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페넥스입니다. 
이번 글은 붉은 달 지역 공략 글입니다. 
예전에 쓴 [스압]레이드 외 돈벌이 장소에서 소개한 붉은 달 지역의 심화 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심화 판인 만큼 당연히 중복된 내용도 포함되어 있으니 양해 부탁 드립니다.

미리 쓰는 수정 및 변경사항
- 보급템을 뭐 껴야될지 고민하시는 분이 계신거 같아 착용장비 4번에 링크를 첨부합니다._6/12 P.M 5:40
- 아율른 주인을 잃은 서번트의 2-3-3 중 2번등장하는 잡몹을 3번으로 수정합니다.
- 시작 전에 준비하면 좋을 것들 7번에서 말이 어색한걸 수정했습니다. 듣고->알고
- 일부 이미지가 날라가 다시 첨부를 합니다. 아율 2-2-2~4 설명을 추가합니다. 6/28 p.m 9:20
- 그 외의 팁들에 1번중 어색한 설명을 수정합니다. 또한 변신 플레이 팁을 추가합니다. 6/28 p.m 9:20
- 테섭에 붉게 물든 오르텔성이 새롭게 추가 되었습니다. 본섭에 수정되어 들어 올 수 있으므로 일단 틀만 만들어 놓겠습니다. 6/30 P.M 9:11
- 붉게 물든 오르텔 성을 추가합니다. 7/15_3:45
- 아율른 지역의 변경점이 있습니다. 글 머리 앞에 [변경점있음]을 넣고 변경이 완료되면 지우겠습니다.  8/6_17:20
- 글자 크기를 임시로 전부 10pt로 수정합니다. 인벤 리뉴얼 이후 글자 크기가 들쭉 날쭉이기 때문입니다. 8/6_17:20
- 아율른 지역의 변경점을 적용했습니다. 또한 글자 크기를 변경했습니다. 8/17_02:00
- 붉게 물든 힐더 숲으로 인해 현재 글은 두고 ver.2 다시 새로 쓸 예정입니다. 23/3/21



글을 읽으시기 전에
1. 개인의 경험 때문에 쓰인 글이기에 완벽하지 않다는 점 미리 양해 부탁 드립니다.
2. 이미지를 구분하기 쉽게 왼쪽 상단에 이름을 새겨 넣었습니다.
- 예시 배무 1-1 : 배무 1번맵 1번째 이미지라는 뜻입니다.
3. 질문하실 경우 2번을 이용하시면 빠른 대답이 가능합니다.
4. 이미지를 최대한 깔끔하게 보이려고 일부러 이미지 내 텍스트 설명을 뺐습니다. 
5. ★표시가 따로 있는 이미지는 중요한 이미지로 현재 글에 이미지 첨부를 하였습니다.
6. 그 외에 표시가 없는 이미지는 이미지링크에 올린뒤 가져왔습니다. 


시작 전에 준비하면 좋은 것들

1. 행운을 높여 코어가 많이 나오게 하자.: 최소 1이 올라도 1개가 무조건 나옵니다.
2. 아이템 심부름 기능이 있는 펫을 쓰자. : 마지막 보스가 죽기 전에 소환하면 됩니다. 
3. 길드스킬 중 길드 전용 추가 코어 드랍을 있는지 확인하자. : 만약 없으면 운영진에게 요청
4. 피로도 감소와 스펙업을 위해서 고급 아로마 입욕제를 받자. : 공방+700, 피로도 25% 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5. 데일리 보너스펫을 확인하고 맞는다면 쓰자. : 스페셜 펫이니 있으신 분들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6. 처음에 채광한 뉴에라 광석과 잡템이 수익인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그러므로 광석은 반드시 1개 이상 채광합시다.
7. 마영전 특유의 문이 열리는 소리가 있습니다. 그걸 알고 진행하면 빠른 진행이 가능합니다.
소리는 첨부파일에 첨부했으며, 그 외에의 소리는 차캉!하고 쇠소리가 납니다.


착용 장비

1. 자신의 컨트롤과 숙련도에 따라서 방어구 중 아스테라12강과 듀라한13강 중 선택하거나 섞어 쓰시면 됩니다.
2. 아스테라는 방어력과 크저가 높아 아프지 않지만 추피가 부족하게 되어 클리어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만약 섞는다면 아스테라3개, 듀라한3개로 하여 맞추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2. 무기는 아스테라12강을 용사의 인장 상점에서 판매하는 +13강룬을 이용해서 확정 강화를 하면 좋습니다.
3. 아율른의 경우 보조장비는 팔라라를 선택하면 좋으며 상점보다는 거래소가 쌀 때가 있습니다.
4. 보급템을 비교한 제 글입니다. [링크] 보시고 판단하셔도 됩니다. 


이미지를 보시면서

1. 지역별 표시 뜻입니다. 반드시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 붉은색 지역 : 필수로 잡아야 할 잡몹들이 등장하는 영역
- 파란색 지역 : 필수로 잡아야 할 잡몹이 가끔 뜨는 영역
- 흰색 지역 : 무시해도 될 잡몹 들의 영역
- 노란색 지역 : 팁 영역
2. 1번을 아시고 글을 쓰므로 따로 설명이 없는 곳이 다수 있습니다. 
3. 채광은 항상 시작 1맵에서 나오며 위치는 고정입니다.
4. 루미나리, 항아리의 위치는 항상 고정입니다.
5. 보스 젠 위치를 표시한 곳 외에는 보스가 랜덤으로 등장합니다.



【배의 무덤】

중간보스 4마리, 마지막 보스 2마리로 구성되어있으며 잡몹이 리젠되지 않아 클리어 시간이 짧고 편합니다.



시작맵


1-1★ : 시작할 때 채광이 가능한 펫을 소환 중이라면 이미지처럼 따라가 채광합니다. 
1-2 : 만약 채광펫을 소환하지 않았다면 문을 부수고 이미지에 표시한 채광 위치에 채광 폭탄을 던져 채광하시면 됩니다.





저주받은 일등 항해사
인간형으로 몹이 작고 연속공격을 하는 경향이 있어 회피만 있는 근접캐와 회피캐들이 짜증 나는 보스입니다.
연속공격 후 알아서 다운됩니다. 


2-1-1★ : 아래가 계단 형식으로 되어 있으나 하나하나 내려갈 이유가 없이 뛰어내리시면 2-1-2번처럼 착지합니다.


2-1-3~4★ : 키몹인 게를 먼저 안 잡아 주면  도망가는 장소입니다. 그러므로 2-1-2 때 게부터 잡아줘야 합니다. 


2-1-5 : 영역 전체에서 랜덤으로 등장합니다. 맨 먼저 문어들을 잡고 위쪽으로 이동하면 2-1-6 처럼 분포해있습니다.
2-1-6 : 이 영역의 몹을 잡다 보면 보스가 등장합니다. 방해꾼이니 먼저 잡아줍시다.
2-1-7★ : 보스를 상대하기 전에 주의 해야 할 장소이며 일부 캐릭터는 끼어서 맞딜하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저주받은 갑판장
인간형으로 몹이 작고 총을 3연속 쏴대는 패턴도 있고 푸른 연기 뿜고 맞으면 잠시 캐릭터가 정지하는 기믹이 있습니다.
기믹은 이동키를 연속으로 누르면 풀리나 빠르게 풀지 않으면 3연속 공격에 맞고 피가 상당히 까입니다. 
총 3연속 발사 후 보스가 알아서 다운됩니다. 


2-2-2 : 이 영역의 몹을 잡고 뒤돌아서면 2-2-3에 몹이 젠되어있습니다.
변신 시 2-2-3 몹을 무시하고 2-2-4로 넘어가 보스를 잡다 보면 알아서 죽어있습니다. 
2-2-4 : 이 구역에 들어서면 게 3마리가 있으나 잡지 않고 옆에 루미나리를 캐고 있으면 보스몹이 알아서 등장합니다.


후작 마르키오
비교적 잡기 쉬우나 노래를 부르면서 파란 원이 형성되면 원 밖으로 나가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이동 키가 거꾸로 먹고 공격속도가 느려집니다. 


2-3-4★ : 보스가 등장하면서 오른쪽에 있는 등을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흔들리면서 맞으면 피격 판정이 있어서 보스랑 싸우다 보면 계속 맞고 밀려납니다. (욕 나올 정도로 짜증이 나실 겁니다.)


2-3-5 : 루미나리를 빠르게 캐시고 넘어가셔야 합니다. 2-3-1에서 안 잡은 몬스터 들이 슬금슬금 따라와서 방해합니다. 


백작 코메스
연속으로 뱅글뱅글 돌면서 하는 공격이 아니면 비교적 잡기 쉽습니다. 게다가 막보랑 패턴이 비슷해서 연습도 됩니다.
후작 마르키오랑 똑같이 노래를 부면서 초록 원이 형성되는데 무시하시고 기믹에 걸리면 이동키를 연속으로 누르면 됩니다.


2-4-1 : 복도에서 등장하는 모든 몹들이 키몹입니다.
2-4-2~3★ : 보스와 싸우기 전 주의 해야 할 사항으로 이러한 구석에서 싸우다 끼게 되면 보스를 관통할 수 없는 캐릭터의 경우 끼어서 계속 맞고 죽을 수 있습니다. 


2-4-4 : 루미나리를 먼저 캐면 잡몹들이 와서 때리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보스를 잡고 캐시길 바랍니다.
 

저주받은 선장
좁은 맵이지만 보스가 바로 등장 해 모나르카보다 클리어시간이 단축됩니다.
패턴은 여러 가지가 있으나 패턴 이후 스스로 다운이 잘되는 편이기에 여군주 모나르카보다 더 쉽다고 판단 됩니다. 


3-1-1★ : 캠파를 설치하실 분들을 위한 팁이며 아닐 시에는 노란 선을 따라 항아리를 깨시면 됩니다.
캠파 설치 구간에 설치하되 두 번째 오크통을 집을 시 몹이 젠이 되나 공격을 하는 펫이 아닌 이상 문에 막혀 못 옵니다.
가끔 뚫지만, 플레이어를 인식하지 못하고 만약 잡게 되면 마지막 보스 컷신으로 넘어 갈 수 있습니다. 


여군주 모나르카
보스 만나기 전 등장하는 게가 도망을 잘 칩니다. 먼저 잡아 줘야 편하게 넘어갑니다.
패턴이 여러 개가 있으나 가만히 서서 4개의 구체를 소환하는 패턴 때에는 말뚝 딜이 가능하며 선장과 다르게
일정 패턴 후 스스로 다운되는 게 없습니다. 







【아율른】

중간보스 4마리, 마지막 보스 3마리로 구성되어있으며, 
맵이 배무보다 긴 편이며 기믹도 존재하는 등 배무보다 클리어 시간이 더 걸립니다. 



시작맵


1-1★ : 배의 무덤과 다르게 채광 장소가 꽤 멉니다. 펫이 알아서 가서 채광을 하나 기다려야 됩니다.



1-4 : 만약 채광펫을 안 썼다면 다음 장소에서 채광하면 되나 추천은 안 합니다.


1-5~6★ : 가장 마지막 장소의 키몹들이며 키몹들이 젠되면서 팁 위치로 먼저 갔으면 잡몹들이 알아서 모여서 좁은 범위의 캐릭터라도 잡기가 수월합니다. 다만 젤리류들은 느리므로 신경 써야 합니다.



더 문차퍼
찌르기 공격과 연속회전 공격 등 짜증 나는 보스입니다. 사거리를 벌리면 찌르기 공격만 할 때가 있어 조심해야 합니다. 


2-1-1~3 : 잡몹을 다 잡고 루미나리를 채집하시면 됩니다.


2-1-4~6★ : 무조건 ①기믹을 처리하고 이동하신 뒤 오른 쪽문으로 뛰어내리시면 됩니다. 기믹을 처리 안하면 다음 장소로 가는 문이 열리지 않습니다. 
2-1-9 : 뛰어내리면 잡몹이 소환되며 기다리면 알아서 옵니다. 귀찮으시면 그냥 잡으시면 됩니다.





더 플리커
찌르기 공격도 공격이지만 전격을 날린 뒤 가까이 다가옵니다. 보스 부파 타이틀이 있습니다. 






주인을 잃은 서번트
거리가 좀 있고 잡몹이 좀 나오는 편이지만 그 대신 보스의 패턴이 단순해서 무난합니다. 



2-3-3★ : 무시한 잡몹들은 오다가 멈춰버리며 언덕 위에 있으면 잡몹이 알아서 옵니다. 






더 알슨
(바꿀줄 알았던)제일 긴 맵입니다. 다만 보스 방은 좁은 편이라 상대하기는 무난합니다. 


2-4-1~4 : 시작부터 계단에 있는 모든 몹들은 무시 대상입니다. 


2-4-7★ : 루미나리를 캐려는 데 근처에 몹들이 있습니다. 잡고 캐시면 됩니다.






정보장교 칼리쉬
보스 중에 가장 단순한 패턴을 가졌으며 크게 내려찍는 패턴만 조심한다면 문제 될 게 없습니다.




더 엠페러
세 보스 중에서 유일하게 잡몹을 계속 소환하는 타입으로 잡몹때문에 귀찮지만, 변신하면 고맙기까지 한 보스입니다.
블링크를 자주 해서 귀찮은 보스이며 공격 중 온몸이 불길에 휩싸인 뒤 일직선으로 불길을 내뿜는 공격은 엄청난 공격력을 자랑합니다.



3-2-2★ : 보스를 만나기 전에 팔라라를 미리 던집니다. 그러면 보스를 만나면 보스등장 시간과 팔라라 시간이 겹쳐 7~8초 동안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더 프린스
공격시전 속도가 가장 빠르고, 패턴이 다양해서 제일 짜증 나는 녀석입니다. 
등장 위치도 랜덤해서 잡몹 잡다 보면 어느새 나타나서 다가오고 있으니 주의를 요합니다.
팔라라가 있으면 무조건 들고 가서 방해를 하는 게 좋으나 팔라라 가격을 생각하시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오르텔】

중간보스 2마리, 마지막 보스 2마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이하게 로딩 없이 이동이 있는 곳도 있으며 2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너스 목표 달성도 쉬운 편입니다.


실베린 맵
다른 오르텔성에 비해 시작이 길고 바로 채광이 안 되기 때문에 걸리면 짜증 나는 맵입니다.
중간보스 주변에 잡몹부터 처리하시는 걸 추천하며 보스는 한번 이상 순간 이동을 합니다. 


실베린 1-6 : 잡다 보면 왼쪽에 사냥개도 잡아야 하지만 알아서 나옵니다.


실베린 1-11 : 보스와 잡몹을 잡고 루미나리를 채집하면 됩니다.

클로얀 맵
실베린과 다르게 채광도 바로 앞에서 되고 루미나리도 바로 캘 수 있어서 좋은 맵으로 보입니다.
또한 어디 이동하는 거 없이 바로 보스와 만날 수 있습니다.
중간보스가 등장하는 구역에서 많은 수의 잡몹이 있기 때문에 주의를 요합니다. 패턴은 실베린보다 단순해서 대처하기 쉽습니다. 


클로얀 1-1★ : 기존의 배무와 아율른 1번맵처럼 자동으로 채광을 합니다.


클로얀 1-2★ : 루미나리 앞에 잡몹 3마리가 있어서 무시할 수 있음에도 불구 잡아야 합니다.



클로얀 1-4 : 채광이 구석에 있으니 직접 하려면 할 수 있지만, 그냥 펫을 이용해서 채광하는 걸 추천합니다.
클로얀 1-6 : 갈림길이 나오며 1번과 2번은 차이가 있습니다.


클로얀 1-7★ : 1번 갈림길의 경우 그냥 직진해서 문 한번 부수고 바로 보스와 만날 수 있습니다. 이 쪽을 추천합니다.


클로얀 1-8~9 : 문을 부수고 들어가야 하며 잡몹이 길을 막고 있고 나가는 길 또한 좁습니다.


서큐버스
시작맵에 이상하게 잘 못 서 있으면 거기 있는 폭탄에 맞습니다. (수정하려나)
다른 보스인 잉켈스보다는 덜 아프지만 짜증 나는 보스로 결계 밖으로 나갈 수도 없는 데 보스는 나가서 원거리 공격을 합니다. 게다가 정기흡수 패턴이 있어서 체력과 SP가 깎입니다.


서큐버스 1-4 : 보스의 컷씬을 스킵하고 나면 있는 자리입니다.


잉켈스
아스테라 보급인 상태로 가면 한방 한방이 아픈 보스입니다. 중간에 스스로 광폭화가 되면서 말뚝 딜 시간이 주어집니다. 팔라라가 통하기 때문에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시작 전에 반드시 항아리를 먼저 깰 것을 추천하는 데 이유가 보스를 잡고 항아리를 깨면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 외의 팁들

1. 캐릭터 스킬 중에서 퀵슬롯에 넣는 스킬은 맵을 넘어가면 쿨타임이 리셋됩니다.
- 이를 이용해서 중간보스와 막보스 둘다 홀딩기를 넣을 수 있습니다. 단, 버프창에서 돌아가는 스킬은 안됩니다. 예)델리아 홀딩기
- 물론 버프 스킬들도 초기화가 되기 때문에 맵을 넘어가기 전에 버프를 쓰고 넘어가시면 편합니다. 

2. 여러 캐릭이 있다면 변신을 돌아가면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여러 캐릭으로 도실 때 캐릭터를 번갈아서 접속하면 변신을 매번 쓸 수 있습니다.
- 변신 수치가 100 이하 일 때 1분에 1씩 차는 것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예를 들어 첫번째 캐릭터가 변신한 시각이 오후 9시라면 93분 후에 다시 접속하면 됩니다. 
- 지역을 클리어 하면 변신수치 7이 들어오므로 7분을 제외한 남은 93분입니다. (1시간 33분)


마무리

원랜 6월 10일에 올리려고 했으나 저도 사람인지라 미루기도 하고 현생을 살기도 하면서 이제야 글을 올리게 되었네요.
마음에 드는 스샷을 건지기 위해 한번 엎고 나서 현타가 한번 오고 다시 진행했습니다.

이미지 제한 30개 때문에 이를 어쩌나 싶어 줄여보았으나 어쩔 수 없이 이미지링크 게시판에 이미지를 올리고 작성하게 되었네요. 이 글로 인해 시세가 변하지는 않을 거라고 전 생각합니다.
그럼 마무리하면서 여름이 왔습니다. 더위 조심하시고 냉방병에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정)
여담으로 아스테라 보급 이후 배무는 4분~4분30초 정도 걸리고, 아율른은 5분30초~6분정도 걸리네요.
변신은 보통 위의 시간에서 1분을 단축합니다. 
도는 캐릭터가 전부 테사인 이유는 추가출정권을 다 쓰기 위해서입니다 마지막 카엘은 하도 안나와서 마지막으로 돌았습니다.