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레서 이벤트 하면서 부캐/부계정 투컴 잠쩔 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을거에요.

그래서 제가 부캐 키울때 도움이 될만한 것들을 적어봤습니다.

그래도 아시는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되지만... 혹시나 모르는 분들을 위한 초미세먼지팁입니다.


1. 대화 오토 스킵
NPC와 대화 도중에 컨트롤+알트+탭으로 화면 전환을 하면 컨트롤을 계속 누르고 있지 않아도 대사가 자동으로 넘어갑니다.

2. 오토 스킵 유지
위의 1처럼 오토 스킵을 걸어도 대화가 끊기면 오토 스킵은 끊기는데, 몇몇 경우에는 그 다음 대화도 오토 스킵이 작동할 때가 있습니다.

위 스샷처럼 대사창 오른쪽에 있는 대화 끝내기 버튼을 누르고 대화를 마치면, 다음 대화에서는 오토스킵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다시 1처럼 수동으로 켜줘야 합니다.


하지만 이 스샷처럼 대사창 왼쪽에 버튼이 존재하는 경우에는, 다음 대화에 오토 스킵이 계속 적용됩니다. 대화 중 대사창 왼쪽에 버튼이 나오는 경우는 선택지, 혹은 전투 후 나오는 스토리 대화에서 볼 수 있습니다.

요지는 대화 중에 '대화끝내기' 버튼을 누르지만 않으면 이후 나오는 모든 대화에 오토 스킵이 자동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보통 스토리 진행 기능이나 퀘스트 알림 버튼으로 대화를 진행하면 대화를 끝내야만 게임 진행이 가능해져서 오토 스킵을 자주 켜줘야 합니다.

하지만 옛날처럼 npc를 찾아가서 대화를 진행하면 대화가 끝나도 다른 npc와 대화를 이어가거나 그냥 나가기 버튼으로 나오면 되기 때문에 오토 스킵 적용이 쉽습니다.

만약 특정 NPC와 퀘 관련으로 대화할 분량이 많다면 직접 찾아가서 한번에 대여섯개의 퀘 대화를 오토 스킵 유지하고 쭈욱 밀수 있어요! (대표적으로 브린) 


3. 부캐 광속 6렙 찍기
부캐는 사실상 레벨이 충족되기 전에는 우편/공유보관함 기능을 제대로 못써서 편법을 쓰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추가된 용병단 인연 퀘스트로 레벨을 1에서 6으로 바로 올리기가 가능합니다.

컨텐츠 스토리의 '인연의 시작' 퀘스트는 대화만으로 진행하면서 경험치 10000을 지급하는 개꿀 퀘스트이기에 먼저 완료하시면 좋습니다.


4. 용병단 숙소 문 따기
3에서 부캐로 바로 용병단 사무실 2층의 숙소로 들어가려 하면 열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숙소 문이 열리는 본캐 혹은 고렙캐로 숙소 문이 열리는걸 확인한 뒤, 다시 부캐로 숙소를 방문하면 문이 열리고 퀘스트 진행이 가능합니다.


5. 1인 전투
* 이 팁은 본계정으로 솔플하시는 분들에게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부계정/부컴을 이용한 투컴잠쩔 유저분들을 위한 팁입니다.

95제 듀라 보급셋을 올13강 가능한 퓨리메이스까지 스토리를 민다고 가정했을때 부계정이 직접 깨야하는 1인 전투는 총 5개입니다.(각성-칠흑의 갑주, 각성-백은의 갑주, 마족의 우두머리, 로체스트의 침략자, 전투의 흔적)

비밀의 방 또한 1인 전투이지만, 메인스토리에는 포함되지 않으므로 카운트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관련 퀘스트가 2개나 있으므로 경험치를 원하신다면 이왕 솔플로 스토리 미는 김에 같이 클리어 하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