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맘속0순위 클럽장 한국전설손흥민"입니다.

지난 2탄에 이어 이번에 알려드릴 부분은 전술입니다.

많은 분들이 검색사이트 또는 인벤 유튜브 등으로 참고하시겠지만 왜!똑같이 쓰는대 나는 왜 자꾸 지지?
라는 생각이 드실껍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이미지를 보시면 많이들 사용하는 전술일것입니다.

@개인전술
개인전술경우 크게 달라지는 부분은 없으며 맨상단 LW RW 개인전술만 보통 달라지는대요
수비수돌파를 걸어주느냐 안걸어주느냐
이부분은 쉽게 설명하여 윙어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느냐 사용하지않느냐에 차이입니다.
수비수돌파를 걸어두면 양 사이드를 통한 공격횟수가 높아지며 컷백 또는 크로스 형태의 공격이 늘어납니다
반면 이미지처럼 균형잡힌 찬스만들기는 상황에 맞게 침투도 하고 바로 패스하는 형태로 공격을합니다

이부분에서 중요한것은 (2탄참고) 선수설정에 따라달라집니다.
무과금 여러분들이 사용하시는 다수 선수는 LH시즌 또는 TKI선수가 많으실텐데요
이분들은 균형잡힌공격을 통하여 안정적인 공격을 하심을 추천드리며 내가 공격에 투자를 하신분이시라면 뒤에서 침투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미드필더에 공격가담을 거시는분과 걸지않으시는분들을 보실것입니다.
이건 호불호가 많이 걸리는 전술입니다.
우리편 윙어가 컷백을 실시하기이전에 미드필더가 좋은 위치에 자리를 잡고 있다면 중거리찬스기회 횟수가 늘어납니다. 단점은 공격수가 좋은 자리를 잡고있음에도 불과하고 기회를 날리는 상황이 나오기도합니다.
또한 골대앞까지 침투하는 모습까지보이기도 하는데요
이처럼 공격가담을 걸었을시 패스미스 또는 중거리가 선수에 맞고 굴절되는등 역습에 보다 숫적으로 더 위험합니다. 지고있을시 사용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팀전술(전개)
속도)는 30~40으로 주로 사용합니다.
많은 분들이 묻습니다 33이 좋나요 35가 좋나요 40이 좋나요
그건 본인 선수를 보고 결정하심됩니다.
이부분도 2탄을 참고하세요
자 그럼 나에게 맞는 수치는 몇일까요 우선 속도라함은 얼마나 상대방 진형으로 빠르게 올라가냐를 정하는 수치인대요
이수치는 감독모드에서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건 개인전술에 영향이 우선적으로 이루어지는대요 한번더 이미지를 보시면 전채적으로 선수들 참여도가 3/3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이는 공격수들이 수비가담까지 하러 내려왔다 다시 올라가야하며 수비역시 공격하러 올라갔다 다시 수비를 해야하기때문에 경기내내 활동양을 소모로 합니다. 
여기서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치는 능력은 첫번째로 컨디션이며 이 컨디션에 따라서 스테미너 소모가 우선 발생되며
컨디션이 좋다하여도 스태미너 소모가 많이 소모됩니다.(훈련코치에 전력질주를 쓰는이유)
스태미너가 없을수록(게이지가 적을수록) 무엇이 문제가 되느냐 ? 바로 빈번한 실수가 많아진다는것이지요
그렇기때문에 좋은 찬스에도 불과하고 허무하게 기회를 날리는 상황이 발생합니다.수비도마찬가지지요

그렇기 때문에 무과금 분들에게는 35를 기준으로 수치를 조금씩 올리고 내리고를 결정하심이 좋습니다.

패스)입니다.
이수치는 높을수록 선수들이 쭉쭉 올라가주는대요 예를 들어 속력 50 패스 70이면 그냥 마라톤하듯이 올라갑니다.
반면 속력 70 패스 50이면 전채적으로 선수는 올라가며 근처에 있는 선수는 공을 받으러 옵니다.
내가 속력을 30을 두고 사용하겠다 하시면 27-30 /  35를 두고 사용하겠다하시면 32-35정도로 일정 %를 두고 사용하심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속력 50을 두고 패스 30을 둔다 그럼 선수와 간격이 너무 멀어져서 혼자풀거나 긴패스를 해야하는 상황이 나옵니다.

개인기)입니다
개인기하면 왠지 개인기 5-6성이면 방송에서 보는것처럼 화려하게 쓰실거라 생각하시는분도 계신대요
컴퓨터 AI는 멍청합니다 그냥 1로 두심이 좋습니다.

@팀전술(공격)
패스) 보통33-40으로 사용하시는대요

전개에서의 패스와 공격에서의 패스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전개에서의 패스는 공을잡은선수기준으로 주변선수들의 영향이 있으며, 공격에서의 패스는 상대패널티박스안에서의패스의 횟수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패스가 높으면 박스안으로 들어가는 움직임이 더 높으며 낮으면 패널티박스 주위에서 자리를 지키는 현상이 나옵니다. 
그러므로 사용하시는 선수여부에 따라 내선수들이 몸싸움 및 골결정력과 침착성이 높다하시면 40정로 높게 측정하셔도 되며 내 선수들의 피지컬이 좀 밀릴거 같다 싶으시면 33정도로 사용하심이 좋타고 볼수있습니다.

크로스) 보통 크로스 수치를 1-10정도로 사용합니다
크로스수치는 높을수록 패널티 박스 안에서의 움직임을 보입니다.
그런대 왜 1로 놓느냐 선수들이 전반적으로 우르르 몰리는 감독모드에서는 수치를 낮게 두어 같은편선수가 받으러 오겠금 하는것이 보다 안정적이기 때문입니다.

슛) 슛수치는 보통 60-75정도로 사용합니다.
슛은 미드필더의 움직임이 가장 영향을 미치는데요
슛수치가 높을수록 미드필더가 포워드 이상 올라가지 않으려고하며 포지션 교차가 잘 이루어지지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AI에맏기는 부분에 있어 역습을 최대한 고려하기 위하신다면 높게 보다 공격적으로 사용하신다면 낮게 하심을 권해드립니다.

마지막 수비부분은 적극성 선수간격은 40~45 정도로 사용하며 이부분은 피파내 게임에서 잘구연이 안된부분이기에 40~50정도에서 사용하심이 좋습니다.
자 이유는 후방대기를 걸어놓어도 풀백이 엄청 올라가며 압박1을 놔도 올라갑니다 -_-
또한 자꾸만 센터포드쪽으로도 들어오는대요 -_- 그냥 포기함

마지막 수치는 압박입니다.
압박을 60-70정도로 보통 쓰는대 고급여 풀백을 쓰시는분들일수록 높게 쓰시면 됩니다.


글이 맘에 드셨다면 좋아요 댓글 추천 꼭 눌러주세요 !

다음은 마지막 4탄으로 스쿼드편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