수들이 움직이며, 어떤선수들이 활약하는지 자주보셔야합니다.

# 만랩풀컬러 받기전 순수스텟 기준입니다.
ST 고르는 법
감독모드에서는 ST는 1;1과 다르게 공격과 수비를 같이 해야합니다. 즉 ST보다는 처진 CF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대요 
체형은 보통을 권장해드리며 속도는 110이상에 침투AI좋은 선수가 좋습니다.
어느선수가 좋은지 잘모르겠다? 하시면 특징에 테크니컬드리블이 있는 선수를 고르시면 됩니다.
(침투AI는 선수고유의 움직임으로 무조건 테크니컬드리블이있다고 적극적으로 침투하는건 아니니 참고하세요)
간혹 타게터형의 즐라탄 비어호프등을 쓰시는분들이 계신대 속력이 떨어지는 선수를 쓰게되면 윙이 침투해 들어갔을시 받아줄사람이 없으면 AI가 멍청해서 어쩌지 어쩌지 하다가 허무하게 뺏기는 상황이 많이 나옵니다.
또한 쓰루패스등으로 1:1찬스시에 좀달리다가 그냥 후방또는 옆으로 패스하는 상황이 나옵니다. 

LW RW 고르는 법
감독모드에서는 가운대로 선수들이 몰리는 상황이 많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주로 풀백또는 윙어가 상대방진형으로 침투해들어가는 움직임이 많이 나오며 이들로 공격이 주로 전개됩니다.
그렇기때문에 속력 115이상 몸싸움 95이상 커브 100이상 스테미너 100이상선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선수는 박주영,손흥민 가레스베일 조콜 아자르 등등 이며
커브가 중요한것은 ZD상황이 많이 나오므로 예리한 감아차기 있는 선수일수록 조금더 유리합니다.
고민하시는 선수가 비슷하다면 크로스스텟이 좋은선수로 고르시면 됩니다.
꼭 굳이 고급여가 아니라면 급여낮은시즌 고강을 쓰시는것도 좋습니다.

CM 고르는 법

감독모드에서는 CM은 큰 의미를 두지않습니다. 그냥 가운대서 패스패스 하다가 윙어가 패스를 주거나 공격진형에서 빠졌을때 냅다 중거리 때리는 경우가 많은대요 그건 선수들이 다 가운대로 쏠리다보니 그러는것 같습니다.

속력은 100이상 몸싸움90이상 중거리105이상 슛파워 105이상 선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민하시는 선수가 비슷하다면 중거리슛선호* 이것이 있는 선수가 좋습니다.
미들이 연계를 하는 상황이 많기때문에 상대방 패널티박스 근처에서 중거리를 때려지는것이 오히려 골로 연결되는 상황이 많기때문입니다.

SW 고르는 법
한국에 홍명보라는 선수를 혹시 아시는지요 게임에서 말구요 ;;;
리베로 홍명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대요 이SW라는것은 대인방어를 해야하는 수비가 아닌 상대적으로 상황에 맞게 움직이는 포지션입니다.그렇기때문에 때론 풀백으로 빠져서 수비하거나 때론 미들보다 더 올라가서 공격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능형 선수를 넣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당연히 다양한 방면으로 뛰어야 하는 선수이기에 속력은 105이상을 권해드리며 중거리&슛파워 는 좋은선수면 좋치만 낮아도 대인수비 또는 패스스텟이 좋은선수를 추천드립니다.다만 수비적인 선수를 권해드립니다.
주포지션이 풀백출신또는 공미선수는 X

LB RB 고르는 법
속력105이상 만능형 선수가 좋습니다.
만능선수가 아니라면 연계가 어느정도 나오는 선수를 쓰시길 권해드립니다.
감독모드에서 LB RB는 수비와 공격을 모두 해야하는 포지션으로써 때론 윙어처럼 컷백도 하고 그상황에 슛팅도합니다. 
추천선수는 차두리 알라바 알폰소 데이비스 등 정도 생각히면 됩니다.

LWB RWB 
속력110이상 몸싸움90이상 민첩 밸런스 90이상 짧은패스90이상
감독모드에서는 풀백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상대공격이 양측면에서 많이 이루어지기때문에 풀백들이 속력이 빨라야하며
몸싸움이 되야합니다.
몸싸움은 좋은대 느리거나 스피드는 빠른대 몸싸움이 80 머 이런선수를 쓰면 그냥 먹힐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GK는 다아시자나요
훈련코치추천-중거리반응,패널티박스안반응,감아차기반응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눌러주시고 궁금사항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오늘도 저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3탄에서는 전술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