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홈 내 건의사항은 익스플로러 기준, 쓴 글을 블럭잡지 못하게 되어있기 때문에 편집이 매우 불편하고, 따라서 많은 분들이 다른 워드프로세서, 대표적으로 아래아 한글을 이용해 글을 작성, 편집하여 복붙하시는 방식을 이용하십니다.

그런데 이와 같은 방식으로 건의사항 글을 작성하면, 쓸 때는 괜찮은데 나중에 다시 쓴 글을 확인해보면 폰트 정보에 대한 복잡한 코드가 함께 출력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보면 아시겠지만 가독성이 무척 떨어져서 제가 운영/개발진이라도 안읽을 것 같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워드프로세서를 이용해 작성한 글을 복사하여 (단순함의 상징 그 자체인) 윈도 메모장에 붙여넣은 후, 거기서 다시 복붙하시면 됩니다.

이 방법에는 또 하나의 장점이 있는데, 건의사항을 복붙하여 작성할 때, 훨씬 많은 양의 글을 작성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제보게시판에도 올라온 글에서 확인가능하듯, 건의사항의 최대 글자 수는 4000자이고, 복붙해서 입력할 경우 입력 가능한 글자 슈는 거의 반토막 수준으로 너프됩니다.(출력 시 보여지는 코드까지 포함한 용량으로 계산되나봅니다) 한편 메모장을 경유하여 작성 시, 이러한 코드가 출력되지 않기 때문에 훨씬 더 많은 양의 글을 한 번에 입력할 수 있습니다. 여전히 4000자 꽉 채워서 입력은 되지 않는 듯 합니다만.

이 방법의 단점은 메모장을 켰다고 운영/개발진 욕을 있는대로 썼다가 건의사항에 섞여들어갈 수 있다는 점이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