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맘속0순위"클럽장 "한국전설손흥민"입니다.
-저희클럽은 상시모집중에 있으며 50억구단가치 이상 15일 이내 접률유지를 조건하에 있습니다 
 설립 1년6개월 되었으며 무과금유저분들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클럽입니다-


지난 무과금1탄-최종탄까지를 끝으로 감독모드를 정리하여 드렸습니다. 최종회를 끝으로 하려고 했으나 워낙 많은분들이 잘이해를 못한부분들이 많타며 요청을 해주셔서 한번더 올려드립니다. 




손흥민선수의 득점왕을 축하드립니다.


1.첫번째 공식경기와 감독모드스쿼드가 다르다는 부분에 많은 질문을 주셨습니다.
우선 토트넘을 기준으로 감독모드용 현질을 어느정도하시는분들을 기존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저도 이렇게 한번 써보고 싶네요 -_-
자 그런대 왜 이게 공식경기와 다른 감독모드 스쿼드일까요?
5백을 쓰시는 분들은 거의없습니다. 


감독모드용으로 짠 팀으로 1:1을 해야한다면 이런형태로 사용을 해야겠죠
벤탕크루를 윙어에 ?? 윙에는 베일쓰고싶은대 ? 얘보단 모드리치아냐? 그럼 포메를 바꿔야하는대 4222? 그래도 공미나 미들에 써야하는대? 그건 그렇고 수미에 베르통언 ? 머.. 하긴 토트넘이 미들이 별로 안좋긴하니까..그럼 워커를 올려? 하.. 어떻게하지 선수를 더사기엔 부담스럽고 아흐 ........시즌을 바꿀까 ? 굳이 ? 지금 급여220이라 급여남아도는대 ?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1공식경기 팀전술에 한정적으로 포메이션과 선수로 짜야한다는겁니다.
후보선수까지 투자하시는 분들은 많치않죠. 보통 주전에 몰빵들을 하시나까요.


자 이런 고민들이 여러분들의 가슴을 후벼파시고 계실껍니다.

최종회* (참고하세요)에 제가 추천해드린 팀들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왜 한국이 가성비가 안좋타고 했을까요
그건 한국을 많이 했던이유는 돈이 많은 유저가 아니라 1000억이하로도 좋은 선수들로 구성할수가 있었기때문입니다. 
자 급여가 오르기전 대한민국입니다. 지금 210 대한민국으로도 충분히 ㅈ 같다고 생각하는 토나오는 스쿼드입니다.


그런대 이스쿼드로도 지금충분히 슈챔을 도전할수 있을정도입니다.
문제는 급여 220으로써 더 좋은 가성비팀을 구성할수있다는 것입니다.
1번째는 저급여 풀백을 굳이 올려서 지금 시세가 떡상한 tkl홍철 김태환 정운등을 투자할정도로 무과금이 대한민국을 고집해야 하는것입니다.
이제 대한민국을 하시려는 분들은 상관없지만 무과금입장에서는 비추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홍철 저급여 시세를 보시면 알겠지만 1카가 10억이 넘으며 5카만 넘어가도 몇십억입니다 물론 강화해서 사용하겠지만요. 그렇타고 강화해서 쓴다 ? 그럼 피파 모바일등을 계속 보면서 어거지로 팔거나 터트려서 팔아야하죠
하물며 1카 시세는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최종화에 올린 브라질스쿼드를 보시면 같은 급여라 한다면 오히려 더 좋은선수들이 많타는 것을 보여준 예시입니다. 저급여 기준으로 홍철 김태환등 선수가 좋은 것은 모두가 아시는 내용이지만 급여 16이상 이런기준으로 보았을시에는 너무나 좋은선수들이 많타는 것입니다.
차라리 이렇게 풀백을 돈을 투자해서라도 할 bp를 미들과 공격수를 투자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
대한민국 기준으로 최고선수는 아이콘 차범근 ?????1카가격이 구단가치 4배이상 ?손흥민 1카가 800억??
그럼 강화를 올릴까 ? 박주영6카 ? 지동원6카 ? 고정운6카 ?홍명보를 시즌을 좀 더?
한국은 더이상 올릴시즌이 없습니다. 박주영이 윗시즌이 있나요? 지동원 고정운 이 더 좋은시즌이 있나요 ?


무과금분들은 적절한 선수하나하나를 기준으로 가성비팀을 써야합니다.
한때 피3때 정재영 선수가 이런부분을 잘했었죠 .. 가성비선수 (너무 -_- 올드해지나)
그때 수보티치등을  기억하시나요? 좋아하지도 않는 선수 누군지도 모르는대 ㅠㅠ
정재영 선수한마디면 선수시세가 폭등할정도였습니다.


무과금 유저들은 오버롤등 스텟대비 좋은선수 그리고 좋은 팀을 구성해야합니다.
MC호나우두는 박주영과 대등한 스텟이며 피지컬도 더 좋은대 하물며 박주영보다 쌉니다 -_- 국뽕 짱
윙어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카카가 지금 30억 ????? 고정운하고 똑같습니다 -_- 국뽕짱
문제는 수비입니다 더 좋은 능력치와 피지컬임에도 가격이 반값보다 쌉니다. 카푸VS김태환 밀리탕VS홍명보 등


구단가치가 높으신분들은 손흥민을 22토티까지 업그레이드하거나 아이콘 차범근 또는 윙으로 UP이상 박지성5카이상등을 사용 홍명보나 유상철 또는 기성용 금카등 사용합니다. 이들은 1조가 넘는 분입니다. 


2.두분째는 (전술)에 관한 질문을 많이 주셨습니다.
이번에 슈챔찍으신분전술은 이렇터던대요 ?방송에는 이렇타던대요? 이전술을 찍으면 문안히 챔스간대요등등이 많았습니다.
자 이부분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방송에서는 이전술로 올라갑니다/슈챔찍는전술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분들이 과연 그티어까지 몇판을 했다고 말하시는 분이계신가요 ? 그동안에 전적을 말해주는 사람이 있었나요 ?
상급티어면 똑같은 분을 만나는건 진짜 많습니다 그분들을 상대로 계속이기던가요 ?
중요한부분들은 다 빼먹고 있습니다. 그저 자게 일뿐입니다.

그렇게 마치 맛집에서 자신만의 양념비법을 공개하듯 합니다.
그말이 맞다면 다른전술보다 낫다는듯 전술들을 쓰는대 왜 승률이 60%이상을 유지를 못하시는분들이 많을까요 ?
다른전술을 쓰시는분들과 승률이 왜 월등이 낫다는 점을 보여주지못하나요 ?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
감독모드는 컴퓨터가 사용합니다.그렇게 감독모드 AI가 좋타면 왜 굳이 다 똑같은 523포메를 쓰며 똑같은 전술을 쓰고 분명히 더 좋은 시즌 더 좋은 선수를 사용함에도 질때도 있는것일까요?
이런부분이 정상적이라면 구단가치가 높은분들이 랭커 순위순으로 있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똑같은 TOP 100선수을 깝니다 누구는 1등이 뜨고 누구는 100등이 뜹니다. 이건 그저 운입니다 실력이 아니죠
강화도 마찬가지입니다 5강도전 50%기준 누구는 성공하고 누구는 실퍠합니다 방송보니까 재물을 받치니 붙더라?
그럼 계속 강화를 붙히는 상황이 나와야지 왜 터지는 상황이 많이 나올까요.


감독모드는 @VS@대결입니다 나를 조정하는 AI가 잘하면 이기는거고 상대방@가 잘하면 상대@가 상대방이 이기는겁니다. 예를 들어볼까요? 감독모드경기중 상대방이 나가서 몰수승 상황입니다.
갑자기 상대 AI가 멍청해집니다. 그렇게 잘안들어가던 골을 무자게 집어넣습니다.
윙으로 LH손흥민 7카나 22토티 손흥민 5카나 눈에 띄는 차이가 없습니다.
AI는 월등히 뛰어난 선수를 조정한다해서 그선수의 능력을 최대한으로 활용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볼타모드를 예를 들어봅시다. 상대방유저나 우리편유저가 나갔습니다. 선수는 그대로며 컴퓨터가 조정합니다.
좋은선수라고 해서 컴터가 잘활용하지못합니다. 귀신에 홀린듯 뚜벅뚜벅 걷다가 패스하거나 되도않는 멋부리기 패스하거나 하죠 키퍼는 어떤가요 ? 감독모드에서도 그렇습니다. 이게 컴퓨터 ai수준이며 우리는 이를보고
(ㅈㅁㄱ)이라고 합니다.

팀전술관련은 3탄을 참고해주세요
팀전술에 대해서 간단히 요약해드립니;다.


개인전술경우 윙에 수비수돌파를 걸고 안걸고가 주로많타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이는 윙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냐 안하냐 차입니다.
수비수돌파*말그대로 윙어의 움직임이 당연히 다르겠죠? 바로 침투하려는 움직입니다.
이건 장점과 단점이 있는대요 장점은 멍청한 AI수비수를 쉽고 재끼고 들어가며(수비는 멀써도 어?언제 뒤로갔지? 뛰어야하나? 말아야하나 ? 이러다가 뛰기시작합니다.) 단점은 이런상황에 업사이드로 인하여 기회가 허무하게 날릴수있습니다.


자 그럼 팀전술입니다. 위에 팀전술이 있습니다.
속도는 감독모드에서 중요하다고 말씀드렸습니다. 
30-40을 주로사용하며 35를 기준으로 두고 사용함을 추천드렸습니다.
30정도부터 1씩 올릴수록 선수가 빠르게 올라 간다고 생각하심되며 그만큼 거리가 멀어지는 상황이 나오므로 패스미스의 확률도 조금올라간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즉 30을 쓰시던분은 좀더 선수들이 공격적으로 했으면 좋겠다 하시면 35로 그다음 40 이런식으로 올리시면됩니다.
다만 스테미너 소모가 크니 이부분을 참고하시면됩니다.
패스는 속도기준으로 0-5정도로 주로 사용하며 예를들어 속도가 35일경우 30~35정도로 사용하시면됩니다.
너무차이가 많이나면 패스미쓰 빈도가 좀더 발생 가능성과 고립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공격과 수비는 3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총정리해드린 이번 내용이 지난 글에서 이해하시지 못한부분에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ㅠㅠ


글이 맘에 드셨다면 저의 글의 추천과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추천과 댓글을 받는다고 통장에 돈안들어옵니다.-_- 다만 시간내서 올렸는대 뿌듯하자나요 -- V)


또한 클럽없으신분들은 저희클럽에 많은 지원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